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은 최근 유럽발 발주가 증가하며 올해 4-5월 합산 수주 물량이 2025년 1분기 (1~3월) 대비 110% 이상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현재 에이피알은 국내 화장품 유통 무역 기업과 유럽 현지 유통사를 통해 약 30종에 육박하는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 브랜드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영국을 포함한 각 유통사의 거점을 중심으로 유럽 내 판매처를 지속 확장하고 있다. 특히 유럽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K-뷰티의 인기가 지속 상승함에 따라 에이피알과 직접 계약을 맺는 현지 유통사의 거점도 더욱 다양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현재 유럽 내 약 20개에 육박하는 기업들이 에이피알의
2025년 6월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전자베스트샵, 2위 롯데하이마트, 3위 전자랜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5월 12일부터 6월 12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151,1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베스트샵,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정된다. 국내 가전 유통시장은 코로나19 특수가 시들해진 데다 금리 인상 등으로 예년보다 정체 또는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온라인
바른치킨을 운영하는 이루에프씨(대표이사 이근갑)가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바른 공헌 기금’을 조성하고 CSR 경영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바른치킨은 지난 11일 ‘바른 공헌 기금’ 조성 회의를 통해 치킨 1마리 판매 시 사회 공헌 기금으로 20원을 적립하는 기금 조성 계획을 발표하고, 바른 공헌 기금 운영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장으로는 김찬수 경영지원본부장을 선임했다.‘바른 공헌 기금’은 ‘식(食)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다’는 바른치킨의 미션을 적극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적립된 기금은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보육원 등 사회 소외 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이번 기금
파리바게뜨가 브랜드 시그니처 디저트인 ‘치즈가 부드러운 시간’을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2009년 출시된 ‘치즈가 부드러운 시간’은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치부시’라는 애칭으로 불려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치부시’는 고다·체다·크림 등 세 가지 치즈를 조화롭게 블렌딩해 더욱 깊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파프리카를 먹고 자란 닭이 낳은 프리미엄 목초란(木酢卵)을 사용해 한층 더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완성했으며, 냉장 디저트 형태로 선보여 신선함을 극대화했다. 이번 제품에는 ‘온 우주가 널 응원해’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인장을 적용해 특별함을 더했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경기 성남시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비렉스(BEREX)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오는 7월 31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8층에서 운영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코웨이의 슬립 및 힐링케어 전문 브랜드 비렉스 대표 제품을 중심으로 ‘리빙’, ‘쉼’, ‘모던’을 테마로 한 체험형 공간으로 꾸며졌다. 방문객은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며 각 제품의 기능과 활용도를 확인할 수 있다. 대표 제품인 ‘비렉스 트리플 체어’는 안마의자, 사무용 의자, 리클라이너 소파 기능을 하나로 담은 3-in-1 다기능 체어로, 세련된 디자인과 콤팩트한 사이즈에도 편안한 착좌감과 다양한
주류 전문기업 보해양조가 11일 기존복분자맛 과일소주 ‘복받은 부라더’를 리뉴얼한 신제품 ‘복받은부라더 홍연’을 출시한다도 밝혔다. 이번 제품은 과실주 시장에서독보적인 입지를 가진 보해 복분자주의 고품질 과즙을 베이스로 배, 사과 농축과즙을 더해 시원하고 상큼한맛을 구현했다. 여름철 가볍게 한 잔을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기존 과일소주와는 다른 새로운 선택지로떠오르고 있다. 보해양조는 20~30대 젊은 소비자층의 음주 트렌드 변화에 주목했다. ‘양보다질’을 추구하는 흐름에 따라 한 병을 마시더라도 제대로 된 술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기존 단일 과일소주 보다 다채로운 풍미를 제공해 안주 없
