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상품 기반 D2C 커머스 브랜드 ‘뚜누’를 운영하는 ㈜아트라미(대표 김현태)가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는 무신사파트너스와 신용보증기금이 투자자로 참여했다. ‘뚜누(tounou)’는 “예술이 있는 일상”을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아티스트의 작품을 활용해 홈퍼니싱, 패션, 모바일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으로 제작·판매하는 아트상품 전문 플랫폼이다. 소비자는 독창적인 디자인의 상품을 통해 개성을 표현할 수 있고, 아티스트(창작자)는 제작, 유통, 정산, 마케팅 등 복잡한 과정을 별도 자본 투자 없이 수익화를 실현할 수 있다.아트라미는 POD(Print on Demand) 기반 유연한 생산 시스템과 D2C(Direct t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대표 권형중)가 자사의 대표 보리탄산음료 ‘맥콜’과 인기 모바일 야구게임 ‘판타스틱베이스볼’이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판타스틱베이스볼은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라운드원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모바일 야구게임이다. 극사실적인 그래픽으로 구현돼 현실에 가까운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어 글로벌 야구 팬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한정판 제품은 맥콜과 맥콜제로 250ml 캔으로 출시되며, 패키지에는 판타스틱베이스볼 디자인을 적용해 특별한 매력을 완성했다. 일화는 가을 야구 시즌으로 팬덤 열기가 절정에 이르는 시기에 맞춰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실제 야구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은 지난 9월 기준, 자사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이하 에이지알)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500만 대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2021년 3월 첫 번째 제품인 ‘더마 EMS 샷’ 출시 이후 약 4년 6개월 만에 달성한 성과로, 홈 뷰티 디바이스 수요 확대와 K-뷰티의 글로벌 인기 상승과 함께 최근 판매 추이는 더욱 빨라지고 있다. 특히 2024년 말 300만 대를 돌파한 이후 불과 9개월 만에 200만 대가 추가 판매됐으며, 지난 6월 400만 대를 기록한 뒤로도 3개월 만에 100만 대가 추가 판매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에이피알은 해당 성과가 글로벌 홈 뷰티 시장
30년 넘게 김해 지역민들의 사랑을 받아온 갈매기살 전문점 '갈매기대도'가 최근 전면 리뉴얼을 단행하며 새로운 도약에 나섰다. 중소벤처기업부 선정 '백년가게'인 갈매기대도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오랜 전통을 계승함과 동시에 현대적 감각을 더해 전국 브랜드로의 확장을 본격화할 방침이다.갈매기대도의 이번 리뉴얼은 F&B 전문 브랜딩 에이전시인 주식회사 젤로와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브랜드 전략 수립부터 공간 리디자인, 시각적 아이덴티티 구축 등 전 과정에 걸쳐 이루어졌으며, 백년가게로서의 역사성과 세련된 감성을 동시에 구현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전통적인 공간 소재와 조명을 활용해 '헤리티지 감성'을 살리고 '시카고
롯데벤처스와 롯데벤처스 재팬은 한·일 양국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2025 엘캠프 재팬(L-CAMP JAPAN) 3기' 현지 프로그램을 사흘간 도쿄에서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일부터 진행된 이번 행사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주관하며 K스타트업센터 도쿄, 아마존웹서비스(AWS)가 후원한다. 엘캠프 재팬은 신격호 창업주의 글로벌 개척 정신을 계승해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돕기 위해 2023년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한국과 일본 롯데 CVC(기업 주도형 벤처캐피탈)가 양국의 인프라를 활용해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일본 진출을 돕는다. 지난해부터는 한국 진출을 희망하는 일본 스타트업도 선발하고 있다. 롯데벤처스는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탄산 음료 최초로 재생 플라스틱 원료 100%를 사용한 칠성사이다 500mL 페트병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PET 재활용은 기계적 재활용 페트(MR-PET)와 화학적 재활용 페트(CR-PET)로 나뉜다. 칠성사이다 500mL 페트 용기는 국내 탄산 음료 최초로 기계적 재활용 페트(MR-PET)로 만든 재생 플라스틱 원료 100%를 사용해 만들어졌다. 롯데칠성음료는 환경부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본격 시행에 앞서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 내년부터 시행령 개정에 따라 연간 5000톤 이상의 페트병을 사용하는 먹는샘물 및 비알코올 음료 제조업체는 페트병을 제조할 때 재생 원료 10%이상
