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년 전통 장류 기업 몽고식품㈜(대표이사 김현승, 황을경)이 창립 120주년을 맞아 브랜드 대표 제품 ‘몽고간장 송표’와 ‘몽고간장 송표 프라임’에 레트로 디자인 패키지를 적용한 에디션 2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몽고식품의 120년 역사를 기념하고 소비자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과거 간장 패키지를 모티브로, 브랜드의 전통과 헤리티지를 시각적으로 강조한 레트로 감성의 디자인이 적용됐다. 제품은 판매용이 아닌 증정용으로 판매처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각 판매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몽고간장 레트로 에디션은 몽고간장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맹점주에게 영수증 인쇄용지 등을 사실상 강매한 푸라닭과 60계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제재를 받는다. 공정위는 “가맹사업법을 위반한 푸라닭 가맹본부 아이더스에프앤비와 60계 가맹본부 장스푸드에 시정명령을 부과했다”고 30일 밝혔다. 아이더스에프앤비는 지난 2018년 7월부터 지난해 2월까지 영수증 인쇄용 포스용지, 치킨 박스 봉인용 보안스티커, 식자재 유통기한·보관방법 표시용 식품라벨스티커 등을 자신으로부터만 구매하도록 했다. 다른 구입처로부터 구매해 사용할 경우, 상품의 공급을 중단하거나 전월 매출액의 5%에 해당하는 위약금을 부과할 수 있도록 가맹계약을 체결했다. 장스푸드는 2022년 11월부터 지난해
국내 천일염 생산지인 태평염전이 오랜 전통과 기술력을 집약한 프리미엄 요리 전용 소금 ‘더 퍼스트솔트(The First Salt)’ 5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더 퍼스트솔트의 ‘퍼스트(first)’라는 단어가 의미하는 "먼저, 제일, 처음"과 같이 최고라는 뜻을 담았다.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 보고 싶은 최상급 서비스, 일등석을 의미하는 ‘퍼스트 클래스’를 연상시켜 한 번쯤 맛보고 싶은 최상의 맛, 최고의 소금을 표현한 것이다. 태평염전의 7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요리 용도별 최적의 입자 크기와 풍미를 구현한 토판천일염, 숙성천일염, 구운소금, 크리스탈소금, 함초소금으로 구성되어 있다. 토판천일염은 유네스코 자연유산으로 지정된 신안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BAT)는 오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미성년자의 니코틴 제품 접근을 방지하기 위한 공중보건 노력과 이를 위한 규제 마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BAT는 궐련형·액상형 전자담배, 니코틴 파우치 등 비연소 제품들이 일반 담배 대비 유해물질 배출량이 현저히 적다는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이들 제품이 성인 흡연자의 전환과 담배 위해 저감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성인 흡연자가 비연소 제품의 흡연 대비 위해 저감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해당 제품으로의 전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다만, 미성년자들의 접근은 반드시 엄격하게 차단해야 하는
풀무원의 비영리 공익법인 풀무원재단(이사장 남승우)은 헬스케어 혁신기업 카카오헬스케어(대표 황희)와 지속가능한 식생활 교육 및 올바른 건강 지식 전파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카카오헬스케어 성남 판교 본사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카카오헬스케어 황희 대표와 풀무원재단 윤민호 사무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카카오헬스케어의 의학적 자문과 혈당관리 솔루션을 풀무원재단의 식생활 교육에 활용해 대국민 만성질환 개선을 이루는 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협약에 따라 양측은 대국민 만성질환 개선을 위한 지속가능한 식생활 교육 협력, 올바른 건강 관련 지식 전파를 위한 사회적 사업 공
롯데칠성음료가 ‘엘르’와 협업한 ‘마주앙 엘르 샴페인 팝’을 한정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스파클링 와인과 화이트 와인에 대한 꾸준한 성장에 주목하고 와인과 패션을 함께 즐기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가장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와인 브랜드 ‘마주앙’과 프랑스 정통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엘르’와의 특별한 콜라보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캐주얼하게 즐기는 정통 프랑스 샴페인’이란 콘셉트로 기획된 ‘마주앙 엘르 샴페인 팝’은 롯데칠성음료가 기획과 판매를 담당하고 라벨 등의 패키지 디자인은 ‘엘르(Elle )’ 본사 프랑스 디자이너들의 캐주얼한 아트웍 이미지를 통해 제품
오뚜기가 프리미엄 짜장라면 브랜드 ‘짜슐랭’의 신규 TV CF 모델로 방송인 추성훈을 발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신규 TV CF에서는 짜슐랭 제품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진한 인상을 가진 추성훈을 발탁, 고급스러운 톤 앤 매너를 중점으로 유쾌한 반전을 담아냈다. 짜슐랭의 핵심 가치인 진한 맛과 깊은 풍미를 ‘KICK’이라는 메시지로 표현했다. 발차기 ‘킥’과 맛의 ‘KICK’을 중의적으로 풀어낸 이번 광고는 추성훈의 카리스마와 코믹한 연기가 어우러져 소비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특히, 짜슐랭을 먹는 장면에서 리얼한 연기를 선보였으며, 오랜 촬영에도 불구하고 특유의 에너지와
