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는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AI를 활용한 ‘더핫 열라면’과 ‘WOW 컵면’ 광고가 각각 디지털 사이니지 부문과 디지털영상(숏폼) 부문에서 은상을, 오뚜기 라면 인스타그램이 SNS 마케팅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국내 디지털 광고 분야를 대표하는 시상식으로, 매년 360편 이상이 출품된다. 오뚜기는 이번 수상을 통해 AI 크리에이티브 역량과 SNS를 통한 소비자 소통 경쟁력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더핫 열라면 광고는 ‘7,500SHU 도파민 터지는 매운맛’을 콘셉트로, 경북 영양군과의 지역 상생 스토리를 결합한 점이
매일유업의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셀렉스가 지난 2021년부터 후원해 온 국가대표 남자 400m 계주팀의 2026시즌 국제무대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후원금을 추가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 확대는 남자 계주팀의 2025년 활약에 이어, 2026년 국제대회 성과를 위한 동계훈련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자 계주팀은 최근 한국 신기록을 연이어 경신하고,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 은메달 등 국제무대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아시아 정상급 전력을 입증해 왔다. 올해 2025 시즌에도 꾸준한 활약을 이어가며 2026년 다음 시즌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셀렉스는 국가대표 선수단과 우수 육상선수의 경기력
정부와 여당이 추진 중인 배달플랫폼 수수료 상한제 논의 구조가 소비자 부담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12일 소비자 시민단체 소비자주권시민회의는 성명서를 통해 “배달서비스 비용을 최종적으로 지불하는 주체는 소비자인데도 논의 과정에서 소외돼 있다”고 했다. 단체는 정부가 발의된 ‘배달플랫폼 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안’을 중심으로 수수료 규제를 추진하면서 플랫폼 사업자·입점업체·배달종사자 간 이해 조정에만 집중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소비자는 메뉴 가격 인상과 배달비 상승 등 시장 변화의 영향을 가장 크게 받는 당사자”라며 “소비자 이해를 중심에 둔 제도 설계가 필요
롯데가 12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희망 2026 나눔 캠페인’에 이웃사랑 성금 70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롯성금은 저소득층 생활 안정, 전 연령의 교육훈련 지원, 사회적 약자의 경제적 자립 등 복지 사각지대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는 1999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27년간 총 1258억원을 기탁하며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2022년에는 ‘희망 나눔 캠페인 1000억원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롯데는 아동∙청년을 지원하는 그룹 특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대표 사회공헌 브랜드인 ‘mom(맘)편한’은 2017년부터 아동 놀이 환경 개선과 돌봄 문제 해결을 위해 꿈다락, 놀이터 사업을 전개하고 있
유료 회원의 멤버십 해지를 복잡하게 만들어 놨다는 지적을 받아 온 쿠팡이 12일 유료 멤버십인 '와우 멤버십' 해지 단계를 간소화했다.쿠팡은 이날 쿠팡 앱에서 와우 회원의 멤버십 해지 과정을 두 단계로 줄였다.해지 신청을 하려는 고객은 '마이 쿠팡' 페이지에서 '설정'으로 이동해 '와우 멤버십' 화면에서 '해지하기', '해지 신청 완료하기' 두 단계만 거치면 된다.앞서 개인정보보호위원회를 비롯한 정부 당국은 와우 멤버십 회원들의 빠른 해지와 탈퇴를 어렵게 만든 것은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쿠팡은 탈퇴 단계를 6단계에서 4단계로 간소화한 데 이어 이날 유료 멤버십 해지 단계도 줄였다.기존에는 '해지하기' 페이지에서 '와우 전용
농심이 2026년 1월 4일까지 서울 청계천과 우이천 일대에서 열리는 ‘2025 서울빛초롱축제’에 참가해 K라면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농심은 청계천 장통교에서 삼일교 사이 전시공간에 ‘농심이 펼치는 꿈’을 주제로 작품을 전시한다. ‘너구리’ 등 농심의 인기 캐릭터들이 한데 어우러진 모습의 작품으로 관람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내년 신라면 출시 40주년을 앞두고,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협업한 5미터 높이의 대형 신라면 패키지 조형물을 특별 제작했다. 또한 ‘인생을 울리는’ 신라면의 가치와 새로운 글로벌 슬로건 'Spicy Happiness In Noodles’를 시각적으로 연출해, 관람객에
글로벌 주방용품 리더 기업 코렐 브랜드(Corelle Brands)의 테이블웨어 브랜드 코렐(Corelle)이 도트와 라인을 활용한 세련된 패턴 플레이가 돋보이는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규 패턴을 적용한 코렐의 신제품 3종은 ‘코렐 자카드 밴드’, ‘코렐 어도러블 닷’, ‘코렐 어도러블 닷 블루’로, 도트와 라인, 곡선 등 기하학적 요소에 컬러를 더해 각기 다른 콘셉트의 패턴 디자인을 세련되게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클래식하고 패셔너블한 무드부터 캐주얼하고 경쾌한 분위기까지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하거나 믹스매치해서 다양하게 테이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코렐 자카드 밴드’는 자카드 직조 특유의 정교한 질
