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세븐틴, 3위 스트레이 키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13일부터 9월 13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4,448,201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참여한 브랜드평판
W필하모닉오케스트라(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 김남윤)는 오는 2025년 10월 1일(수) 오후 7시 30분, 롯데콘서트홀에서 마스터 시리즈III '거장의 선율'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무대는 ‘피아니스트의 에베레스트’로 불리는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제3번과 베토벤 교향곡 중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연주되는 교향곡 제7번을 통해 청중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라흐마니노프 협주곡 제3번은 1909년 미국 투어를 앞두고 작곡되어 뉴욕에서 직접 초연된 작품으로, 단순한 선율 속에 눈부신 서정성과 초절기교가 공존한다. 방대한 구조와 드라마틱한 전개로, 협주곡 문헌 가운데 가장 도전적이면서도 낭만적인 명작으로 손꼽힌다
프리즈 위크 2025 서울의 공식 스폰서십 파트너이자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이 지난 2일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MCM HAUS에서 ‘BE@RBRICK in MCM Wonderland’ 전시 오프닝 행사를 개최하며 전시의 화려한 막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예술, 문화, 그리고 혁신이 교차하는 지점에서MCM만의 감각과 철학을 입체적으로 구현한 프로젝트로 청담 MCM HAUS를 창의성과 상상력이 공존하는 몰입형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브랜드 특유의 대담한 큐레이션과 섬세하게 연출된 공간 구성, 관람객을 배려한 세심한 운영은 방문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MCM의 문화 혁신 여정과 차세대 럭셔리에 대한 비전을 다시금 각인시키고
CAR-T 치료제 전문 기업 큐로셀(대표이사 김건수)은 지난 11일 ‘2025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일자리 창출 지원’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 포상은 지난 2009년부터 일·생활 균형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일자리 창출과 질적 개선에 공이 큰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다. 큐로셀은 △고용 증가 실적 △청년 일자리 창출 △젊은 기업 문화 조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올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수상은 기술이전 중심의 사업모델에 머무르지 않고, 자체 생산과 판매를 통한 영업이익 창출 구조를 갖추는 과정에서 대규모 인력 채용이 이뤄지며 고용 창
㈜신미글로벌(대표 김은란)이 전개하는 프리미엄 스킨케어링 메이크업 브랜드 리즈다(LIZDA)가 브랜드 얼굴로 글로벌 메가 인플루언서 다샤 타란(Dasha Taran) 발탁 소식을 12일 전했다. 다샤 타란은 우크라이나계 러시아인으로 인형 같은 외모와 또렷한 이목구비 그리고 내숭 없는 성격으로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으며,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 운영 중인 SNS 채널의 전체 팔로워가 2,500만 여명에 달하는 글로벌 메가 인플루언서로 알려져 있다. 다샤 타란은 이번 리즈다 전속 모델 발탁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까지 브랜드 앰배서더로 다양한 마케팅과 홍보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리즈다는 피부를 생각한 스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대표이사 우태경)이 국내 대표 테마파크 에버랜드와 손잡고, 방탈출 콘텐츠 ‘메모리 카니발(MEMORY CARNIVAL)’을 체험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 참가자를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모집은 실제 근무가 아닌 가상 아르바이트 체험 이벤트다. 추첨을 통해 선발된 인원에게는 오는 26일 정식 오픈하는 에버랜드의 신규 방탈출 콘텐츠를 누구보다 먼저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알바천국에 게시된 ‘에버랜드 메모리 카니발 축제요원 체험단 모집 공고’에서 ‘지원하기’ 버튼을 누르면 연결되는 응모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모집 인원은 총 5명이다. 