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LK(이하 ‘LK’, 대표이사 구본욱 사장)가 계열사와 임직원이 참여해 십시일반 모은 5천만원을 국내 재난구호 사업을 위해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LK와 희망브리지는 3년째 재난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2023년 재난취약계층 한파키트 제작·지원을 시작으로, 2024년 화재피해세대 긴급 구호금 지원 등 꾸준한 나눔을 실천해 왔다. LK는 앞으로도 책임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LK 구본욱 사장은 “LK는 지난 3년간 재난 피해 이웃들을 돕기 위한 기부와 지원을 이어왔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나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 회장 김재록)가 365mc(대표이사 김남철)와 서울교통공사가 함께 진행한 ‘아트건강기부계단’을 통해 모아진 1,070만 원을 취약계층의 고도비만 치료 지원금으로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아트건강기부계단’은 365mc가 서울교통공사와 함께 계단을 이용하는 시민 한 명당 20원을 적립하여 기부금을 조성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2024년에는 53만 5,282명의 시민의 발걸음이 모여 기부금 1,070만 5,640원이 조성되었다. 2017년에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현재까지 약 397만 명의 시민이 참여하며 건강한 생활과 나눔 문화를 동시에 실천하는 새로운 기부 방식으로 자리 잡았으며 이번에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남유에프엔씨(대표 남유숙)이 아동양육시설에 거주하는 아동청소년의 새학기를 응원하며 1,600만 원 상당 기부금품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남유에프엔씨(이하 남유네)는 이번 기부를 통해 총 1,000만 원의 기금과 600만 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전달했다. 기부금을 통해 아이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와 디자인의 책가방, 신발주머니, 학용품 세트를 구입하여 지원할 예정이며, 자사 제품인 아이보들 크림과 워시, 비에이치더랩 마이크로 패치, 그리고 베리아워 핸드크림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해당 기부금품은 아동양육시설에 거주하는 보호대상아동 71명에게 전달된다. 이번 기부는 남
KB자산운용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초등학교에 입학 예정인 저소득층 아동 187명에게 책가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KB자산운용 본사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KB자산운용 김영성 대표이사,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후원의 의미를 더했다. KB자산운용은 학교에 입학하는 아동에게 학교생활에 대한 기대감과 자신감을 심어주고, 학업 의욕을 높이기 위해 책가방을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밀알복지재단에 2천만 원을 후원했다. 밀알복지재단과 KB자산운용은 2016년부터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저소득 아동청소년 책가방 및 영양지원, 점자도서 지원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총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최근 사카이 마나부 일본 영토문제담당상이 독도와 센카쿠(중국명 댜오위다오) 열도 등에 관한 일본 입장을 소개하는 순회전에 참석해 망언을 내뱉어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20일 교도통신은 그가 "영토 보전은 일본이 직면한 중요한 과제"라며 "국내외에 일본 입장 발신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일본 국립 전시시설인 '영토주권전시관'이 오는 27일까지 도쿄 마루노우치 상업시설에서 개최하는 순회전을 방문해 이같이 발언한 것이다.이어 그는 "국제정세가 한층 엄중해지는 가운데 영토의 이해를 심화해 취해야 할 대응을 생각하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덧붙였다.지금까지 이 전시관은 독도, 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가수 이문세가 에티오피아를 방문해 열악한 식수와 의료 환경으로 고통받는 현지 어린이들과 함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tvN이 공동 기획한 ‘어린이를 지키는 약속, 블루 닷’의 일환으로 분쟁과 기근, 기후위기 등 다양한 어려움으로 열악한 삶을 살아가는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도움을 전하고자 마련되었다. ‘블루 닷(Blue Dot)’은 전쟁과 자연재해 등 긴급한 상황에 놓인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머물며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돕는 유니세프의 아동친화공간으로서 어떤 상황에서도 어린이를 지키겠다는 약속의 의지를 담고 있다. 이문세는 이를 위해 지난 8월 26일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라벨영’(대표 김화영)이 설 명절을 앞두고 보다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1억 2천만원 상당의 자사제품을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라벨영이 전개하고 있는 기부 캠페인인 ‘이웃과 함께하는 동행’ 일환으로 진행하여 ‘강서구청 아동청소년과’, ‘강서푸드뱅크, ‘더함께 새희망, ‘기빙플러스’ 총 4곳에 기초케어 제품 약 5천개를 전달했다. 기부 제품인 ‘쇼킹블랙아토숯크림’은 건조한 피부에 깊은 수분감을 부여해 남녀노소 사용할 수 있는 순한 바디크림으로 기부된 제품은 아동센터를 비롯해 독거어르신, 자립준비청년에게 배분될 예정이다. 라벨영 관계자는
2025년 1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인천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2024년 12월 22일부터 1월 22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1,747,3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광역자치단체인 특별시, 기초자치단체인 시, 특별자치도의 하부 행정 구역으로 지방자치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 회장 김재록)는 서울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나눔의 손길로 ‘희망2025나눔캠페인’의 목표 모금액을 조기 달성하며 총 511억 원의 성금을 모았다고 21일 밝혔다. 2024년 12월 1일부터 2025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는 ‘희망2025나눔캠페인’은 서울지역 나눔 목표액 499억원 중 나눔 목표액 1%가 모금되면 사랑의온도 1도로 표시되는 캠페인으로, 20일 511억원이 모금되어 사랑의온도 102.4도로 조기 달성 되었다. 서울 사랑의열매 관계자는 “희망2025나눔캠페인이 조기에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시민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이 모였기 때문”이라며 “보겸TV 김보겸 유튜버가 던
농심켈로그가 설 명절을 앞두고 강북구 소외계층과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해 약 13만 인분의 시리얼을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5년째 이어지는 이번 나눔은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가 보다 풍요롭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된 활동이다. 기부 물품은 ‘첵스초코 매직 팝핑볼’과 ‘리얼그래놀라 크런치 오트’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면서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를 지원하는 제품들로 구성되었다. 해당 물품들은 강북구 내 주민센터 및 복지관 등 5개소를 통해 소외된 이웃들과 결식 우려 아동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활동은 서울시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 회장 김재록)는 스테인리스 냉간압연(STS CR) 전문 기업 현대비앤지스틸(사장 정일선)이 서울 상록보육원에 응급처치 키트를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응급처치 키트 전달식에는 현대비앤지스틸 최윤종 경영관리부문장, 상록보육원 부청하 원장, 터치포굿 박미현 대표, 서울 사랑의열매 관계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전달한 응급처치 키트는 현대비앤지스틸이 폐유니폼 업사이클링을 통해 조성된 약 2천 6백만 원의 기금을 서울 사랑의열매에 기부하고 사회적기업 터치포굿에 통해 제작했다. 응급처치키트는 체온계, 상처치료제, 고급 밴드 등 18개 의료용품으로 구성되어있으며
Saf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