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EP가 글로벌 상거래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플랫폼 SHEIN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혁신적인 소매 모델을 구축하고, 한국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SHEIN은 전 세계 160여 개국의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로스앤젤레스, 상파울루, 더블린 등 주요 도시에 사무소를 운영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SHEIN은 빠른 트렌드 반영과 효율적인 공급망 관리 역량을 기반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패션을 넘어 뷰티, 식품,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K-POP 관련 상품 등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면서 글로벌 통합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국내 대표 농축산업·귀농귀촌 전문 박람회인 ‘2025 케이팜 수원메쎄’가 오는 2025년 11월 14일(금)부터 16일(일)까지, 경기도 수원특례시에 위치한 수원메쎄에서 개최된다.올해는 ‘제10회 코리아푸드페어’와의 동시 개최가 확정되며, 도시와 농촌, 식품과 농업을 연결하는 시너지 전시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이번 박람회에서는 수도권 관람객을 위한 ‘도시농업기획관’, ‘농촌체류형 쉼터 & 세컨하우스 기획관’ 등이 마련된다.전시를 통해 전원생활에 대한 실질적 정보부터 창업·이주 계획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까지 폭넓게 제공될 예정이다.작년 인기 부스, ‘도시농업기획관’ 올해도 주목‘도시농업기획관’은 2024년에도 높은 참관
글로벌 화상영어 기업 캠블리(Cambly)가 새학기 시즌을 맞아 ‘새학기 새출발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성인과 어린이 학습자 모두를 대상으로 하며, 12개월 플랜 구매 시 결제 단계에서 전용 코드를 입력하면 50% 할인이 적용된다.성인 대상 서비스인 ‘캠블리클래식’과 심화 과정 ‘캠블리 프로(Cambly Pro)’는 코드 ‘2025변화’를 입력하면 반값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어린이 화상영어 ‘캠블리키즈’ 역시 코드 ‘2025변화키즈’를 적용하면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성인 대상 신규 고객에게는 무료 보너스 수업 4회가 추가 제공된다.캠블리는 전 세계 150여 개 국가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약 4만 명의 원어
생활가전 브랜드 루로(Luro)가 안전성과 디자인을 모두 충족한 10000mAh 보조배터리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모바일 기기 사용 시간이 늘어나면서 보조배터리는 일상 속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 그러나 안전성과 신뢰성이 확보되지 않은 제품들이 여전히 시중에 유통되면서 소비자들의 불안은 계속되고 있다. 루로의 이번 신제품은 UL94 난연 소재와 무광 코팅 바디를 적용해 외부 충격과 생활 마찰에 강하고, 화재 위험까지 방지했다. 또한 KC 인증과 국제 UN38.3 인증을 동시에 획득하며 고도, 진동, 충격, 단락, 온도 변화 등 8가지 극한 테스트를 모두 통과해 국내외 어디서나 안심할 수 있는 글로벌 안전성을 확보했다. 성능 면에
데이트폭력은 더 이상 사적인 연인 간 갈등으로만 여겨질 수 없는 범죄로 인식되고 있다. 특히 최근 몇 년 사이 데이트폭력 관련 형사사건이 증가하면서 피해자의 권리 보호를 위해 강하게 처벌되는 흐름이 자리 잡게 되었다. 이에 따라 처벌 수위는 강도 높게 적용되고 있고, 법원의 보호명령, 접근금지 조치 등도 적극 활용되고 있다.데이트폭력은 언어적 모욕, 정서적 압박, 금전적 통제부터 신체적 폭행, 성적 강요, 스토킹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 형법상 폭행이나 협박, 상해, 감금 등은 모두 형사처벌 대상이다. 폭행의 경우 2년 이하의 징역이나 500만 원 이하의 벌금, 구류, 과료에 처할 수 있으며, 협박이라면 3년
모다모다가 새롭게 선보인 탈모케어 제품이 다이소에 공개되자마자 초미의 관심을 끌고 있다.모다모다(대표 배형진)는 다이소 전용 탈모케어 라인 ‘블루비오틴 스칼프’ 출시 예고와 함께 지난 4일부터 다이소 판매에 돌입했다.소비자 반응은 뜨거웠다. 블루비오틴 스칼프를 찾는 발길에 여러 매장에 비치된 진열대가 조기 품절 사태를 빚기도 하는 등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했다. 모다모다 본사로도 제품 관련 문의가 이어지며 현장의 열기를 실감케 했다.고객 반응은 온라인 SNS와 커뮤니티도 빠르게 달궜다. SNS와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커피 한 잔 값으로 탈모샴푸 득템”, “5천원에 3만원 짜리 제품을 산 듯”, “그 동안 탈모샴푸 너무 비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이 10일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이주배경아동 체류권 보장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정책토론회는 이주배경아동의 체류권 보장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고, 관련 법과 제도 개선을 촉구하기 위해 마련됐다.앞서, 법무부는 2021년 4월 ‘국내출생 불법체류 아동 조건부 구제대책’을 발표하며 올해 3월까지 한시적으로 일정 요건 충족 시 미등록 이주배경아동의 체류를 허용해왔다. 