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이 전북특별자치도 순창군과 ‘지역상생발전 및 지역소멸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소멸 위기에 놓인 농어촌 지역 활성화에 앞장선다고 8일 밝혔. 지난 5일 전북특별자치도 순창군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최영일 순창군수와 정도연 장류연구소장을 비롯해 대상의 김경숙 ESG경영실장, 김주희 동반성장사무국장, 백승엽 순창 공장장, 장판규 순창 지원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장류의 본고장인 순창군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협력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인구 감소로 인한 소멸 위기 등 순창이 직면한 문제를 함께 해결하며 지속가능한 동반 성장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취지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상은 지역 인재
대상웰라이프의 브랜드 ‘헤이N’이 ‘100% 유기농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8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지중해 식단의 핵심 원료인 올리브오일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포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헤이N 100% 유기농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은 스페인 카탈루니아 지방의 농장에서 재배한 아르베키나(Arbequina) 단일 품종 유기농 그린올리브만을 사용했다. 사용된 올리브는 EU 유기농 인증(EU Organic)과 스페인 CCPAE 인증을 받은 유기농 원료로, 국내에서도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획득했다. 국제 산도 기준(0.8% 이하)보다 훨씬 낮은 산도 0.2% 이하의 최고 등급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로 품질과 순도를
글로벌 실물자산 토큰화(RWA) 플랫폼 위블록(WeBlock)이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두바이 코카콜라 아레나(Coca-Cola Arena)에서 열린 세계 최대 블록체인 컨퍼런스 ‘BBW Dubai 2025(Binance Blockchain Week Dubai 2025)’에서 글로벌 서비스 출시를 공식 선언했다.이번 행사는 역대 최대 규모인 ‘아레나 스케일’로 치러졌으며, 리차드 텅(Richard Teng) 바이낸스 CEO를 비롯해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 스트래티지 의장, 블랙록(BlackRock) 및 프랭클린 템플턴(Franklin Templeton) 등 글로벌 자산운용사의 디지털 자산 책임자들이 대거 참석해 웹3 산업의 제도권 편입을 가속화했다. 올해 BBW의 핵심 화두는 단연 실물자산 토큰화 (Toke
메디컬 코스메틱 브랜드 톡스앤필 코스메틱이 선보인 ‘앵글 컷 리프팅 패치’가 출시 기념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빠른 속도로 초기 물량을 완판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패션·뷰티·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지그재그(ZIGZAG)’를 통해 선런칭됐으며, ‘앵글 컷 리프팅 패치 1BOX 구매 시 땡김이 밴드 1ea 증정’ 및 ‘최대 본품 3ea·땡김이 밴드 6ea 증정’ 등의 출시 기념 이벤트가 진행됐다. 해당 이벤트는 시작과 동시에 큰 호응을 얻으며 출시 첫날 지그재그 랭킹 1위를 기록했고, 일주일 만에 준비된 초도 물량이 전량 매진됐다. 이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방증하는 결과로 해석된다. 이
모던 메이크업 브랜드 나스(NARS)가 아이코닉한 립 컬러를 포함, 9가지 쉐이드를 립 밤으로 재해석한 'NEW 에프터글로우 립 밤'을 리뉴얼하여 전세계 최초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단독 선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입술에 닿는 순간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 들어 빛을 머금은 듯 투명하게 빛나는 입술을 완성해주는 제품이다. 히알루론산이 수분을 유지하고 컨디셔닝 해주어 부드럽고 볼륨감 있는 입술을 경험할 수 있다.또한, 망고씨드 오일과 시어버터가 입술에 수분을 가두어 주고 코코넛 오일 및 티아꽃 추출물과 비타민 E가 조합된 모노이 하이드레이팅 콤플렉스가 24시간 수분을 채워주어 하루 종일 건강하고 촉촉한 입술을 만들어준다
국제어린이양육기구 컴패션은 지난달 삼성생명과 ‘보험·신탁 기반 유산기부 모델’의 확대와 기부 설계 전문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유산기부를 희망하는 고객이 노후·상속·기부를 종합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보험과 신탁을 활용한 안정적인 유산기부 구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먼저, 삼성생명은 자산관리 부문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후원자가 유산기부를 보다 체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노후 재무 구조 점검, 상속·증여·유산 배분 컨설팅, 보험·신탁 기반의 기부 구조 설계, 신탁자산 운용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종신·정기보험 및 유언대용신탁의 수익자를 한국컴패션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올 하반기 채용 동향을 분석해 2026년 새해에 적용할 수 있는 인적자원(HR) 로드맵을 정의한 키워드 ‘SMART ROAD’를 8일 공개했다. 잡코리아는 앞서 기업 채용담당자 38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하반기 채용동향 설문 결과와 회사 내부 수집 데이터를 바탕으로 2026년 HR업계 담당자들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9가지 트렌드 키워드를 선정했다. 잡코리아가 제안하는 ‘S.M.A.R.T.R.O.A.D’는 각각 ▲역량 중심(Skill-based-Hiring) ▲소통 능력(Meaningful Communication Skills) ▲인공지능(AI Recruitment Solutions) ▲채용난(Recruitment Challenges) ▲인재 쟁탈전(Talent Acquisition Competition) ▲사내 네
