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안전기술원(원장 황호원)은 지난 20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서울 국제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25) 기간 중 ‘2025 국제 UAM 인증기술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국토교통부와 UAM국가전략기술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 중인 「UAM 항공기 시범인증 및 인증체계 개발 과제」의 일환으로, 국내외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UAM 항공기 인증관련 기술, 제도, 국제 협력 방향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본 행사는 항공안전기술원과 UAM국가전략기술사업단이 공동 주관하고, 한서대학교, KSEP 등 국내 주요 연구기관 및 산업계 전문가뿐 아니라 FAA DER, NLR(네덜란드 왕립항공우주연구소),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지난해 4월 선보인 프리미엄 ‘A2+우유’가 누적 판매량 8,250만 개를 돌파하며, A2우유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고 24일 밝혔다. 어려운 유업계의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우유의 핵심인 ‘고품질 원유’로 승부수를 띄운 문진섭 조합장의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A2+우유’는 서울우유가 국산 우유 소비 증진을 목표로 5년간 약 80억 원을 투자해 2024년 출시한 프리미엄 흰 우유다. A2 단백질 유전형질을 가진 젖소에서 분리·집유해 A2 단백질만을 함유하고 체세포수 1등급, 세균수 1등급의 고품질 원유가 특징이다. 또, 목장, 수유, 생산, 제품 총 4단계의 A2검사를 실시하고, 세균과 미생물을
풀무원식품은 겨울면 대표 우동 카테고리에서 스테디셀러 ‘가쓰오우동’과 프리미엄 가치를 더한 한식 국물면 신제품 ‘김치우동전골‘을 중심으로 올겨울 냉장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은 날씨가 쌀쌀해지는 시점에 맞춰 겨울면 라인업을 대대적으로 정비했다. 이번 시즌에는 겨울면의 대표 품목인 우동과 칼국수 제품군을 강화해, 두 카테고리 간 시너지를 통해 겨울면 시장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풀무원 냉장면 사업은 기술 차별화와 제품 다양화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며 외연을 확장하고 있다. 기존 스테디셀러의 품질을 한층 높이고, 프리미엄 제품을 추가로 육성해 또 한 번의 흥행 준비를 마쳤다.신제
스콥정보통신(대표 김찬우)은 지난 22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국제치안산업대전 2025’에 참가해 자사의 대표 보안 솔루션인 ‘IPScan NAC’(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과 ‘IPScan HomeGuard’(아파트 망분리 솔루션)를 선보였다고 밝혔다.이번 전시회에서 스콥정보통신은 기업·공공기관·지자체 등 다양한 환경에 맞춘 네트워크 접근제어 및 IP관리 기술을 집중 소개했다. 특히, 'IPScan NAC'은 사내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모든 사용자와 기기를 탐지하고 정책에 따라 접속을 제어함으로써, 내부망의 가시성과 보안성을 동시에 확보하는 차세대 NAC 솔루션으로 주목받았다.'IPScan HomeGuard'는 전국 아파트 단지
스포츠 행사로 활기가 가득한 10월, 러너들의 열정적인 순간에 테라 라이트가 함께한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가 ‘시티포레스티벌 2025(이하 시포레 2025)’와 ‘제21회 금천구청장배 건강달리기대회(이하 수육런)’의 공식 협찬 브랜드로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테라 라이트는 기존 레귤러 맥주 대비 33% 낮은 칼로리와 제로슈거 주질로 부담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라이트 맥주이다. 러닝 열풍에 발 맞춰 MZ세대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히며 운동 후에도 ‘부담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맥주’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먼저 하이트진로는 25일 서울 노들섬에서 열리는 ‘시포레 2025’에서 ‘라이트 러닝 존
실전형 푸드 창업학교 ‘섬바다음식학교’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통영어부장터에 참가해 청년들과 함께 푸드 부스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참여는 단순한 전시가 아니라, 음식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현장에서 직접 조리와 판매를 경험하는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부스에서는 통영의 대표 수산물인 바다장어를 활용한 ‘파김치 장어두루치기’가 판매된다. 매콤한 파김치의 감칠맛과 장어의 부드러운 식감이 어우러진 메뉴로, 섬바다음식학교의 교육 과정에서 다뤄온 지역 식재료 활용 사례 중 하나다. 참가 청년들은 축제 현장에서 조리, 판매, 고객 응대 등부스 운영의 전 과정을 함께 수행하며 실전 경험을 쌓
K푸드 열풍 속에서 독보적인 김치스낵으로 주목 받고 있는 ‘김칩스(KIMCHIPS, 더다믐)’가 김치를 통째로 담은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기존 김칩스가 김치국물을 사용하던 방식이었다면, 업그레이드 김칩스는 500시간 이상 숙성된 김치를 초미세 입자로 통째로 갈아 넣어 진짜 김치의 정수를 담았다고 할 수 있다. 김치의 원물이 그대로 들어가면서 식이섬유 함량이 23%로 상승하였고, 김치의 유익 성분 함유는 물론 풍미가 더욱 깊어졌다.김칩스는 100% 국내산 김치를 사용했고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은 글루텐프리 스낵으로, 여성 소비자는 물론 아이들의 간식으로도 적합하다. 최근에는 연예인과 샐럽의 최애간식으로 알려
