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는 충주2공장이 글로벌 안전규격 인증기관인 UL 솔루션즈로부터 폐기물 매립 제로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UL 솔루션즈의 기준에 따라 사업장 내 폐기물의 재활용 비율과 처리 절차를 정량적으로 분석한 결과다. 충주2공장은 폐기물 재활용률 99%를 기록해 골드 등급을 받았다. UL 솔루션즈는 지난 1894년 미국에서 설립된 이후, 110여 개국의 산업 안전 및 지속가능성 분야에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롯데칠성음료 충주2공장은 칠성사이다와 크러시 등 주요 제품을 생산하는 핵심 거점이다. 이 공장은 맥주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맥피, 효모 등 부산물을 사료 등으로 자원화하고, 폐기물 저감
대상은 청정원 로우태그 저당·저칼로리 홍초 신제품 2종(레드애플, 레몬&라임)이 기능성 표시 식품 표시 광고 자율심의를 통해 기능성 표시 식품으로 전환됐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헬시플레저’, ‘슬로우에이징’ 등 건강 트렌드가 확산 되면서, 일상적인 건강 관리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홍초를 통해 음료베이스 음용식초 시장을 개척하며 국내외에서 높은 호응을 얻은 대상 청정원은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새로운 맛과 스펙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소비자 니즈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지난 5월 당 함량과 칼로리를 낮춰 출시한 저당·저칼로리 홍초 ‘레드애플’과 ‘레몬&라임’은 최근 한국식품산업협회로부
신세계그룹은 ‘사이버 렉카’들이 퍼뜨리고 있는 정용진 회장 관련 허위사실과 관련해 법적 대응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허위사실들로 그룹과 정 회장 자신에게 심각한 명예훼손을 야기한다고 보고 민형사상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한다. 또 정 회장은 악성 유튜버들의 신상을 파악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미국 등 해외 법원을 통해서도 소송과 정보공개 요청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은 “해당 콘텐츠들은 정 회장은 물론 가족 구성원들을 거론하는 등 용인할 수 있는 수준을 넘었다”고 판단했다. 그러면서 신세계그룹은 “정 회장 개인뿐만 아니라 신세계그룹 브랜드 가치에도 중대한 손상을 가져올
종합가구 브랜드 에몬스가 고객의 집을 시원하게 변화시켜줄 여름 정기세일‘Home sweet Home’ 프로모션을 런칭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정기세일은 단순한 가격 할인을 넘어,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실질적 변화를 줄 수 있는 제품군 중심으로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에몬스는 “여름철은주거 공간의 분위기 전환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고객이 실제 구매를 고려하는 제품군에 집중해, 구매 만족도와 혜택 체감도를 동시에 끌어올리는 전략을 선택했다”고밝혔다.이번 정기세일에서는 에몬스의 25년 신제품 라인업은 물론, 고객 선호도가 높은 베스트셀러 제품까지포함됐다. 품목별10~ 30%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특히 커스텀스톤 침대, 메이침대,
발효 전문기업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언제 어디서나 뜯어서 바로 먹을 수 있는 스틱형 '애플사이다비니거 젤리'를 선보였다. 지난해 12월 선보인 애플사이다비니거 분말 스틱에 이어 이번엔 식감까지 살린 쫄깃한 젤리로 애사비 열풍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애사비로 불리며 최근 자기관리 필수템으로 떠오른 애플사이다비니거는 사과를 원료로 자연발효시킨 사과 식초다. 발효를 거치며 생성되는 아세트산 등의 유기산이 탄수화물의 소화와 흡수 속도를 천천히 유지할 뿐 아니라 근육내 포도당 흡수로 식후 혈당 스파이크를 예방, 개선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티젠 애플사이다비니거 젤리’는 식초 특유의 쿰쿰한 맛 때문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아임닭(대표 강민희)이 고단백·저지방 간편식 신제품 ‘한입 쫄깃 닭안심’ 2종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아임닭의 스테디셀러 ‘한입 닭가슴살’의 인기와 고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보다 부드럽고 촉촉한 닭안심을 활용하여 개발됐다.100% 국내산 닭안심을 사용했으며, 1팩(100g) 기준 단백질 22g 포함, 105kcal로 구성돼 고단백·저지방 식단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닭안심은 닭 한 마리에서 약 55g만 얻을 수 있는 특수 부위로, 닭가슴살보다 더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신제품은 오리지널과 허브페퍼 두 가지 맛 구성으로 쫄깃한 식감과 감칠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아임닭 관계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여름 시즌을 맞아 대표 열대 과일 파인애플을 활용한 6월 이달의 도넛과 음료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6월 이달의 도넛으로 선보인 ‘아임 파인(I’m Pine)’은 이름 그대로 파인애플을 모티브로 탄생한 필드 도넛이다. 파인애플 과육을 그대로 담은 필링을 채우고 노란색 코팅과 화이트 드리즐을 더해 파인애플 본연의 색감과 상큼 달콤한 맛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파인애플잎 모양 종이픽을 꽂아 외형까지 닮은 비주얼을 완성했다.함께 선보인 6월 이달의 음료 ‘피나콜라다 쿨라타’는 여름철 대표 칵테일 ‘피나콜라다’를 던킨 시그니처 음료 쿨라타로 재해석한 메뉴다. 피나콜라다 베이스를 사용해 파인
