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미노피자가 대한소방공제회관에서 ‘순직·공상 소방공무원 및 가족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이번 ‘순직·공상 소방공무원 및 가족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28일, 대한소방공제회에서 한국도미노피자 김영훈 대표와 대한소방공제회 이일 이사장이 참석해 5천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한국도미노피자가 대한소방공제회에 전달한 기부금은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해온 소방공무원들과 가족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으며, 전달된 기부금은 순직·공상 소방공무원들의 자녀 장학금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한국도미노피자는 오는 11월 9일 ‘소방의 날'을 맞아 소방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29일부터 GS리테일과 손잡고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해 개발한 ‘용사라면’을 전국 GS25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용사라면’은 최대 스코빌 지수 23,000의 강렬한 매운맛을 자랑하는 컵라면 상품으로, 기본 소고기 육수와 더불어 맵기를 조절할 수 있는 별첨스프를 제공한다. 별첨스프의 첨가량에 따라 게임 속 아이템 등급을 응용한 레어, 에픽, 유니크, 레전드리 네 단계의 맵기를 원하는대로 조절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또한 ‘용사라면’은 서울 강남역 인근 상설 PC방 ‘메이플 아지트’에서 다양한 토핑과 함께 맛볼 수 있다. 계란, 치즈 등 자신이 원하는 토핑을 추가해 즐길 수 있는 ‘내 맘
세계 최상위 0.1% 부유층이 하루 동안 배출하는 탄소 오염량이 하위 50%가 1년 동안 배출하는 양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만약 모든 사람이 초부유층과 같은 수준으로 배출한다면, 탄소예산(지구 온도 상승을 1.5도 이내로 억제하기 위해 배출할 수 있는 이산화탄소의 남은 양)은 3개월도 채 되지 않아 소진될 것이다.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Oxfam)은 다음달 10일 브라질 벨렝에서 열리는 제30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30)에 맞춰 29일 발표한 ‘기후 위기: 불평등이 불러온 세계의 재난’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최상위 0.1% 부유층 한 사람이 매일 배출하는 이산화탄소는 800kg이 넘는데, 지구에서
풀무원(대표 이우봉)이 발달장애인의 안정적인 노후 지원을 위해 인천 강화도 ‘강화도우리마을’에 조성되는 발달장애노인 그룹홈 '시몬의집’ 건립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 28일 인천 강화군 강화도우리마을에서 열린 ‘시몬의집’ 기공식에서 시설 건립 지원금 1억 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공식은 시설 건립의 취지와 의미를 대내외에 알리고, 공사 과정의 안전과 발달장애인을 위한 최적의 생활 환경이 완공되도록 뜻을 모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강화도우리마을 촌장 김성수 대주교를 비롯해 대한성공회 서울교구장 김장환 주교, 우리마을 원장 최수재 신부, 일본성공회 우에하라 에이쇼 수좌주교
2025년 10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롯데건설 르엘, 3위 DK아시아 로열파크씨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0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9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10,088,6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드 브랜드란 기존의 주거 브랜드보다 한 단계 높은 최고급 주거 브랜드를 말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박기석)가 아이들의 문해력 향상과 독서습관 잡기에 나섰다. 아이스크림에듀는 만 4세 유아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년 간 책 100권 읽기에 도전하는 ‘홈런 독서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홈런 독서챌린지는 1년 동안 책 100권을 읽은 참여자 중 100명을 선정해 독서 장학금 100만원을 증정하는 행사다. 독서를 통해 최근 교육, 사회적으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문해력 문제를 해결하고, 아이들의 미래 경쟁력도 함께 키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홈런 독서챌린지에 참여하려면 아이스크림 홈런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하고, 참여할 자녀를 등록한 후 챌린지를 신청하면 된다.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소홍삼)은 11월 4일부터 12월 7일까지 2025 관악 예술창작 지원사업 발표주간 ‘관희씨 위크’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2025 관악 예술창작 지원사업 ‘관희씨(관악 예술희망 씨앗)를 찾습니다’는 지역 예술인의 실험적 창작을 지원하고, 그 과정을 시민과 공유하는 관악구의 대표 창작지원사업이다. 