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 브랜드 SK-II가 ‘컬리뷰티페스타 2025’에 참가해 시그니처 성분 ‘피테라’의 생명력을 테마로 한 ‘피테라 매직베어 가든’ 팝업 체험존을 운영한다. 오는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컬리뷰티페스타 2025’는 컬리가 엄선한 60여 개의 뷰티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다. 올해는 ‘아름다움을 알아보는 순간(Where Beauty Meets Curation)'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다. SK-II가 컬리뷰티페스타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행사를 구성하는 5개 주제 중 ‘피부에 꼭 맞는 성분으로 채우는 생명력(Vitality)’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자사 시그니처 제품인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커리어 성장 플랫폼 잇다(itdaa)를 운영하는 레디앤스타트와 인재 육성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서울시 성동구 레디앤스타트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정승일 잡코리아 교육서비스사업본부 총괄, 조윤진 레디앤스타트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29년간 업계 최고 수준의 구인구직 서비스 노하우를 가진 잡코리아의 강점과 잇다가 보유한 직장인 멘토링 네트워크를 결합해 인재 육성 및 취업 역량 향상과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잇다는 다양한 산업과 직무에 종사하는 현직자 멘토를 중심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핀테크·프랜차이즈 플랫폼 토큰아시아코리아(TOKENASIA Korea)가 몽골 상장사 GDACS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K-디저트 프랜차이즈 ‘달콤왕가탕후루’의 중앙아시아 시장에 진출한다.양사는 오는 11월 7일과 8일, 몽골 수도인 울란바토르 UG 아레나에서 론칭 겸 쇼케이스를 열어 표준화된 운영 체계와 현지화 패키지, 디지털 리워드 프로그램을 결합한 프랜차이즈 모델을 공개하고 ‘아이스 탕후루’ 등 신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중앙아시아는 젊은 인구·도시화·모바일 결제 보급이 동시에 치솟는 프런티어로, 페스티벌·캠퍼스·메가몰을 중심으로 형성된 현장 소비 동선이 K-라이프스타일을 ‘보는 즉시 사는(See & Buy)’ 패
모션 테크놀로지 기업 셰플러코리아(대표 이병찬)의 자동차 라이프타임 솔루션 사업 부문이 승용차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에 사용할 수 있는 ‘셰플러 트루파워(Schaeffler TruPower) 와이퍼 블레이드’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금속 프레임이 없는 곡선형 디자인의 이번 신제품은 혹독한 기상 조건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맞춤 설계되었다. 특히 고품질 고무 소재로 제작되어 차량 유리창의 빗물과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안전한 주행을 위한 선명한 시야를 확보한다. 이번 와이퍼 블레이드 신제품은 전량 국내에서 생산하고 있다.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설계와 그라파이트(Graphite, 흑연) 코팅이 적용되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섬유탈취제 ‘스프레이피죤’ 3종을 리뉴얼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피죤 ‘스프레이피죤’은 핑크로즈, 옐로미모사, 블루비앙카 등 세 가지 향으로 구성되어 있다. 향을 중요시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자사 제품 대비 향기 성분 함량을 3배 강화했다. 피죤에서 진행한 향 지속성 테스트 결과 사용 1시간 후에도 향이 뚜렷하게 유지되었으며, 24시간이 지난 후에도 향이 충분히 인지되는 지속력을 보였다. 또한 한국의류시험원(KATRI)에서 암모니아, 포름알데히드, 트리메탈아민과 같이 3대 생활 악취에 대해 99%까지 제거하는 탈취력 테스트를 완료했다. 안전성 유효성 평가 전문 기관을 통
3분기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전 분기 대비 1.2%를 기록했다. 작년 1분기(1.2%) 이후 1년 6개월 만에 가장 높은 분기 성장률이다.한국은행은 28일 3분기 GDP 성장률이 지난 8월 경제 전망 당시 한은의 예상치(1.1%)를 웃돌았다고 밝혔다.3분기 실질 국내총소득(GDI) 증가율은 0.7%로, 실질 GDP 성장률(1.2%)을 밑돌았다.올해 성장률은 1분기 마이너스 0.2%를 기록한 이후 2분기에는 0.7%로 반등했다. 부문별로는 보면, 민간 소비가 소비쿠폰 등의 효과에 힘입어 1.3% 늘었다. 승용차·통신기기 등 재화와 음식점·의료 등 서비스 소비가 모두 증가했다. 정부 소비도 물건비와 건강보험 급여비 위주로 1.2% 성장했다.설비투자도 반도체제조
