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전문 보험사 설립을 추진 중인 스타트업 '파우치(pawchi)'가 시리즈 A 라운드를 통해 총 60억원의 투자를 유치, 누적 투자금 68억 5000만원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는 ▲시그나이트 ▲한국투자엑셀러레이터 ▲HGI ▲땡스벤처스 등의 재무적 투자자(FI) 및 산업별 전략적 투자자(SI)가 대거 참여했다.파우치는 이번 투자 유치를 기반으로 반려동물 의료비 문제 해결을 위한 보험 기반 솔루션과 디지털 서비스 고도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유통·플랫폼·보험·금융·교육 등 다양한 산업에 기반을 둔 주요 투자자들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향후 국내외 펫보험 시장 확장에 있어 강력한 시너지가 기대된다.국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문자피싱(스미싱)으로부터 조합원을 보호하고, 신협이 발송한 공식 문자를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상호금융권 최초로 ‘RCS 문자브랜드’를 등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전국 1,534개 신협 본·지점의 대표번호에 적용됐으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문자 수신 시 발신자 이름 옆에 신협 공식 로고와 명칭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문자 기반 금융사기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인 수단으로, 신협 조합원의 신뢰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문자는 기존 문자메시지(SMS/MMS)의 기능을 넘어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브
새마을금고중앙회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2013년 이후 출생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음 달 1일부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자녀의 올바른 금융 습관을 심어주고 새마을금고를 통해 보다 친근하게 금융에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가족이 함께하는 체험으로 어린이의 건강한 금융 마인드와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이번 이벤트는 어린이의 법정대리인(부 또는 모)만 참여가 가능하며 ▲어린이 요구불계좌 신규 개설 이벤트 ▲요구불계좌 입금 이벤트 ▲적립식 예금 출시 이벤트 ▲SNS 연계 이벤트 등 4가지 이벤트가 준비됐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도 지급
DB생명은 지난 24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의 일환으로 '플로깅(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대치동 양재천 천변 환경정화를 목적으로 올해 DB생명에 입사한 신입사원과 멘토 총 18명이 참여한 가운데 약 80L 양의 쓰레기를 수거해 분리 배출했다.활동에 참여한 DB생명 신입사원은 "단순히 쓰레기 줍기 활동이라고 생각했는데 동료들과 함께 내가 일하는 지역을 조금이라도 깨끗하게 만든다는 뿌듯함에 생각보다 의미가 더 컸다"면서 "우리회사가 사회에 기여하는 데 진심이라는 걸 느껴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생각"이라고 전했다.이밖에도 DB생명은 ▲걸음 기부 캠페
메리츠증권은 자체 온라인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전용 상품인 주가연계증권(ELS) 상품 6종을 처음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상품은 온라인 MTS를 통해 청약할 수 있다. ELS 청약은 4월 28일부터 5월 12일(정오 마감)까지 가능하며, 숙려대상투자자는 5월 6일까지 가능하다. 최초기준가격 결정일 및 발행일은 5월 12일이다. ELS는 개별주식종목의 가격이나 주가지수에 연계돼 사전에 정해진 구조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되는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상품 구조에 따라 주가 상승은 물론 일정부분 하락 시에도 수익을 기대할 수 있지만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지난해 11월부터 ‘Super365 제로 수수료’ 이벤트로 리테일
한국투자신탁운용은 EMP(ETF Managed Portfolio) 펀드에 관심 있는 투자자를 위해 한국투자인컴주는ETF모으기펀드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투자인컴주는ETF모으기펀드는 한국투자미국나스닥+ETF모으기펀드, 한국투자글로벌신성장ETF모으기펀드에 이어 3번째로 선보인 ETF모으기펀드시리즈 상품으로 최근 인컴형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투자자의 니즈를 반영해 출시됐다. 해당 펀드는 제민정 글로벌퀀트운용부 책임이 직접 상장지수펀드(ETF)를 선별해 운용하며, 커버드콜, 하이일드(High Yield), 고배당, 종합채권 등 다양한 ETF에 분산투자하는 전략을 활용한다. 또한 한국투자인컴주는ETF모으기펀드는 ACE ETF를 비롯
