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가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지식재산권(IP) 확대전략으로 TRM 경영 체계를 통해 기술 경쟁력 강화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홍삼의 다양한 효능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확보하고,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점차 고도화 되는 소비자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이다. KGC인삼공사가 2020년부터 2024년까지 등록한 특허는 직전 5개년(2015~2019년) 대비 약 1.8배 증가했다. 올해도 1월부터 5월까지 전년 대비 약 2.3배 늘어난 23건의 특허를 등록했다. 한방 원료의 품종을 구별할 수 있는 특허도 4건 등록했다. ‘마록 유래 녹용, 작약, 지황, 황정을 판별하기 위한 단일염기다형성을 갖는 유전자 마커’ 기술은 DNA 기반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지난 1일 열린 ‘2025 사회적기업의 날 기념식’에서 사회적기업 협업 우수기관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사회적기업 협업 우수기관 유공 포상’은 사회적기업과 협업성과를 창출하고, 사회적기업 성장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기관에 수여한다. 에스알은 고속열차 ‘SRT’ 브랜드를 활용한 굿즈사업으로 사회적기업과의 혁신적인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사회적기업이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특히 ▲국내외 판로 확대 지원 ▲SRT 굿즈를 중심으로 한 사회적기업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지난해 주요 활동과 재무 현황을 담은 ‘2025년 활동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재단은 매년 연간 사업 결과와 기부금 사용 내역 등을 담은 활동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는 2024년 주요 활동, 재단 설립 후 추진해 온 프로그램 성과, 재무 상태 등이 수록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미래에셋 해외교환 장학사업’은 2007년 시작된 이래 18년간 7444명의 장학생을 50개국에 파견했다. 최다 파견국은 미국(2374명)이며, 독일(1005명), 중국(598명), 프랑스(450명), 영국(323명)이 뒤를 이었다. 이 사업은 청년들이 세계 유수의 대학에서 견문을 넓히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기여하고자 운영
한국소방안전원은 소방안전에 대한 국민의 인식과 관심을 높이기 위한 웹진 '소방안전플러스' 제35호 발간을 기념해 독자 참여형 댓글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2일 밝혔다.이번 웹진 소방안전플러스는 ▲고층 건물의 화재 예방 정보 ▲여름철 안전 수칙 ▲소방 관련 제도와 정책 소개 등 유익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웹진은 온 국민이 쉽고 재미있게 소방안전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각 분기별 월말, 연 4회 정기 발행되는 중이다.8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댓글 이벤트는 한국소방안전원 공식블로그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감상평 및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작성하는 방식으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안전원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
CJ제일제당 K-푸드 영셰프 육성 플랫폼 ‘퀴진케이’가 글로벌로 활동 범위를 넓힌다. 2일 CJ제일제당은 “퀴진케이 영셰프들이 유럽 3개국에서 진행한 한식 쿠킹 클래스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K-쿠킹 클래스 위드 퀴진케이’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재외한국문화원을 K-컬처를 알리는 세계순회 지원사업 ‘투어링 K-아츠’의 일환이다. 문체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의 후원으로 주영국한국문화원, 주독일한국문화원, 주스페인한국문화원과 함께 진행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퀴진케이 알럼나이 2기인 이경운, 최수빈 셰프와 ‘줄리엣’ 케이터링을 운영 중인 이연주 셰프 등 쿠킹 클래스 경험과 미쉐린 가
빙그레가 기업 브랜드 캠페인 ‘빙그레 비밀학기’ 시즌2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스펙과 취업을 위한 강의에서 벗어나 참여자 본인이 진정으로 웃을 수 있는 강의를 직접 생성하고 수강 신청해 보는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빙그레 비밀학기’ 시즌2는 AI 기술을 적극 활용한 캠페인으로 참여자는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해 AI와의 실시간 대화로 본인이 원하는 강의를 생성할 수 있다. 수강신청 시 참여자가 본인의 사진을 올리면 ‘빙그레 비밀학기’ 콘셉트의 AI 프로필 사진이 생성된다. 원하는 강의를 생성하고 수강신청하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참여자는 AI 프로필 사진이 삽입된 본인만의 시간
