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코대한민국대사관 문화홍보관은 지난 12일(금) 오전, 대사관 이벤트홀에서 체코 내 한국학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 전통문화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프라하 찰스대학교 한국학 전공 신입생들이 참여했으며, 체코 현지에서 접하기 어려운 ▲한복과 전통 공예 ▲민속놀이 ▲전통 다과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한국 전통문화를 오감으로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행사는 한복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으로 시작해 ▲한복의 역사와 구성 ▲최근 한복 트렌드 ▲올바른 착용 방법 등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이어서 직접 한복을 입어보며 한국 전통 의복의 아름다움과 실용성을 체험했다. 체험 참가자 한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컴포즈커피가 딸기를 활용한 겨울 신메뉴 4종을 오는 12월 18일(목)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딸기 본연의 상큼함과 달콤함을 강조하고, 다양한 토핑과 조합을 더해 더욱 풍부한 식감과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딸기 치즈케이크 스무디’는 치즈케이크의 깊은 풍미에 달콤한 딸기가 어우러져 조화로운 맛을 완성했으며, ‘딸기 솔티카라멜 프라페’는 바삭한 달고나칩과 핑크솔트를 더해 단짠 조합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딸기와 베리펄을 조합한 메뉴 2종도 선보인다. ‘베리펄 딸기주스’는 시원하고 상큼한 딸기주스에 톡톡 터지는 베리펄을 더해 청량한 한 모금을 완성했다. ‘베리펄 딸기라
형지엘리트(대표이사 최준호)의 스포츠 브랜드 윌비플레이가 후원 중인 롯데자이언츠 황성빈 선수의 기부 활동에 뜻을 함께하며, 1,000만원 상당의 야구 용품을 지원했다고 16일 밝혔다. 황성빈 선수는 지난 11일 모교인 소래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황성빈 선수의 이번 기부는 한국 야구의 미래를 이끌어갈 유망주를 응원하고 지원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특히 모교 후배들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바탕으로 추진하게 됐다. 소래고 야구부의 창단 멤버이기도 한 황성빈은 모교 야구부를 이끌어가는 후배들에게 프로 선수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애정 어린 조언을 전하고 대화를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소래고는 지난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d’Alba)가 지난 5일, 일본 도쿄 오모테산도에서 팝업스토어 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팝업 오픈을 기념해 달바 앰배서더인 배우이자 모델 코키(Kōki,)와 일본 지상파 TBS 드라마 아이러브유(Eye Love You)로 일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채종협이 방문해 행사장을 더욱 빛냈다.행사장은 달바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미스트 세럼’을 메인으로 구성됐으며, 브랜드를 상징하는 옐로우 컬러를 포인트로 한 감각적인 홀리데이 무드의 공간 연출로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코키와 채종협은 현장에서 제품을 직접 체험하며 달바가 추구하는 프리미엄 비건 뷰티와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의 조화를 경
헤어·두피 전문 브랜드 닥터방기원이 대세 배우 구성환과 그의 반려견 꽃분이를 ‘보리밥나무 탈모샴푸’ 제품 모델로 발탁했다고 16일 밝혔다. MBC 인기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특유의 솔직하고 친근한 매력으로 대중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구성환은 최근 드라마·예능을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며 ‘호감형 스타’로 자리 잡았다. 특히 꾸준한 자기관리로 진정성 있는 모습과 꽃분이와의 따뜻한 일상은 폭넓은 연령층의 공감을 얻고 있다. 닥터방기원은 구성환 배우 특유의 솔직하고 성실한 이미지와 리얼리티 기반으로 꾸준하게 자기관리를 실천하는 모습이 브랜드가 추구하는 ‘일상 속 꾸준한 탈모 케어’라는 메시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이삼열)은 지난 10월 20일 양산부산대학교병원에서 오영선(67세) 님이 뇌사 장기기증으로 3명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고 하늘의 별이 되어 떠났다고 16일 밝혔다.오 씨는 지난 10월 12일, 집에서 쓰러진 것을 가족이 발견하여 병원으로 이송하였지만, 끝내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뇌사 판정을 받았다. 이후 오 씨는 가족의 동의로 간장, 신장(양측)을 기증하여 3명의 소중한 생명을 살렸다.가족들은 오 씨가 평소에도 남을 돕는 따뜻한 사람이었기에 삶의 마지막 순간에도 다른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좋은 일을 하고 떠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증을 결심하였다.부산시에서 2남 5녀 중 넷째로 태어난 오 씨는 밝고 성실하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사장 신희영)은 박현경 프로골퍼와 팬클럽 ‘큐티풀현경’으로 부터 26,307,857원의 기부금을 전달받았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전달된 기부금은 소아암 및 희귀난치성 질환으로 치료 중인 어린이들의 치료비로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후원은 박현경 프로와 팬클럽 ‘큐티풀현경’이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해 함께 모은 기부금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박현경 프로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2025시즌 1승을 포함해 통산 8승을 달성한바 있으며, 올해 우승한 ‘제13회 E1 채리티 오픈’의 우승 상금 1억 8천만 원을 전액 기부하는 등 지속적인 기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기부에 참여한 팬클럽 관계
