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우 메탄가스 측정과 저감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메텍홀딩스(MeTech Holdings)가 농업회사법인 태백사료와 손잡고 가축 메탄가스 측정, 감축 공동사업 펼치기로 하고 최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경기도 안성시 미양면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태백사료는 현대적 방식을 접목해 전통의 사육방식인 화식사료를 새롭게 해석해 효율성을 높이고, 대량생산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쇠죽 끓이기(화식 火食)은 농경사회에서 가장 소중한 자산인 소에게 겨울철에 급여할 먹이를 만들기 위해 선조들이 고안해 낸 과학적인 여물 방식이다.태백사료가 생산하는 화식사료의 시스템은 원료사료를 가공해 소화흡수율을 높이는데 초점
덴마크 왕실 공식 맥주 브랜드 칼스버그(CARLSBERG)가 프리미엄 라거 제품 ‘칼스버그 루나(CARLSBERG LUNA)’를 국내 시장에 출시하며 프리미엄 맥주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xop> ‘칼스버그 루나’는 칼스버그만의 독창적인 드라이 호핑(Dry Hopping)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국내 시장에는 처음 선보인다. 드라이 호핑은 발효의 마지막 단계에 홉을 추가해 풍미를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일반 라거보다 깊고 풍부한 향과 맛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xop> 신제품은 세 가지 홉을 블렌딩해 구현한 부드러운 첫 맛과 함께 꽃 향기, 상쾌한 풀 내음이 어우러진 은은한 아로마를 자랑한다. 칼스버그는 ’일상 속 특별한 순
2025년 8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슈퍼대디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673,817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기 위해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제2여객터미널(T2)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닥터지는 22일부터 오는 9월 18일까지 약 4주간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T2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고객들과 쉽고 가깝게 만날 수 있는 공항 면세점에서 닥터지의 베스트 제품을 선보이고,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여행의 시작과 끝, 피부에 휴식을’이라는 컨셉으로 운영되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여행으로 지친 피부에 쉼을 제공하고, 피부 고민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닥터지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된다.닥터지는 팝업스토어 오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대표 정세장)이 진한 치즈 풍미를 담은 냉동 간편식 신제품 2종, ‘치즈가득통모짜 매콤까르보볶음면’과 ‘치즈가득통모짜 볼로네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두 제품 모두 100% 모짜렐라 치즈만을 사용해 깊고 풍부한 치즈 본연의 맛을 살렸으며, 당 함량을 낮춰 맛과 건강을 함께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전자레인지로 단 7분이면 완성되는 이 제품은 1인 가구와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이다. 먼저 ‘치즈가득통모짜 매콤까르보볶음면’은 매콤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기획됐다. 부드럽고 진한 크림소스에 은은한 매운맛을 더해 입맛을 돋운다. 탱글한 면발과 통모짜렐라 치즈가 어우러져 풍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2025 F/W 시즌 주력 신제품을 혜택가에 선공개하는 ‘얼리 패스(EARLY PAS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네파의 ‘얼리 패스(Early Pass)’ 프로모션은 25FW 시즌 신제품을 누구보다 빠르게, 얼리버드 혜택가로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프로모션 기간 동안 의류와 신발 신제품을 기본 할인에 추가 할인을 더해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급변하는 기후 환경과 변화한 소비 패턴에 대응해 개발된 기능성 테크웨어와, 여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강화된 여성 라인업을 선보인다. 이번 시즌 네파는 경량성과 내구성을 업그레이드한 다운자켓 ‘에어써밋’ 시리즈와 간절기 아웃도어는 물론 출