현재는 해당 제도가 한 차례 연장돼 2028년 3월 31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나, 근본적 대책 마련에 대한 지적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이날 토론회는 초록우산과 더불어민주당 서영교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는 월세를 제때 내지 않거나, 계약 기간을 넘겨서도 나가지 않고 버티는 ‘악성 세입자’ 문제로 고통을 호소하는 임대인들이 늘고 있다. 일부 세입자들은 법의 빈틈을 교묘하게 이용하며 장기간 집을 점유해, 집주인에게 경제적·정신적 피해를 입힌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도 법적 절차를 제대로 활용한다면 단기간 내 주택을 돌려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실제로 명도소송을 제기하고 법원의 조정 절차를 통해 3개월 만에 세입자를 내보낸 사례가 보고되고 있다.명도소송은 원칙적으로 법원의 판결을 통해 주택이나 점포를 반환받는 절차다. 하지만 판결까지 기다리면 평균 6개월 이상 소요되는 경우가 많다. 여기에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비어스(beurth)가 더현대 서울 목동점 ‘뷰티위크’ 팝업 현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대표 제품이 완판되는 성과를 기록했다.9월 7일 아티스트 현진이 깜짝 방문한 당일, 비어스의 대표 제품인 ‘마이크로 버블 샴푸’는 준비된 물량이 모두 판매되며 현장 분위기를 달궜다. 비어스는 탄산 마이크로 버블 제형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샴푸뿐만 아니라 페이스워시와 바디워시 등도 큰 관심을 모았다. 비어스 운영사 주식회사 스오아 관계자는 “온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포뮬러가 현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소비자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팝업 기간인 14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최하고 알파브라더스가 운영한 '2025 환경창업대전 최종경연 및 시상식'이 9월 4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중소기업 DMC 타워 4층 컨벤션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국민적 관심이 높은 녹색산업 분야에서 실현 가능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업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예선을 통과한 총 25개 팀(아이디어 부문 12팀, 스타기업 부문 13팀) 중 각 부문별 상위 4개 팀씩 총 8개 팀이 최종 경연 무대에 올랐다. 참가자들은 전문 심사위원단과 약 100명의 국민 평가단 앞에서 발표를 진행했으며, 각 부문별로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이 선정됐다.아이디어 부문에서는 ▲엔비엘(NBL, 이종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햇살닭이 식단 중에도 즐길 수 있는 저당 한식 닭가슴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햇살닭은 (주)햇살푸드시스템이 10여 년 간 축적한 노하우를 접목해 론칭한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다. 부드러운 식감의 다양한 닭가슴살 제품으로 보유하며, 지속 가능한 식단을 강조해온 햇살닭이 이번에는 저당 한식 소스가 더해진 소스 닭가슴살을 선보였다.고소한 기름에 볶아낸 볶음김치맛과 집에서 먹던 그 맛 그대로의 된장찌개 맛 등 2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또한 저당 및 건강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 니즈 증가에 따라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두 가지 맛 모두 저당으로 선보였다.집밥하면 빠질 수 없는 두 가지 맛을 식단 중에도 부
국내 후불제 상조 전문기업 삼고라이프상조㈜(이하 삼고상조)가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서울시자살예방센터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업계 최초로 AI 기반 장례견적 서비스를 도입하며 상조문화의 혁신을 시도한 점과, 사회적 기업으로서 생명 존중 가치를 실천해 온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삼고상조는 2019년 화장 장례 전문 후불제 장례서비스를 시작으로, 투명한 비용 구조와 고객 중심 운영을 기반으로 성장해왔다. 2023년부터는 자살 유가족을 위한 원스톱, 긴급 지원 서비스를 안내하며 심리·행정·장례 지원을 연계해 왔다. 올해는 서울시자살예방센터와 협력해 사회적 책임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특히 삼
브랜딩과 마케팅을 아우르는 통합 프로덕션 기업 알바트로스픽쳐스㈜가 수출바우처 및 제조혁신바우처 사업을 통해 국내 제조업체와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알바트로스픽쳐스는 영상 제작, 디자인, 카탈로그, 홈페이지 등 브랜드 자산을 기획·제작하며, 기술과 스토리텔링을 결합한 콘텐츠를 통해 기업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6년 연속 정부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며 전문성과 신뢰성을 입증한 바 있다. 회사는 제조혁신바우처를 활용해 기업 맞춤형 콘텐츠와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 제조업체가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브랜딩을 구축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