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신인 영화 창작자 지원사업 ‘스토리업’의 장편영화 부문 공모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CJ문화재단은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2010년부터 대중문화 소외영역 젊은 창작자들의 성장과 시장 진출을 돕는 창작자 맞춤형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중 신인 영화 창작자 지원사업인 ‘스토리업(STORY UP)’은 기획개발부터 제작, 후반 작업, 영화제 출품까지 창작자의 성장을 위한 전 과정을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영화 제작지원 사업으로 한국 영화 창작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올해는 단편영화 제작 지원에서 한 단계 나아가 장편영화 제작 지원
그래비티 레이싱 테마파크 ‘9.81파크 제주’를 운영하는 ㈜모노리스(공동대표 김종석, 김나영)는 대표 액티비티 ‘레이스981’에 디지털 게임 요소를 더한 ‘981 배틀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981 배틀 패키지’는 최대 8명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 레이싱 콘텐츠로 가족이나 친구 단위 방문객이 즐기기에 적합하다. 기존 속도 경쟁 레이싱에 주행 중 순위를 뒤집을 수 있는 게임적 요소를 다양하게 추가함으로써 스릴과 반전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모노리스가 9.81파크 제주를 통해 디지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피지털(Phygital, Physical과 Digital의 합성어)’ 경험에 주력해온 만큼, 이번 패키지 역시 고객 체감
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박준일)가 미국산 돼지고기를 활용해 신메뉴를 출시한 수제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의 신메뉴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미국육류수출협회와 피자알볼로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선보이는 신메뉴는 미국 인기 소시지 브랜드 쟌슨빌 제품을 활용한 쟌슨빌 소시지피자, 쟌슨빌 소시지스틱 2종이다. 피자알볼로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80년 전통의 미국 대표 소시지 브랜드 쟌슨빌을 접목한 신메뉴를 선보였다. 쟌슨빌 소시지는 신선한 미국산 돼지고기로 만들어 국내에서도 호평 받는 프리미엄 소시지로, 진한 풍미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출시한 ‘쟌슨빌 소시지피자’는 콰트로 치즈피
2025년 8월 안경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젠틀몬스터 안경, 2위 스틸러 안경, 3위 톰포드 안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경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7월 7일부터 8월 7일까지의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6,153,298개를 분석했다. 안경테, 안경렌즈, 콘택트렌즈, 콘택트렌즈 용액 등 국내 안경시장 규모는 1조 5천억원 정도이다. 안경 브랜드 산업은 소비자들의 고품질 브랜드 선호와 업체들의 신제품 개발 가속화, 기술 수준 향상으로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아르코)가 주관하는 공연예술축제 통합브랜드‘2025 아르코 썸 페스타(ARKO SUM FESTA)’가 3차 라인업을 지난 6일 발표했다. 무더운 8월, 전국 각지에서 무용과 전통음악을 중심으로 한 다채롭고 개성 있는 축제들이 관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아르코 썸 페스타(이하 아르코썸페스타)’는 연극·무용·음악·전통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예술축제를 하나로 엮어 여름철 예술 향유 기회를 전국으로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번 3차 라인업에는 ▲ 동시대 무용과 음악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춘천공연예술제, ▲ 전통을 현대적으로 계승하여 국제 무대로 확장하는 창무국제공연예술제, ▲ 젊은 국악 인재들의 등용문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에 2주 연속 이름을 올리며 변함없는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5일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8월 9일 자)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라이브 앨범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LIVE’는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125위를 기록했다. 이 음반은 ‘월드 앨범’ 2위, ‘톱 앨범 세일즈’와 ‘톱 커런트 앨범’에서 나란히 9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솔로곡은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 강세다. 특히 지난 2023년 7월 발표된 정국의 솔로 싱글 ‘Seven (feat. Latto)’은 두 차트에 각각 통산 106주, 107주 자리하며 장
