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평가정보, 2위 SCI신용정보, 3위 신한신용정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3월 23일부터 4월 23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8,958,8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평판지수
외식기업 원앤원이 운영하는 전통 보쌈 전문 브랜드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이른 더위에 맞춰 여름 시즌 메뉴 ‘열무막국수’를 조기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당초 5월 초 출시 예정이었던 열무막국수는 이날부터 전국 매장에서 판매되며, 9월 말까지 시즌 한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열무막국수’는 충남 예산 농가에서 직송한 아삭하고 신선한 열무에 감칠맛 가득한 시원한 동치미 육수, 그리고 소화에 좋은 메밀면이 어우러진 여름철 대표 별미다. 더위에 지친 입맛을 살려주는 깔끔한 맛과 청량한 풍미가 특징이다. 해당 메뉴는 단품으로 제공되며, 부드러운 보쌈과 함께 곁들이면 더없이 좋은 여름 한
세라젬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활약 중인 황유민 프로(22·롯데·사진)와 후원을 연장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재계약을 통해 황유민 프로는 세라젬의 공식 모델로서 다양한 광고 및 마케팅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또 KLPGA 대회에서 세라젬 로고가 부착된 모자를 착용하고 경기에 임할 예정이다.황유민 프로는 2023년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에 데뷔한 이후, 대유위니아 MBN 여자 오픈에서 생애 첫 우승을 기록하며 상금 랭킹 11위에 오르기도 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KLPGA 투어 국내 개막전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2024년 상금 랭킹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 초청선수로 첫 출전한 3월 대만여자프로골프(TLPGA)
롯데벤처스가 국내 스타트업의 미국 진출 도우미로 나선다.롯데벤처스는 21일부터 25일까지(현지시각)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국내 스타트업의 미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엘캠프 실리콘밸리(L-CAMP Silicon Valley) 4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엘캠프 실리콘밸리는 미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사업 진출을 지원하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롯데벤처스는 신격호 롯데 창업주의 글로벌 개척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돕고 있다. 엘캠프 실리콘밸리는 2021년 1기부터 지난 3기까지 32개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이번 4기 프로그램에는 클라우드, 반도체, 로봇, 디지털 헬스케어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비더블유아이가 론칭한 가구 브랜드 “코프키노(KOPFKINO)”의 모듈가구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블랙몰에 입점하여 본격적인 온라인 판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블랙몰은 스피드랙, 홈던트하우스 선반과 볼빅 골프공, 토미카 등 인기 장난감을 비롯한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판매하는 생활 멀티샵이다. 디유아모르(DIEUAMOUR), 쉔부르노(SCHON BRUNNO), 벤테라(VENTERA), EUI의 자사브랜드를 운영하며, 박시(BOXY) 워치와인더 등을 수입, 유통할 뿐만 아니라 마틴클럽(구 자스페로 코리아)의 온·오프라인 총판권과 파슬코리아(Fossil Korea)의 오프라인 유통 총판권을 보유하고 있는 비더블유아이에서 운영중인 네
풀무원식품은 비건 인증 라면 ‘로스팅 정면’을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인 ‘풀무원지구식단’ 제품군으로 편입하고 ‘식물성지구식단 로스팅 정면’으로 리뉴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로스팅 정면’은 지난 2020년 첫 출시한 이래 풀무원 대표 비건 라면(건면)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식물성 원료만 사용하면서도 깊고 진한 맛을 낸 비결은 풀무원의 건면 제조 기술 ‘HTT(High Temperature Touchdown Roasting) 로스팅 공법’에 있다. 버섯, 양파, 배추 등 12가지 채소의 풋내는 줄이면서 특징적인 풍미를 끌어올리고, 콩으로 만든 채수와 장으로 만든 밑국물을 더해 고기 육수와 같은 진하고 담백한 맛으로 완성했다.풀무원은 ‘로스팅 정
다저스타디움(Dodger Stadium)에 진로 두꺼비가 등장했다. 하이트진로는 LA다저스와 함께 진행한 ‘한국 문화유산의 밤(Korean Heritage Night)’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 메이저리그(MLB) 팬들을 대상으로 ‘진로(JIRNO)’의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한국 문화의 매력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한국 문화유산의 밤’은 LA 다저스가 2016년부터 매년 진행해온 대표적인 문화 행사로, 미국 내 한인 커뮤니티와의 유대를 강화는 물론, 한국 문화를 현지에 소개하는 자리다. 올해 행사는 지난 16일(현지시간)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LA다저스와 콜로라도 로키스 간 홈경기와 함께 진행됐다.
