2025년 5월 정기적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이엠뱅크, 2위 농협은행, 3위 SBI저축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61개 정기적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4월 22일부터 5월 22일까지의 정기적금 브랜드 빅데이터 23,072,4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정기적금이란 매월 정해진날, 일정한 금액을 모아서 목돈을 만드는 방법이다. 정기적금은 처음 가입할 때 매달 입금할 날짜와 입금할 금액을 정하고, 일정 기간동안 납입한다. 적금 가입 기간에 따라 이율이 달라지며 가입기간이 길수록 이자율이 높으며, 만기시에는 가입한 기간동안 매달 저축한 원금과 이자를 함께 받
2025년 5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아이엠금융지주, 3위 신한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4월 22일부터 5월 22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269,7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수시입출금이 가능한 고금리 예금 상품 '모아모아통장'을 선보이며 꾸준한 고객 호응을 얻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출시 이후 약 5개월 만에 누적 개설 계좌 수는 11만 3천 건을 넘어섰다. ‘MZ세대 맞춤형 파킹통장’을 콘셉트로 출시된 이 상품은 신협 모바일 앱을 통한 비대면 가입만 가능하며, 간편한 절차와 실질적인 금리 혜택으로 젊은층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모아모아통장은 예치금 구간별로 차등금리를 적용해 고객의 실질적인 수익률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온뱅크 앱을 통해 매일 지급되는 이자를 확인할 수 있어 금리 혜택을 직관적으로 체감할 수 있다는
NH투자증권이 강원도 고성군 마을공동체에 냉장고 20대를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이날 고성군청에서 전달식을 진행했으며 김석찬 NH투자증권 부사장, 함명준 고성군수, 남기윤 대한노인회 고성군 지회장 등이 참석했다. NH투자증권은 2019년부터 꾸준히 전국 농촌 마을공동체(마을회관, 경로당)를 대상으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19년부터 3년간은 농촌지역 마을공동체(경로당, 마을회관)의 노후화된 취사 시설을 전기레인지(인덕션)로 교체해, 총 1263대의 인덕션을 지원했다. 2022년부터는 매년 350여대의 냉장고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총 8개 군에 냉장고 352대를 전달할 계획으로, 이번 고성군 마을공동체지원 사업
삼성화재는 지난 19일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한 '제60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보험업계 최초로 '특허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발명의 날 기념식은 세계 최초로 측우기를 발명한 1441년 5월 19일을 기념해 대한민국 발명 진흥에 공헌한 유공자를 포상하는 행사다.국내 보험업계 최초로 특허청장 표창을 수상한 삼성화재는 지식재산권 강화 프로젝트 진행 및 국민의 안전과 건강에 밀접한 신기술을 발명하여 사회 안전망 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삼성화재는 임직원의 지식재산권 인식 개선을 위해 '특허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및 우수 아이디어에 대한 시상과 인사이트 특강을 진행하는 'IP Festival'을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총 운용자산이 400조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해외 진출 22년만에 400조원을 운용하는 글로벌 자산운용사로 발돋움 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앞으로 '글로벌 ETF', '연금', '인공지능(AI)' 중심의 혁신을 통해 미래 금융 시장을 이끌 계획이다.2003년 홍콩법인을 설립하며 국내 운용사 최초로 해외 시장에 진출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현재 미국·베트남·브라질·영국·인도·일본 등 16개 지역에서 총 403조원을 운용 중이다. 이 중 약 45%에 달하는 181조원은 해외에서 운용되고 있다. 미래에셋그룹 글로벌전략가(GSO) 박현주 회장은 미국 'Global X(글로벌엑스)', 캐나다 'Horizons ETFs(호라이즌스)', 호주 'Stockspot
IBK기업은행은 오는 6월 11일 하남종합운동장 제2체육관에서 하남시, 하남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공동으로 '2025 하남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청년층, 중장년층, 경력단절여성, 제대군인 등 폭넓은 계층의 고용기회 확대를 위해 마련됐으며 하남시를 포함한 수도권 소재 우량 중소·중견기업, 대기업 80개사가 참여한다.주요 프로그램은 채용 면접 및 상담, 취업 특강, 맞춤형 컨설팅, 재무 및 은퇴설계, 창업상담 등으로 취업을 넘어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로드맵까지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또 취업타로, 아로마테라피 마인드컨설팅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도 마련돼 구직자들의 참여와 흥미를 더할 예정