대명소노그룹은 지난 10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티웨이항공과의 기업결합 승인으로 티웨이항공에 대한 경영권 확보를 가시화 했다고 11일 밝혔다.대명소노그룹은 티웨이항공의 항공 안전성 강화와 재무 건전성 제고 등의 체질을 개선하고, 기존 호텔·리조트 산업과 항공 산업의 강점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또한 대명소노그룹은 오는 24일 열리는 티웨이항공 임시주주총회에서 항공, 경영, 재무, 고객 경험 등 각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9인의 신규 이사회의 후보자를 선임하고, 티웨이항공의 경영 방향성을 구체화하는 한편, 이를 실행에 옮기기 위한 기반 마련에 본격적으로 착수할 계획이다.대명소노그룹은
인테리어 브랜드 ‘우딘HAUS’가새로운 디자인의 트렌드 도어 ‘라운드 도어(Round Door)’를최근 출시했다고 밝혔다. 우딘HAUS의 이번 신제품은 미니멀 인테리어 트렌드를 고스란히 반영한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기존의 단조로운 도어 디자인에서 탈피한 비대칭 곡선 라인이 핵심이다. 세련된 비대칭 곡선, 절제된 미감, 유연한 공간 연출 등을 두루 갖춰 감각적인 공간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 실제로 우딘HAUS ‘라운드 도어’는상단부 한쪽에만 적용된 아치형 곡선 라인이 포인트다. 좌우가 대칭을 이루는 일반적인 아치형 도어와 달리한쪽에만 절제된 곡선을 넣어 부드러운 긴장감을 형성한다. 나아가 공간에 세
최근 금연 또는 궐련형 담배의 대체제 및 건강 상의 이유로 무(無)니코틴 액상 전자담배를 포함한 니코틴 유사 제품의 사용이 확산되면서, 관련 제품의 안전성과 규제 공백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무니코틴 액상으로 판매되는 일부 제품이 표기와 달리 메틸 니코틴 또는 고체형 니코틴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서 건강에 대한 우려와 불법 유통 논란이 확산되는 분위기다.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지난해부터 ‘무니코틴으로 광고하고 있으나,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메틸 니코틴 등 유사 니코틴을 사용하는 제품이 많아, 해당 제품을 사용할 때 에 안전성을 확인해야 한다’고 안내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이 베트남 어린이날(6월 1일)을 맞아 현지에서 첫 대규모 브랜드 체험 행사 ‘궁비 패밀리 데이’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31일 베트남 호치민의 카펠라 파크뷰에서 진행됐다. 현지 MZ세대 부모들과 자녀 등 약 150가족이 참여했다. 궁중비책의 전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비롯해 키즈 플레이존, 1:1 소아 피부 상담, 전문가 강연, SNS 포토존 및 인플루언서 콘텐츠 워크숍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행사 현장에는 베트남 환경친화제품 제조업 협회, 호찌민 청년기업가협회 부회장을 비롯한 소아과 전문의, 아동심리학자, 틱톡커, 현지 기자단 등이 참석했
현대백화점이 인공지능(AI) 기반 쇼핑 어시스턴트 ‘헤이디’를 선보이며, 오프라인 쇼핑 경험에 새로운 변화를 예고한다고 11일 밝혔다. ‘헤이디’는 고객의 취향과 요구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점포 내 브랜드, 레스토랑,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추천하는 혁신 서비스로, 국내 백화점 업계 최초로 생성형 AI를 오프라인 리테일에 접목했다. 이번에 공개된 ‘헤이디 글로벌’은 영어, 중국어, 일본어, 태국어, 말레이시아어, 베트남어, 아랍어 등 7개 언어를 지원하며,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쇼핑 가이드 역할을 한다. 현대백화점은 6월 한 달간 동대문점에서 QR코드를 통한 시범 운영을 거쳐, 7월부터 전국 현대백
쿠팡이츠서비스(CES)가 배달파트너의 안전한 운행 환경 조성을 위해 전국 단위로 운영 중인 ‘무상 안전점검 프로그램’이 누적 지원 인원 3000명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CES는 올해 하반기까지 2000명을 추가 지원하며 실효성 높은 안전 관리 체계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CES는 2023년부터 배달파트너를 위한 무상 안전점검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정비 전문가의 정밀 점검과 소모품 무상 교체 등을 통해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지원책을 제공해왔다. 해 상반기에는 서울, 경기, 인천을 포함한 수도권은 물론 원주, 청주, 대구, 울산 등 전국 13개 지역에서 총 14회에 걸쳐 안전점검을 진행 중이다. 점검은 오는 6월 말까지 이어지
CJ제일제당이 미국 대형 유통채널 ‘크로거’에 ‘비비고 냉동 떡볶이’를 공식 입점시키며 북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말 미국 코스트코에 상온 떡볶이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 냉동 제품으로 현지 그로서리 채널까지 판로를 확대해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선 것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냉동 떡볶이는 별도의 재료 손질 없이 바로 조리가 가능해 간편함과 맛 품질을 동시에 잡은 점이 특징이다. 쫄깃한 떡 식감과 한국식 집떡볶이 소스를 적용해 K-푸드를 선호하는 현지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은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떡볶이 인기가 꾸준히 상승하는 가운데, 미국 내에서는 특히 매콤달콤한 정통 한국식 떡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