미디어 분야 전문 채용 플랫폼 미디어잡이 주요 인기 직종 채용 정보를 공개했다. 아시아경제, 메가경제신문, 헬스조선, 뉴스피릿, 엠제이플렉스 등 다양한 미디어 기업에서 인재를 채용 중이다. ◇ 아시아경제, 2025년 경력기자 공개 채용아시아경제가 2025년 경력기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근무형태는 정규직이며, 대학교(4년제) 이상 학력자로 경력 3년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주요 업무는 정치·경제·사회 등 전 분야의 뉴스 취재 및 기사 작성이며, 전형 절차는 서류접수 > 온라인 인성검사 > 종합면접 > 합격자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 마감일은 11월 3일이다. 국내 대표 종합경제지에서 경력기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
2025년 10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슈퍼대디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28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259,520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
주택 가격 상승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 심리가 지난 2021년 이후 4년만에 최고 수준으로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가 부동산 대책을 잇따라 발표하면서 부동산 시장 안정화에 나섰지만 소비자들의 기대를 꺾는 데에는 역부족인 것으로 파악된다.28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10월 소비자동향조사'에 따르면 주택가격전망지수는 122로 전월 대비 10포인트 상승했다. 이 지수는 1년 후 집값이 상승할 것으로 본 소비자가 더 많으면 100을 웃돈다.이달 기록한 122의 지수 수준은 지난 2021년 10월(125) 이후 4년만에 가장 높다. 코로나19 이후 기준금리가 낮아지면서 아파트 가격 오름세가 지속되던 시기다.이재명 정부의 첫 부동산 대책이 발표된 지
KT&G 상상마당이 국내 창작 뮤지컬 제작 지원사업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에서 밤이 되었습니다. 물고기는 고개를 들어주세요를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는 국내 유수의 창작 뮤지컬의 발굴과 지원을 위해 KT&G 상상마당이 지난 2017년부터 진행한 문화공헌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공모를 통해 뮤지컬 ‘더 픽션’, ‘메리셸리’, ‘디어마이라이카’ 등 다수의 작품을 대중에게 선보였다. 이번 공모에는 35개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1차 서류 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최종 작품을 선정됐다. 이 작품은 기후위기를 주제로 한 작품으로 화려한 무대 특수효과가 포함된 1인극 형식의 뮤지컬이다. KT
롯데칠성음료가 대한민국 최초 100% 재생 MR-PET(기계적 재활용 페트)를 사용한 '칠성사이다' 광고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광고는 '최초가 모두를 바꾼다'는 슬로건을 전하기 위해 '철새편', '펭귄편' 2가지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롯데칠성음료는 광고에서 맨 처음 앞장서 날아오르는 리드 버드에 뒤이어 수많은 철새들이 함께 날아가는 철새편과 물속으로 처음 뛰어든 펭귄에 뒤따라 다 같이 뛰어드는 펭귄들의 모습을 담은 펭귄편을 통해 '최초가 모두를 바꾼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어 대한민국 최초로 100% 재생 MR-PET를 사용한 칠성사이다 500ml 페트병을 소개하며 제품을 통해 일상에서 지구를 아끼는 방법을 전했다
롯데장학재단이 지난 21일 경찰의 날 80주년을 맞아, 경찰 가족의 희생에 대한 사회적 보답을 실천한 공로로 행정안전부로부터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2019년 경찰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신격호 롯데 나라사랑 장학금’을 비롯, 순직·공상 경찰관과 그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꾸준히 펼쳐왔다. 올해까지 재단은 ‘신격호 롯데 나라사랑 장학금’을 통해 국민을 위해 희생한 경찰관 자녀 965명에게 약 22억 원을 전달했다. 2019년부터 제주경찰청과 사회공헌기금 업무협약을 맺고 ‘신격호 롯데 범죄피해 가정지원 사업’을 통해 범죄피해가정 내 청소년 101명에게 약 4억 원을 지원했다. 지
매일유업이 지난 24일 ‘대학생 AI 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매일유업과 Z세대의 적극적인 소통을 꾀하고, AI 기술을 활용해 혁신적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대학생 및 졸업 예정자로, 매일유업의 주요 브랜드들(매일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일두유, 어메이징 오트, 셀렉스 등) 중 하나를 선택해 30초 분량의 AI 영상 광고를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난 9월 9일까지 AI영상 작품 응모를 받았으며, 전국 88개의 대학교에서 총 231편의 영상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AI 활용도를 비롯해 창의성, 주제 적합성, 완성도, 대중성 등 다섯 가지 기준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