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가 올해 ‘명장제도’를 도입하고 모두 3명의 명장을 임명했다고 19일 밝혔다. 명장제도는 생산 현장의 숙련 기술자를 회사의 핵심 인재로 키우고, 독보적인 현장 기술력을 효과적으로 전파하기 위해 운영된다. KT&G는 지난 4일 ‘2025년 제조설비 부문 명장 임명식’을 대전 본사에서 진행했다. 이번 임명식에서는 궐련기계 분야 조영일 팀장(대전공장), 포장기계 분야 신동국 그룹장(영주공장), 전자·시스템 분야 강태훈 팀장(대전공장)이 명장으로 선발됐다. 명장으로 선정된 3인은 풍부한 현장 경험과 우수한 역량을 갖춘 리더로서, 향후 기술 노하우 전수 및 후배 양성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KT&G는 명장을 중심으로
경기섬유산업연합회(회장 조창섭)는 양주, 포천, 동두천 글로벌 섬유·가죽·패션 산업특구 내 12개 섬유기업과 함께 ‘양포동 프리미엄 소재관’을 구성해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소재관은 오는 8월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섬유 교역전 ‘프리뷰 인 서울(PIS) 2025’에서 공동관 형태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양주·포천·동두천이 섬유·패션산업의 중심지임을 알리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 창출을 목표로 한다. 2025년 소재관의 컨셉은 ‘리커버리 리마켓(Re:Covery Re:Market)’이다. ‘회복(Recovery)’을 통해 산업의 활력을 되찾고, 동시에 ‘리마켓(Re:Market)’을 통해 재고 소재의 현물 거래를 촉진한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 크록스가 오는 24일까지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e스포츠 팀 디플러스 기아(Dplus KIA) 팝업스토어 ‘딮기 편의점’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에서는 ‘디플러스 기아 x 크록스 클래식 클로그(Dplus KIA x Crocs Classic Clog)’ 협업 제품과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며, 팬들에게 독창적이고 즐거운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크록스는 이번 디플러스 기아 팝업을 통해 e스포츠 팬과 MZ세대 소비자에게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고, 게임과 패션을 잇는 새로운 접점을 제시한다.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3층 ‘POP-UP SQUARE’에서 진행되는 ‘딮기 편의점’ 팝업스토어는 디플러스 기아 소속 선수들을
㈜신미글로벌(대표 김은란)이 전개하는 맞춤 피부 교정 루틴 브랜드 오가나셀(oganacell)이 오는 20일 오후 6시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브랜드 시그니처 아이템과 신제품을 특별한 가격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네이버 강세일 선정 기념으로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에서는 더마알엑스 클렌저, 더마알엑스 캄 액티브 클렌저, 더마알엑스 하이드레이트 클렌저, 바이오 액티옴 선스크린, 펩타이드 리커버리 크림 등 브랜드 베스트셀러 4종을 비롯해 최근 야심차게 선보인 신제품 더마알엑스 브이모드 카밍 업, 더마알엑스 브이모드 하이드레이트 업 등 괄사크림 2종까지 총 6개의 라인업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맘카페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의 외국인 구인구직 서비스 ‘클릭(KLiK)’이 베트남·태국 등지에서 현지 잡페어(채용박람회) 강연과 오프라인 멘토링을 잇따라 열며 국내 일자리 연계를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클릭은 한국 취업을 희망하는 현지 대학생을 직접 찾아가 한국 취업 전략·비자 절차·이력서 코칭 등을 제공한다. 베트남과 태국 대학 내 잡페어 현장에서는 상담 대기가 이어질 정도로 반응이 컸다. 한 베트남 출신 구직자는 “클릭을 통해 한국 취업 노하우를 얻고 있다”며 “비자 발급부터 체계적인 이력서 작성까지 실질적 도움을 받았다”고 전했다. 클릭은 지난해 7월 론칭 이후 서비스 고도화를 이어왔으며, 올해 4월 전용 앱도
연질캡슐 전문 CDMO 알피바이오가 국내 알로에겔 젤리스틱 부문 생산 매출액 1위를 달성하며, 차세대 기능성∙식물성 젤리스틱 라인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2024년 생산실적’에 따르면, 알피바이오는 건강기능식품 알로에겔 제품 매출액 기준 상위 5개 사 중 1위를 차지했다. 현재 알피바이오는 시장 주력 품목 ‘이뮨베라’ 등 국내 시장 점유율 상위 제품의 대다수를 생산하고 있으며, 특히 고함량·고안정성 젤리제형 기술과 차별화된 원료 가공, 국내 최초 자동 쿨러 공정을 통해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알피바이오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젤리스틱 생산 매출은 편의성·휴대성·프리미엄 기능
