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프·제지·신소재 종합기업 무림이 지난 10월 15일, 무림P&P 울산공장 내 신규 친환경 고효율 회수 보일러 시설 투자를 완료하고, 정상 가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무림은 지속가능경영 실현과 에너지 효율성 제고에 한층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무림P&P는 종이 원료인 펄프를 생산하는 국내 유일한 기업으로, 펄프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바이오매스 연료인 ‘흑액’을 전기와 스팀 등 재생에너지로 전환해 화석연료 대신 제품 생산에 사용하며, 자원순환 생산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에 완공된 친환경 고효율 회수 보일러는 이러한 흑액을 그린 에너지로 전환하는 핵심 장치로, 생산성 향상과 온실가스 저감은 물론 미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rn(지알엔)이 국내 최초로 분리형 2 in 1 구조의 ‘올리브오일&유기농레몬즙(올레샷)’을 출시했다.이번 제품은 올리브오일과 레몬즙을 동시에 섭취하면서도 보관 시에는 각각 분리할 수 있는 독자적인 패키지 기술을 적용해, 산패를 최소화하고 신선도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일반적으로 오일과 산 성분이 함께 보관될 경우 산화 반응이 촉진돼 품질이 빠르게 저하된다. 이에 grn은 오랜 연구 끝에 국내 최초로 개발한 ‘분리형 2 in 1 패키지’를 통해 두 성분을 안전하게 분리 보관하면서도 섭취 시에는 한 번에 섞어 마실 수 있도록 설계했다.제품에 사용된 올리브오일은 폴리페놀 525mg/kg의 초고함량 엑스트라버진
대패 전문점 ‘대패88도매장’이 10월 23일 인천 부평역 인근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천부평점은 부평역 4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 약 450m 거리에 위치해 높은 접근성을 자랑한다.대패88도매장은 ‘20년 전 그 가격’을 내세워 합리적인 가격에 질 좋은 고기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메뉴인 꽃목전지 대패는 100g당 1천8백 원, 꽃삼겹 대패는 100g당 2천8백 원으로, 저렴한 가격에도 푸짐한 양과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이 밖에도 항정 대패, 우삼겹 대패, 부채살 대패 등 다양한 고기 메뉴와 함께 짜계치, 오꼬노미야끼 볶음밥, 꽁보리 된장 볶음밥, 불닭 볶음밥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선보인다.본사는 현재 선
프랑스 프리미엄 에스테틱 브랜드 LPG®의 최신형 엔더몰로지 장비 CELLU M6 INFINITY® (인피니티)가 지난 10월 17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에서 열린 공식 론칭 행사를 통해 한국 시장에 첫선을 보였다. 이번 행사는 ㈜엘피지오와 프랑스 LPG® 본사가 공동 주관했으며, 메디컬·에스테틱·웰니스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10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행사는 프랑스 본사 실비 샴페인 블랑(Sylvie Champagne Blanc)의 브랜드 프레젠테이션으로 시작되어 LPG®의 39년 기술 철학과 과학적 기반의 웰니스 솔루션이 소개되었다.㈜엘피지오 이윤재 대표는 환영사에서 “엘피지오가 추구해 온 진정한 아름다움은 건강에
㈜스마트제어계측이 ‘2025 스마트건설·안전·AI 엑스포(SCX)’에서 차세대 현장 안전관리 솔루션인 ‘스마트교량 안전관리 플랫폼(s_bridge)’과 ‘흙막이 가시설 안전관리 플랫폼(SSP)’을 공개했다. 두 플랫폼은 IoT 센서, 디지털 트윈(DT), AI.Agent를 결합해 ‘즉시 탐지–원격 조치–근거 보고’가 가능한 통합형 안전관리 체계를 구현했다.스마트제어계측은 기존 안전관리 시스템이 단순 모니터링에 머물렀던 한계를 넘어, AI.Agent를 통해 데이터를 읽고 상황을 이해하며 행동을 제안하고 기록까지 남기는 ‘의사결정형 안전 플랫폼’을 제시했다. 이우상 대표는 “AI를 기능이 아닌 의사결정의 엔진으로 재정의했다”며 “현장 즉응형
프리미엄 에스테틱 화장품 전문기업 ㈜에끌라두가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이 공동 주관한 ‘2025 하이서울기업’ 인증에서 우수 중소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하이서울기업 인증은 성장성과 혁신성을 갖춘 서울 소재 중소기업을 발굴·지원하는 제도로, 서울시가 직접 참여하는 공공 인증 프로그램이다. 인증 기업은 3년간 인증 마크 사용을 비롯해 글로벌 판로 개척, 홍보, 네트워킹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에끌라두는 이번 심사에서 △차별화된 화장품 연구개발 역량 △지속 가능한 경영 시스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인정받아 인증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에끌라두만의 기술 기반 에
