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중고차 플랫폼 ‘첫차’가 12월 국산·수입 인기 중고차 모델 20종에 대한 시세 전망을 발표했다.고환율, 가계부채 압박 등으로 소비가 둔화되며, 중고차 시장에서도 잔존 가치가 높고 유지비가 합리적인 국산 세단과 경차로 수요를 집중될 전망이다. 한편, 수입차 시장에서는 포드 익스플로러의 약진이 예상된다. 이번 전망은 첫차 플랫폼의 2025년 11월 중고차 실거래 데이터 중 2018년~2020년식, 주행거리 10만 km 이하 매물을 대상으로 분석됐다. 국산 중고차 시장은 겨울철 RV 인기가 주춤한 반면, 세단과 경차의 시세가 강세를 보일 전망이다. 현대 더 뉴 그랜저 IG 2.5 프리미엄 초이스의 평균 시세는 2.1% 상승한 2,172만 원(판매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메신저 'TOMATOK(토마톡)'을 서비스하는 니즈퍼샌드(글로벌대표 박희석)가 GTTF(Global Traditional Taekwondo Think Tank Summit) 2025의 공식 메신저로 채택되며 글로벌 태권도 커뮤니티의 소통 혁신을 이끌게 되었다고 3일 밝혔다.니즈퍼샌드와 GTTF는 최근, 전북 무주 태권도원에서 열린 GTTF 2025 행사 기간 중 정식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150개국에서 모인 전통 태권도 리더들이 언어 장벽 없이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데 뜻을 모았다.이번 협약은GTTF 서재남 회장님이 직접 참석하여, 니즈퍼샌드의 TOMATOK(토마톡)을 공식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채택했으며, 향후 국제 행사 및 글로벌 네트워크 운
풀무원은 고령층의 특징을 살려 섭취 시간대별 맞춤형 영양 설계를 적용한 단백질 음료 ‘단백한 하루’ 15곡 저당, 렌틸콩 당제로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단백질 식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소비자의 영양 이해도가 높아지며 단백질 함량뿐 아니라 필요한 성분 및 여러 기대효과까지 고려한 맞춤형 제품을 찾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 이에 풀무원의 개인 맞춤형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Design Meal)’은 TPO(Time·Place·Occasion)에 맞춘 영양 설계로 하루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시니어 단백질 음료 ‘단백한 하루’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시니어의 하루 루틴을 고려해 시간대별로 필요한 영양을 설계하는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의 퍼스널 뷰티케어 브랜드 칼앤한스가 성분부터 사용감 및 용량까지 업그레이드해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칼앤한스는 건조하거나 민감한 피부 등 다양한 피부 타입과 성별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유해 성분을 배제하고 곡물에서 유래한 건강한 성분을 담았다. 칼앤한스 ‘스칼프 너리싱 두피케어 단백질 샴푸’는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신소재 댄드리옴(Dandriome)이 함유되어 있다. 댄드리옴은 건강한 두피 환경에 분포해 각질, 지루성 피부염을 억제하는 유익한 미생물로 두피 각질 개선 효과 88% 인증 받았다. 또한 두피와 모발 장벽을 보호하는 라멜럭
2025년 12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1월 3일부터 12월 3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279,5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
이번 주 첫눈 소식과 함께 본격적인 겨울 한파가 예보되면서, 눈·비 등 돌발적인 기상 상황에도 안정적인 보온성과 활동성을 갖춘 겨울 부츠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이러한 니즈에 맞춰 발수∙보온∙그립의 ‘3-Point 기능’을 강화한 ‘올 윈터 슈즈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워터프루프 부츠’, ‘아이젠 부츠’, ‘패딩 부츠’ 세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되며, 빙판길은 물론 눈·비 오는 날의 외출부터 일상적인 데일리 착용까지 겨울철 다양한 날씨와 환경에 폭넓게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 눈·비에도 젖을 걱정 없는 완벽 방수 설계, ‘워터프루프 부
쿠팡 최고재무책임자(CFO)등 주요 임원들이 정보침해 사건이 발생한 시점 이후 수십억원대 쿠팡 보유 주식을 내다 판 것으로 확인됐다.2일(현지시간)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공시에 따르면 거랍 아난드 쿠팡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지난달 10일 자신이 쿠팡Inc 주식 7만5350주를 주당 29.0195달러에 매도했다고 신고했다.매도 가액은 약 218만6천달러(약 32억원)에 달한다.프라남 콜라리 전 부사장도 지난달 17일 쿠팡 주식 2만7388주를 매도했다고 신고했다. 매각 가치는 77만2 달러(약 11억3천만원)로 신고했다.콜라리 전 부사장은 검색 및 추천 부문을 총괄하던 핵심 기술담당 임원으로, 지난달 14일 사임한 바 있다.아난드 CFO와 콜라리 전
