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주요 건설사들이 하반기 핵심 인재 확보에 나서고 있다.건설전문 구인구직 플랫폼 건설워커(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GS건설과 현대건설이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 중이다.금호건설, 동부건설, 쌍용건설, 계룡건설 등 다수의 건설사는 경력직 중심의 수시·상시채용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국산 저지우유(Jersey Milk)를 활용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신제품 ‘서울우유 저지밀크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건강한 디저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고품질 원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디저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서울우유는 고급 원료를 활용한 차별화된 디저트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높은 유지방 함량으로 부드럽고 크리미한 풍미가 일품인 ‘저지우유’를 활용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새롭게 선보인다. ‘저지우유’는 영국 왕실 전용 우유를 만들기 위해 청정지역으로 알려진 영국 해협의 저지섬에서 자란 저지소 품종에서 생산한 우유로, 일반 우유보다 단백질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전통문화와 와인을 결합한 ‘윷놀이 명절선물세트’를 GS리테일에서 단독 출시한다고 9일 알렸다. 이번 윷놀이 선물세트는 패키지 자체가 야외에서도 테이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돼 윷놀이와 주루마블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의 소비 성향에 맞춰 전통놀이와 와인을 함께 즐기는 새로운 경험을 제안한다. 윷놀이 선물세트 패키지에는 바롱 필립 드 로칠드 가문이 만든 에스쿠도로호 골드 컬렉션(Escudo Rojo Gold Collection, 750ml)과 미국 레드 블렌드 와인의 대표주자 14핸즈 핫투트롯(14 Hands Hot to Trot, 750ml)이 포
파리 감성의 컨템포러리 여성복 브랜드 메르시앤에스(Merci Anne S)가 2025년 FW시즌, 새로운 시즌의 뮤즈로 배우 이세영을 기용했다고 밝혔다.메르시앤에스의 FW컬렉션 에서는 브랜드가 직접 ‘나’를 위한 셀렉션을 구성해주는 퍼스널 인터랙션(Personal Interaction)컨셉을 가미해 소비자들과의 생동감 있는 소통을 실현하는 새로운 시도를 선보였다.특히, 다양하게 연출된 영상에서는 모델이 직접 소비자와 소통하며 마치 아이템을 직접 큐레이션 해주는 느낌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이번 시즌 메르시앤에스는 파리 마레 지역의 빈티지하면서도 자유로운 스트리트 감성에서 영감을 받아, 영 브르주아 프렌치룩을 위트 있는 스타일링로 풀어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하이(대표이사 김진우)는 지난 8월부터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삼성 노블카운티 거주민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정서 관리 실증사업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2025 FutureScape'에 하이가 선정되면서 추진되는 것으로, 시니어 스트레스, 우울 및 불안 개선을 목표로 한다. 실증은 노블카운티 거주민과 지역 주민 30명을 대상으로 약 두 달간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하이가 고령층을 위해 개발한 정서 관리 솔루션을 이용하며, 사용 전후의 변화를 검증받게 된다. 이번 실증에는 종합 정신건강 검진 서비스 ‘마음첵’,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 디지털 치료기기 ‘
㈜하이라이트뷰티스(조성훈 대표)의 일본 교토 공방의 마이크로 워치 브랜드 KUOE KYOTO (이하, 쿠오 교토)가 본격적 오프라인 유통망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쿠오 교토는 지난 8월 말을 시작으로 플래그십 매장 1곳과 백화점 매장 2곳 등 총 3곳을 연이어 오픈하며 매장을 확대 중이다. 쿠오 교토의 첫 플래그십 스토어 ‘도산 하우스’는 지난 8월 22일 강남 도산공원 앞에 문을 열었다. 이는 교토 본점 이후 두 번째 플래그십이자 한국에서는 첫 독립 매장이다. 8월 28일에는 세계 최대 규모 백화점인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에 입점해, 국내 백화점 유통에 진입했다. 이어 9월 5일에는 수도권 핵심 상권이자 현대백화점 매출
주방·가전 리딩 브랜드 테팔은 커뮤니티형 프리미엄 피트니스센터 ‘버핏그라운드’와 손잡고 건강한 운동 문화와 라이프스타일 확산을 위해 ‘라이트믹스X버핏그라운드 팝업존’을 연다고 9일 밝혔다. 테팔 휴대용 무선 믹서기 ‘라이트믹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라이트믹스X버핏그라운드 팝업존’은 수도권 주요 7개 지점(역삼, 삼성, 도곡, 광화문, 신도림, 가산, 판교)에서 운영한다. 이 밖에도 테팔은 버핏그라운드와 대규모 체험단 등 다양한 협업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팝업존 협업을 기념해 오는 18일까지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테팔의 ‘라이트믹스’는 건강한 음료와 식단을 즐기는 ‘헬시플레저족’을 겨냥해 출