삼성증권이 삼성금융통합앱인 모니모에서 미국 소수점 주식을 랜덤 지급하는 이벤트를 6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모니모 가입고객 중 삼성증권 계좌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총 4개의 미션을 달성한 고객에게 모니모에서 제공하는 젤리, 미국 소수점 주식 등을 지급한다. 첫번째 미션은, 모니모에서 삼성증권의 통합증거금 서비스를 신청하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모니머니’로 교환할 수 있는 일반 젤리를 5개 지급한다. 두 번째 미션은 첫 미션을 달성 후, 모니모 채널을 통해 미국주식을 1달러 이상 매수하고, 체결된 고객에게 최소 1000원에서 최대 5만원 상당의 미국주식 소수점 주식을 지급
KB자산운용은 자사 상장지수펀드(ETF) ‘RISE 버크셔포트폴리오TOP10 ETF’가 상장 1주년을 맞아 28일부터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2월 상장한 ‘RISE 버크셔포트폴리오TOP10 ETF’는 ‘투자의 대가’ 워런 버핏이 이끄는 버크셔 해서웨이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추종하는 상품이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버핏의 투자전략을 ETF 형태로 구현해낸 것으로 유명하다. 버크셔 해서웨이는 버핏이 지난 1965년 인수한 보험사 겸 투자 목적의 지주회사다. 현재 약 450조원 규모의 자금을 운용하며 글로벌 투자그룹 중 가장 영향력 있는 회사 중 하나로 손꼽힌다. 올해 들어 시장 변동성이 급격히 커진 가운데 ‘RISE 버크셔포트
NH투자증권은 쉽고 편안한 퇴직연금 투자를 위한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로보어드바이저(Robo-Advisor)는 ‘로봇(robot)’과 ‘어드바이저(advisor, 자문가)’의 합성어로,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술 기반의 알고리즘이 투자자의 성향, 시장 상황 등을 분석해 자동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 운용하는 자산관리 서비스다.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는 개인형 퇴직연금계좌(IRP)에서 로보어드바이저가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춰 알아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조정한다. NH투자증권은 금융위원회가 운영하는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서 2022년 12월 11일부터 2025년 4월 25일까지
우리카드(사장 진성원)는 고객 중심 경영을 위한 ‘2025년 우리카드 고객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5일, 서울 광화문 우리카드 본사에서 열린 이 행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구성된 고객패널의 사기 진작과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진성원 사장이 직접 참석해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사전과제 우수사례 발표와 25년 고객패널 운영안 안내 및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우리금융그룹 마스코트 ‘위비’가 발대식 현장에 등장해 고객패널을 에스코트하고 선물을 증정하는 등 생동감 있는 활동으로 즐거움을 더했다. 올해 고객패널은 고객 소통채널을 더욱 확대하는 것에 의의를 두었다. 다양한 주제로 고객의 의
KB증권은 비대면·은행연계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국내 및 미국채권 온라인 거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6월 13일까지 약 7주간 진행되며, KB증권 대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KB M-able(마블)’과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인 ‘H-able(헤이블)’ 및 홈페이지를 통해 국내(장외) 채권과 미국 채권 대상으로 거래 시 참여할 수 있다. 먼저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 국내(장외) 채권 매수 시 사용할 수 있는 랜덤 채권 매수 쿠폰(1000원권, 5000원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KB증권 비대면·은행연계 위탁계좌를 보유한 국내거주 개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6월 13일까지 1인당 1회 응모
2025년 4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토스뱅크, 2위 케이뱅크, 3위 카카오뱅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346,5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오프라인 점포를 마련하지 않은 채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영업하는 은행을 말한다. 무점포 영업을 통한 획기적인 비용절감, 지역적 제한이 없는 전국망의 영업 영역, 24시간 365일 언제든 계좌개설 가능, 금융소외 계층까지 금융서비스 대상 확대, 금융상품의 다양화, 소비자의 점포 방문 불
2025년 4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민금융진흥원, 3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3,137,0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