한식진흥원(이사장 이규민)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AI기억복원소와 공동으로 디지털 미디어 특별전「기억의 밥상: 독립운동가가 꿈꾼 한 끼」를 5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종로구 한식문화공간 이음 한식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이름 없이 조국을 위해 헌신했던 독립운동가들의 기억을 음식이라는 매개로 되살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전시에서는 AI 복원 기술을 통해 고(故) 독립운동가들의 사진을 디지털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그들이 생전에 즐기거나 간절히 그리워했을 음식을 기반으로 한 10편의 영상 콘텐츠도 한식갤러리 입구 모니터에서 상영된다. 윤동주․이육사․김소월 등 시대의 시인들이 그린 밥상, 안중근
2025년 7월 K-드라마 시장은 복귀작과 신작들이 치열하게 격돌하며 다채로운 풍경을 연출했다. 글로벌 K-드라마 차트 플랫폼 PLEX-ON(플렉스온)이 공개한 7월 월간 차트에서는 탄탄한 서사와 배우들의 열연이 고루반영되며 팬들의 뜨거운 지지를 얻었다. ◆ BEST SERIES – ‘탄금’, 신작 돌풍의 정점에 서다7월 시리즈 부문에서는 ‘탄금 (NETFLIX)’이 압도적인 점수로 1위를 차지하며 시청자들의 사랑을입증했다. 이 작품은 정제된 연출과 감정의 밀도를 촘촘히 엮어낸 이야기로 빠르게 입소문을 탔으며, 이어 ‘사랑 후에 오는 것들 (Coupang Play)’과 ‘미지의 서울 (TVING)’이 각각 2위와 3위에 올랐다. ‘굿보이’, ‘선의의 경쟁’이그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재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는 팬클럽 ‘LA 영웅시대’가 임영웅의 데뷔 9주년을 기념해 총 21,227,500원의 기부금을 전달하며 나눔리더스클럽 서울 88호로 이름을 올렸다고 전했다. 특히 ‘88’은 임영웅의 데뷔일인 8월 8일과 일치해 팬들에게 더욱 상징적인 의미로 다가왔다. LA영웅시대는 임영웅의 데뷔를 기념해 매년 꾸준히 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한국소아암재단을 통해 환아들의 치료비 지원한 바 있다. 올해는 서울 사랑의열매를 통해 아동·청소년 지원에 나서며, 가수와 팬이 함께 사회 곳곳에 따뜻한 나눔을 전하고 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LA 영웅시대 팬클럽 관계자는 “임영웅
우먼 웰니스 케어 브랜드 라엘이 여성들의 편안한 밤을 돕기 위한 '라엘 밸런스 식물성 멜라토닌 함유 멜라바이츠’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라엘 밸런스 식물성 멜라토닌 함유 멜라바이츠’는 여성 호르몬 주기에 따른 변화를 고려해 주기별로 필요한 제품을 제안하는 라엘의 ‘호르몬 웰니스’ 철학을 바탕으로, 월경 주기와 수면 연관성에 주목해 설계했다. 실제로 많은 여성들이 월경 주기에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수치 변화로 매달 수면의 질 저하를 경험한다. 라엘은 반복되는 불면이나 이유 없는 불편함 등을 개선하기 위해, 식물성 멜라토닌을 비롯한 컨디션 조절에 도움 줄 수 있는 성분들로 이번 신제품을 구성했다. 주 원료로는 프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대표 정세장)이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깊은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평양냉면 고기육수’를 새롭게 선보이며 여름철 육수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최근 평양냉면은 한때 ‘별미’로 여겨지던 위상을 넘어,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폭넓은 대중적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면사랑은 전문점 냉면 특유의 깊은 풍미는 살리면서도 조리 편의성과 가격 부담을 줄인 ‘평양냉면 고기육수’를 기획했다. 기존 스테디셀러인 ‘동치미맛 냉면육수’, ‘사골맛 냉면육수’에 이어 정통 고기 육수 기반의 신제품을 추가하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신제품 ‘평양냉면 고기육수’는 100% 소고기를 4시간 이상 직접 우려내어
프랑스 럭셔리 패션 하우스 롱샴(Longchamp)의 상징적인 라인인 ‘르 플로네(Le Foulonné)’가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실루엣으로 새롭게 재해석되어 파리지엔의 절제된 스타일의 정수를 보여준다. 이번 시즌의 ‘르 플로네’는 간결한 디자인과 섬세한 그레인 텍스처의 가죽이 어우러져, 전 세계의 스타일리쉬한 여성들이 선호하는 ‘조용한 럭셔리(quiet luxury)’ 트렌드를 담아냈다.가장 작고 둥근 실루엣의 미니백부터 바쁜 일상에 어울리는 크로스백, 넉넉한 수납공간을 자랑하는 호보백과 오버사이즈 토트백까지, 넓은 폭으로 출시되었으며, 자연스러운 우아함으로 일상 속 스타일을 한층 더 세련되게 만들어준다. 클래식한 딥 블랙(deep b
2025년 8월 샴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헤드앤숄더 샴푸, 3위 닥터그루트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7월 6일부터 8월 6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17,476,471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