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는 지난 20일 서울 영등포구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열린 ‘2025 식품산업 ESG 공동실천 선언식’에 참가했다고 21일 밝혔다. ‘2025 식품산업 ESG 공동실천 선언식’은 식품업계가 공동으로 마련한 첫 행사다. 앞서 유통업계에서 진행된 ESG 공동사업을 바탕으로 한국식품산업협회가 주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 주요 식품기업 대표들이 참석했으며, 오뚜기 황성만 대표이사가 9개 식품사를 대표해 선언문을 낭독하며 공급망 전반의 ESG 실천 의지를 공식적으로 선포하고, 공동 목표와 향후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 선언식에서 발표된 식품산업 ESG 공동실천 선언문에는 업계가 함께 실천해야 할 네 가지 과제가 담겼다. 모든
리만코리아는 지난 20일 에스크베이스 및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과 제주 김녕리 해안가 일대에서 장애인과 함께하는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환경 보호와 사회적 책임을 동시에 실천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플로깅’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 ‘plocka upp’과 ‘조깅’의 합성어로, 걷거나 달리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 보호 활동을 말한다. 이날 양윤숙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 북부분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장애인 20명과 리만코리아 임직원 20명이 약 2시간 동안 김녕리 해안 일대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지난 5월 리만코리아의
쿠팡이 2025 APEC 정상회의 공식 홍보 협력사 및 CEO 서밋 공식 후원사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돕기 위해 APEC 성공 기원 메시지를 담은 로켓배송 포장재 5000만개를 배송에 활용해 전국적인 응원 분위기 조성에 힘을 보탠다.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경주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의'는 2005년 부산 개최 이후 20년 만에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 최대 규모의 경제협력 행사다. 한국, 미국, 일본 등 21개 회원국 정상들이 한자리에 모여 무역·투자 자유화, 혁신·디지털 경제, 포용적·지속가능한 성장 등 주요 의제를 논의하며, 한국의 외교적 위상 제고와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져올 중요
지마켓이 5년 안에 거래액을 2배 이상으로 늘린다는 목표로 2026년을 “오픈마켓 선도 혁신기업으로의 부활을 위한 재도약 원년”으로 선언했다. 지마켓은 내년에만 약 7000억원에 달하는 적극적인 비용 집행을 통해 셀러들이 가장 신뢰하는 플랫폼을 만들고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적극적 사업 확장을 해 나갈 계획이다. 21일 지마켓은 서울 코엑스에서 미디어데이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지마켓 새 수장인 제임스 장(한국명 장승환) 대표는 “다시 한번 국내 1등 오픈마켓으로 올라서기 위해 ‘국내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확장’이라는 두 축의 중장기 전략을 본격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장 대표는 국내와 해외 시장을 이을 수 있는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간편하고 깔끔한 세탁을 위한 신제품 ‘시트 세탁세제’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시트 세탁세제는 계량과 소분의 번거로움을 없앤 시트형 세제로, 빨래 1.5kg당 시트 한 장만 넣으면 되는 초간편 세탁 솔루션이다. 시트를 뜯지 않고 그대로 세탁기에 넣기만 하면 되는 형태로, 세제가 손에 묻을 일이 없고 필요한 만큼 수량을 조절해 사용할 수 있어 소량 세탁에도 효율적이다. 생활공작소 시트 세탁세제는 찬물에서도 99.9% 용해되어 세제찌꺼기와 잔여물이 남을 걱정 없이 깨끗하게 세탁할 수 있다. 이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의 용해력 시험에서도 99.9%의 결과를 받으며 세정력을 입증했다.
에이션패션(대표 박희찬)이 전개하는 캐주얼 브랜드 폴햄(POLHAM)이 세대를 잊는 따뜻함 담은 ‘메리노 울 스웨터’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일반 양모보다 가늘고 부드러운 촉감의 메리노 울(Merino Wool)을 주요 소재로 사용했다. 가볍지만 탁월한 보온성과 통기성을 갖춘 메리노 울 블렌디드 원사를 사용해 세련된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을 모두 갖춘 스웨터 라인을 선보인다.대표 아이템인 ‘메리노 그래픽 풀오버’는 스웨터 특유의 포근한 감성과 감각적인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다. 단독 착용은 물론 셔츠, 아우터 등과의 레이어드 스타일링에도 활용도가 높으며 메리노 울 특유의 은은한 광택과 부드러운 터치감이 특
스토케(Stokke®)가 프리미엄 하이체어 ‘트립트랩(Tripp Trapp®)’의 새로운 컬러 ‘웜 브라운(Warm Brown)’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따뜻한 우드 컬러와 섬세한 비치우드의 질감을 담은 이번 신제품은, 단순한 의자가 아닌 가족의 이야기를 담는 동반자로서의 가치를 전하는 글로벌 캠페인 “It is not just a chair. It’s a Tripp Trapp.”과 함께 공개된다. 이번 트립트랩 웜 브라운은 앞서 큰 사랑을 받은 오크 웜 브라운(Oak Warm Brown)의 감성을 비치우드(너도밤나무) 소재로 확장한 제품이다. 비치우드는 매끄러운 결과 은은한 광택이 특징으로, 오크우드 특유의 무광 질감과는 또 다른 부드러운 매력을 전한다. 웜 브라운 컬러는
이탈리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듀베티카(DUVETICA)가 21일 앰버서더인 배우 김지원과 함께한 2025 겨울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브랜드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다운 자켓을 정교한 프리미엄 소재와 여성스러운 실루엣으로 재해석해 한층 고급스러운 무드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화보 속 김지원은 특유의 우아한 분위기와 섬세한 눈빛으로 듀베티카 2025 겨울 컬렉션의 매력을 극대화했으며, 절제된 포즈와 세련된 스타일링으로 브랜드가 지닌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완벽하게 표현했다. 김지원이 착용한 ‘사다멜릭’은 25FW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으로 듀베티카의 시그니처 반팔 다운 자켓을 코듀로이 소재로 완성한 버전이다.