재단은 본격적인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제작 트랙(4명)과 예술인의 준비 과정을 응원하는 과정 트랙(15명)으로 나눠 첫걸음부터 전문예술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창작활동을 촉진하고 있다.‘관희씨 위크’는 재단의 창작지원사업 ‘관희씨를 찾습니다’의 제작지원 트랙에 선정된 네 명의 예술가가 관악구 곳곳에서 릴레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은 오는 11월 21일(금) 대극장에서 서울시국악관현악단의 믹스드 오케스트라 <넥스트 레벨>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믹스드 오케스트라’는 국악관현악을 중심으로 서양악기, 전자음향 등 다양한 소리를 결합해 한국형 오케스트라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해 온 프로젝트다. 202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세 차례의 공연을 거치며, 서울시국악관현악단의 대표 레퍼토리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공연은 이승훤 단장이 지휘를 맡아 새 시즌의 포문을 여는 무대로 우리 음악의 전통을 지키면서도 동시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해 국악관현악단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다. 협연자로는 김정승(단소, 서울대학교 교수), 박다
(재)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사장 방귀희)은 해외 초청 공연 <라스트 호프(Last Hope)>를 오는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충정로 모두예술극장에서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이번 <라스트 호프(Last Hope)>는 칠레의 공연 창작단체 ‘콜렉티보 쿠에르포 수르(Colectivo Cuerpo Sur)’의 작품으로 1%의 시력밖에 남지 않은 배우 힐다 스닙페(Hilda Snippe)와 퍼포머 에바나 가린(Ébana Garín)이 시각을 상실한 이가 세상을 보는 다른 방식을 이야기한다.연극은 시각 중심의 세계에 질문을 던지며 감각의 다중성과 기억의 층위를 탐구한다. 이미지가 지배하는 무대 위에서 시각의 우위가 희미해질 때, 무대는 단순히 ‘보는 것’을
한국문학세상(회장, 수필가 김영일)은 ‘2025 설중매 문학상’을 오는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1달간 접수한다고 밝혔다.작품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므로 지정된 일시에, 지정된 원고지 분량을 홈페이지 접수창에 직접 입력해야 한다.응모자는 다음 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① 지정된 일시에 응모해야 하고, ② 원고지 분량이 초과되면 접수가 차단되니 지정된 분량을 입력 ③ 문학부문은 문학 작품을, 문화·언론부문은 공적요약(A4용지 2장이내)을 입력 ④ 응모가 완료되면 작품이 제대로 응모 되었는지 '내작품 보기‘에서 확인 ⑤ 잘못 접수된 경우 ’응모취소‘ 후 재접수하면 된다.응모할 작품은 인터넷 등에 발표했는지와 관계없이 응모
소설도서출판 싱긋이 트렌드 인사이트 시리즈 '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2026'을 출간했다. 이번 신간은 인공지능(AI)이 일상과 비즈니스 전반에 깊숙이 스며든 시대, 소비자의 마음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를 실질적 데이터와 현장 사례로 분석한 보고서다. 집필은 국내 대표 광고대행사 이노션의 싱크탱크 조직인 인사이트전략본부가 맡았다.이노션 인사이트전략본부는 브랜드, 데이터, 리서치, 트렌드 네 팀으로 구성된 21인의 전문가 그룹이다. 매년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하며 기업과 브랜드의 전략 수립을 지원해 온 이들은, 이번 책에서 ‘속도의 경쟁이 아닌 밀도의 경쟁이 필요한 시대’라는 관점을 제시한다. 정보와 자극이 넘쳐나는 시대에
한국맥도날드가 레스토랑 매니저 직급을 대상으로 한 대만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을 오는 30일부터 12월 말까지 8주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워킹홀리데이는 매장 직원들이 새로운 환경에서 근무하며 다양한 시스템과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맥도날드만의 특별한 직원 성장 프로그램이다. 단순한 근무 경험을 넘어, 일과 여가를 조화롭게 즐기는 ‘워케이션(Workation)’의 장점에 더해 글로벌 업무 역량을 키울 수 있어 매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프로그램은 7월 말부터 8월 말까지 지원자 모집과 인터뷰 등의 과정을 거쳐 총 4명의 매니저가 참가자로 선정됐다. 지난 9월 22일 열린 발대식에 이어 오는 30일부터 대
파리바게뜨가 ‘상미당(賞美堂)’ 80주년을 맞아 브랜드의 새로운 비전인 ‘K파바’를 공개하고, 기념 제품을 선보였다. ‘K파바’는 1945년 작은 빵집 상미당에서 시작된 회사의 역사와 전통을 글로벌 K베이커리 파리바게뜨가 미래로 이어간다는 의미를 담은 콘셉트다. ‘K팝’의 모음 ‘ㅏ’를 길게 표기해 파리바게뜨의 약칭인 ‘파바’로 읽히도록 한 ‘K파바’ 로고 디자인은 세계 문화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K팝처럼 글로벌 베이커리 시장을 파리바게뜨가 선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나타낸다. 파리바게뜨는 9월 새롭게 문을 연 플래그십 매장 ‘광화문1945점’에서 K파바 한정판 제품을 판매한다.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에서 수많은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