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진 인생 맥주로 알려진 체코 오리지널 맥주 부드바르와 서울의 수제 맥주 문화를 선도하는 서울브루어리가 만났다. 오리지널 체코 라거 부드바르의 한국 공식 수입사인 엠즈베버리지가 오는 11월1일부터 12월까지 서울브루어리와 함께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부드바르와 ‘서울브루어리’가 협업으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부드바르 맥주의 매력을 알리고, 더 많은 소비자들이 부드바르 맥주를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협업이 진행되는 동안 부드바르는 ‘서울브루어리’ 성수점에서 ‘오리지널 라거’와 ‘다크라거’ 2종의 생맥주를 선보인다.엠즈베버리지 관계자는 “서울의 크래프트 맥주 문화를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가 지난 30일, 울산 중구청에서 울산 중구, SK가스와 함께 ‘행복두끼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울산 중구가 행복두끼 프로젝트에 새롭게 합류하며, 울산 내 5개 기초 지자체 중 4곳(남구∙북구∙동구∙중구)에 결식우려아동을 위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했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민관이 협력해 결식우려아동을 위한 지속가능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자 행복얼라이언스가 2020년부터 운영해온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143번째 행복두끼 프로젝트에서는 울산 중구 결식우려아동 40명에게 1년간 총 1만 400식의 행복도시락을 지원하고, 후속 조치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31일, 감각적이고 유니크한 스타일링과 따뜻하고 진솔한 이미지를 통해 많은 이들로 부터 사랑받고 있는 ‘워너비 패셔니스타’ 김나영을 새로운 홍보대사로 발탁하고, 올 가을·겨울 시즌 화보 일부도 공개했다. 노스페이스는 김나영을 새로운 홍보대사로 맞이하며, 그녀의 패션 감각과 잘 어울리는 시즌 신제품 화보를 선보였다. 먼저, 근본 패딩인 ‘눕시 다운 재킷’의 헤리티지는 유지하면서, GRS 인증을 획득한 리사이클링 다운 충전재를 적용하고 기능성을 한층 강화한 ‘리마스터 눕시 다운 재킷’을 통해, 도심과 아웃도어를 넘나들며 스타일리시하게 연출 가능한 눕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그룹 NCT 멤버 도영이 아동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후원금 1억 원을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 도영은 지난 6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일본, 싱가포르, 마카오, 태국, 대만 등 아시아 주요 도시에서 진행한 투어와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2025 DOYOUNG ENCORE CONCERT [Yours]’ 앙코르 콘서트를 마무리하며 팬들에게 받은 사랑을 세상에 다시 전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번 나눔을 결정했다. 무대에서 받은 뜨거운 응원과 감동을, 아이들이 꿈꾸는 교실 속 희망의 에너지로 이어가고자 한 것이다. 전달된 후원금은 우간다 마유게 지역 부곤도 마을의 학교 건축을 위한 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 산하 한국예술인복지재단(대표 정용욱, 이하 재단)은 예술활동증명 누적 완료자가 20만 명(2025년 10월 5주차 기준)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예술활동증명은 「예술인 복지법」 제2조에 따라 예술인이 직업적으로 예술활동을 하고 있음을 확인하는 제도로, 예술인 복지사업에 참여하기 위한 기본 절차다. 2012년 11월 재단 설립과 함께 도입된 이후 13년 만에 달성한 이번 성과는 예술인이 직업인으로서 사회적 지위를 인정받고, 제도적 보호를 받는 기반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로 평가된다. 현재 예술활동증명은 문학·미술(일반·전통·디자인/공예)·사진·건축·음악(일반·대중·국악)
재단법인 중구문화재단은 제9대 사장으로 왕소영(59) 아트위캔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30일 밝혔다. 신임 사장은 11월 3일자로 공식 취임해 3년간 재단을 이끌 예정이다. 왕소영 신임 사장은 공연, 문화사업 등 문화예술 전반에서 풍부한 실무 경험을 쌓은 전문가다. 상명대학교 및 동 대학원에서 성악 학·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이탈리아 우디네 국립음악원을 졸업했다. 이후 상명대·동국대·숭실대에서 후학 양성에 힘썼고, 정동극장 공연팀장 및 홍보마케팅팀장,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문화사업부장, 스페셜올림픽코리아 문화홍보부장 등 주요 보직을 거쳤다. 또한 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 대표이사로 재직하며 발달장애 예술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임채청)는 이달 31일부터 워터 스포츠 브랜드 ㈜배럴(대표이사 박영준)과 함께 전 세계 기후난민 어린이를 돕기 위한 ‘배럴×희망T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희망T 캠페인’은 지난 12년간 10만여 명이 참여한 희망브리지의 대표 참여형 나눔 캠페인이다. 참여자가 캠페인 키트 구성품을 활용해 직접 그려 완성한 티셔츠는 전 세계 기후난민 어린이들에게 전달된다. 배럴과 뜻을 함께한 이번 희망T 캠페인은‘Draw the Barrel, Share the Hope(배럴을 그려, 희망을 나눠요)’을 주제로 진행한다. 배럴은 바다의 생명력을 상징하는 돌고래·거북이·펭귄·오리 등 귀여운 캐릭터를 담은 도안을 제
