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8,791,4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025년 9월 백화점 브랜드평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의 미국LA기반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말본골프(Malbon Golf)가 주니어들을 위한 ‘말본 유스(Malbon Youth) 컬렉션’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말본 유스 컬렉션’은 말본골프에서 처음 선보이는 주니어 라인이다. 기존 어덜트 라인에서 확장된 것으로, 말본골프의 시그니처 아이템을 만 8세~15세 전후 주니어 사이즈로 재해석해 온 가족이 함께 시밀러 룩, 패밀리 룩을 연출하기 좋다. 이번 ‘말본 유스 컬렉션’ 런칭은 부모와 아이가 비슷한 분위기, 컨셉으로 옷을 맞춰 입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음에서 비롯됐다. 또한, 가족 단위로 라운드를 즐기거나 운동, 여행, 여가 등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을
2025년 9월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옥션, 3위 G마켓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6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30,192,1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물품 공급이 가능하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험준한 산악 환경과 변화무쌍한 날씨에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는 고기능성 테크니컬 마운틴 자켓 ‘패스파인더 고어텍스 3IN1 자켓’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패스파인더는 네파의 아웃도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등산, 트레일 러닝 등 다양한 산악 환경에서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고기능성 라인이다. 이번에 선보인 ‘패스파인더 고어텍스 3IN1 자켓’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품평회 등에서 “날씨 변화가 잦을 때 하나의 자켓으로 여러 활동을 소화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꾸준히 제기되는 점에 주목, 고어텍스 3레이어와 3IN1 레이어드 시스템을 적용한 올인원 자켓으로 개발됐다. 이 제품의 핵심 기
명륜진사갈비 가맹점협의회가 최근 일부 언론에서 제기된 ‘대부업’ 보도와 관련해 전국 가맹점주 480명이 연명한 진정서를 제출하고 “실질적인 창업 지원”이라며 본사의 상생 지원을 지지하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480명의 가맹점주들은 진정서를 통해 “저희와 같은 자영업자들은 은행 대출을 받기가 쉽지 않다”면서 “본사의 관계회사를 통해 무이자 대출을 받거나 대부업등록법인을 통해 비교적 낮은 금리로 자금을 빌려 창업을 할 수 있었고 운영자금 지원도 도움을 받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말 실질적인 창업 지원”이며 “가맹본사와 저희 점주들이 협력하여 이루어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가맹점주들은 “
시몬스가 연중 최대 쇼핑 성수기인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을 앞두고 '블랙 시몬스 데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29일 밝혔다. 블랙 시몬스 데이 프로모션은 시몬스의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이자 침대업계 메가히트 매트리스 컬렉션인 '뷰티레스트'를 특별한 혜택에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특히 시몬스의 최상위 라인인 ‘뷰티레스트 블랙’도 만나볼 수 있어 이번 프로모션은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다. 올해로 탄생 100주년을 맞은 뷰티레스트 컬렉션은 국내 제조·생산 최초로 포스코산 경강선에 ‘바나듐(VANADIUM)’ 소재를 적용해 한층 더 진화했다. 바나듐 포켓스프링을 담은 뷰티레스트는
KT&G가 초슬림 담배 신제품 ‘에쎄 체인지 썬’을 오는 30일 전국 편의점에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에쎄 체인지 썬’은 기호에 따라 다른 취향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며, 냄새 저감기술로 흡연 후 입에서 나는 담배 냄새를 줄인 것이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는 흰색 바탕에 주황색 계열을 메인으로 사용해 ‘에쎄 체인지 썬’만의 맛과 향을 표현했고,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 1.0mg, 0.10mg이며, 가격은 갑당 4500원이다. ‘에쎄 체인지 썬’은 세계 최초로 초슬림 담배에 캡슐을 적용해 탄생한 ‘에쎄 체인지’ 제품 라인의 신제품이다. 2013년 첫 선을 보인 ‘에쎄 체인지’는 지속해서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공략해왔다.
