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올해 진행한 ‘신협 어부바 헌혈 캠페인’을 통해 모은 헌혈증서 1,500매와 후원금 500만 원을 지난 12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신협은 백혈병·소아암 환우들을 돕기 위해 2013년부터 전국 신협 임직원과 조합원이 참여하는 ‘신협 어부바 헌혈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올해로 13년째를 맞은 이번 캠페인은 누적 헌혈증서 2만2,200매, 후원금 5,800만 원을 기부하며 금융협동조합의 나눔 가치를 실천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매김했다. 전달식은 서울 마포구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서 진행됐으며, 박규희 신협행복나눔부문장과 허인영 한국백혈병소아암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5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17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천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57.8점(1000점 만점)을 기록하며 종합 34위에 올랐다. 2009부터 17년 연속 선정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높은 소비자 신뢰와 시장 경쟁력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올해 코웨이는 베스트셀러 정수기 ‘아이콘 시리즈’의 신제품
아암 전문 비영리단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사장 신희영)은 가수 임영웅 팬카페 ‘영웅시대 광주전남’으로부터 500만 원과 니버 인형 100개를 기부받았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기부는 오는 2025년 12월 19일 개최될 예정인 ‘임영웅 IM HERO TOUR 2025 - 광주’ 콘서트 성료를 기념해 마련된 나눔으로, 전달된 후원금은 광주·전남 지역 소아암 환아의 치료비로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팬들이 참여한 니버 인형 만들기 캠페인을 통해 소아암 어린이들의 친구가 되어주는 니버 인형 제작에도 활용돼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전망이다.팬카페 관계자는 “다가오는 광주 콘서트를 기다리며 팬들이 마음을 모아 준비한 나눔이라 더욱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신미숙)는 지난 12일, 가수 환희 공식 팬카페 HwanheeSoul이 ‘2025-2026 환희 콘서트 Two Be Continued’ 개최를 기념해 특별한 후원으로 1,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팬덤이 아티스트를 응원하는 마음을 사회적 나눔으로 확장시킨 의미 있는 기부로, 콘서트를 앞두고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 만든 따뜻한 연대감을 보여주며 아름다운 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홀트아동복지회의 ‘특별한 후원’은 생일·결혼·팬덤 이벤트 등 개인과 단체의 중요한 순간을 나눔으로 기념하는 기념일 후원 캠페인으로, 최근에는 팬덤 문화가 사회적 나눔과 연대의 형태로 확산되며 참여가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신미숙)는 지난 13일,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과 함께 운영 중인 자립준비청년 취·창업역량강화지원사업 ‘런런 챌린지(Run, Learn Challenge)’ 5기 최종평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런런 챌린지’는 보호시설 퇴소 후 홀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자립준비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2021년부터 홀트아동복지회와 KB손해보험이 협력해 온 자립준비청년 맞춤형 지원사업이다. 미래 설계에 필요한 △교육훈련 및 취업준비 지원 △심리정서 지원 △생활안정 지원 등 다각적인 지원을 제공해 청년들이 스스로 삶의 방향을 설계하고 자립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이날 최종평가회는 김기범 노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2026년 북중미 월드컵 개최를 앞두고 연말연시 후원 이벤트를 지난 12일부터 내년 1월 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학교폭력과 혐오표현이 심각해진 최근의 사회적 상황 속에서, 청소년들이 서로를 존중하고 협력하는 문화를 확산시키는 ‘유네스코 축구공 캠페인’ 후원을 위해 마련되었다.올해 교육부의 학교폭력 실태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청소년들은 2013년 조사가 시작된 이래 역대 최고 수준의 학교폭력을 경험했으며, 언어폭력과 집단따돌림으로 깊은 상처를 입는 사례가 늘고 있다. 안전해야 할 학교가 오히려 혐오와 폭력이 발생하는 공간이 되고 있다는 점에서 사회적 우려가 커지고 있다.이에
