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8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관광공사, 2위 예술의전당, 3위 대한체육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11일부터 8월 11일까지의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4,854,6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최근 집중호우로 막대한 피해를 입고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경기도 가평군을 찾아 피해 복구 지원 활동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에스알 임직원 20여명은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일대를 찾아 가평군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해 침수 피해가 심각한 주택가를 중심으로 피해 복구 활동을 펼쳤다. 임직원들은 침수된 주택 내 쌓인 토사물을 퍼내고, 젖은 가재도구를 정리하는 등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피해지역이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복구 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에스알은 이날 자원봉사 외에도 임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마련한 성금 630만원을 ‘사랑의 열매’를 통해 가평
경상남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는 여성가족부가 실시한 2025년 전국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 시범평가에서 전국 17개 시·도 중 상위 2개소에 포함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이번 평가는 광역센터 사업운영의 내실화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올해 처음 도입됐다. 평가 항목은 사업계획 수립 및 운영의 적절성, 사업 성과, 조직 운영·관리, 우수 사례 등이며, 경남센터는 사업 관리 체계, 홍보 실적, 전문성 강화 노력, 예산 집행 적정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경상남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는 현재 도내 18개 시·군 20개소 아이돌봄센터를 지원한다. 센터는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전문성 강화, 홍보, 교육, 조사, 모니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인공지능 전환, 중대재해 예방체계 강화 등 공공기관으로서 국정과제를 선도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8일 대표이사 직속으로 ‘에스알 국정과제 추진위원회’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추진위원회는 대표이사를 위원장으로 ▲국민안전추진단 ▲인공지능전환(AX)추진단 ▲일자리창출추진단 ▲탄소중립추진단까지 네 개 분과로 구성해 주요 국정과제를 중점적으로 이행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국민안전추진단은 재난 재발방지를 위한 매뉴얼 수립과 국제표준규격에 맞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운영 등 산업안전 대응체계를 강화한다. 인공지능전환(AX)추진단은 인공지능(AI) 기반 승차권 부정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7일 목포보성선(보성~임성리) 개통 준비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목포보성선은 전남 목포역에서 보성, 순천을 거쳐 부산 부전역까지 이어지며 남해안에 새로운 철도망을 구축하게 된다. 신규 개통 구간은 목포시 임성리역부터 보성군 신보성역까지 82.5km다. 영암, 해남, 강진, 전남장흥, 장동, 신보성역 등 6개 역을 새로 지었다. 이날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신보성 ▲강진 ▲해남 ▲영암 등 목포보성선의 신규 역사를 차례로 방문해, 맞이방, 화장실, 승강 설비 등 편의시설을 둘러보고, 주차장과 연계교통 현황을 점검했다. 또한 시운전 열차에 승차해 주행 안정성을 확인하고, 선로와 전기·신호 설
국가철도공단 GTX본부는 7일 GTX-B(용산~상봉)노선 제1공구 건설현장에서 재난 발생 시 초동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한 비상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공단 및 협력사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설중장비 이동 중 돌풍으로 작업 장비가 전도돼 근로자가 부상을 입는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특히 사전 예고 없이 불시에 시행해, 실제 상황에 준하는 긴박한 환경에서 실전 대응역량을 점검하는 데 중점을 뒀다. GTX본부는 부상자 구조, 사고전파, 사고수습본부 가동, 피해복구 등 전 단계에 걸쳐 대응절차를 점검했으며, 훈련 종료 후에는 절차 전반의 적정성을 평가하고 재난 발생 시 더욱 신속하고 안전한 조치가
2025년 8월 보건복지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국민연금공단, 2위 국민건강보험공단, 3위 국립암센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건복지부 공공기관 3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의 보건복지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71,547,4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2025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정상회의’ 지원을 위한 열차 이용 편의 개선에 힘을 쏟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코레일은 지난 4월부터 APEC 지원 전담조직을 꾸리고 정상회의 참가자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KTX 시설 개선과 열차 승차권 예매 지원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우선, KTX 화장실 리모델링 작업을 통해 청결한 열차 이용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세면대와 휴지통, 변기 커버 등 위생설비를 교체하고 ▲변기 세정제도 효과가 탁월한 제품으로 변경했다. 정상회의까지 모두 20대를 개선하고, 나머지 26대도 단계적으로 완료할 계획이다. 캐리어 등 부피가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7일 지역 복지관 소속 아이들과 ‘SRT와 함께 배우고 경험하는 여름방학’을 주제로 현장체험학습에 나섰다고 밝혔다. 수서관리역(역장 박일권)은 이날 지역사회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수서종합사회복지관 소속 아이들과 함께 이천을 찾았다.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물레체험을 통해 도자기를 만들고, 이천시립박물관을 방문해 도자기와 관련된 역사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장학습을 통해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전통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느끼며 창의력을 키우는 시간을 보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오늘 경험이 여름방학을
2025년 8월 산업통상자원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전력공사, 2위 한전KPS, 3위 한국가스공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산업통상자원부 공공기관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7일부터 8월 7일까지의 산업통상자원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00,445,8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국외소재문화유산재단(사무총장 곽창용)과 6일, 국외소재문화유산재단(서울 마포구)에서 국외소재문화유산의 보존·복원 및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역사박물관은 개관 이듬해인 2003년부터 서울시 소재 문화유산에 대한 보존과학적(보존처리, 유물분석, 보존환경) 지원사업을 통해, 2025년 현재 총 56개 기관을 대상으로 989점의 보존처리와 163점의 유물분석 그리고 20개 기관에 대한 보존환경 분야를 지원했다. 국외소재문화유산재단은 2012년 설립 이후, 국외소재 한국 문화유산에 대한 조사, 환수, 활용, 보존․복원 지원 등 국외소재문화유산에 관한 제반 사업들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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