케이뱅크의 게임형 앱테크인 '돈나무 키우기'가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케이뱅크는 출석·임무 수행 보상형 서비스 돈나무 키우기를 통해 고객이 키운 돈나무가 누적 2000만그루를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지난해 3월 출시한 돈나무 키우기는 매일 앱에 출석하거나 임무를 수행해 돈나무를 키우는 과정에서 현금 보상을 받고, 키우기를 완료하면 추가로 최대 10만 원의 현금을 보상받는 게임형 앱테크 서비스다. 현재까지 누적 이용 고객 수는 약 232만명에 달한다. 고객 1인당 평균 약 8.6그루의 나무를 키웠으며, 한 고객은 135그루를 키운 사례도 있었다. 가장 많은 보상을 받은 고객은 총 12만 5000원을 현금으로 수령했다. 이 보상은 모두
미래에셋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5년 연속 우수 콜센터(2011~2025년)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KSQI는 국내 산업 전반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체감 수준을 수치화한 지표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부터 매년 서비스 품질지수 우수 기업을 발표하고 있으며, 전문 모니터 요원이 48개 산업, 339개 기업 및 기관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각 100회의 모니터링 상담을 실시해 서비스 품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미래에셋생명 콜센터는 ▲신속한 상담 연결 ▲상담사의 친절하고 전문적인 응대 ▲고객 맞춤형 안내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
기부 중심의 사회공헌활동(CSR)를 넘어 기업 활동 전반에 걸쳐 ESG(환경·사회·지배구조)의 가치를 접목시키고 있는 보람그룹이 또 한 번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보람그룹은 지난 2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9회 국가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ESG 사회공헌상'을 3년 연속으로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국가 ESG 우수기업은 한국언론인협회와 고려대학교 ESG 연구원이 공동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환경부, 보건복지부 등 10개 정부 부처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자체 평가 모델에 기반한 정량·정성 심사를 통해 분야별 최고점을 받은 기업에 상을 수여한다. 올해 수상 기업으로는 보람그룹을 비롯해 KB국민은행, EPSON, 국민건강보험
하나은행은 지난 20일 해외여행 손님의 신속하고 편리한 출국을 돕기 위해 인천국제공항 전용 '하나원큐 스마트패스' 서비스를 시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스마트패스'는 여권, 안면정보, 탑승권을 사전에 등록하면 인천국제공항의 출국장 및 탑승구를 얼굴 인증만으로 신속하게 통과할 수 있어, 번거로운 출국절차를 혁신적으로 간소화한 서비스다.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스마트패스 이용이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하나원큐 앱 하나로 ▲출국절차 간소화(스마트패스) ▲당일수령 외화환전(환전지갑) ▲면세점 제휴 쿠폰(외환혜택라운지) 등 즐겁고 편리한 해외여행 경험
2025년 5월 대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대출, 2위 아이엠뱅크 대출, 3위 농협은행 대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61개 대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4월 21일부터 5월 21일까지의 대출 브랜드 빅데이터 61,669,7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대출이란 돈을 빌리는 상품을 이야기한다. 대출은 신용대출과 담보대출로 구분되는데, 신용대출은 대출자의 신용도를 근거로 빌리는데 신용을 판단하는 조건에는 금융 거래내역, 경제상황, 직업들이 있다. 담보대출은 부동산 등을 담보로 맡기고 돈을 빌린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우리투자증권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우리WON MTS'의 출시를 기념해 그룹 아이브(IVE)의 장원영과 함께 하는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새로운 장이 열렸다'는 메시지로 우리WON MTS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며, '종목 추천부터 거래까지, AI로 쉽고 편하게'라는 문구를 통해 플랫폼의 핵심 기능을 알린다.긍정적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낙관적인 사고방식인 '원영적 사고'의 주인공 장원영이 신상 우리WON MTS를 소개하며, 쉽고 친근한 투자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UI), AI 기반 종목 추천, 맞춤형 투자 알림, 실시간 시세 분석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MZ세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