CJ제일제당의 ‘고메 소바바치킨’이 세 번째 신제품을 출시하며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고메 소바바치킨’은 기름에 두 번 튀겨낸 닭고기에 CJ제일제당이 독자개발한 ‘소스코팅 공법’을 적용해 특제 소스를 골고루 얇게 입혀 전문점 수준의 갓 튀긴 듯한 바삭함을 구현한 제품이다. 21일 회사 측에 따르면 냉동치킨의 한계를 극복한 차별화된 맛 품질로 2023년 출시 후 올해 9월 말 기준 누적 판매량 2000만봉을 돌파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CJ제일제당이 ‘소이허니’, ‘양념’에 이어 세 번째로 선택한 맛은 마늘이다. 신제품 ‘고메 소바바치킨 마쏘킥(마늘쏘이킥) 순살’은 ‘매콤짭짤한 소이소스에
오뚜기는 지난 20일 서울 영등포구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열린 ‘2025 식품산업 ESG 공동실천 선언식’에 참가했다고 21일 밝혔다. ‘2025 식품산업 ESG 공동실천 선언식’은 식품업계가 공동으로 마련한 첫 행사다. 앞서 유통업계에서 진행된 ESG 공동사업을 바탕으로 한국식품산업협회가 주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 주요 식품기업 대표들이 참석했으며, 오뚜기 황성만 대표이사가 9개 식품사를 대표해 선언문을 낭독하며 공급망 전반의 ESG 실천 의지를 공식적으로 선포하고, 공동 목표와 향후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 선언식에서 발표된 식품산업 ESG 공동실천 선언문에는 업계가 함께 실천해야 할 네 가지 과제가 담겼다. 모든
리만코리아는 지난 20일 에스크베이스 및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과 제주 김녕리 해안가 일대에서 장애인과 함께하는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환경 보호와 사회적 책임을 동시에 실천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플로깅’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 ‘plocka upp’과 ‘조깅’의 합성어로, 걷거나 달리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 보호 활동을 말한다. 이날 양윤숙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 북부분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장애인 20명과 리만코리아 임직원 20명이 약 2시간 동안 김녕리 해안 일대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지난 5월 리만코리아의
쿠팡이 2025 APEC 정상회의 공식 홍보 협력사 및 CEO 서밋 공식 후원사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돕기 위해 APEC 성공 기원 메시지를 담은 로켓배송 포장재 5000만개를 배송에 활용해 전국적인 응원 분위기 조성에 힘을 보탠다.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경주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의'는 2005년 부산 개최 이후 20년 만에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 최대 규모의 경제협력 행사다. 한국, 미국, 일본 등 21개 회원국 정상들이 한자리에 모여 무역·투자 자유화, 혁신·디지털 경제, 포용적·지속가능한 성장 등 주요 의제를 논의하며, 한국의 외교적 위상 제고와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져올 중요
지마켓이 5년 안에 거래액을 2배 이상으로 늘린다는 목표로 2026년을 “오픈마켓 선도 혁신기업으로의 부활을 위한 재도약 원년”으로 선언했다. 지마켓은 내년에만 약 7000억원에 달하는 적극적인 비용 집행을 통해 셀러들이 가장 신뢰하는 플랫폼을 만들고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적극적 사업 확장을 해 나갈 계획이다. 21일 지마켓은 서울 코엑스에서 미디어데이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지마켓 새 수장인 제임스 장(한국명 장승환) 대표는 “다시 한번 국내 1등 오픈마켓으로 올라서기 위해 ‘국내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확장’이라는 두 축의 중장기 전략을 본격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장 대표는 국내와 해외 시장을 이을 수 있는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간편하고 깔끔한 세탁을 위한 신제품 ‘시트 세탁세제’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시트 세탁세제는 계량과 소분의 번거로움을 없앤 시트형 세제로, 빨래 1.5kg당 시트 한 장만 넣으면 되는 초간편 세탁 솔루션이다. 시트를 뜯지 않고 그대로 세탁기에 넣기만 하면 되는 형태로, 세제가 손에 묻을 일이 없고 필요한 만큼 수량을 조절해 사용할 수 있어 소량 세탁에도 효율적이다. 생활공작소 시트 세탁세제는 찬물에서도 99.9% 용해되어 세제찌꺼기와 잔여물이 남을 걱정 없이 깨끗하게 세탁할 수 있다. 이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의 용해력 시험에서도 99.9%의 결과를 받으며 세정력을 입증했다.
에이션패션(대표 박희찬)이 전개하는 캐주얼 브랜드 폴햄(POLHAM)이 세대를 잊는 따뜻함 담은 ‘메리노 울 스웨터’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일반 양모보다 가늘고 부드러운 촉감의 메리노 울(Merino Wool)을 주요 소재로 사용했다. 가볍지만 탁월한 보온성과 통기성을 갖춘 메리노 울 블렌디드 원사를 사용해 세련된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을 모두 갖춘 스웨터 라인을 선보인다.대표 아이템인 ‘메리노 그래픽 풀오버’는 스웨터 특유의 포근한 감성과 감각적인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다. 단독 착용은 물론 셔츠, 아우터 등과의 레이어드 스타일링에도 활용도가 높으며 메리노 울 특유의 은은한 광택과 부드러운 터치감이 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