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지난 10일, 여섯 번째 어부바 캐릭터 광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K의 시대, K금융을 어부바 합니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전 세계가 열광하는 K-콘텐츠의 흐름 속에서 ‘K금융’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제시한다. 광고는 K-POP 무대, K-드라마, K-뷰티, K-푸드 등 전 세계가 주목하는 K-콘텐츠의 장면으로 시작된다. 이어 어부바 캐릭터가 등장해 세계 곳곳을 누비며 따뜻한 금융의 메시지를 전하며, 100여 개국 4억 명 이상을 어부바하는 신협의 글로벌 금융 네트워크를 감각적으로 표현한다. 이번 광고는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됐으며, 기존의 스톱모션 기법으로 구현된 어부바 캐릭터 특
원-달러 환율이 야간 거래에서 미국 증시의 급락 여파로 1,460원을 돌파하며 7개월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7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현지시간 오후 1시(미국 동부기준) 기준 원-달러 환율은 전날 서울환시 종가 대비 13.80원 급등한 1,461.50원에 마감했다.이번 장 주간 거래(9시~15시 30분)의 종가 대비로는 4.60원 올랐다.뉴욕증시가 이날도 반도체와 기술주 중심으로 약세를 이어간데다 연방정부의 샷다운이 장기화 되면서 위험 회피 심리가 원화 약세를 부추겼다.달러-원 환율이 1,460원 선 위에서 종가를 형성한 것은 야간 종가 기준으로 지난 4월 9일 이후 처음이다.4월 9일은 달러-원 환율이 장 중 1,487.60원을 찍으며 글로벌
원-달러 환율이 달러당 1450원선을 돌파하는 등 심상찮은 조짐을 보이고 있다. 외국인이 주식시장에서 매도세를 지속하는 한 환율 상승은 지속될 수도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7일 원-달러 환율은 서울 외환시장에서 1450원선을 돌파하며 1460원선도 위협하고 있다. 환율은 0.4원 오른 1448.1원으로 출발한 후 오전 한 때 1458.5원까지 치솟기도 했다.오후 2시 5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7.70원 오른 1456.7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문다운 연구원은 "10월 내내 저항이 컸던 1,440원을 뚫린 이후 상단이 높아지고 있다"며 "1,440원 이상의 높은 레벨에서 장기간 머물면서 분기평균이 계속해서 올라가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이 ‘킬러프로덕트’를 기반으로 글로벌 12위 상장지수펀드(ETF) 운용사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7일 자산운용업계에 따르면 9월 말 기준 미래에셋자산운용이 한국과 미국, 캐나다, 호주, 인도, 일본 등 전 세계에서 운용중인 ETF 총 순자산은 262조원에 달한다.이는 국내 전체 ETF 시장(약 250조원)보다 큰 규모이자, 글로벌 ETF 운용사 12위 수준이다. 지난 10년간 글로벌 ETF 운용사들의 연평균 성장률은 17.8%인 반면 해당 기간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배 가량인 34.4%의 성장률을 기록했다.이는 그동안 미래에셋자산운용이 글로벌 투자자들에게 ‘킬러 프로덕트(Killer Product)’를 선보인 결과다. 세계 최대 ETF 시장
코스피 지수가 뉴욕 증시에서 반도체 기술주들이 하락한 영향에다 북한이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는 소식에 장중 100포인트 넘게 급락중이다.원-달러 환율도 전거앨보다 7.2원 오르며 1450원대 중반까지 치솟았다.6일 코스피 지수는 외국인과 기관의 동시 순매도 영향으로 오후 1시 현재 전거래일보다 2.63% 급락하며 3920원대로 무너졌다. 외국인은 5거래일째 매도하며 6조8000천억원 가까이 차익실현에 나서고 있는 모습이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2% 넘게 하락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4거래일째 약세를 지속하고 있다. 시총상위 종목 중에선 두산에너빌리티가 3.7%, 한화에어로스페이 5.8%, 한화오션은 3.3% 가까이 하락하고 있다
2025년 11월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2위 하나카드 체크카드, 3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2,429,0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
2025년 11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경남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5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10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9,207,9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
