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인도주의 의료 구호 단체 국경없는의사회의 한국인 구호활동가 에세이 ‘국경을 넘은 사람들’이 지난 20일 출간됐다고 전했.이 책은 전 세계 인도적 위기 현장에서 활동한 한국인 의사, 간호사, 약사, 보건 전문가 등 11인의 목소리를 담고 있다. 저자들은 방글라데시 로힝야 난민 캠프, 수단 내전 지역, 팔레스타인 가자 지구, 시에라리온, 말라위 등에서의 경험을 통해 생명과 평화, 인류애의 가치를 증언한다.국경없는의사회는 1971년 설립 이후 50여 년간 국적, 인종, 종교, 정치적 성향과 무관하게 오직 환자의 필요에 따라 의료 지원을 제공해 왔다. 이 책은 이러한 활동의 진정한 의미와 현장의 치열함, 그리고 그 속에서 피어난 희
세븐일레븐과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가 국내 최초로 하이볼과 와인을 결합한 ‘와인볼’의 또 다른 신제품인 ‘화이트 와인볼 쇼비뇽 블랑’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올해 초 세븐일레븐 단독으로 출시한 ‘와인 하이볼 2종(카티아 레드 와인볼 & 나디아 화이트 와인볼)’은 출시후 현재까지 레드 화이트 각각 40만캔씩 80만캔이 출고되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한동안 품절 대란을 일으킨 제품이다. 프랑스 화가 앙리 마티스의 작품을 패키지에 담아 예술적인 감각을 살리고 프랑스산 리얼 레드, 화이트 와인을 담은 조합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6월 성수기를 맞이하여 출시하는 ‘소비뇽 블랑’ 버전도 앙리 마티스의 명작인 ‘블루누드’를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외국인 구인구직 시장 확대를 위해 IT 혁신 기업 키클롭스(대표 박재현)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키클롭스는 웹·앱, 시스템뿐만 아니라 IoT, AI, 블록체인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해 기획부터 개발 및 출시까지 전 과정을 제공하고 있는 기술 기업이다. 키클롭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AI 자동번역을 활용한 글로벌 커뮤니티 플랫폼 ‘HIKO’를 선보일 예정이다.이번 협약을 통해 인크루트는 글로벌 커뮤니티 플랫폼 ‘HIKO’에 외국인 및 유학생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또 취업포털 인크루트 연동,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 관리 등을 제공해 국내외 외국인 구인구직 시장의 성장에 지속적으로 협력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박기석)의 4~6세 유아 스마트러닝 ‘리틀홈런’이 말하면서 수학 개념을 익힐 수 있는 새로운 유아 학습 콘텐츠 ‘똑똑수학’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초등학교 입학 전, 수학 기초 다지기는 물론 수학 문제 풀이에도 필요한 문해력을 강화시키고, 수학적 의사소통과 문제 해결 과정에 대한 설명을 강조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고자 똑똑수학을 선보였다. 똑똑수학은 이해한 수학 개념을 말로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토리텔링형 수학 학습 프로그램으로, 아는 것을 말로 표현하는 유아의 특성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똑똑수학의 가장 중심이 되는
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대표이사 김주형)의 자회사인 허닭프렌즈가 국내 유명 치킨브랜드 '네네치킨'과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한 간편식 제품의 누적 판매량이 8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2021년 설립된 허닭프렌즈는 간편식 개발 및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는 물론 다양한 외식 브랜드의 간편식 온라인 사업 진출 및 운영을 돕는 퍼블리셔 사업을 하고 있다. 네네치킨은 오프라인 중심의 브랜드 인지도를 온라인으로 확장시키고자 허닭프렌즈와 2021년 12월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 이후 허닭프렌즈는 네네치킨의 시그니처 비법 소스를 활용하여 '네네치킨 네꼬닭 소스닭가슴살' 5종을 처음 시장에 선보이며 현재까지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브랜드 ㈜화요가 신제품 ‘화요19金’ 모델로 배우 김민하를 발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모델 발탁은 화요가 10년 만의 신제품 출시와 함께 브랜드 정체성을 새롭게 전달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브랜드 최초의 광고 모델이다. 김민하는 2022년 공개된 애플TV+ 드라마 '파친코'에서 젊은 시절의 김선자 역을 맡아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지난 12일에는 미국 ‘골드리스트’에서 TV 우수주연상 부문에 아너러블 멘션(Honorable Mention)으로 언급되면서 글로벌 존재감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화요 관계자는 “김민하는 브랜드가 지향하는 ‘자기 자신에 대한 확신과 품격 있는 즐거움’을