SK매직(대표이사 김완성)이 세계적인 축구 명문 구단이자, 최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한 파리 생제르맹(Paris Saint-Germain, 이하 PSG)과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제품 ‘SK매직 X PSG 원코크 플러스 얼음물 정수기(모델명: WPU-IAC425)’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초소형 직수 정수기와 코어 공기청정기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콜라보 제품은 지난 5월 출시한 신제품 ‘원코크 플러스 얼음물 정수기’다. 터치 한 번으로 얼음과 물을 동시 출수하는 프리미엄 얼음 정수기로 PSG의 연고지, 프랑스 파리의 감성과 시그니처 디자인을 더해 실용성과 소장 가치를 모두 갖췄다. 또 컴팩트한 크기와 직선미를 살린 디자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대표 윤현준)가 2040 직장인을 대상으로 직장 내 추구 가치에 대해 조사(모든 항목 복수응답)한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MZ세대 젊은 직장인들은 연봉 못잖게 도덕성과 공정성, 회사의 운영방식과 가치관 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잡코리아 콘텐츠LAB이 20~40대 남녀 직장인 1,252명을 대상으로 ‘연봉이 높아도 다니고 싶지 않은 회사’를 주제로 설문을 진행한 결과 34.5%가 ‘부도덕한 관리자나 임원이 있는 회사’에는 아무리 연봉이 높아도 이직이나 취업을 고려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답했다. 특히 이 같이 응답한 비율은 40대 이상(30.8%)보다 20대(36.4%)와 30대(34.5%) 직장
방송미디어 분야 전문 구인구직 플랫폼 미디어잡은 2025년 6월 2주 차 방송 및 콘텐츠 업계 주요 기업들의 채용 소식을 전했다. OBS, BBS불교방송, 삼성글로벌리서치센터, 제이아이제이컴퍼니, 팟빵 등 다양한 기업들이 실무형 인재를 모집 중이며, 신입과 경력 모두 지원 가능한 기회도 다수 열려 있어 구직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OBS, 방송기술 계약직 채용OBS가 방송기술 계약직 인력을 모집한다. 학력 제한 없이 신입과 경력 모두 지원가능하며 서류전형, 실무면접, 임원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 마감일은 6월 15일이다.◇ BBS불교방송, PD, AD 등 방송 직무 다수 채용재단법인 불교방송(BBS)이 계약직 TV PD, AD, 타이틀디자이
제24회 서울카페쇼(The 24th Seoul Int’l Cafe Show, 이하 서울카페쇼)가 전 세계 로스터리 카페와 함께하는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커피앨리(Coffee Alley)’의 참가사를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서울카페쇼는 아시아 최초의 커피 전문 전시로 출발해, 오늘날 전 세계 커피 산업 관계자들이 주목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올해는 더욱 확대된 규모로 오는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해, 커피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글로벌 네트워킹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커피앨리’는 세계 각국의 로스터리 카페들이 직접 참여해 독창적인 커피 문화와 철학을 공유하는 글로벌 큐레이션 존으로, 커피를 통해 국경을 넘
2025년 6월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KB손해보험, 3위 메리츠화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5월 11일부터 6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4,987,898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
아임웹(대표 이수모)은 고객에게 맞춤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 CRM(고객관계관리) 기능을 고도화하며, 카카오톡 알림톡 자동 발송을 새롭게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아임웹은 누구나 쉽게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 노코드 웹빌더로 시작해, 커머스와 마케팅까지 브랜드 운영 전반을 지원하는 올인원 솔루션으로 확장해왔다. 특히 브랜드가 자사몰에서 고객 행동 기반 맞춤 메시지를 손쉽게 발송할 수 있도록, CRM 기능도 별도 연동이나 이용료 없이 아임웹 플랫폼에서 기본으로 제공해 오고 있다. CRM은 이미 많은 브랜드에서 활용하고 있는 마케팅 방식이지만, 외부 툴 연동・복잡한 설정・높은 비용 등의 이유로 중소 규모의 브랜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