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더씨에스알(THE CSR, 대표 정세우)은 지난 17일,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이하 ‘UNGC’)가 주최한 ‘2025 공공기관 네트워크’에서 기조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네트워크는 UNGC가 2024년 출범한 공공부문 특화 ESG 플랫폼으로, 공공기관 실무진을 대상으로 정책 동향과 사례를 공유하고 실행 역량을 높이기 위해 2024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는 “정부 ESG정책 방향과 공공기관 시사점”을 주제로, 새 정부 ESG정책 기조와 공공기관의 역할이 집중 논의됐다.이번 기조강연에 나선 윤수걸 더씨에스알 리서치센터장은 ▲새로운 ESG정책 대응 이슈 ▲공공기관 경영평가와 ESG 지표 통합 필요성 ▲데이터 정합성 확보 및
추석 연휴가 2주 앞으로 다가왔다. 임시 공휴일이 지정되거나 연차를 하루 사용하면 연휴는 10일간 이어져 2017년 이후 8년만에 가장 긴 황금연휴를 맞게 된다.하지만 인기 국내외 항공권은 연휴 기간 항공료가 큰 폭으로 오르거나 아예 남아있는 좌석이 없어 예매 자체가 어려운 상황이다.한국투자증권 최고운 연구위원은 "유럽의 경우 런던 파리 로마 바르셀로나 프라하 등 전통적인 인기노선은 물론 대한항공이 취항한 지 1년이 된 리스본까지 남아있는 좌석이 없어 예매 자체가 어렵다"고 밝혔다.뉴욕은 9월초부터 300만~400만원을 상회하고 샌프란시스코 LA 노선은 300만원 전후의 가격대를 보이고 있다.도쿄(나리타) 오사카 후쿠오카의 저가
토핑과 건강 콘셉트를 앞세워 국내 카페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스택빈 커피'가 2025년 9월 코엑스에서 열리는 대규모 창업박람회에 참가하며 예비 창업주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카페 업계 최초로 '토핑&건강'을 핵심 가치로 내세운 스택빈 커피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선보이고 브랜드 확장의 새로운 전환점을 마련할 계획이다. 2021년 1호점을 시작으로 카페 시장에 진출한 스택빈은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102억 7000만 나만의 조합 & 헬시 음료 라인업'을 강점으로 내세워 빠르게 입지를 다져왔다. 특히 스택빈 커피는 창업 전문가 이홍구 대표의 전문적인 자문을 받아 더욱 탄탄한 성장
매일유업 치즈 전문 브랜드 상하치즈가 후레쉬치즈 대표 4종의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했다고 19일 밝혔다. 리뉴얼된 제품은 ‘후레쉬 모짜렐라’, ‘후레쉬 모짜렐라 보코치니’, ‘후레쉬 리코타’, ‘그릭 리코타’이다.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은 신선함을 강조했다. 하늘색 바탕에 전통적으로 치즈 제조 시 원유에서 유청을 분리하기 위해 사용하는 면보 패턴을 패키지 디자인에 구현했다. 후레쉬 치즈의 정통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후레쉬 모짜렐라와 보코치니는 실제 치즈 이미지를 활용해 직관성을 더했다. 각각의 제품명도 더욱 선명하게 표기해 소비자들이 한눈에 종류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4종 제품 모두 투명 캡(뚜껑
NS홈쇼핑과 익산시가 공동 주최하는 ‘NS푸드페스타 2025’가 26일부터 27일까지 전북 익산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열린다. 올해 ‘NS푸드페스타’에는 급식대가 이미영 셰프와 역사 강사 최태성이 무대에 올라 특별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행사 첫날인 2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국내 급식 분야 요리 전문가인 이미영 셰프가 무대에 올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인다. 이번 쿠킹클래스에서는 전통의 맛과 현대적인 조리법을 접목한 레시피가 공개돼, 관람객들이 눈과 입으로 즐기는 특별한 시간이 마련된다. 시연 과정은 가까이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일부 메뉴는 현장에서 시식 기회도 제공된
다이닝브랜즈그룹 치킨 브랜드 bhc의 자사 앱 누적 가입자 수가 150만 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월 새롭게 자사 앱을 출시한지 7개월 만으로 내부 목표 가입자 수를 넘어섰다. bhc는 자사 앱의 성장 배경을 고객 맞춤 기능 고도화와 신제품 흥행으로 분석했다. bhc 자사 앱은 멤버십(뿌리미엄·뿌렌즈·뿌린이) 할인 쿠폰, 퀵오더, E쿠폰 등록, 선물하기, 사전 예약 기능 뿌리오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반마리 추가 옵션 도입 등으로 브랜드 경험의 완성도를 높여왔다. 신제품 역시 앱 이용률 상승에 기여하고 있다. 바삭한 튀김옷을 특징으로 지난 2월 출시된 ‘콰삭킹’은 9월 초 기준 누적 3