무선AP(Access point) 제조기업인 다보링크가 유상증자를 통해 자본금을 확충했다고 2일 밝혔다.다보링크는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제3자배정 방식으로 약 8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완료했다. 신주는 보통주 706만1,000주, 신주 발행가액은 1,113원이다. 신주 상장예정일은 올해 12월 29일이다. 다보링크는 이번에 조달한 자금으로 신제품을 개발하고 원자재를 구매할 예정이다. 3자배정에는 지서현, 정율근 개인이 참여했다.다보링크는 올해 3분기에 2024년 1분기 이후 적자로 돌아섰던 영업이익이 6개 분기 (18개월) 만에 흑자로 전환됐다. 기존에 생산하고 판매했던 국내용 제품보다 일본향 제품의 수익성이 더 높았기 때문이다. 다보링크는 올
세계 최대 커피 브루잉 대회 2025 월드 에어로프레스 챔피언십(WAC)이 오는 5~6일, 서울 성수동 레이어 41 스튜디오에서 개최된다. 한국 개최는 2017년 이후 두 번째로, 아시아 스페셜티 커피 시장 성장과 함께 한국이 글로벌 커피 문화의 주요 무대로 부상했음을 보여준다. WAC는 발명가 앨런 애들러가 2005년 개발한 추출 기구 에어로프레스로 5분 안에 추출한 커피 한 잔의 맛으로 우열을 가리는 대회다. 매년 70개국·6,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브루잉 챔피언십으로, ‘세상에서 가장 유쾌한 커피 챔피언십’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 운영 방식으로 주목받아 왔다. ■ “단 하나의 기구, 수만 가지의 레시피”… 에어로프레
한국외국어대학교 G-RISE 사업단은 한국외대 글로벌캠퍼스 국제사회교육원 우덕홀 대강당에서 ‘2025 G-RISE Day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와 대학이 협력해 지역문제 해결과 청년인재 양성을 추진하는 G-RISE(Gyeonggi-do Regional Innovation System & Education)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올해 가을학기 프로젝트 지역으로 선정된 에버랜드마을을 중심으로 학생들은 약 3개월간 기획·분석·현장조사·멘토링 등을 수행했다. 투어리즘&웰니스학부 학생들은 에버랜드마을 내 10개 상점을 직접 선정해 상점별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제안했고, 디지털콘텐츠학부 학생들은 마을의 공간 브랜딩과
청호나이스가 지난 1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청호인재개발원 대회의실에서 ‘홈케어 총국’ 발대식을 개최하고 홈케어 서비스 강화를 위한 새로운 전문 조직을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홈케어 총국’은 프리미엄 홈케어 서비스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계획이다. 특히 전문 교육을 이수한 서비스 인력을 기반으로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서비스 품질 고도화를 통해 보다 차별화된 홈케어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청호나이스는 이번 조직 신설을 통해 전사적으로 서비스 경쟁력 강화와 동시에 중장기적 성장 기반을 확보하며 미래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이번 홈케어 총국’ 출범은 홈케어 서비스의 전문성
주식회사 한국미라클피플사가 경기도가 주관하는 제28회 대한민국우수상품전시회(G-FAIR KOREA 2025)에서 최고 영예인 지페어 어워즈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회사가 새롭게 선보인 비건 인증 및 독일 더마테스트(dermatest®) 인증을 동시에 획득한 친환경 캡슐세탁세제의 우수성이 인정받은 결과다. 올해 G-FAIR KOREA 2025는 45개국 815명의 해외 바이어, 국내외 502개 기업이 참가하며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됐다. 행사는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진행되었으며,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다양한 수출 상담회와 혁신 제품 전시가 마련됐다. 한국미라클피플사 전시관은
“K샘플 써보고 싶어요~” 샘플 제품이 일본 시장에서 소비자와 접점을 넓히고, 고객들의 신뢰를 좌우하는 양질의 리뷰를 확보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뷰티는 물론 최근에는 이너뷰티, 리빙, 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샘플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이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의 샘플마켓을 분석한 결과 2021년 5월 론칭 이후 올 10월까지 4년반 만에 샘플마켓 등록 제품이 3100개에 육박했다. 이 중에서 K제품 비중이 72%(2200여개)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K제품의 총 체험 건수는 43만, 리뷰 수는 28만건을 넘었다. K샘플 체험 후 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