대패삼겹살 전문 브랜드 야한대패가 소자본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파격적인 창업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혜택은 가맹비와 로열티를 전액 면제하며, 초기 창업금융지원도제공한다. 이는 외식업 창업 시장의 어려움 속에서 상생 경영을 실현하려는 노력이다.1998년부터 대패삼겹살 전문 외길을 걸어온 야한대패는 당일 도축된 HACCP 인증 암퇘지만을 사용한다. 또 '단일 메뉴 & 무한리필 셀프바 운영 시스템'을 통해 높은 수익성과 운영 효율성을 동시에 확보한다. 이러한 시스템 덕분에 요식업 초보 창업자, 1인 점주, 부부 운영자도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야한대패 가맹사업본부 주식회사 끌림에프앤
코스메틱 전문 기업 힐러비㈜가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전략적 업무 제휴(JBP, Joint Business Plan)를 체결하고, 뷰티 이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연간 공동 마케팅, 대형 프로모션 참여, 단독 기획 상품 운영 등 다양한 파트너십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G마켓의 대표 프로모션인 ‘슈퍼브랜드데이’를 비롯해 빅스마일데이, 설ž추석 빅세일 등 굵직한 행사에 참여하며 브랜드 인지도와 판매 활성화를 동시에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공동 기획한 컬러 크림 ‘빛크림’을 오는 8월 G마켓 단독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빛크림’은 G마켓의 주요 고객층 분석을 기반으
흔한 클렌저도 ‘감성템’으로 고르는 시대다. 뷰티 브랜드 옐로우랩이 Z세대 취향을 겨냥한 울금 성분의 트렌디 클렌저 ‘터메릭 클렌저’를 출시하며 MZ세대 중심의 소비자층을 본격 공략하고 있다. 옐로우랩의 터메릭 클랜저는 울금뿌리수 10,000ppm을 함유해 자연 유래의 순한 세정을 제공하는 한편 감각적인 디자인과 비비드한 컬러의 패키지로 욕실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없다. SNS 상에서는 “화장대 위 올려두기 예쁜 폼클렌징”이라는 소비자 리뷰도 다수 등장하고 있다. 민간시험기관에 위탁하여 제품 출시 전 실시한 임상검사에서 ‘터메릭 클렌저’는 시험 대상자 전원으로부터 무자극평가를 받았다. 브랜드 관계
욕실 기업 대림바스가 기능성과 미학을 모두 갖춘 최상위 프리미엄 수전 라인 ‘블랙 컬렉션’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림바스는 다양한 디자인의 욕실 및 주방 수전, 각종 악세서리로 구성된 프리미엄 라인을 공개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욕실 수전인 토르(THOR) 시리즈와 컬럼(COLUMN) 시리즈가 있으며, 고급 주택과 레지던스 공간 등에 이상적인 조화를 이루도록 기획됐다. 블랙 컬렉션은 금속 고유의 질감을 살린 고광택과 독창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게 대표 특징이다. 표면은 PVD(Physical Vapor Deposition) 코팅 기술을 적용해 스크래치와 부식에 강한 내구성을 확보했으며, 장기간 사용 시에도 외형이 손상되지 않아 품질 유지를
롯데칠성음료가 공식 온라인 직영몰 ‘칠성몰’에서 7월 6일까지 인기 음료를 최대 50% 할인하는 여름 시즌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여름을 맞이해 시즌 인기 음료와 건강기능식품을 할인 판매하고 소비자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응원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는 칠성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올여름, 몸도 마음도 시원하게 너의 여름을 준비해’라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기획전은 제로 칼로리 음료 ‘칠성사이다’, 에너지 음료 ‘핫식스 더킹’, 식물성 음료 ‘오트몬드’ 등을 포함한 63가지 인기 음료를 최대 50% 할인하는 행사다. 장바구니 쿠폰을 다운로드한 소비자에게는 5000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
자전거 전문 기업 삼천리자전거(대표이사 조현문)가 다양한 형태의 짐을 싣고 나르는데 최적화된 생활 밀착형 전기자전거 ‘팬텀 TX’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팬텀 TX는 다양한 일상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와이드형 짐받이와 무거운 짐을 싣고도 안정적인 주차가 가능한 더블 스탠드가 적용된 제품이다. 평소 휴대하는 간단한 소지품은 물론, 출퇴근, 장보기, 배달, 여행 등에 필요한 일상적인 화물들을 손쉽게 운반할 수 있는 뛰어난 생활 편의성을 자랑한다. 우선 와이드형 짐받이는 사용자에게 효율적인 수납력을 제공한다. 일반적인 짐받이는 폭이 좁아 물건이 기울어지기 쉬운 반면, 팬텀 TX의 짐받이는 중앙을 기준으로 좌우로
골든블루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는 1992년 처음 개최된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인지도를 가진 주류 산업 박람회다. 다양한 주류 브랜드들이 참여해 주류 산업의 최신 동향과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업계 전문가들과 소비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골든블루는 ‘골든블루 쿼츠’의 감성을 담은 전용 부스를 통해 관람객들과 소통을 확대한다. 특히 ‘EVERY QUARTZ MOMENTS, 쿼츠가 떠오르는 모든 새.파란 순간들’을 테마로 구성된 전용 부스는 브랜드의 감성을 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