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패션 브랜드 MLB키즈가 새 학기를 맞아 ‘베스트 드레서’ 콘테스트 컨셉으로 제작된 바시티 점퍼 화보를 공개했다. MLB키즈의 이번 화보는 교실, 카페테리아, 등굣길 등 학생들의 일상 공간을 배경으로 MLB만의 헤리티지 무드가 담긴 클래식 아이템들을 활용해 독창적인 스쿨룩 스타일을 선보인다. 특히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바시티 점퍼를 중심으로 학창 시절의 자유분방하면서도 클래식한 무드를 재현한 것이 눈길을 끈다. 대표 아이템인 ‘스트릿 바시티 패딩점퍼’는 스트릿 무드의 나일론 야구 점퍼로 편안하면서도 트렌디한 오버핏 디자인이 특징이다. 함께 선보이는 ‘스트릿 바시티 래글런 패딩점퍼’는 면 섬유
국내산 소고기 우리 육우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 촉진을 위한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 이하 육우자조금)가 국내산 육우의 매력을 다양하게 경험하고 체험하면서 느끼고 합리적인 소비까지 가능한 국내산 소고기 축제인 ‘Better Beef Market’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육우자조금의 ‘Better Beef Market’은 오는 9월 6일과 7일 그리고 13일과 14일 2주간 주말동안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성수동 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 열린다. 육우자조금의 ‘Better Beef Market’은 가족과 친구 연인 등 다양한 방문객들이 함께 즐기고 머물면서 육우도 즐기고 구매도 하면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 거리가 조화를 이루며 활기찬 분위기로 가
2025년 9월 샴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헤드앤숄더 샴푸, 3위 닥터그루트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8월 4일부터 9월 4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17,613,065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
서울탁주제조협회 산하 서울장수주식회사(이하 서울장수)가 올해로 36회를 맞은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학술제 ‘콤마(COMMAH)’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며 Z세대와의 새로운 소통 기회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번 후원은 전통주를 문화적 콘텐츠로 확장하고,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브랜드 전략의 일환이다. 서울장수는 약 6개월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광고홍보학과 재학생 200여 명과 함께 브랜드 전략 수립, 콘텐츠 기획, 경쟁 PT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충성도 형성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실무 중심의 몰입형 경쟁 PT 방식을 통해, 학생들이 브랜드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쌓을
나스닥 상장사 케이웨이브미디어(K Wave Media, NASDAQ: KWM, 이하 KWM)는 4일 나스닥 상장 이후 첫 인수합병(M&A)을 발표했다. KWM은 이번 인수를 통해 VFX∙AI 기반의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글로벌 톱 기업들을 고객사로 확보하게 된다. 특히 KWM은 이번 인수거래를 기점으로 향후 12개월 내 최대 30%의 매출 향상이 예상된다. 인수 대상인 래빗워크(Rabbit Walk)는 AI 기반 광고, 3D 콘텐츠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B2B VFX 기업이다. 2010년 설립 이후 15년여간 1,400건 이상의 광고 및 브랜드 영상을 제작하며 업계 내 입지를 공고히 해왔다. 현재 14년간 파트너십을 이어온 삼성전자를 비롯, LG전자, TCL,
청호나이스의 '빌트인 냉온정수기 블리스'가 ‘2025 우수디자인(GD)’에서 우수산업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며 1985년부터 매년 시행 중인 디자인 인증제도다.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OOD DESIGN’마크를 부여한다. 이 제품은 지난 2월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에 이어 다시 한 번 디자인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청호나이스 ‘빌트인 냉온정수기 블리스’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두 가지 방식의 취수 기능을 적용했다. 상단 터치
독일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가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Drink better, Do better’를 공개하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더 나은 물을 마시는 것(Drink better)’이 ‘더 나은 삶과 환경을 만드는 실천(Do better)’으로 이어진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상반기 안성재 셰프와 함께했던 ‘물, 사지 말고 거르세요’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미세플라스틱 등 유해물질 우려 없이 생수 음용을 대체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안한다는 의미다. 브리타는 특히 ‘영원한 화학물질’로 불리는 과불화화합물(PFAS) 저감 성능을 강조한다. 지난해 8월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인 브리타 ‘막스트라 프로 퓨