2026 뮤지컬 콘서트 ‘더 미션:K(The Mission:K)’가 티저 영상 공개에 이어 출연 배우 라인업을 발표했다. 본 공연은 2026년 1월 30일부터 2월 1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3일간 진행된다. ‘더 미션:K’는 알렌, 언더우드, 세브란스, 에비슨 등 실존 역사 인물 네 명의 이야기를 토크쇼 형식으로 풀어낸 K-POP 뮤지컬 콘서트로,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아왔다. 한국 최초의 서양식 병원 제중원을 설립한 알렌 역에는 아스트로 MJ, 근대 교육의 기반을 만든 언더우드 역에는 SF9 재윤이 캐스팅됐다. 또한 막대한 후원으로 병원 설립을 후원한 세브란스 역은 틴탑 리키, 전염병 방역의 기틀을 세우고 조선인 의사를 양성하며 의료의 미래를
K-뷰티 플랫폼 와이레스(YLESS)가 종로구 광장시장에 오프라인 스토어 ‘와이레스 광장’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와이레스의 이번 광장점은 120년 역사를 지닌 한국 최초 상설 시장인 광장시장의 생동감과 정취를 고스란히 담아, 전통과 현대 K-뷰티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이색 공간으로 탄생했다.매장은 ‘장터(市場)’를 컨셉으로, 한옥 요소를 배치하고 오미자차 등 전통 음료를 제공하는 등 시장 특유의 활기와 한국적 감성을 강조했다. 멀티밤 ‘가히’부터 대표적인 듀프 라인인 ‘블루콰티카’와 ‘아방쥔’, 개성 있는 메이크업 브랜드 ‘히카뷰티’ 등 와이레스의 대표 베스트셀러와 인기 제품을 경험할 수 있다.와이레스의 시그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의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더 글렌리벳(THE GLENLIVET)이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었던 소금 바다 위에서 펼쳐지는 위스키 클래스 ‘몰트&솔트 마스터 클래스(Malt&Salt Master Class)’를 선보이며, 감각적인 위스키 경험에 참여할 일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16일 밝혔다. 스페이사이드 최초의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더 글렌리벳은 1824년 합법적인 증류 면허를 취득하며 스코틀랜드 싱글몰트의 기준을 세운 브랜드로, 200여 년에 걸쳐 혁신적 위스키 경험을 제시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장해왔다. 이번 ‘몰트&솔트 마스터 클래스’ 역시 이러한 브랜드의 혁신 철학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KBS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동행’을 통해 소외된 이웃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세라젬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KBS 대표 프로그램인 ‘동행’에 출연한 저소득·중증 질환 가족의 건강 증진을 위한 기부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세라젬은 2006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후원 협약을 체결한 이후 매년 3,600만 원을 기부하며 아동의 자립 역량 향상과 교육·주거 환경 개선을 지원해왔다. 2023년부터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나눔현판 사업에도 동참해 웰카페&라운지 등 체험 매장에서 발생한 수익의 일부를 매달 정기
이디야커피가 16일부터 음료 용량 확대와 메뉴 라인업 개편을 전국 매장에 본격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번 변경은 지난 8일 공개한 개편을 실제 매장 운영에 반영하는 것으로,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시작된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더 큰 용량과 다양한 선택지를 원하는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음료 사이즈 체계를 라지(L)와 엑스트라(EX)로 통일한 점이다. 기존에는 메뉴군별로 용량 기준이 다르게 운영돼 고객 안내나 매장 제조 과정에서 차이가 있었으나, 이번 정비를 통해 전체 음료가 하나의 체계 아래에서 일관되게 제공되도록 재정비됐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 14온스(oz)로 제공되던 모든 음료의 기본 용량을 18온스로
2025년 12월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닥터지, 2위 피지오겔, 3위 에스트라 순으로 분석됐다. 더마 화장품 ( 더마 코스메틱 )은 피부 과학을 뜻하는 더마톨로지와 코스메틱 (화장품)의 합성어로 코로나19 확산 이후 스킨케어 시장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피부 건강과 안전한 성분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높아지면서 국내 더마 화장품 시장은 2017년 5,000억원 규모에서 2022년 4조 5,325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더마 화장품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1월 16일부터 12월 16일까지의 더마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