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즈국장 겸 산업IT부장 이은정 ▲ 경제금융부장 이재훈
자향한방병원이 소방공무원의 처우 개선과 건강 증진을 위해 소방공무원 노동조합인 미래소방연합(미소연)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협약식은 자향한방병원에서 진행됐으며, 병원 측에서는 박정민 병원장과 김지현 간호부장, 김정현 원무부장이 참석했다. 미소연에서는 정용우 위원장, 조상열 사무총장, 이수석 조직국장이 함께 자리해 상호 협력의 뜻을 다졌다.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조합원 및 가족의 의료 접근성 향상, 신속하고 적절한 양‧한방 의료 서비스 제공, 정신건강 상담 등 다방면에서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박정민 자향한방병원장은 “소방공무원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최전선에
매일헬스뉴트리션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셀렉스’가 신제품 ‘셀렉스 프로핏 SPORTS 코코넛(330mL)’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MZ세대를 겨냥해 무신사 단독으로 선 런칭했다고 밝혔다. ‘셀렉스 프로핏 SPORTS 코코넛’은 WPI(분리유청단백질) 100%로 만들어져 텁텁하지 않고 청량감이 느껴지는 맛과 깔끔한 목 넘김이 특징이다. WPI(분리유청단백질)은 우유 200mL 기준 단 1.2g만 추출되는 유청단백질에서 지방과 유당을 제거한 프리미엄 단백질 원료로, 체내 흡수가 빠르고 단백질 순도가 높으며, 필수아미노산과 그 중에서도 근육합성에 중요한 BCA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운동 후 근육 회복과 성장에 효과적이다. 이번 신
프리미엄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Zespri)가 지난 31일 서울드래곤시티 호텔에서 개최된 ‘2025 한국영양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3일 밝혔다.한국영양학회의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영양 건강에 대한 통합적 접근: 과학, 기술, 그리고 실무의 연결’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학계 및 업계 전문가 약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 16개의 세션으로 진행됐다. 이 중 제스프리의 단독 후원으로 진행된 ‘식생활 행동의 격차 해소(Bridging Gaps in Dietary Behaviors)’에 대한 세션에서는 ▲사회경제적 요인에 따른 과일 섭취 격차 ▲초가공식품의 건강상 영향 ▲소비자의 영양 정보 인식 등, 신선식품 섭취의 중요성과 가치
코엑스와 메쎄이상이 공동 주최하는 ‘코베 베이비페어(이하 코베)’가 오는 11월 6일(목)부터 9일(일)까지 4일간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다. 코베는 임신, 출산, 육아용품부터 유아교육까지 폭넓은 카테고리를 선보이며, 약 600개 브랜드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의 브랜드 라인업을 자랑한다.이번 코엑스 코베에는 ▲압타밀 ▲브라운체온계 ▲베베루나 ▲오이스터 ▲시크 ▲유팡 ▲밤부베베 ▲헤겐 ▲무스텔라 ▲바이오가이아 ▲포그내 ▲더블하트 등 국내외 인기 육아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해 현장에서는 신제품과 인기 제품을 선보인다. 예비 부모와 육아 부모들 사이에서 ‘육아용품 성지’로 떠오르며, 최신 육아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국내 최초 계란 전문 전시회 에그테크코리아 2025(이하 에그테크코리아)가 대전 인기 빵집 성심당이 파트너사로 합류했다고 3일 밝혔다. 에그테크코리아는 생산부터 가공, 유통, 소비까지 계란 산업의 전 과정을 다루는 국내 최초의 계란 산업 전문 전시회로 12월 19일(금)~21일(일), 3일간 양재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진행된다.성심당이 파트너로 합류하면서 사전등록자에게는 더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1만원으로 입장권을 구매하면 2만 5천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내 대표 계란 전문기업 ‘조인(Join)’의 공식 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1만 5천원 상당의 포인트와 성심당 매장과 계열 브랜드 매장(성심당 케익부띠끄, 성심
피부과학 및 미용의학 전문기업 솔타메디칼코리아 유한회사(대표이사 한상진, 이하 솔타메디칼코리아)가 모델 겸 방송인 한혜진을 새로운 모델로 발탁하고, 프리미엄 리프팅 브랜드 ‘써마지 FLX(Thermage® FLX)’의 2025년 신규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자기 관리에 적극적인 30~40대 트렌디 세대를 주요 타깃으로, 써마지 FLX의 기술력과 신뢰성을 새로운 시각으로 조명한다.