한국콜마는 동아대학교 황이택 교수 연구팀(㈜엠베스티 대표이사)과 함께 ’무기화합물(탄산칼슘) 기반 효소 안정화 기술(인오가닉 피커링: Inorganic Pickering)’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연구는 고분자∙바이오소재 분야 세계 최상위권 학술지 ‘카보하이드레이트 폴리머(Carbohydrate Polymers, 영향력지수 12.5)’에 게재됐다.효소는 각질 제거, 피부 세정, 재생 등 다양한 효능을 지녔지만 온도·pH 등 외부 환경에 매우 민감해 제품 개발에 한계가 있었다. 이런 이유로 그간 효소 화장품은 대부분 분말(파우더) 형태의 세안제에만 한정되어 있었다.한국콜마는 이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효소를 탄산칼슘 결정 내부에 고정시키는 ‘인 시추
깨끗한나라는 건조한 겨울철 외출과 출퇴근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호흡기 관리를 할 수 있는 ‘깨끗한나라 워터샷 가습마스크 블랙’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깨끗한나라 워터샷 가습마스크 블랙’은 지난 8월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된 ‘깨끗한나라 워터샷 가습마스크’에 블랙 색상을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 라인업 확장 제품이다. 기존 화이트 제품은 출시 이후 우수한 가습력과 편안한 착용감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꾸준한 호응을 얻어 출시 두 달 만에 판매량이 약 460% 증가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가습마스크 착용 시 내부 가습패드가 비쳐 보이던 불편함을 개선해, 고객들이 외관 부담 없
풀무원 계열의 ‘일상의 프리미엄 브랜드,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스페인 안달루시아산 유기농 피쿠알 품종 올리브로 만든 ‘유기농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피쿠알’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이 늘고 홈쿡 트렌드가 지속적으로 확산되면서 올리브오일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산도·추출 방식·운송 방식 등으로 차별화한 ‘프리미엄 올리브유’가 주목받고 있다. 올가는 이러한 소비 흐름을 반영해 원료 재배부터 착유 및 운송까지 전 과정을 엄격하게 관리한 프리미엄 유기농 올리브오일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되는 ‘유기농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피쿠알’은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역의 유럽 유기농 인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컴포즈커피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주토피아 2> 테마의 한정판 굿즈 5종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컴포즈커피는 고객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일상 속 작은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이번 협업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2016년 개봉해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주토피아>의 속편인 <주토피아 2>는 9년 만에 돌아와 개봉 5일 만에 전 세계 누적 흥행 수익 5억 달러를 돌파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협업 굿즈는 ‘일상 속 힐링, COMPOSE MOMENTS’를 주제로 홈카페와 여행 두 가지 콘셉트로 기획됐다. 영화 속 사랑스러운 콤비 ‘주디’와 ‘닉’ 캐릭터를 디자인에 반영해
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산업의 대표 주최사인 엑스포럼(대표이사 신현대)이 제62회 무역의 날을 맞아 ‘2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엑스포럼이 제62회 무역의 날을 맞아 수상한 ‘200만불 수출의 탑’은 한국 MICE업계 민간 기업 최초의 성과로 산업통상부와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정부 공식 포상으로 더욱 큰 의미를 지닌다. 엑스포럼의 이번 ‘2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은 그동안 국내에서 다양한 산업분야의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주최하고, 2010년부터 진출한 프랑스·일본·베트남·중국 등 해외 시장에서의 괄목할만한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다. 엑스포럼은 서울카페쇼, 코리아 엑스포, 스마
안전체험 전문기업 (주)창조인(대표 이경숙)이 재난취약계층을 위한 체계적인 안전교육 커리큘럼을 최근 구축했다고 밝혔다.창조인에 따르면 전국민 대상 생애주기별 안전체험교육 커리큘럼 매뉴얼 구축을 넘어, 장애인·어린이·노인 등 보호가 필요한 계층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안전교육 과정을 독자 개발했다. 이를 바탕으로 용산구청, 금천구청, 서대문구청, 종로구청, 과천시청, 성남시청 등 수도권의 대부분의 지자체와 전국재해구호협회 등을 통해 체험형 안전교육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특히 해당 커리큘럼은 체험이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체험 기반의 안전교육 활동을 구체화하고 매뉴얼 형태로 정립해 전국 어디에서나 동일한 수준의 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