오뚜기가 짜장라면 대표 브랜드 짜슐랭의 맛과 식감을 개선한 리뉴얼 제품을 선보인다. 진한 맛을 앞세워 짜장라면 리딩 제품 등극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2일 오뚜기에 따르면 2022년 4월 첫 출시 이후 3년 만에 누적 판매량 1억개를 돌파한 짜슐랭은 올해 3주년을 맞아 맛과 식감, 패키지를 새롭게 단장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소비자가 원하는 진한 짜장의 맛은 유지하면서 감칠맛을 높여 짜슐랭의 핵심 가치인 짜장의 진한 맛과 깊은 풍미를 강화했다”면서 “면발도 더욱 쫄깃하고 찰진 식감으로 구현해 짜장라면의 기준을 한 단계 높였다”고 설명했다. 패키지 디자인도 시각적 완성도를 높였다. 조리예 이미지와 로고 테두리
6월 K-드라마 시장은 그야말로 신구 강자들의 다채로운 경쟁이이어진 시기였다. 글로벌 K-드라마 차트 플랫폼 PLEX-ON(플렉스온)이 발표한 2025년 6월 월간 차트에서는 화제의 신작과 장기 흥행작이 조화를 이루며 팬들의 이목을집중시켰다.◆ BEST SERIES – 신작의 저력, ‘천국보다아름다운’이 압도적 1위6월 PLEX-ON 시리즈 부문 정상은 새롭게 등장한 ‘천국보다 아름다운’이 차지했다. 등장과동시에 강렬한 서사와 연출로 입소문을 탄 본 작품은 단숨에 차트 최상단에 올랐다. 2위는 인물 간 팽팽한심리전이 인상적인 ‘선의의 경쟁’이, 3위는 지난달에 이어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약한 영웅 CLASS 2’가 이름을 올리며 경쟁의 불씨를
소비자물가지수가 지난 1월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주요 먹거리 가격이 고공행진을 지속하면서 밥상 물가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2일 통계청이 발표한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116.31을 기록했다. 전년 동월 대비 2.2% 올랐다. 월간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올해 들어 1월 2.2%, 2월 2.0%, 3월 2.1%, 4월 2.1% 등 4개월 연속 2%대를 기록했다. 5월에는 1.9%로 떨어졌다가 한 달 만에 다시 2% 대로 반등했다. 특히 축산물(4.3%), 수산물(7.4%), 가공식품(4.6%), 외식(3.1%) 등 먹거리 가격이 전반적으로 크게 올랐다. 수산물 가격 상승폭은 2023년 11월 이후 1년 7개월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다. 돼
글로벌 종합 MCN 기업 트레져헌터(대표 송재룡)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위한 구독형 클라우드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크리에이터가 한 번의 구독만으로 채널 운영에 필요한 핵심 서비스를 통합 제공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트레져헌터는 플랫폼 수익 정산, 광고 수주 및 판매, 법률·세무 지원, 채널 분석 리포트, 성장 전략 제안 등 크리에이터 운영 전반을 지원하는 통합형 온라인 구독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이는 국내 1인 미디어 기획사로서 지난 10년간 쌓아온 콘텐츠 산업 운영 노하우를 집약한 결과물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누구에게나 맞춤형 비즈니스 파트너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
국내 CEO 대상 골프 교육과정 중 오랜 전통과 체계적인 운영으로 인정받고 있는 K-CEO골프최고위과정이 오는 2025년 가을학기 2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30명 내외로 선착순 마감되며, 새 학기는 8월 29일 개강해 12월 18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운영된다.K-CEO골프최고위과정은 과거 경희대 CEO 골프과정으로 출발한 이후, 국내외 골프 교육 노하우를 접목한 실전 중심의 커리큘럼을 통해 CEO 골퍼들의 실력 향상에 기여해 왔다. 특히 미국 PGA Class A 정회원으로 구성된 6인의 지도교수가 직접 필드와 연습장에서 전 과정을 지도해 골프 실력 향상과 더불어 건전한 친교 활동의 장으로도 자리매김하고 있다.교육과정은 수강생 개개
동양생명은 우리금융그룹 자회사로의 편입을 기념해, 고객과 함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7월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자회사 편입으로 동양생명은 우리금융그룹의 견고한 금융 인프라와 시너지를 기반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신뢰받는 보험사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변화의 의미를 고객과 나누고, 새로운 출발을 함께하기 위해 동양생명은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7월 한 달간 ‘새롭게, 든든하게, 우리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전속설계사, 법인보험대리점(GA), 동양생명금융서비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식진흥원(이사장 이규민)은 해외한식당협의체의 역할을 확대하고 한식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지원하기 위해 신규 협의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식진흥원은 해외 한식 진흥을 위한 거점으로 해외한식당협의체를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협의체를 통해 현지 한식당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 내 한식 트렌드를 파악하여 실질적인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현재 20개국에서 32개의 협의체가 활동 중이며, 2025년도에는 총 16개 협의체를 대상으로 22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모집 분야는 관할 지역 내 한식당 30개 이상이 참여하는 일반 협의체와 관할 지역 내 한식당 5개 이상 30개 미만이 참여하는 소규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