발효 전문기업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프리미엄 애사비와 애사비 소다음료를 잇따라 출시하며 애플사이다비니거 제품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젊은 여성들 사이 자기관리 필수템으로 확실히 자리잡은 애사비 열풍을 티젠이 주도적으로 이어간다는 전략이다.애사비는 사과를 원료로 정제수를 첨가하지 않고 발효시킨 사과 식초다. 발효 과정에서 생성되는 유기산이 혈당 관리와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열풍을 이어가기 위해 티젠은 15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애사비 신제품 2종을 처음 선보인다.먼저 '티젠 애플사이다비니거 더블비니거'는 경북산 풋사과를 발
CJ제일제당은 CJ더마켓 모바일 앱 전용 콘텐츠 서비스 ‘야미 타임’과 ‘야미 플레이’를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 ‘야미 타임’은 매거진 형태의 서비스로, 매주 고객의 일상과 밀접한 새로운 테마를 다룬다. 지금까지 ‘캠핑 필수템’, ‘소바바 푸드사전’, ‘만두 취향 PICK’, ‘TODAY’s ZIPBAP(오늘의 집밥)’, ‘크리스마스 파티 추천템’ 등의 주제로 CJ더마켓 제품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부터 색다른 활용 레시피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고객들은 각 매거진 콘텐츠에 댓글을 남길 수 있으며, 댓글 작성자 중 추첨을 통해 CJ더마켓 적립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야미 플레이’는 음식과 관련된 숏폼(짧은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사이드 신메뉴 ‘카이막 치즈볼’ 흥행에 힘입어 ‘치즈볼 원조’로서 압도적 존재감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 bhc는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의 치즈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54% 급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치즈볼 연간 전체 매출을 훌쩍 뛰어넘은 수치다. 폭발적 성장의 기폭제는 지난 8월 선보인 신메뉴 ‘카이막 치즈볼’이다. bhc는 튀르키예 전통 디저트 ‘카이막’의 진하고 고소한 풍미를 치즈볼에 접목해 MZ세대의 입맛을 정조준했다. 출시 3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60만 개를 돌파하며 가파른 매출 상승곡선을 그렸다. 기존 스테디셀러 메뉴들에 신메뉴의 인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1일 양재 엘타워에서 열린 ‘ESG 패키징 공모전’에서 ‘크러시 1.6L 투명 페트병’ 제품으로 포장재 재질·구조개선 부문의 대상인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을 받았다.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이 주관하는 이번 시상식은 우수한 패키징 기술의 사례 발굴 및 시상을 통해 포장재와 관련된 자원순환 활성화 의식을 고취시키며 다양한 ESG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월에 리뉴얼한 크러시 1.6L 투명 페트병은 비접착식 수축라벨을 사용해 한국환경공단으로부터 맥주 페트 최초 ‘재활용 최우수’ 등급을 부여 받았다. 이러한 자원 재활용 용이성 개선의 공적으로 올해 진행한 ESG 패키징 공모전에서 기후에너
동서식품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지난 11일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다움장애아동지원센터에서 복지센터 아동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동서식품 직원들은 아동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는 활동을 비롯해 트리 점등식,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직접 포장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함께 한 아동들에게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봉사에 참여한 동서식품 이수아 과장은 “이번 활동으로 아이들이 더욱 특별하고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변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나눔 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식품은 매
현대백화점그룹은 한국 HRD 협회가 주관하는 ‘2025년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기업의 경영방침과 연계된 인재육성 전략과 체계, 인사혁신 성과 등을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조직과 구성원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인적자원개발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것을 높게 평가받았다. 올해는 미래형 디지털 인재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하고, AI 를 활용한 사내 직무 지원 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극대화 하는데 힘썼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미래형 인재를 육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