반려동물 식품 전문 기업 네슬레 퓨리나는 자사의 수퍼 프리미엄 맞춤 건강식 브랜드 ‘퓨리나 원 캣’의 성묘용 순살 연어 제품을 6kg 대용량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퓨리나 원 캣은 반려묘의 생애주기와 건강상태에 맞춰 개발된 기능성 건강식으로 섭취 후 3주 이내에 건강한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 고양이 면역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원료를 최적의 방법으로 배합해 균형 있는 영양을 설계했다. 반려묘의 건강한 면역체계 유지에 도움을 주는 베타글루칸, 세포 노화 방지를 돕는 천연 항산화제인 비타민 C와 E, 피부 장벽 보호에 효과적인 오메가 3&6 지방산 등을 다량 함유한 것이 특징이며 총 7가지 라인업이 있다. 이번에 6kg 대용량으
의료데이터 플랫폼 기업 룰루메딕(대표 김영웅, 우성한)이 오는 15일부터 서울에서 개최되는 제 47차 GPA Seoul 총회 (Global Privacy Assembly, 이하GPA)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GPA 총회는 전 세계 개인정보 감독기구가 참여하는 개인정보 분야 최대 규모의 국제 협의체로, 올해는 한국, 미국, 유럽연합(EU), 영국, 프랑스, 독일, 일본 등 95개국 148여 개 기관이 참여한다.이번 제 47차 GPA Seoul 총회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주최하며 인공지능 대 최대 화두인 ‘개인정보 이슈’에 대한 분야별, 산업별 폭 넓고 심도 깊은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룰루메딕은 이번 총회에서 자사 의료 마이데이터 통합 플랫폼 디스탯(d’stat)을 선보인다.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포포몽(PAW-PAW MONG)’이 민감한 반려동물 피부와 털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기능성 타월 ‘포포몽 정전기 제로 펫타월’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일반 가정용 타월은 사람의 피부를 기준으로 제작돼 반려동물의 연약한 피부와 피모 특성에는 적합하지 않다. 표백제·섬유유연제·염료 등 화학 성분 잔여물이 반려동물의 피부 문제를 유발할 수 있고, 사람과 함께 사용할 경우 세균에 의한 교차 오염 위험도 있다. 이에 깨끗한나라는 반려동물 전용으로 안전성과 기능성을 강화한 펫타월을 개발했다. ‘포포몽 정전기 제로 펫타월’은 오코텍스(OEKO-TEX) 1등급 인증을 받은 ‘볼트론
클라우드 서비스와 화상회의 솔루션 개발회사인 ㈜틸론소프트가 클라우드 기반 DaaS(Desktop as a Service) 서비스 ‘TheOtherSpace(이하 디아스)’를정식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단순 원격 접속을 넘어 고성능 GPU 가상화와 유연한 자원 설계를 통해 사용자 맞춤형 디지털 워크스페이스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TheOtherSpace는 틸론이 다년간 축적한 VDI(가상 데스크톱 인프라) 기술을 집약한 서비스로, 접속 기기나 네트워크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필요에 맞는 가상 데스크톱 환경을 선택 및 구성할 수 있다. 오피스 업무부터 멀티태스킹 기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더 나아가 CAD 설계, 시뮬레이션, AI 모델링 같은 고난도
㈜로지스밸리비앤에프(이하 LV BnF, 대표이사 박효영)가 피부재생과 진정 기능에 집중한 혁신적인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디에이이펙트’를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디에이이펙트는 LV BnF와 국내 대표 미용의학 네트워크 ‘DA메디컬그룹’이 공동 설립한 ‘디에이바이오테크’를 통해 선보이는 브랜드로, 시술·관리에 따른 애프터케어 수요 증가와 민감 피부를 위한 고기능성 화장품 트렌드에 주목해 선보이게 됐다. LV BnF는 물류 전문기업 ‘로지스밸리’의 자회사로, 뛰어난 물류, 유통 역량에 마케팅 전문성을 더해 경쟁력 있는 K뷰티 제품을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겠다는 포부로 출범했다. 그 시작을 알리는 첫 브랜드로 디에이이펙트를 전
알피바이오가 ‘커큐민(강황추출물)’을 축으로 한 건강기능식품 포트폴리오 다각화 전략을 9일 공식 발표했다. 이번 전략은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핵심 트렌드와 맞물려, 화학적 케미칼의 성숙기를 지나 자연에서 얻는 식물성 추출물 기반의 제형 기술을 중심으로 기술 사업을 다각화하고 ESG 경영 강화까지 아우르는 것이 특징이다. 알피바이오는 섭취 편의성과 섭취 지속률을 높이는 난이도 높은 특허 기반 제형 기술을 확보했다. 40년 역사 기반의 글로벌 스탠다드 품질·안전성 공정을 토대로, 인지(Brain), 관절(Joint), 운동 회복(Active nutrition), 대사(Metabolic) 등 커큐민 관련 글로벌 4대 소비자 트렌드 축과 정제·분말·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