리만코리아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리만 UK 오프닝’ 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공식 행사는 19일 런던 노보텔 웨스트에서 열렸다. 현지 사업자와 예비 사업자 등 약 1,20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열기 속에서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서는 리만의 브랜드 철학과 헤리티지 원료, 주요 제품 라인업, 유럽 시장 전략을 소개하는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을 비롯해, 현지 리더 세션과 제품 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행사 첫날인 17일에는 런던 해머스미스 지역에 위치한 영국 법인 ‘하우스 오브 리만’ 오피스 개소식이 열렸다. 글로벌
이탈리아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페레로 로쉐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지금 이 순간을, 황금빛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수험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지금 이 순간’을 페레로 로쉐의 황금빛으로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카이스트 졸업생으로, 교육과 진로 등과 관련해 학생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인플루언서이자 페레로 로쉐 광고모델인 ‘허성범’이 함께한다. 허성범은 자신의 인스타그램과 페레로 로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수험생들에게 현실적인 조언과 따뜻한 격려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지금 이 순간을, 황금빛으로’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
다이닝브랜즈그룹 치킨 브랜드 bhc가 대표 메뉴 ‘뿌링클’의 맛을 팝콘으로 구현한 신제품 ‘bhc 뿌링팝콘’을 출시하고, 전국 CU 매장을 통해 판매된다. ‘bhc 뿌링팝콘’은 bhc만의 독보적인 노하우를 기반으로 더 많은 소비자에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bhc는 접근성이 높은 전국 편의점 네트워크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기존 치킨과 사이드메뉴 중심에서 스낵·간편식 등으로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장하며 브랜드 경험의 폭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bhc 뿌링팝콘’은 미국 정통 케틀콘(Kettle Corn) 스타일의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bhc의 시그니처인 뿌링클 시즈닝과 치즈 풍
대상그룹이 자체 AI 플랫폼을 전사에 도입하며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고 AI 중심 전환(AX을 본격화한다고 23일 밝혔다. 대상그룹은 2022년 전사적 디지털 전환(DT)을 선언한 이후 제품 기획부터 개발·운영까지 전 단계에서의 디지털화를 추진해왔다. 빅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 'DAYS', 국내외 계열사의 R&D 데이터를 통합 활용하는 '연구개발 정보 통합 데이터 허브', 영업 활동 지원·관리를 위한 ‘CRM’ 도입과 더불어 사내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양성 프로그램' 등을 수행하며 고도화된 DT 기반을 완성했다. 이러한 디지털 전환의 연장선상에서 대상그룹은 전사원의 AI 활용 능력 강화와 생산성 극대화를
오뚜기가 ‘향신료, 인류사를 수놓은 맛과 향의 프리즘’을 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도서는 식품과학자이자 오뚜기 식문화원의 김현위 원장이 집필했다. 인류의 입맛을 자극하고 문명을 뒤흔든 향신료의 세계를 과학, 역사, 인문학의 시선으로 폭넓게 탐구한다. 오뚜기가 더 풍요롭고 건강한 식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기획한 ‘오아카이브’ 시리즈의 첫 도서다. 일상의 식재료와 음식, 그리고 그 속에 담긴 다양한 문화와 이야기를 기록으로 남기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책은 단순한 요리 안내서가 아니라, 향신료의 기원, 기능적 특성, 문화적 의미를 입체적으로 다루는 식문화 인문서다. 37종의 단일 향신료와 30종의 혼합
NS홈쇼핑이 사회공헌 프로그램 ‘NS Go!’의 첫 활동으로 농번기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보태Go!’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지난 22일 인천 강화군 화도면 일대 강화남부농협 관내 농가에서 진행됐다. NS홈쇼핑 임직원을 비롯해 농협경제지주 임직원, 시민 환경단체 및 대학생 자원자 등 총 40여 명이 함께했다. 봉사자들은 고추 수확 후 남은 고추대를 뽑고 정리하는 작업을 함께하며 농가의 일손을 도왔다. 농가 일손 돕기를 마친 이후에는 인근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아동복지시설 교육환경개선 및 체험활동 지원도 실시 했다. 농촌의 고령화로 인한 인력난을 해소하고, 농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