AI 기반 물류 SaaS 벤처기업 루벤티스(Lubentis)는 자사 통합 물류 솔루션 ‘스톡플로우’(Stockflow)를 통해 약 50억달러(한화 7조 1천억 원) 규모의 일본 물류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2015년 설립된 루벤티스는 클라우드 기반 물류 SaaS 플랫폼 ‘스톡플로우’와 TMS(운송관리 시스템) 솔루션 개발, 물류 컨설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특히 SaaS 방식으로 제공되는 스톡플로우는 초기 구축 비용을 절감하고 빠르게 도입할 수 있어 다양한 산업군에서 호평 받고 있다.현재 루벤티스와 계약을 진행 중인 일본 물류기업 관계자는 “일 평균 최대 20만 건에 달하는 주문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특히 국제물류 처리과정에서
국내 대표 교육 및 평가 전문 그룹 YBM(회장 민선식)이 국제컨벤션 특성화 고등학교인 일산국제컨벤션고등학교(교장 고영주)와 디지털 분야 핵심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21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일산국제컨벤션고등학교에서 진행되었으며, 고영주 일산국제컨벤션고등학교장과 하금수 YBM 전무이사를 비롯한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교육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YBM은 자사의 OA 자격시험인 ‘MOS 365’와 코딩전문가 자격시험인 ‘COS Pro’의 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실무 중심의 디지털 역량을 체계적으로
정통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윈저(WINDSOR)’가 전 세계 12병만 생산된 프리미엄 한정판 위스키 ‘다이아몬드 쥬빌리’ 판매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다이아몬드 쥬빌리는 지난해 추석과 올해 설에 편의점 CU와 GS25 모바일 앱을 통해 한정 판매돼 가장 비싼 명절 선물세트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현재 전 세계에 남아 있는 다이아몬드 쥬빌리는 한국 2병, 스코틀랜드 1병으로 총 3병뿐이다. 이 중 이번 판매 대상은 1병이다. 제품은 위스키 종주국 영국 왕실에 납품됐던 ‘로열 로크나가’와 ‘글레뉴리 로열’ 증류소를 포함한 명성 있는 증류소에서 생산된 희귀 원액을 블렌딩해 완성한 블렌디드 몰트 스카치 위스키다. 사용된 원액은 최소
동아오츠카는 5월 파병 예정인 레바논평화유지단(동명부대) 31진 장병 250명에게 포카리스웨트 분말 1300포를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 2007년 7월 1진이 레바논에 최초로 전개된 이래, 동명부대는 지난 17년간 유엔의 요청에 따라 레바논에서 평화유지 및 지역 안정화 임무를 수행해 왔다. 동아오츠카는 레바논의 혹서와 건조한 기후 속에서도 효율적인 수분 보충이 가능하도록 분말 형태의 포카리스웨트를 지원했다. 포카리스웨트 분말은 가볍고 휴대성이 뛰어나 군 장병들이 훈련이나 작전 중에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손쉽게 이온 보충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하다. 박철호 동아오츠카 대표이사 사장은 “국가를 대표해
뷰티 브랜드 토니모리가 지난해 4월 다이소에 첫 런칭한 서브 브랜드 ‘본셉’이 1년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본셉은 레티놀, 비타민 C 등 주요 성분과 토니모리의 기술력을 배합해 가성비와 효능을 모두 잡은 서브 브랜드다. 레티놀 6종과 비타씨 6종, 색조 제품군 13종 등 현재까지 총 25종의 제품으로 출시됐다. 이로써 다이소 본셉 제품군은 지난해 9월, 5개월만에 100만개 판매를 돌파한 이후 불과 6개월만에 추가로 200만개 판매를 넘어서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대해 토니모리 관계자는 “다이소의 히트상품 본셉 ’레티놀 2500IU 링클샷 퍼펙터’의 입소문에 힘입어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함
46년 전통 장류 기업 ‘신송식품’이 부드럽고 구수한 맛이 특징인 ‘구수한 누룽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출시하는 신송의 ‘구수한 누룽지’는 쌀을 불리지 않고 바로 밥을 짓는 ‘취반형 누룽지’방식으로 제조되어, 일반 누룽지보다 훨씬 더 부드럽고 쉽게 불려지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딱딱하지 않은 식감 때문에 어린이부터 노약자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건강과 편의를 모두 고려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이 제품은 뜨거운 물이나 육수에 간단히 불리기만 하면 누구나 손쉽게 누룽지탕, 누룽지 죽, 누룽지 밥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 가능하여, 바쁜 일상 속 아침 식사 대용이나 야식, 속 편한 음식을 찾는 이들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