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 회장 김재록)는 ㈜바크(대표 변희준)가 강서구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약 1천 6백만 원 상당의 슬리퍼를 포함한 신발 220족을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바크의 브랜드 BARC는 “Balance + Arch + Rehabilitation + Comfort”의 약자로 재활의학과 의사들이 일상의 균형과 건강을 위해 직접 만든 슬리퍼 브랜드로 이번에 ㈜바크가 서울 사랑의열매에 기부한 신발은 해당 브랜드 제품으로 판매가 1천 6백만 원 상당에 해당되며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을 통해 강서구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바크 변희준 대표는 “이번 기부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수 있어
2025년 2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대구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1월 21일부터 2월 21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7,762,8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광역자치단체인 특별시, 기초자치단체인 시, 특별자치도의 하부 행정 구역으로 지방자치단체가
KT&G가 지난 해 8월에서 11월에 생산된 ‘릴 솔리드 3.0(lil SOLID 3.0)’에 대한 무상 교체 리콜을 오는 20일부터 자발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KT&G는 해당 기간에 생산된 일부 제품에서 히터 핀 이탈 현상이 발견돼 리콜을 결정했다. 리콜 대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릴 브랜드 전용 매장인 ‘릴 미니멀리움’ 또는 ‘릴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거나 무료 택배 서비스를 통해 정상 제품으로 무상 교체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리콜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절차는 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KT&G는 릴 솔리드 3.0의 판매를 일시 중단하고, 기존에 유통된 제품 전량을 회수할 방침이다.
밀알복지재단이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알레그로’의 신입단원을 2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알레그로(Allegro)는 ‘빠르게’ 또는 ‘밝고 명랑하게 연주하다’라는 의미의 음악 용어다. 밀알복지재단은 발달장애 청소년들이 음악을 통해 사회와 소통하며 성장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KB국민카드의 후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올해 ‘알레그로(Allegrow)’를 창단했다.모집 대상은 만 12세부터 24세 이하의 발달장애인으로, 현악기 연주가 가능하며 수도권에 거주중인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알레그로에 신입단원에 지원하고자 하는 자는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3분 이내의 연주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신협이 보관하고 있는 유물 4건 4점이 대전광역시 등록문화유산으로 등록 예고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등록 예고된 유물은 신용조합부기해설, 신용조합개론 및 성가신협 연혁, 황간신협 조합원장, 황간신용조합 정관으로 신협이 형성되던 초기 운영 방식과 실태를 보여주는 중요한 기록물이다. 대전광역시 문화유산과는 이들 자료에 대해 “현대 한국 금융사에서 신협운동이 갖는 역사적·문화적 가치를 잘 보여준다”고 평가했으며, 이에 따라 해당 자료를 ‘신협중앙회 소장자료 일괄’이라는 명칭으로 등록문화유산에 등록하기로 결정했다. 신협은 2023년부터 시도등록문화유산 등록을 위한 프로젝트
미국 내 '틱톡 금지법'이 지난달 행정명령을 통해 유예된 가운데 미국 틱톡 이용객들이 피난처로 중국판 인스타그램인 '레드노트'(중국명 샤오홍슈)로 몰리고 있다.샤오홍슈는 중국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소셜미디어 중 하나인데, 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약 3억 명에 달한다.이런 샤오홍슈는 지금까지 중국 내에서만 주로 이용됐고, 사용자들도 대부분이 중국인들이다.하지만 일명 '틱톡 금지법'이 향후 어떻게 될 지 모르는 상황에서 미국 누리꾼은 현재 샤오홍슈로 갈아 타는 중인데, 미국에서는 '레드노트'로 불리고 있다.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최근 중국과 미국에서 거주하는 많은 누리꾼이 제보를 해 줘서 알게 됐다"며 "레드노트를 확인
국내 최초의 국제구호개발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최창남)은 흑백요리사에 출연해 ‘급식대가’로 이름을 알린 이미영 셰프와 함께 ‘2025 희망밥상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 ‘희망밥상’ 캠페인은 기아대책이 지난 2018년부터 진행해온 결식우려아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결식우려아동들에게 영양가 높은 반찬을 지원해 식비 지출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나아가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페인에서 급식대가 이미영 셰프는 결식우려아동을 위해 직접 구상한 희망 레시피 3종을 선보였다. 아이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요리 레시피로 취약계층 아동은 물론 성장기 아이들의
HR 테크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지난 13일 초록우산에 '가족돌봄아동' 후원금 500만원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잡코리아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잡코리아가 진행하는 사내 임직원 소통 챌린지 '슈팅스타'를 통해 나누었던 응원의 메시지를 가족돌봄아동과 함께한다는 의미도 담았다. 지난 13일 초록우산에서 열린 후원금 전달식에는 김준수 잡코리아 CHRO(경영지원본부장), 신정원 초록우산 사회공헌협력본부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달된 후원금은 11세부터 18세 이하 가족돌봄아동과 그 가족의 생활 안정을 위해 쓰여진다. 보호자의 질병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리카리카(likalika)가 유기견 보호 비영리 단체 보고랜드(Bogoland)와 함께 특별한 나눔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리카리카와 보고랜드의 협업 캠페인인 ‘하트 투 하트(Heart to Heart)’는 유기견들에게 평생 가족을 찾아주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조화로운 일상을 만들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제작된 ‘발렌타인데이 에디션 간식 파우치’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캠페인 기간 동안 판매되며, 판매금 전액이 보고랜드에 기부된다. 기부금은 보호소 운영은 물론, 유기견들의 치료, 간식 및 생활용품 지원 등 실질적인 복지에 사용될 예정이다.‘발렌타인데이 에디션 간식 파우치
뷰티 기업 고운세상코스메틱(대표 이주호)이 지난 17일, 초록우산에 자립준비청년 지원 및 아이리더 사업을 위한 기부금 5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고운세상코스메틱 본사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고운세상코스메틱 이주호 대표와 초록우산 경기지역본부 여인미 본부장 및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초록우산의 자립 준비 청년 지원 프로그램 ‘청자기(청년들의 자립 이야기)’ 및 인재양성 후원 사업 ‘아이리더’ 지원 사업에 활용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프로텍터십’ 경영철학에 기반해 구성원들이 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2019년부터는 구성원을 넘
2025년 2월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장학재단, 2위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3위 부산대학교병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교육부 공공기관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월 18일부터 2월 18일까지의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9,870,6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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