교원그룹이 운영하는 펫 프렌들리 호텔 키녹(KINOCK)이 특별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스페셜 딸기 케이크와 반려견 전용 케이크가 포함된 ‘윈터 홀리데이 컬렉션(Winter Holiday Collection)’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윈터 홀리데이 컬렉션’ 패키지는 반려동물과 함께 특별한 연말을 보내려는 고객을 위해 기획됐다. 특히, 카페 스니프(Sniff)의 파티시에가 정성껏 준비한 시즌 스페셜 설향 딸기 케이크와 반려견 전용 트리 케이크가 포함돼 있다. 12월 24~25일 체크인 고객에게는 크리스마스 깜짝 선물과 함께 크리스마스 기간 한정으로 운영되는 펫 타로 프로그램 참여 혜택을 제공한다. 시즌 스페셜 설향 딸기 케이크는
예술향유자 14인이 함께 쓴 에세이 『그림 앞에서 나를 만나다』(미다스북스)가 출간됐다. 책은 그림을 설명하거나 해설하는 대신, 그림 앞에 선 순간 떠오른 감정과 기억을 기록한 감상 에세이를 한 권으로 엮었다. 미술 전공자나 평론가가 아닌, 일상에서 꾸준히 그림을 바라보고 기록해 온 예술향유자들의 목소리를 전면에 내세운 점에서 기존의 미술 에세이와 결을 달리한다.에세이 『그림 앞에서 나를 만나다』는 위로와 따뜻함이 필요할 때, 그림에 잠시 기대어보면 어떨까 하는 질문을 던진다. 눈코 뜰 새 없이 흘러가는 하루, 반복되는 피로와 감정 소모 속에서 음악이나 영화가 아닌 ‘그림’이라는 매개를 통해 스스로 돌보는 방식을 제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의 대표 제품인 척추 관리 의료기기 ‘마스터 V 컬렉션’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인증하는 ‘세계일류상품’에 24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세계일류상품’은 매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로, 글로벌 시장규모 연간 5,000만 달러 이상, 세계 시장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을 기록해야 하는 등 정해진 심사 요건을 만족해야 한다.이번 결과는 세라젬의 ‘마스터 V 컬렉션’이 장기간 동일한 기술 기준과 품질 수준을 유지해온 성과로, 1998년 첫 모델 M3000 출시 이후 27년간 의료기기 기술력 및 개발 역량을 축적하고 국내 생산을 통한 품질 향
현대약품이 오는 18일 서울 영등포구 신영체임버홀에서 제185회 아트엠콘서트 ‘에스윗 색소폰 콰르텟 리사이틀: 숨결로 채우는 크리스마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무대의 주인공 에스윗(S.with)은 2013년 창단된 클래식 색소폰 콰르텟으로,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출신의 네 명의 연주자로 구성된 팀이다.선후배 사이로 만난 이들은 결성 이후 현재까지 멤버 변동 없이 활동하며 오랜 호흡에서 비롯된 안정감과 부드러움, 무대에서의 역동적인 에너지가 이들의 강점으로 꼽힌다. 이번 12월 아트엠콘서트에서는 마음을 울리는 멜로디를 연주할 때 가장 빛나는 악기이자 다양한 장르의 연주가 가능한 색소폰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무대를 선
건강음료 전문기업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은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프리미엄 차 원료로 맛을 낸 저당 티 스낵 컬렉션 ‘티 오마카세’를 선보였다. 무당 및 저당으로 당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티 페어링 스낵으로 홈카페, 가족 티타임에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티젠 티 오마카세'는 티(tea) 베이스의 건강한 저당 스낵으로 티젠의 티(tea)마스터가 세계 유수 산지에 재배한 호지차, 말차, 얼그레이, 우롱차 등 프리미엄 차 원료의 맛을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차 고유의 깊은 풍미를 구현했다.스낵 종류는 크게 3가지로 먼저 깊은 차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무당 프리미엄 티 와플, 4겹 바삭 웨이퍼 사이에 진한
더파운더즈(각자대표 이선형, 이창주)가 운영하는 반려동물 헬스케어 브랜드 프로젝트21(PROJECT 21)이 반려견 치아 건강을 위한 기능성 덴탈껌 ‘덴티 스크럽 츄’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덴티 스크럽 츄’는 강아지 어금니 구조에 최적화된 맞춤 설계로 어금니 안팎을 부드럽게 케어하며, 구강 기능성 성분을 함유해 구강 면역 개선 및 치석 관리에 도움을 준다. 식이 알레르기 반응을 최소화한 가수분해 닭을 첨가해 안전성과 기호성을 높였으며, 위생적인 개별 포장으로 외출이나 산책 시에도 간편하게 급여할 수 있다. 신제품은 오는 21일까지 일주일간 네이버 신상위크를 통해 단독 선공개되며, 최대 44% 할인 판매와 함께 선착순 50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엄용길 나전칠기 기능장과 협업해 제작한 ‘자개함 티라미수 케이크’의 사전 예약을 오는 16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할리스는 최근 MZ세대에게 ‘레트로 힙’의 대명사로 떠오른 자개를 활용해 엄용길 문화재 기능장과 손잡고 ‘자개함 티라미수 케이크’를 선보인다. 형형색색 빛깔이 아름다운 수공예 자개함에 국내 최초 에스프레소 전문점 할리스의 헤리티지를 담아 전통의 의미를 더했다. 케이크를 즐긴 후 자개함은 액세서리·명함 등을 보관하는 소품함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전통 문화가 ‘트렌디함’으로 사랑받고 있는 요즘, 고객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자개함 티라미수 케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