쿠팡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생필품 추석 선물대전’을 내달 5일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애경 등 인기 브랜드 100여 곳의 생활필수품 선물세트를 최대 50%까지 할인한다. 명절 선물용으로 선호하는 1000종 이상의 선물 세트를 할인가에 마련했으며,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만 원의 추가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오는 23일에는 ‘원데이 특가’ 코너를 열고 10개 인기 선물세트를 단 하루 동안 초특가에 판매한다. 선물세트는 1만 원 이하 실속형 상품부터 프리미엄 브랜드 상품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생필품 추석 특가 코너의 1만 원 이하 대표 상품은 ▲잘풀리는집 리얼실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의 인기 시리즈인 ‘솔리스트’ 브랜드 출시 15주년을 기념해 특별 에디션 2종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카발란’은 2006년 ‘킹카그룹’이 대만 북동부 이란 지역에 설립한 대만 최초의 위스키 증류소인 ‘카발란’ 증류소에서 생산된 싱글몰트 위스키다. 출시 이후 ‘아열대 지방은 위스키 생산이 어렵다’는 통념을 깨며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위스키 브랜드로 성장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2017년부터 ‘카발란’의 국내 독점 수입·유통을 진행하고 있다. 카발란 특별 에디션은 ‘카발란’의 인기 시리즈인 ‘카발란 솔리스트’ 시리즈의 출시 15주년을 기념하
오뚜기는 집에서도 친숙한 길거리 간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발효증숙 단팥호빵·야채호빵’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붕어빵을 비롯한 길거리 음식이 가정에서 즐기는 형태로 확산되면서,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 냉동 간편식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기존 시중 호빵 제품은 실온 보관 특성상 소비기한이 짧았지만, 이번 신제품은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 냉동 제품으로 출시돼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신제품 호빵은 발효·증숙 공법을 적용해 더욱 쫄깃하고 푹신한 식감을 구현했으며, 속 재료도 한층 풍성하다. ‘단팥호빵’은 알알이 살아있는 통팥을 사용해 진한 단맛을 담았고, ‘야채호빵’은 7가지
오비맥주가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의 일환으로 인터랙티브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와 ‘음주운전 근절 대국민 온라인 서약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비맥주와 방구석연구소는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나와 소중한 사람들을 위해 단 한 잔이라도 술을 마셨다면 절대 운전을 하지 않겠다’라는 다짐을 지인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단체 서약 캠페인 게임을 기획했다. 캠페인 게임 ‘모범 회식 라이드 <회식비 타러 갈래?>’는 친구와 가족, 동료 등 참여자들이 팀을 구성해 음주운전 근절 서약을 하고 ‘회식 라이드’를 완성해가는 방식이다. 참여자는 팀원을 게임에 초대해 탑승 인원을 늘릴 수 있으며,
CJ제일제당 ‘스팸 골드바 에디션’이 JTBC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지난달 27일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에서 출시 하루도 채 안 돼 전량 소진되는 등 연일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약 70만원 상당의 골드바(순금 1돈)를 받을 수 있는 골든 티켓이 랜덤으로 들어있어 구매 고객들은 색다른 설렘 속에서 언박싱(개봉)을 할 수 있다. 최근 방영된 JTBC 인기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스팸 골드바’가 요리 대결의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경품으로 등장했다. 평소 대결에서 승리한 셰프에게 주어지는 ‘별 배지’에 더해 추석을 앞두고 특별히 준비된 ‘스팸 골드바 에
신세계그룹이 2025년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회사의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납품대금 조기 지급에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SSG닷컴 등 그룹 내 3개사가 참여하며, 총 1만700여개 협력회사에 2000억원 규모의 대금이 지급된다. 신세계그룹은 최근 고금리 기조와 함께 명절을 앞두고 상여금, 원자재 구매 등으로 자금 수요가 집중되는 중소 협력회사들의 자금 운용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지급 시기를 앞당기기로 했다. 신세계그룹은 추석을 앞두고 납품대금 지급 시기를 기존 정산일로부터 최대 15일 앞당겨 9월 30일에서 10월 1일 사이 지급한다. 한편,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2011년부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는 추분(秋分)을 앞두고 고객 선호를 반영한 시니어 맞춤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지는 추분(秋分)은 긴 밤이 시작되는 동시에 본격적인 가을 환절기로 접어드는 시점이다. 깨끗한나라는 이러한 계절적 변화와 고객의 생활 니즈를 반영해, 장시간 착용이 가능한 속기저귀 ‘깨끗한나라 디럭스 오버나이트 라운드형 패드’와 환절기 위생 관리에 적합한 ‘깨끗한나라 메디프렌즈 목욕처럼 상쾌한 물티슈’를 함께 선보이며 시니어 케어 라인업 확장에 나선다. ‘깨끗한나라 디럭스 오버나이트 라운드형 패드’는 수면 중 또는 외출 시 장시간 속기저귀 착용이 필요한 사용자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