헤어 프로페셔널 브랜드 ‘브리티시엠(British M)’이 브랜드 베스트셀러인 ‘콤부차 라인’과 ‘하이드레이트 헤어 버터’를 리뉴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브리티시엠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콤부차 샴푸의 용기를 불투명한 재질에서 투명한 재질로 바꿔 남은 용량이 확인 가능하도록 했으며, 펌프 타입의 콤부차 마스크와 튜브 타입의 하이드레이트 헤어 버터 용기를 모두 자타입으로 변경해 홈 스파 케어 라인으로 디자인을 통일했다.용량에 있어서는 사용량이 많지 않은 1인 가구나 휴대성 편의를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기존 750ml 제품만 판매했던 콤부차 라인을 샴푸 350ml와 마스크 300ml로 각각 신규 용량을 추가했으며, 하이드
생성형 AI 기반 업무 자동화 솔루션 기업 디윅스(DWEAX, 대표 안준형)가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스케일업 프로그램인 ‘2025 퍼스트펭귄 창업기업’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퍼스트펭귄 제도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발굴해, 최대 40억 원 규모의 보증과 다양한 스케일업 지원을 제공하는 신용보증기금의 대표 프로그램이다.2022년 7월 설립된 디윅스는 AI 전문 개발자 없이도 손쉽게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노코드(No-Code) 기반 AI 워크플로우 빌더 ‘WEA Flow’, 도메인 맞춤형 LLM 운영 솔루션 ‘WEAOps’ 등 AI 개발 솔루션과 더불어 멀티에이전트 기반 Ag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신메뉴 ‘크리미 콜드브루(바닐라·카라멜)’와 고구마·꿀밤을 활용한 시즌 메뉴(꿀밤스무디, 꿀밤라떼, 고구마라떼, 고구마스무디) 등 총 6종의 가을 음료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시즌 메뉴는 크리미 콜드브루 바닐라(ICED), 크리미 콜드브루 카라멜(ICED), 꿀밤스무디(ICED), 꿀밤라떼(HOT/ICED), 고구마라떼(HOT/ICED), 고구마스무디(ICED) 등 총 6종이다. ‘크리미 콜드브루 바닐라’는 진한 콜드브루 위에 바닐라크림을 얹어, 한 모금 마실 때마다 크림의 부드러운 목 넘김과 커피의 쌉싸름한 뒷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메뉴다. ‘크리미 콜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의 코닥어패럴이 2025 FW 시즌을 맞아, 빈티지 컬러의 경량 아우터로 구성된 ‘컬러라마 컬렉션'을 출시하고, 브랜드 앰배서더인 배우 김혜윤과 함께한 화보에서 코닥 고유의 헤리티지 감성, 색채로 완성된 스타일링을 제안한다고 21일 밝혔다. 컬렉션명 ‘컬러라마(Colorama)’는 1950-1990년대 뉴욕 그랜드 센트럴 터미널에 전시된 코닥의 대형 사진 광고 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은 시즌 테마로, ‘색으로 담는 코닥의 시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다양한 색감이 광활한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장면처럼, 컬렉션 화보도 일상과 여행, 도시와 자연을 오가는 다채로운 순간을 감각적으로 담아냈다. ‘컬러라마
매일유업 균형영양식(환자식) 전문 브랜드 ‘메디웰’이 신제품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의 500명 체험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체험단 이벤트는 노년내과 전문의와 공동 개발하여 과학적으로 설계한 신제품의 특장점을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하고, 부모님 또는 본인의 영양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은 초고령화 시대에 고령자의 건강 관리를 위한 맞춤 영양 설계로 주목받고 있는 제품이다. 매일유업이 50년 이상 쌓아온 기술력과 노년내과 전문의의 풍부한 임상 경험을 결합해 중장년층이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하면서도 소화는 부담없이 편안하게 먹을 수 있도록 설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