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0705091800040338752c8ab621251423735.jpg&nmt=30)
이에 따라 매일 오후 4시 라이브 방송이 고정 편성된다. 이를 통해 국내외 시장과 종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실시간 채팅을 통해 질의응답도 진행한다.
요일별 방송은 ▲주간유망종목(월) ▲해외증시의 주요 이슈와 대응전략을 살펴보는 ‘미스터 해외주식’(화‧목요일) ▲시장대응전략을 전하는 ‘마켓 CHEF’(수) ▲글로벌 성장산업 트렌드를 짚어주는 ‘텍톡’(금) 등이다.
2019년 11월 선보인 삼성증권 투자정보 라이브는 지난 5월까지 총 550편의 누적 방송 기록을 세웠다. 누적 조회는 500만회에 달했다.
삼성증권은 라이브 방송을 4시에 고정 편성하며 방송 명칭을 ‘리서치 포(4) 유 라이브’로 변경했다. 이를 통해 투자정보 수요가 가장 큰 시간대인 오후 4시는 곧 삼성증권 투자정보 타임이라는 인식을 확산할 예정이다.
개편과 함께 지난 5월 국내 최초로 도입한 버추얼 애널리스트 방송도 ‘리서치 포 유 버추얼’이라는 브랜드를 도입하고 코너를 확대한다. 버추얼 애널리스트는 삼성증권의 실제 애널리스트를 토대로 제작한 가상인간으로 투자정보를 전달하는 유튜브 콘텐츠 진행에 활용되고 있다.
현재 정명지 투자정보팀장 및 장효선 글로벌주식팀장의 버추얼 애널리스트가 활동 중이며, 7월부터는 장효선 팀장의 버추얼애널리스트가 미국시장의 주요 이슈와 관련 투자전략을 알려주는 ‘리서치 하이라이트 글로벌’이 추가 편성된다. 버추얼 애널리스트 방송은 론칭 이래 약 45일 만에 누적 조회 50만회를 돌파했다.
zaragd@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