DB손해보험이 지난달 29일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의 운영사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신규 선정된 곳은 총 39곳이며 이로써 전체 팁스 운영사는 약 150여곳이 됐다. 보험사 중에서는 기존의 교보생명, 삼성화재에 이어 DB손해보험이 신규로 합류했다.팁스(TIPS)는 유망 기술을 보유한 초기창업 기업을 정부와 민간 투자사가 함께 발굴해 지원하는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정한 팁스 운영사를 통해 스타트업에 자금 지원, 멘토링, 네트워킹 기회 등을 제공하여 혁신적인 기술창업 생태계를 조성한다. 팁스에 선정된 기업은 운영사로부터 1억원 이상의 투자를 지원받고, 정부로
KB자산운용은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호텔에서 ‘RISE 투자 인사이트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RISE 투자 인사이트 세미나는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의 주요 트렌드와 투자 전략을 공유하고, 업계 관계자 및 인플루언서들과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날 행사엔 증권사 상품·연금 담당자 및 프라이빗뱅커(PB), 금융 인플루언서 등 약 250명이 참석해 세미나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세미나는 KB자산운용 김영성 대표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KB증권 김지원 애널리스트의 ‘스테이블코인과 국내 가상자산 ETF 현황’ ▲KB증권 왕현정 TAX솔루션부 부서장의 ‘ETF 투자 시 알아두면 좋
NH투자증권은 올해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고객의 안정적 노후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연금투자 더하기, 나의 내일 더하기 시즌 4’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NH투자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연금저축펀드 계좌 보유 고객에게 실질적인 투자 혜택을 제공해 투자 및 절세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벤트 기간 내 NH투자증권에서 연금저축펀드 계좌를 최초로 개설한 고객에게는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5000원을 제공하며, 해당 계좌로 10만원 이상 입금 시 추가 1만원을 지급한다.또 연금저축계좌로 순입금 혹은 타사 계좌에서 이전시 금액에 따라
새마을금고는 행정안전부의 적극적인 지도와 협력하에 건전성 관리에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으며, 2025년 말까지 연체율을 5%대까지 낮춰 안정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6일 밝혔다.상호금융업권은 최근 부동산·건설 경기 부진, 수익성과 연체율 악화로 전반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새마을금고 또한 2024년말 6.81%, 2025년 상반기 8.37%까지 연체율이 상승하는 추세를 보였다.이에 새마을금고는 2025년 부실채권을 적극 매각하고 있으며, 연체율을 대폭 감축해 9월 말 연체율은 전년 말과 유사한 수준인 6%대를 회복하는 등 여신 건전성의 안정세가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핵심 동력은 지난 7월 출범해 3분기부터 본격 가동된 새마을금
KB국민카드는 10월 한 달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국민과 함께하는 희망걷기 ‘위시드림(WE:SH DREAM)’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위시드림 캠페인은 KB국민카드의 대표 상품 ‘위시(WE:SH) 카드’의 슬로건인 ‘We wish you happiness’의 의미를 담았다. 한 달 동안 목표 기부 걸음 수를 달성하면 소아암 환아의 치료비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다.임직원과 국민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목표한 2억5천만보를 넘어 총 3억8300만보를 달성했다. 저탄소 생활 실천을 통한 3만5093kg의 탄소 배출량 저감에도 기여했다. 캠페인을 통해 조성한 기부금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해 소아암 환아들의 이식비(조혈모세포), 치료비 등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지난 5일 NH투자증권 PB(프라이빗뱅커)들을 대상으로 디지털자산 교육 ‘업클래스(UP Class)’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업클래스는 두나무가 국민 디지털자산 이해 증진에 기여하고자 국내 1위 디지털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전문 지식과 경험을 담아 구성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초 사랑의열매, 월드비전, 환경재단 등 비영리 공익 법인 대상 교육을 진행한 바 있으며, 금융사는 NH투자증권이 처음이다.이번 업클래스는 미래 핵심 투자 수단으로 부상한 디지털자산에 대한 PB들의 이해를 높이고, 자산 관리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최근 하나금융경영연구소의 ‘2026 대한민국 금융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