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현훈)는 재난 이후 일상 회복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복지 인프라와 재난 대응 전문성을 갖춘 양 기관이 협력해, 재난취약계층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더 촘촘한 일상 회복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는 전국 지자체 협의회 및 푸드뱅크 등 광범위한 사회복지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희망브리지는 수해와 산불 등 각종 재난 대응 경험을 바탕으로 이재민 보호와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재해·재난 발생 시 인적·물적 협력, 재난 안
캐나디안 커피 하우스 팀홀튼이 7월, 브랜드의 대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인 ‘스마일쿠키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올해는 브랜드 앰버서더 NCT 마크와 함께 ‘작은 쿠키가 만드는 큰 변화’라는 기치 아래, 쿠키의 전체 판매 수익을 지역 사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1996년 캐나다 온타리오 주에서 첫발을 뗀 이 캠페인은 지난 30년간 사람과 사람 사이의 조화와 존중, 따뜻한 연결을 뜻하는 팀홀튼의 ‘C.A.R.E (Connect, Appreciate, Respect, Everyone)’ 가치를 바탕으로 이어져 오고 있다. 한국에서는 지난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처음으로 스마일쿠키 캠페인을 진행했다. 당시 수익금은 취약 계층 아동의 건강한 식사를 지원하는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63.1점(1000점 만점)을 얻어 종합 31위를 기록하며 높은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코웨이는 최근 전면부 전체에 터치형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아이콘 프로 정수기’를 출시하며 정수기 시장 리더십을 다시 한번 공고히 했다. 터치
KB손해보험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일상에서 자주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상해사고와 이로 인한 재활치료를 경증부터 중증까지 폭넓게 보장하는 신상품 'KB 다치면 보장받는 플러스 상해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상해 진단 이후 단계별 치료와 재활 과정까지 전반적인 보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상해 재활치료비 보장을 기존보다 세분화해 사고 심도에 따라 차등 보장하며, 교통상해로 인한 재활치료비 및 상해수술 후 재활치료비도 별도로 보장한다. 이를 통해 고객이 사고 이후 보다 건강하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보장 범위를 한층 강화했다. 특히, KB손해보험은 이번 상품에 업계 최초로 ‘납입면제 페
글로벌 화장품 원료 전문 기업인 선진뷰티사이언스 (대표이사 이성호)가 미국 시장을 겨냥한 OTC(Over-The-Counter, 일반의약품) 전용 화장품 제조 공장을 준공했다고 1일 밝혔다. 이를 통해 당사는 기능성 원료 생산부터, 임상실험, 자체 브랜드까지 뷰티케어 영역 전반의 “원스탑 플랫폼”을 완성했다고 발표했다.선진뷰티사이언스는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에 총 253억원을 투입하여 cGMP기반의 신공장을 건설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기웅 서천 군수를 비롯해 CTK,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아젤리스코리아, GDK, 연우, 제이피이노베이션, 범일건설, 우원기계 등 국내외 주요 관계사에서 150여
bhc 치킨,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는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의 대학생 봉사단 ‘다인어스’가 지난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전국에서 영케어러(가족돌봄 청소년) 대상 환경 멘토링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전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아이들이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일상 속에서 환경을 지키는 방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놀이 중심 체험형 환경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서울에서는 전통 문화와 환경 보호를 함께 배우는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북촌 전통공예관에서 매듭팔찌를 만들며 손의 감각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가 청소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크린토피아는 ‘이사청소 서비스’가 론칭 초기 대비 일평균 접수량 5배 이상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크린토피아는 이사청소 시장이 급성장하는 것에 주목해 지난해 12월 관련서비스를 도입했다. 