수산가공식품 전문제조 및 프랜차이즈 운영 기업 ㈜트리시스 텐키친이 자사 대표 브랜드 ‘불났쭈’의 팝업스토어를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서 오는 23일까지 운영한다.‘불났쭈’는 쭈꾸미 요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브랜드로, 72시간 숙성한 특제 불맛 양념에 A급 쭈꾸미를 한 번 더 숙성시켜 깊은 풍미와 진한 감칠맛을 완성했다. 생사과를 직접 갈아 넣은 양념장은 자연스러운 단맛과 은은한 불향을 더해 꾸덕하고 진한 맛의 프리미엄 쭈꾸미볶음을 구현했다.㈜트리시스 텐키친은 원재료의 품질 확보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최상급 쭈꾸미만을 직접 선별해 직수입하며, ‘수산물 식품 가공방법’에 대한 특허(등록번호 제10-1952152호)를
프리미엄 수제 디저트 브랜드 황홀스레가 네이버 웹툰 1위 작품 ‘전지적 독자시점’의 기획사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와 손잡고 2025 월드웹툰페스티벌에서 디저트 시리즈를 선보이며 웹툰 IP 디저트 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 황홀스레는 해당 작품의 주요 캐릭터를 컨셉으로 한 쿠키, 스콘, 마들렌 등 약 20종의 제품을 현장에서 공개했다.황홀스레는 2020년 디저트 카페로 출발해 코로나19 시기 온라인 기반 마카롱 판매로 입소문을 얻으며 성장했다. 고객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직접 식품제조업 허가를 취득하고 디저트 전문 생산 시스템을 구축한 프리미엄 수제 디저트 브랜드다. 이번 협업은 독창적인 수제 디저트 제작 역량과
니치향수 브랜드 비비앙(BiBiANG)이 일본 최대 라이프스타일 셀렉트숍 ‘로프트(Loft)’에 공식 입점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 입점은 비비앙이 한국을 넘어 일본 향수 시장에서도 본격적으로 입지를 다지는 신호탄으로 평가된다.비비앙은 앞서 일본 Qoo10 메가데뷔 라이브를 통해 약 1시간 만에 2천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강력한 브랜드 저력을 입증했다. 감각적인 향기와 세련된 디자인, 자연주의 콘셉트가 어우러진 비비앙만의 무드가 일본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인 데뷔를 알렸다.비비앙은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감각적이고 내추럴한 향’을 핵심으로, 향기를 통해 일상 속 위로와 감성을 전달하는 브
화상 전문 병원 재단 베스티안에서 만든 열노화 케어 브랜드 베스티안(BESTIAN)이 오는 10월 23일 밤 10시 50분, 롯데홈쇼핑 방송을 통해 최초 런칭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총 65분간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최대 55% 할인 혜택은 물론 다양한 경품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이번 홈쇼핑은 국내 유명 쇼호스트 한창서가 진행을 맡아 진행 할 예정이다. 한창서 쇼호스트는 방송 전 개인 SNS에 ‘베스티안 써마엑스퍼트 앰플’을 직접 소개하며 실제 사용 후 느낀 생생한 후기를 전하며 TV홈쇼핑 방송을 예고했다. 베스티안은 피부에 가장 극심한 손상인 ‘화상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베스티안 화상 전문 병원 재단의 관계사로 그동안의 화상
빵야네트웍스(PANGYA / PYN)가 과거 인기 콘텐츠들을 최신 OTT 플랫폼에서 고화질로 다시 선보일 수 있는 독자 기술 시스템을 개발 완료했다고 밝혔다.K-콘텐츠 기술 전문 기업 빵야네트웍스가 개발한 리마스터링 시스템은 기존 영상 콘텐츠를 무손실 수준으로 리마스터링할 수 있는 기술로, AI 기반 프레임 복원 및 컬러 업스케일링 알고리즘을 활용해 낮은 해상도로 제작되었던 구작 콘텐츠를 촬영 원본에 가까운 품질로 복원할 수 있다. 특히 4K나 8K 이상의 출력 환경에서도 해상도 손실 없이 재생이 가능해, 영상 콘텐츠의 수명을 획기적으로 연장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이 기술은 영상 소스의 왜곡이나 노이즈 없이 자연스럽게 업그레
가을 이사철을 맞아 아파트 입주율이 상승하며 인테리어 시장에 활기가 돌고 있다. 주택산업연구원이 14일에 발표한 10월 전국 아파트 입주전망지수는 전월 대비 5.7% 오른 87.7%로 나타났다. 아파트 입주자 증가와 가을 이사철 수요가 맞물리며 인테리어 수요를 선점하기 위한 창호 브랜드의 경쟁이 눈길을 끈다.특히, 금호석유화학 휴그린, LX하우시스, KCC 등 국내 대표 ‘빅3’ 창호 브랜드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한 광고 캠페인을 통해 인테리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는 중이다. 휴그린은 배우 신민아가 프리미엄 창호 ‘자동환기창 Pro’를 소개하는 ‘휴그린으로 살아보고서’ 광고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또한, LX하우시스는 배우 전
안산시 대부도에 위치한 럭셔리 복합 레지던스 시설 ‘더헤븐 리조트’ 가을 겨울시즌에 고객들의 마음을 공략할 스마트 트립 (Smart Trip) 프로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똑똑한 가성비 여행’의 의미로 사용되는 스마트 트립은 비수기 휴가를 기다리는 여행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감성 패키지로 채워져 있다. 더헤븐 리조트는 고객의 니즈를 부합하는 상품들로는 연인들을 위한 ‘스테이 스위트’나 가족 여행객을 위한 ‘썬셋 인디 오션’은 이미 더헤븐 리조트의 스테디셀러로 인기가 높고 ‘가장 평범한 여정’과 ‘심플박스’는 가성비 패키지로, ‘스테이모어 25’는 하루를 넘는 25시간을 리조트에 체류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누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