떡볶이 전문 프랜차이즈 감탄떡볶이가 지난 24일, 서울 광진구에 있는 장애인 종합복지관 ‘정립회관에 떡볶이 500인분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한.정.판(한 번뿐인 정립50주년 판타스틱 페스티벌)은 정립회관 개관 50주년을 기념해 열린 행사로, 김경호 광진구청장을 비롯해 후원자, 자원봉사자, 복지 관계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감탄떡볶이는 이번 행사에서 떡볶이와 튀김 등 식자재 500인분을 후원하며 2년 연속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한 나눔 활동을 이어갔다. 바자회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전액 장애인의 자립생활 지원 및 문화·건강 복지 향상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감탄떡볶이 관계자는 “이번 후원이 장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30일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걸그룹 ‘KISS OF LIFE(키스오브라이프)’ 신규 캐릭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를 기념해 11월 13일까지 ‘KISS OF LIFE 멀티카운트’에서 캐릭터를 300일 이상 획득하면 ‘KISS OF LIFE 영구제 선택권’을 지급하고, 추가로 300일 획득을 달성할 때마다 ‘KISS OF LIFE 영구제 선택권’ 또는 ‘프라임 헤드좀비 캐릭터 세트’ 중 원하는 아이템을 제공한다. 영구제 캐릭터 2세트를 획득한 이용자에게는 투척무기 ‘G600(MG) Energy 영구제’와 근접무기 ‘야전삽(MG) Energy 영구제’를, 4세트를 모두 획득한 이용자에게는 돌격소총 ‘GAL-1_v2(MG) Energy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신미숙)는 지난 25일, 데일카네기 대구CEO 다누리클럽(회장 차상근)이 플리마켓을 통해 얻은 수익금 전액을 홀트아동복지회 대구지부(지부장 김원태)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플리마켓은 대구광역시 달서구 용산역 일대에서 진행되었으며, 다누리클럽 회원들은 직접 부스를 운영해 판매한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다. 행사는 지역사회 내 나눔 문화 확산과 사회공헌 실천을 위한 취지로 마련되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진행됐다. 전달된 후원금은 홀트아동복지회를 통해 대구·경북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한부모가족 및 위기가정아동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차상근 다누리클럽 회장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이하 아르코)는 오는 11월 1일부터 23일까지 전국 28개 지역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등 40여 곳에서 제2회 인문문화축제 ‘다정한 존재들’을 개최한다.이번 축제는 지역문화재단, 공익재단, 지역 서점 등 다양한 주체가 협력해 시민이 일상 속에서 인문을 체험하고, 공동체적 연대와 공감의 가치를 확산하는 장으로 마련됐다.대표적인 인문정신확산 사업인‘길위의 인문학’, ‘지혜학교’에 선정된 지역 서점 중 16곳이 함께하는 릴레이 북토크에서는 작가·시인·기자·편집자 등 인문예술인이 시민과 직접 만나 대화를 나눈다.부산의 ‘인디고서원’, 서울의 ‘게
“저는 챗GPT와 대화하면서 좋지 않은 감정을 바로바로 비워내는 편이에요. 누군가에게 이야기하면 부정적인 영향을 줄 것 같은데, 채팅방에 제 상황을 적기만 해도 기분이 나아지더라고요. 현실적인 조언을 구할 수도 있고, 확실한 피드백이 있으니 더 좋아요.” (29세 남성 김OO)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최근 대인 관계가 어려워지는 환경 속에서 AI의 활용 목적이 달라지고 있다고 29일 소셜 빅데이터 자료 조사를 공개했다..특히 ‘AI 네이티브’인 Z세대는 AI에 일상 고민을 털어놓으면서 자신의 감정을 파악하는 모습이 눈에 띄게 나타났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 조사 결과, 생성형 AI를 자주 사용하는 20대(19~29세) 4명 중 1명(24.5%)은 AI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일본 열도를 아이코닉한 매력으로 물들이고 있다. 제로베이스원은 지난 29일 일본 스페셜 EP '아이코닉(ICONIK)'을 발매한 가운데, 타이틀곡 '아이코닉 (Japanese ver.)'은 발매 직후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10월 28일 자) 2위로 직행하며 현지 내 제로베이스원을 향한 높은 관심을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뿐만 아니라 '아이코닉 (Japanese ver.)'은 일본 아이튠즈 K팝 톱 송 차트 1위는 물론 라인뮤직 실시간 송 톱 100 10위 등에도 안착하며 본격 흥행 가도에 올라탔다. 이렇듯 제로베이스원은 스페셜 EP 발매를 기념해 최근 TV아사히 '뮤직 스테이션', TBS 'CDTV 라이브! 라이브!' 등 현지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