미디어 분야 전문 채용 플랫폼 미디어잡이 주요 인기 직종 채용 정보를 공개했다.불꽃야구 제작사 Studio C1, SBS생방송투데이 제작사 OMS, 증권 유튜브 채널 팍스인텔리전스, TV광고 제작 전문 앰비언스 프로덕션, 유튜브 영상 제작 전문 포도크리에이티브 등 여러 미디어 기업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신입과 경력, 프리랜서 등 지원 형태가 유연하며, 일부 공고는 학력과 경력 제한이 없어 방송·미디어 업계에 새롭게 도전하려는 지원자들에게 유리하다. ■ 팍스인텔리전스, 유튜브 영상편집/디자인 담당자 모집전문 투자 기업 팍스인텔리전스가 유튜브 채널 영상편집 및 디자인 담장자를 모집한다. 정규직 채용으로, 학력과 경력에 제한 없이
쿠팡이 대만 시장에서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대규모 기획전을 진행한다. 경기침체와 내수부진, 무역장벽 등으로 수출 확대에 어려움을 겪은 소상공인들의 판로를 확대하고, 품질이 우수한 K-브랜드 중소기업 상품을 대만 현지 고객들에게 널리 알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쿠팡은 대만 현지 쿠팡 앱을 통해 ‘Best K-브랜드’ 기획전을 오는 24일까지 진행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대만 쿠팡 앱 메인 화면에 ‘한국의 보석 브랜드, 최대 60% 할인’이라는 배너를 걸고 연 매출 30억원 이하의 소상공인을 포함, 중소기업 브랜드의 1000여개 이상 상품을 선보인다. K-뷰티, K-식품, 생활용품, 유
독자적인 뇌파 동조기술을 보유한 헬스케어 스타트업 리솔(LEESOL, 공동대표: 이승우, 권구성)은 최근 진행한 글로벌 클라우드펀딩 플랫폼 미국 킥스타터(Kickstarter) 캠페인에서 목표금액 1,400% 이상 초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미국 킥스타터 캠페인에 참여한 신규브랜드 브리솔(blissol)은 북미 시장 공략을 위한 리솔의 혁신적인 제품으로 한 달간의 캠페인 기간 동안 국내외 후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목표액을 훌쩍 넘어 총 펀딩 미화 73,047달러(한화 약 1억 원)를 돌파했다.‘킥스타터 blissol’ 캠페인에 참가한 나라는 미국, 독일, 영국, 일본, 스웨덴, 이스라엘, 오스트레일리아, 프랑스, 네덜란드, 캐나다, 스페인, 이탈
CJ제일제당 식자재 전문 브랜드 ‘크레잇’이 커피 전문 브랜드 ‘감성커피’와 함께 메뉴를 선보였다. ‘감성커피’와 협업한 ‘크레잇’ 제품은 순살치킨과 김말이다. ‘감성커피’ 전 매장에서 개별 디저트로 즐기거나 각종 음료와 결합한 ‘콤보’ 메뉴로도 즐길 수 있다. 이번 협업은 ‘크레잇’만의 조리 간편 솔루션을 토대로, ‘감성커피’를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는 CJ프레시웨이와의 협력으로 이뤄졌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11일에는 경기도 수원의 한 중학교에서 ‘크레잇X감성커피 콜라보 커피차’ 이벤트도 진행한다. 감성커피가 지난달 자체적으로 진행한 ‘감성커피가 쏜다’ 이벤트 응모 당첨자에게 콜라보 제품을
KGC인삼공사가 전국 배드민턴 동호회를 대상으로 ‘배드민턴 선수단 방문 이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정관장 배드민턴단 선수들이 직접 동호회를 방문하여 시범경기 및 원포인트레슨 등을 실시하는 행사로, 9월 3일와 9월 4일 양일간 진행된다. 여자 배드민턴 국가대표 김가람 선수를 비롯해 고희주, 노효정, 박혜은, 윤예림, 이다희, 정혜진 선수가 일일 코치에 나설 예정이며, 참가 동호회에게는 운동 중 간편하게 에너지를 끌어올릴 수 있는 ‘정관장 아미노 활기력샷’이 제공된다. 이벤트 응모는 8월 24일까지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 ‘정몰’에 가입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제출하
오리온은 두툼한 감자칩에 올리브와 허브를 넣어 감자의 풍미를 살린 ‘무뚝뚝감자칩 올리브앤솔트맛’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무뚝뚝감자칩 올리브앤솔트맛은 두툼하게 썰어 갓 튀겨낸 감자칩에 스페인산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뿌렸다. 올리브와 로즈마리, 바질, 타임, 오레가노, 파슬리 등 5가지 허브를 함께 갈아 넣어 향긋한 풍미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오리온은 최근 감자에 올리브와 허브를 더한 레시피가 대중적인 트렌드로 자리 잡은 것에 착안해 이를 무뚝뚝감자칩에 접목했다. 향긋한 올리브와 허브를 조합한 레시피를 수백 번 변경해보며 감자 원물의 풍성한 식감과 풍미를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조합을 완성했다
스트릿 패션 브랜드 널디(NERDY)가 브랜드명을 ‘NDY(엔디와이)’로 교체하고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담긴 25FW 컬렉션을 공개하며 새 출발에 나섰다고 밝혔다. 널디는 19일 공식몰을 통해 브랜드명 변경 소식과 함께 25FW 신규 컬렉션 라인업을 공개했다. 지난 2017년 론칭된 널디는 그간 캐주얼하면서도 스포티한 스트릿 감성을 담은 패션 브랜드로 특유의 강렬한 색감과 개성 있는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아 왔다. 널디 측에 따르면 이번 브랜드명 변경은 새로운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에 발맞춰 브랜드 세계관을 확장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층을 더욱 넓히려는 노력이다. 새롭게 붙여진 이름 ‘NDY’는 ‘Not De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