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4월 7일부터 5월 7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11,787,1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데상트코리아의 골프웨어 브랜드 르꼬끄골프(Le Coq Sportif Golf)가 아티스트 ‘하이다나(HAYDONNA)’와 협업해 영 골퍼를 겨냥해 ‘르꼬끄골프X하이다나’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이다나(HAYDONNA)’ 아티스트는 사물을 바라보는 따뜻하고 위트 있는 시선, 감각적 색채의 일러스트를 선보여 왔다. 특히, 하이다나의 대표 일러스트 ‘털복숭이’는 순수하고 귀여운 일명, 무해한 매력으로 젊은 층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심플한 드로잉으로 표현된 ‘털복숭이’는 몽글몽글한 형태와 폭신한 느낌, 귀여운 실루엣이 특징으로 무한한 상상력을 유발한다. ‘르꼬끄골프X하이다나’ 협업 컬렉션은 봄여름의 싱그러운 필드 감성과 ‘털복
2025년 5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손석구, 2위 김혜자, 3위 고윤정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4월 6일부터 5월 6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65,497,088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티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지난 5일, 광진구 능동 서울어린이대공원(원장 손성일)에 ‘유니세프 맘껏정원’을 새롭게 조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유니세프 맘껏정원’은 앞서 2017년 서울어린이대공원에 개장한 ‘맘껏놀이터’에 이어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서울어린이대공원이 협업한 두 번째 공간으로, 어린이들이 맘껏 뛰놀고 꿈꾸며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획됐다. 유니세프 광장, 빛의 정원, 바닥 놀이터를 비롯해 마음건강 허브존, 유니세프 물류센터를 표현한 기차마을 등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나와 친구의 권리를 체험할 수 있도록 나눔, 휴식, 놀이의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개장일인
SPC 배스킨라빈스가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서울시 광진구에위치한 ‘서울 어린이대공원’에 놀이 정원 ‘핑크드림가든’을 오픈했다. 어린이대공원 생태연못 인근에 위치한 ‘핑크드림가든’은 배스킨라빈스를 상징하는 아이템인 ‘핑크스푼’을 업사이클링(Upcycling, 생활 폐기물을 재가공해 새로운 가치를가진 상품으로 만드는 활동)해 어린이들이 자연 속에서 자유롭고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도록 만든 놀이공간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업과 소비자가 힘을 모아 친환경을 실천하고 공익적 가치를 함께 만든 사례로 더욱 뜻 깊다. 배스킨라빈스는 핑크스푼을 놀이 정원 구성 자재로 활용하기 위해 지난해 5월수거를 진행했다. 서울특별
중국이 일본의 후지산을 짝퉁으로 만들어 관광지를 조성해 국제적인 망신을 또 당하고 있다. 지난 3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허베이성에 위치한 '우주 환상의 땅'이라는 관광지가 작은 언덕 꼭대기를 하얗게 칠해 일본의 상징인 후지산을 흉내 내려다가 논란이 된 것이다. 이 관광지는 "일상에 지친 사람들을 위해 산과 반짝이는 호수, 푸른 잔디밭, 흰 말, 그리고 아담한 목조 오두막을 갖춘 동화 속 풍경을 만들겠다"며 이같은 가짜 후지산을 만들었다. 그러나 이 짝퉁 후지산은 산으로도 부를 수 없을 만큼 작은 언덕에 불과하며, 정상에는 새하얀 페인트로 덧칠했다.또한 업체 측은 이 언덕을 '화산'이라고 부르
2025년 5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천국보다 아름다운, 2위 귀궁, 3위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드라마 19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51,342,8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드라마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드라마 브랜
2025년 5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런닝맨, 3위 놀면 뭐하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4월 4일부터 5월 4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 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82,149,1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제103회 어린이날 기념식’에서 진행된 아동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어린이날 기념 유공자 포상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숨은 유공자를 격려하기 위해 보건복지부가 수여하는 상이다. CJ나눔재단은 2005년 설립 이래 20년간 약 220만 명의 아이들에게 체계적인 문화 교육과 자립 지원을 제공하고, 건강한 창의성을 갖춘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데 힘써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어린이날 기념 유공자 포상에서 2014년에 이어 두 번째 받는 대통령 표창이라는 점에서 의
2025년 5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김종민, 3위 김종국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4월 3일부터 5월 3일까지의 예능방송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65,609,9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소비자들의 긍부정 반응 분석을 하는 브랜드모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본부장 심혜설)는 전쟁과 재난 속에서 고통받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 달리는 2025 국제어린이마라톤이 어린이날을 앞둔 3일 세종 호수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올해로 세종에서 9회를 맞이한 이번 마라톤은 세종 지역을 비롯하여 전국 7개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된다.4km의 미니 마라톤 코스를 달리는 이번 마라톤은 ‘전쟁, 재난 속에서 아이들을 구하는 SAVE 러닝 구조대가 되어주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전쟁과 재난으로 고통받는 아이들을 위해 긴급구호, 재건·복구와 장기적 회복과정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인도적지원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또한, 참가자들은 다양
KT&G(사장 방경만)가 ‘제17회 대단한 단편영화제’의 출품작을 오는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단한 단편영화제’는 KT&G 상상마당이 지난 2007년부터 국내 유수의 단편영화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문화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 대상작은 20분 미만 단편영화이며, 예심을 통과한 작품들은 오는 9월 3일부터 8일까지 KT&G 상상마당 시네마에서 상영된다. 같은 기간 관객 평가와 전문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도 진행된다. 또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우수한 단편 시나리오 발굴 위한 ‘제작지원 프로젝트’가 운영될 예정이며 선정된 우수 시나리오에 대해서는 제작지원금 1,000만원이
코카-콜라사의 스포츠 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가 프로야구 슈퍼스타 김도영 선수와 함께한 새로운 TV 광고를 공개하며, ‘나만의 순간, 멈추지 않는 파워’ 캠페인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김도영 선수는 프로야구 천만 관중 시대의 주역으로 평가받는 야구계의 슈퍼스타로, 올해 파워에이드의 브랜드 모델로 발탁됐다. 광고는 김도영 선수가 타석에서 보여주는 놀라운 집중력과 넘치는 파워를 담아내며, ‘나만의 순간, 멈추지 않는 파워’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임팩트 있게 표현했다. 광고 영상은 경기 중 태그아웃을 당한 김도영 선수가 맞닥뜨린 압박의 순간을 시작으로, 파워에이드를 마시며 스스로를 다잡는 ‘나만의 순간’을 거쳐,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