풀무원식품은 차별화 기술을 적용하여 장점은 극대화하고 단점은 획기적으로 개선한 실온면 4종(짜장, 짬뽕, 우동, 칼국수)을 출시하며 실온면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고 22일 밝혔다. 풀무원은 그동안 냉장면을 중심으로 면 간편식 포트폴리오를 운영해 왔다.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면 간편식 시장 업그레이드를 선도하기 위해 이번에 실온면을 새롭게 선보였다. ‘냉장면 No.1’ 브랜드로서 축적한 제면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획한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실온면은 소비기한이 길어 보관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로 인해 온라인 구매와 비축형 소비가 늘고 있으며, 고품질 실온면 간편식(HMR)에 대한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주방용품 기업 코렐 브랜드(Corelle Brands)의 테이블웨어 코렐(Corelle)이 산리오 캐릭터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Hello Kitty)와 협업한 신제품 '코렐 헬로키티'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렐 브랜드는 지난해부터 MZ세대가 좋아하는 시나모롤·쿠로미·마이멜로디 등 산리오 캐릭터즈와의 성공적인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코렐 헬로키티' 컬렉션은 코렐 브랜드가 헬로키티 캐릭터와 협업해 선보이는 첫 번째 제품이다. '코렐 헬로키티' 컬렉션은 1970년대 헬로키티 디자인에 핑크와 레드 컬러를 더해 귀엽고 깜찍하면서도 쿨한 무드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코렐의 화이트 3중 압착 비트렐(Vitrelle™) 유리에 레드 컬러 테
다이닝브랜즈그룹 치킨 브랜드 bhc가 첨단 튀김로봇 ‘튀봇’ 운영 매장을 전국 30개로 확대했다. 튀봇은 초벌 된 재료를 투입하면 트레이 이동, 기름 온도·조리 시간 제어, 흔들기 동작, 잔여 기름 제거까지 전 과정을 자동으로 수행한다. 조리 과정 중 변수를 최소화해 매장 간 맛과 품질의 편차를 줄이고, 바삭한 식감과 균일한 완성도를 유지한다. 작업자들의 작업 환경과 안전성 개선 효과도 크다. 일체형 후드와 안전 도어를 적용해 유증기와 조리 시 발생하는 기름 연기를 줄이고, 즉시 열 배출 구조로 주방 내부 온도를 낮춘다. 실제로 도입 매장에서 조리장 내 실내 오염물질 농도가 약 5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화상이나
오리온 생감자 스낵 글로벌 누적 매출액이 4조 원을 돌파했다. 1988년 한국에서 포카칩 출시 이후 올 상반기까지 51억 개가 넘게 판매된 것이다. 1분에 270 개씩 팔린 셈이다. 누적 매출의 절반은 한국에서, 나머지는 베트남과 중국에서 올렸다. 한국에는 두 종류의 생감자 스낵이 있다. 88년생 포카칩과 94년생 스윙칩이다. 오리온의 첫 번째 생감자 스낵 ‘포카칩’은 출시 후 6년만인 94년에 생감자 스낵 점유율 1위에 등극했다. 31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베트남과 중국에서는 2006년부터 생감자 스낵을 출시했다. 베트남에서 출시된 ‘오스타(Ostar, 포카칩)’는 2017년부터 현재까지 베트남 스낵 시장점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국내 카운터탑 얼음정수기 중 최대 얼음량을 갖춘 ‘아이콘 얼음정수기 맥스(MAX)’를 2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코웨이는 최소형 사이즈의 ‘아이콘 얼음정수기 미니’, 1.1kg 대용량의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에 이어 최대 얼음량을 자랑하는 ‘아이콘 얼음정수기 맥스’를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총 5종의 가정용 얼음정수기, 18개 모델에 이르는 업계 최다 라인업을 완성하고 시장 리더십을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신제품 ‘아이콘 얼음정수기 맥스’는 국내 카운터탑 얼음정수기 중 최대 용량인 2.1kg의 얼음 저장량을 갖춰 대용량 얼음을 원하는 소비
KT&G가 21일 ‘릴 에이블’의 새로운 가성비 전용스틱 브랜드 ‘레임’ 신제품 4종을 전국 편의점에 출시했다. 새로 출시되는 제품은 담배 본연의 풍부한 맛을 담은 ‘레임 레귤러’와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레임 아이스’, ‘레임 아이스 미드’, 이색적인 풍미를 담은 ‘레임 벨벳’까지 총 4종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릴 에이블 전용스틱 브랜드는 기존 ‘리얼’, ‘그래뉼라’, ‘베이퍼 스틱’에 신규 브랜드인 ‘레임’을 더한 총 4종으로 늘어났다. 이번 신제품 ‘레임’의 가격은 갑당 4500원으로 기존 라인업 대비 300원 저렴해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 폭을 높였다. 홍대화 KT&G NGP사업본부장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쿠팡은 ‘여름 패션 끝장 세일’을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뉴발란스·아디다스·코닥어패럴·로라로라·세터 등 160여 개 인기 브랜드의 1400여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일주일 특가, 카테고리 특가, 재고 10개 미만 아이템, 반품 마켓, 패션 아울렛관 등 다양한 한정 혜택으로 구성됐다. 일주일 특가는 기존 가격에서 10% 추가 할인, 카테고리 특가는 5% 추가 할인을 적용한다. ‘품절 임박’ 아이템은 전국 재고가 10개 미만인 인기 상품만을 모아 선착순으로 판매하며, 반품 마켓에서는 정상가 대비 큰 폭으로 낮춘 특별가로 제공한다. 아울렛관에서는 시즌오프 패션 상품을 한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