실제로 크린토피아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2007년 4000억 원 규모였던 이사청소 시장은 현재 8000억 원으로 두 배 이상 확대됐다. 크린토피아는 지난해 강남·서초·송파 등 이사청소 수요가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한 후 전국 주요 도시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전국 단위 운영 기반을 구축했다.크린토피아의 이사청소 서비스는 이사, 입주, 리모델링 등 다양한 상황에
국내 증시 훈풍에 국내 대표 증권주에 투자하는 ‘KODEX 증권’이 파죽지세로 성장하고 있다. 새 정부의 증시 활성화 정책에 증권사들의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투자금이 몰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삼성자산운용은 1일 KODEX 증권 ETF가 순자산 3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KODEX 증권은 국내 증권산업에 투자하는 ETF로 2008년 상장한 1세대 ETF다. 한국 경제가 성장함에 따라 오랜 기간 꾸준히 성장해왔지만 올해 5월 이후 급격하게 수익률이 상승하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어 주목된다. KODEX 증권의 수익률은 1개월 27.6%, 3개월 79.9%, 6개월 93.9%를 기록했다. 새 정부 출범 이후 자본시장 관련 정책적 지원에
LG화학이 골관절염 콜라겐 주사 제품 3종의 브랜드명을 ‘라제안’으로 통합한다. LG화학은 1일, 슬관절(무릎 관절)의 골관절염 환자 대상 콜라겐 사용 조직 보충재인 카티졸 엑스트라의 제품명을 ’라제안 엑스트라’로 변경, 기존의 ’라제안 밸런스’, ’라제안 클래식’과 함께 통합 브랜딩에 나선다고 밝혔다. ‘라제안’은 LG화학 고유의 브랜드명으로 ‘콜라겐으로 관절을 편안(安)하게’ 만든다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라제안 엑스트라’는 6개월내 최대 2회 투약 가능한 2회 제형 제품이며 ▲‘라제안 밸런스’는 3회 제형 ▲‘라제안 클래식’은 5회 제형 제품이다. LG화학은 이번 브랜드 통합 및 리뉴얼을 통해 본
KT가 야구 팬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수원 KT위즈파크 앞에 ‘kt wiz 특화매장’을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kt wiz 특화매장은 통신 상담 및 가입이 가능한 ‘KT 매장영업존’과 팬 전용 체험 공간인 ‘위즈 공간’으로 구성됐다. 위즈 공간에는 ▲kt wiz 선수들의 명장면을 담은 갤러리 ▲은퇴 선수들과 첫 우승을 기념하는 메모리얼월 ▲선수들이 실제 착용한 용품 전시존 ▲굿즈 전시·포토존 ▲치어풀존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됐다.KT는 팬들의 관람 동선을 고려해 매장 앞에 경기장과 연계된 F&B(식음료) 키오스크를 설치했다. 팬들은 키오스크에서 음식을 사전 주문한 뒤 경기장에서 간편하게 수령할 수 있다. 매장 디자인은 kt wiz의 상
ABL생명은 7월 1일 서울 여의도 ABL타워에서 개최된 주주총회를 통해 신임 대표이사로 곽희필 전 신한금융플러스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이날 밝혔다. 곽 신임 대표이사는 1966년생으로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2001년 ING생명에서 보험영업 커리어를 시작한 이후 설계사에서부터 GA 대표이사에 이르기까지 20년 넘게 업계 주요 보직을 두루 거친 보험영업 전문가다.ING생명 영업추진부문장과 FC채널본부 부사장을 비롯해 오렌지라이프, 신한라이프 등에서도 FC 채널을 총괄하며 영업 전략 수립과 조직 성장에 기여한 바 있다. 최근까지는 신한금융플러스 대표로 재직했다.ABL생명 임원후보추천위원회는 “곽 신임 대표는 다양한 경험을
혼인 건수가 3년 연속 반등하며 예비 신혼부부들의 결혼 준비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2025년 4월 인구동향'에 따르면 혼인 건수도 1만 8921건으로 전년보다 4.9% 증가해 6년만에 최대치를 달성했다. 이는 정부의 청년 주거 및 육아 지원책에 대한 기대감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이러한 흐름 속에서 울산 지역 예비부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제4회 보람웨딩초대전'이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울산 남구 삼산동 보람컨벤션에서 열린다. 연 2회만 개최되는 울산 프리미엄 웨딩박람회인 만큼 매회 150쌍 이상의 예비부부가 방문하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이번 행사에서는 예식에 필요한 웨딩홀, 스드메(스튜디오·드레스·메
◇부서장 신임▲프로젝트금융2실장 하성환 ▲인프라대체금융3실장 한민호 ▲법인해외파생실장 이규호 ▲부천지점장 윤남중 ▲해외영업실장 김철 ▲하나더넥스트실장 백승화 ▲인천지점장 양윤영 ▲법무2실장 장지혜 ▲IB사업실장 박동한◇부서장 전보▲반포WM센터 부센터장 김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