오비맥주가 다음 달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청주공장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지양하고 용기 재사용을 권장하는 ‘용기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올해 세계 환경의 날 주제인 ‘플라스틱 오염 종식’에 맞춰 청주공장 임직원들과 함께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는 ‘제로웨이스트(Zero waste)’를 실천하기 위해 제로웨이스트숍 ‘1.5도씨’와 함께 리필 스테이션을 준비했다. 청주공장 임직원들은 본관 1층 로비에 설치된 리필 스테이션에서 미리 준비해 온 빈 용기에 친환경 바디워시를 담아 가며 플라스틱 폐기물 줄이기에 적극 동참했다. 오비맥주는 용기내 캠페인과 ▲세계 환경의 날 교육 ▲환경 모범
KT&G가 선진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2030세대 구성원 중심의 조직문화 협의체 ‘글로벌 주니어 커미티’ 2기 임명식을 지난 29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주니어 커미티’는 일하기 좋은 직장 만들기를 목표로 구성원들과 경영진의 소통을 주도하는 조직문화 개선 협의체로, 올해 새롭게 구성된 2기는 사내 공모를 통해 본사·영업·제조 등 전국 다양한 기관에서 총 8명이 선발됐다. 선발된 구성원들은 향후 약 9개월간 구성원을 대표해 조직문화 혁신을 이끌어 갈 계획이다. 방경만 KT&G 사장은 글로벌 주니어 커미티 임명식에 직접 참석해 2기 구성원들에게 임명장 전달과 함께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고,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가 세계적인 럼 브랜드 하바나 클럽(Havana Club)의 프레스티지 라인 ‘아이코니카 컬렉션(Icónica Collection)의 대표 제품인 ‘하바나 클럽 15년’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하바나 클럽 그란 레세르바 아녜호 15 아뇨스(Havana Club Gran Reserva Añejo 15 Años 이하: 하바나 클럽 15년)’는 하바나 클럽의 전통 숙성 기법과 현대적인 디자인 감각이 조화를 이루며, 쿠바 럼의 장인정신과 품격을 시각적·미각적으로 모두 담아낸 제품이다. ‘하바나 클럽 15년’은 아이코니카 컬렉션 중 유일하게 숙성 연산이 명시된 제품으로, 최소 15년 이
멀티모달 AI 기반 디지털 전환 솔루션 스타트업 올빅뎃(ALLBIGDAT, 대표 이동재)은 최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렸던 ‘AI EXPO KOREA 2025’에서 자체 개발한 멀티모달 AI 문서 전환 솔루션 ‘데이터럭스(DATALUX)’를 공개하며 뜨거운 주목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AI EXPO KOREA 2025’는 전 세계 18개국 322개 기업이 참가하고, 550여 개 부스가 설치된 국내 최대 AI 산업 박람회다. 제조, 의료, 보안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AI 기술이 집결한 이번 행사에서, 올빅뎃의 부스는 유독 높은 관심을 끌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올빅뎃이 선보인 ‘데이터럭스’는 문서 구조를 스스로 인식하고 콘텐츠를 추출, 자동 분류하는 지능형 디지
종합 엔터테인먼트 투어 기업인 디엠지이엔티는 지난달 18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 머큐어 서울 마곡에서 한일 양국의 K-콘텐츠 연계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글로벌 여행사 일본 JTB와 한일 교류 촉진 전략적 협정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디엠지이엔티는 일본 JTB와 함께 한일 양국에서의 엔터테인먼트 인재 육성 및 한류스타 이벤트인 콘서트, 팬미팅 비즈니스 계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K-콘텐츠, K-뷰티, K-푸드를 전 세계 시장에 차별화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디엠지이엔티는 롯데호텔과 한류사업 전략적 계약을 통해 한류스타와 함께 콘서트, 팬미팅, 해외 매니지먼트 공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일본 JTB와 전략적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가 SK이노베이션 E&S, 강원도시가스와 손잡고 춘천 행복두끼 프로젝트를 추진, 농촌지역 아동복지 향상과 지역 상생에 앞장선다. 행복얼라이언스는 SK이노베이션 E&S가 조성한 농어촌상생협력기금 및 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의 재원으로, 결식우려아동 지원 프로그램 ‘행복두끼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에는 춘천 지역 결식우려아동 80명에게 1년간 총 2만 800식의 도시락을 지원하며 농촌지역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할 계획이다. 지난 29일 춘천시청에서 진행된 행복두끼 프로젝트 전달식에는 육동한 춘천시장, 하형은 강원도시가스 대표, 최근호 강원도시가스 사업운영실장, 조민영 행복얼라이언스(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