오리온이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2025년 10월 13일까지이며, 오리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2026년 2월 4년제 정규대학(원) 졸업예정자 및 기 졸업자이며, 모집 부문은 일반관리, R&D, 디자인, QA, QM, AGRO 등이다. 서류전형, 온라인 인적성검사, 1차 면접, 커리어 위크, 최종 면접, 채용 검진을 거쳐 신입사원을 선발한다.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련법에 의거해 우대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최종 면접에 앞서 지원자에게 실질적인 직무 경험과 정보를 제공하는 ‘커리어 위크’ 프로그램을 새롭게 도입했다. 커리
서울시는 한강벨트 등 시민 수요가 많은 지역에 오는 2031년까지 19만8000천호를 집중적으로 착공해 실질적인 집값 안정을 유도하겠다고 밝혔다.오세운 서울 시장은 또 강남3구와 용산구에 지정된 토지거래허지역을 "현재로선 추가로 지정할 계획을 없다"고 밝혔다.서울시는 29일 재개발 사업 등 정비사업 속도를 한 단계 더 끌어올리기 위해 절차 간소화, 협의 검증 신속화, 이주 촉진 등을 내용으로 하는 '신속통합기획(신통기획) 2.0'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신통기획은 민간 주도 개발에 공공이 초기부터 계획을 지원하는 정비사업 방식이다.이날 신통기획 2.0 계획에 따르면 구역지정부터 입주까지 기간을 기존 18.5년에서 12년으로 최대 6.5
대상이 오는 10월 4일부터 8일(현지 시간)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 2025’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를 발판으로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하고 유통 접점을 강화해 유럽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구상이다. 올해로 38회를 맞는 아누가는 2년마다 열리는 글로벌 식품업계 최대 규모의 박람회다. 이번 전시에는 118개국의 8000여 개사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할 전망이다. 올해는 한국이 박람회 주최 이래 처음으로 공식 주빈국(으로 선정되면서 K-푸드의 위상이 한층 부각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상은 한국식품산업협회가 주관하는 ‘K-푸드 주빈국관’ 내에 부스를 마련해
KGC인삼공사 정관장이 운영하는 부여·원주 공장 견학 프로그램 방문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9일 정관장에 따르면 2025년 7월 기준 제조공장의 누적 방문객 수는 7만명을 넘어섰다. 2025년도 7월 누적 방문객 수는 2083명으로 코로나 발생 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달성했다. 2024년 공장 견학 방문객 수는 6486명으로, 2023년 대비 83% 증가했다. 올해 7월까지 부여공장에는 2083명, 원주공장에는 2246명이 다녀가며 견학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 부여공장의 해외 방문객 비중은 2023년 18%에서 2025년 약 22%로 늘었다. KGC인삼공사는 단순한 견학을 넘어 청년과 학생들을 위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확대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
CJ제일제당이 UN피스코가 주최한 ‘2025 SDGs 대상’에서 ‘해양생태계 보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해양생태계 보전’은 유엔이 발표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17개 항목 중 14번째 항목으로, CJ제일제당은 생분해성 소재 개발•생산을 통해 해양환경 보호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CJ제일제당은 2022년 인도네시아 파수루안 공장에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경쟁력을 토대로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인 ‘PHA’ 전용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양산을 시작했으며, 이를 생분해 소재 전문 브랜드 ‘PHACT’로 론칭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에서 유래된 성분을 먹고 자연적으로 세포 안에 쌓는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의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브랜드 초공진(CHOGONGJIN)이 광채·보습 라인 ‘설본’의 신제품 아이크림과 아이마스크 2종을 패션·라이프스타일 플랫폼 29CM(이십구센티미터)에 단독으로 선론칭 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나이아신아마이드(Niacinamide)와 경북 상주 홍시 추출물을 핵심 성분으로 담았다. 나이아신아마이드는 멜라닌이 표피까지 이동하는 경로를 차단해 피로와 스트레스로 칙칙해지기 쉬운 눈가 피부를 환하게 가꿔준다. 왕에게 진상되던 경북 상주의 홍시는 매년 첫눈이 내리는 11월에 수확해 저온에서 장시간 숙성, 비타민 C와 항산화 성분을 진하게 응축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