솔타메디칼코리아는 꾸준한 자기 관리와 프로페셔널한 이미지를 지닌 한혜진이 써마지 FLX의 브랜드 가치와 완벽히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한혜진은 KBS 2TV 예능 ‘누난 내게 여자야’ MC로 활약 중이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운동과 뷰티 노하우를 공유하며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철도 신기술 실용화를 위한 공동 연구를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두 기관은 그동안 적절한 테스트베드를 찾지 못해 실용화가 지연되고 있는 연구개발 과제 중 유망기술을 선정해 현장에서 시범 운용하면서 성능을 검증키로 했다. 첫 번째 공동 연구 과제로는 궤도, 신호제어, 전철전력 등 분야별로 안전과 효율성을 강화할 수 있는 신기술 3건을 선정했다. 지난달 28일 열린 착수보고회에는 박채옥 코레일 철도연구원장을 비롯해, 최일윤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궤도토목본부장 등 두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보고는 ▲(궤도) 슬래그 도상궤도 ▲(신호제어) 선로전환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와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강석원, 이하 위원회)는 11월 3일 엘지헬로비전 본사에서 유명 안무가 리아킴(본명: 김혜랑)을 저작권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촉식은 ‘창작이 존중받고 보호받는 저작권 축제의 달’ 캠페인의 첫 공식 행사로, 홍보대사와 함께 캠페인 시작을 알리는 의미 있는 자리로 진행됐다.리아킴은 창의적 안무와 독창적인 무대로 K-공연의 위상을 높여온 대표적인 안무가다. 세계적인 유명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한국의 창작 역량을 세계 무대에 알렸으며, 창작자 권리 보호의 중요성에 깊이 공감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위원회는 이번 리아킴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저작권에
프리미엄 편집숍 ‘크리스도산(CREAS DOSAN)’이 국내외 10개 아웃도어 브랜드와 손잡고 새로운 형태의 팝업스토어 ‘아웃도어 컨셉 스토어(Outdoor Concept Store, OCS)’를 지난 11월 1일 오픈했다. 이번 팝업은 감성 아웃도어 문화를 중심으로 다양한 브랜드의 정체성을 한 공간에 모은 복합문화형 프로젝트로, 오픈과 동시에 많은 방문객이 몰리며 일부 상품이 조기 품절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압구정 로데오 중심부에 자리한 크리스도산은 크리스에프앤씨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편집숍으로, 자연과 조화를 이룬 인테리어와 넓은 야외 공간이 돋보인다. ‘브랜드가 유연하게 진화하는 공간’을 콘셉트로, 2025년을 향해 다양한 브랜드
NH투자증권 나무증권은 오는 4일 재개되는 미국주식 주간거래를 통해 업계 유일 24시간 미국주식 거래가 가능해짐에 따라 4일부터 주간거래 무료수수료 및 ‘나무는 NON STOP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우선, 올해 12월 31일까지 나무(MTS/HTS)를 통해 미국주식 주간거래 시간(10시~18시, 한국 시간 기준) 거래하는 나무고객이면 누구나 거래 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유관기관 수수료, 매도시 SEC Fee 포함 무료) 이와 더불어 나무증권의 강점인 다양한 해외주식 투자 콘텐츠와 연계한 챌린지 미션 이벤트를 12월 14일까지 진행한다. 미션을 전부 달성하면 선착순 1만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하고,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데상트(DESCENTE)는 ‘2025 JTBC 서울마라톤’에서 자사 후원 선수가 우승을 차지하며 최상위 레이싱화 ‘델타프로 EXP V3(DELTA PRO EXP V3)’의 기술력을 입증했다고 밝혔다.케냐 출신의 데상트 글로벌 애슬릿 리틀 닉 킷툰두(Little Nick Kitundu,)는 지난 11월 2일 열린 2025 JTBC 서울마라톤 풀코스(42.195km)에서 2시간 5분 32초의 기록으로 결승선을 통과하며 국제 엘리트 남자부 1위를 차지했다. 이번 기록은 종전 개인 최고 기록보다 12분 15초 단축된 것으로, 2025년 국내 마라톤 대회 중 가장 빠른 기록이다.2005년생인 킷툰두가 착용한 데상트의 최상위 레이싱화 ‘델타프로 EXP V3’는 데상트의 글로벌 러닝 R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 브랜드 커피홀이 충남 서산시 진장리에 ‘커피홀 베이커리 서산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약 200평 규모의 대형 매장으로 문을 연 서산점은 매일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직접 구운 신선한 빵을 제공하며, 개점과 동시에 많은 방문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대표 메뉴로는 소금빵, 크루아상, 페이스트리, 식빵, 샌드위치, 핫도그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신선한 재료와 정성스러운 제빵 공정으로 풍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 매장은 사과농장과 함께 운영되는 베이커리 카페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직접 수확한 사과를 활용한 사과 크루아상과 애플파이 등은 서산점 한정 시그니처 메뉴로, 지역의 특색을 담은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