자전거 전문 기업 삼천리자전거(대표이사 조현문)는 트릭, 스턴트 등 역동적인 스트릿 라이딩에 맞춰 설계된 BMX 자전거 ‘데프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데프트는 BMX 자전거의 매력과 퍼포먼스를 기존 마니아층 뿐만 아니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된 대중형 모델이다. 작고 가벼운 무게로 BMX 자전거 특유의 민첩한 움직임이 가능한 동시에, 일상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내구성과 안정성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데프트의 내구성은 견고한 구조로부터 나온다. 20인치 스틸 프레임은 하드한 트릭에도 탄탄한 지지력을 제공해 강한 충격에도 흔들림 없는 주행을 뒷받침한다. 크로몰리 크랭크 암은 비바람에 노출돼도 쉽게 부
외식 전문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글로벌 소스 수출을 기반으로 2030년까지 해외 매출 1000억 원 목표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더본코리아는 3일 ‘TBK(The Born Korea)’ 글로벌 B2B 소스 론칭 시연회를 열고, 글로벌 유통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TBK 소스는 ‘맛의 시작, 더본’이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의 진정성 있는 일상의 맛을 담아 전 세계인과 맛있는 경험을 나눈다는 콘셉트로 기획한 제품이다. 양념치킨소스, 매콤볶음소스, 간장볶음소스, 된장찌개소스, 김치양념분말, 떡볶이소스, 장아찌간장소스 등 7종을 우선적으로 출시하며, 연말까지 쌈장소스, 매콤찌개소스, LA갈비소스, 짜장소스 등 4종을 추가해 총 11종으로 라인업을
지난 3월 기업회생 절차(법정관리)를 개시한 홈플러스가 임대료 조정이 결렬된 15개 점포를 연내에 모두 문을 닫기로 했다.또 오후 11시 또는 자정까지 운영해오던 68개 점포의 영업시간도 오후 10시로 단축하기로 했다.홈플러스는 3일 "5개 점포를 오는 11월 16일 폐점하는 데 이어 나머지 10개 점포를 12월에 문을 닫기로 했다"고 직원들에게 공지했다고 밝혔다.오는 11월 16일 문을 닫는 점포는 수원 원천·대구 동촌·부산 장림·울산 북구·인천 계산 등이다.나머지 10개 점포는 서울 시흥·가양·일산·안산고잔·화성동탄·천안신방·대전 문화점·전주완산·부산 감만·울산 남구점이다.홈플러스는 이들 15개 점포의 연간 영업손실이 800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신한카드와 손잡고 풍성한 렌탈료 할인 혜택을 담은 전용 신용카드 ‘코웨이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코웨이 신한카드는 코웨이의 첫 번째 PLCC(상업자표시신용카드)로, 강력한 렌탈료 할인을 앞세워 코웨이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혜택으로 구성했다. 양사는 지난해 10월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PLCC 상품 및 제휴 서비스 개발, 공동 마케팅 추진 등을 논의해왔다. 코웨이 신한카드는 렌탈 요금 자동이체 시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렌탈료 청구 할인액이 늘어난다. 이번 PLCC 카드 출시를 기념해 10월 31일까지 추가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코웨이 신한카드의 연회비는 국내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는 지난 2일 충북 청주시 흥덕구 청주공장에서 무인 지게차(AGV: Automated Guided Vehicle) 시스템을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알리는 가동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가동식은 청주공장을 디지털 기반 스마트 팩토리로 고도화해, 데이터와 자동화를 중심으로 한 차세대 제조 환경을 구현하는 전환점이다. 이날 행사에는 깨끗한나라 최현수, 이동열 대표와 강희진 청주공장 공장장, 충북테크노파크 제조혁신팀 정상신 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스마트 팩토리 전환을 위한 새로운 도약을 함께했다. 이번에 도입된 무인 지게차는 3D SLAM(자산의 위치와 지도를 생성해 정확한 위치에 적재하는 기술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식진흥원(이사장 이규민)은 오는 9월 26일 오후 2시, 서울시 종로구 한식문화공간 지하 1층 이음홀에서‘2025 제2차 한식연구 학술세미나 -<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이후의 보호와 전승방안- ’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지난 2024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의 보호‧전승 방안과 함께 한식 분야 차기 등재 후보에 대한 논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첫 발표에서는 호서대학교 정혜경 명예교수가 장 문화의 유네스코 등재 의의와 전승 활성화 방안을 다룬다. 이어 국립민속박물관 민속연구과 안정윤 학예연구관이 장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