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박은실, 이하 교육진흥원)은 2026년 신규 거점기관으로 활동할 ‘꿈의 예술단’ 예비거점기관 15개소를 최종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꿈의 예술단(오케스트라·무용단·극단·스튜디오)’은 전국 아동·청소년이 오케스트라, 무용, 연극, 시각예술 등 다양한 예술장르를 꾸준히 경험하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5년 이상 장기 지원하는 문화예술교육 대표 정책사업이다.2010년 꿈의 오케스트라로 출발해 무용·연극 분야로 확장됐으며, 올해는 시각예술 분야인 꿈의 스튜디오가 시범 운영 중이다. 2025년 현재 전국 110여 개 기관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에 선정된 예비거점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음저협)는 최근 중국 마카오 안다즈 호텔에서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그룹(회장 커션 팡, 이하 TME)과 회담을 갖고, 양측 협력을 통해 중국 내 한국 음악 저작권료 징수·분배가 본격적으로 확대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12일 밝혔다.이날 회담에는 음저협 박학기 부회장, 황선철 사무총장, TME 커션 팡 회장을 비롯한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최근 A2O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해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이수만 키 프로듀서&비저너리 리더(Key Producer & Visionary Leader)도 함께해 눈길을 끌었다.이번 만남은 박학기 부회장과 이수만 키 프로듀서가 중국 내 한
그룹 유니스(UNIS)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러블리 에너지를 품고 돌아왔다. 유니스(진현주, 나나, 젤리당카, 코토코,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임서원)는 각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일본 디지털 싱글 '모시모시♡(もしもし♡)'를 발매했다. '모시모시♡'는 유니스의 첫 일본 디지털 싱글이다. 앞서 유니스는 지난 6월 열린 '2025 UNIS FANCON ASIA TOUR IN JAPAN(2025 유니스 팬콘 아시아 투어 인 재팬)' 무대에서 일본 디지털 싱글 발매 소식을 발표하며 현지 팬들을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신곡 '모시모시♡'는 사랑에 빠진 설레는 마음을 귀엽게 표현한 곡으로, ‘마음의 소리를 전하고 싶다'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
그룹 i-dle (아이들) 우기(YUQI)가 보법이 다른 1990년대 무드를 선사한다.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12일 “아이들의 공식 SNS 채널에 우기 첫 싱글 'Motivation'의 타이틀곡 'M.O.' 뮤직비디오 티저를 게재했다”고 밝혔다. 뮤직비디오 티저에는 'So What's your M.O.?'라는 'M.O.' 가사 일부와 우기 특유의 감각적인 비트가 공개되며 호기심을 자극했다. 우기는 이번 티저에서 짜릿한 시각미를 예고했다. 먼저 우기는 초현실적인 공간에서 스타일리시한 네일에 과감한 모자를 착용해 강한 개성을 드러냈다. 90년대 분위기의 오피스에서는 사무용지로 만들어진 단상 위로 올라간 우기의 자유롭고 당당한 태도가 시선을 끌었다.
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받은 K-POP 애니메이션이 공개된 이후, 한국행 항공편 예약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특히 유럽 지역의 관심이 눈에 띈다.원스톱 글로벌 온라인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Trip.com)은 자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기 K-POP 애니메이션 공개 이후 한국행 항공권 예약 증가율을 공개했다. 트립닷컴에 따르면, 스페인발 한국행 항공편 예약은 전년 대비(6월 20일 ~ 8월 31일 기준) 146% 증가하며 1위를 기록했다. 이어서 독일 122%, 이탈리아는 107%로 각각 2위와 3위에 올랐으며, 이어 러시아 94%, 스위스 75% 증가 순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유럽 전체 예약 역시 79% 증가했다.유럽 외 다른 국가들의 증가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신미숙)는 창립 70주년을 기념해 오는 2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합정 딜라이트스퀘어 1차(합정역 8번 출구 연결통로)에서 ‘창립 70주년 기념 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동과 가족이 더 행복한 세상을 향해 달려온 홀트아동복지회 70년의 여정을 기념하고, 시민, 후원자, 임직원이 다함께 어울릴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현장에서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한부모·자립준비청년·장애인 셀러 플리마켓 △ESG 체험부스 △캠핑 휴식존 △무료 사진촬영 및 인화 서비스 △경품 이벤트 △해외아동 그림 공모전 특별 부스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디스커버리 키즈가 ‘Tech for lifestyle’을 주제로 기능성을 강조한 가을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을 담은 화보를 공개했다. 가을에 꼭 필요한 기능성을 갖춘 제품들로 기획된 이번 가을 컬렉션은 아이들의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학교와 도심, 문화 공간 등 일상의 다양한 순간들을 트렌디하게 연출할 수 있는 프리미엄 간절기 데일리룩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화보 속 아이들은 미술관과 공원 등을 배경으로 서로 자유롭게 어울리며 트렌디하면서도 세련된 무드를 자아내고 있다. 특히 ‘여아 우븐 후드 자켓’과 ‘키즈 우븐 빅포켓 후드 자켓’은 신축성이 뛰어나고 생활방수가 가능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