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이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2025년 10월 13일까지이며, 오리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2026년 2월 4년제 정규대학(원) 졸업예정자 및 기 졸업자이며, 모집 부문은 일반관리, R&D, 디자인, QA, QM, AGRO 등이다. 서류전형, 온라인 인적성검사, 1차 면접, 커리어 위크, 최종 면접, 채용 검진을 거쳐 신입사원을 선발한다.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련법에 의거해 우대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최종 면접에 앞서 지원자에게 실질적인 직무 경험과 정보를 제공하는 ‘커리어 위크’ 프로그램을 새롭게 도입했다. 커리
서울시는 한강벨트 등 시민 수요가 많은 지역에 오는 2031년까지 19만8000천호를 집중적으로 착공해 실질적인 집값 안정을 유도하겠다고 밝혔다.오세운 서울 시장은 또 강남3구와 용산구에 지정된 토지거래허지역을 "현재로선 추가로 지정할 계획을 없다"고 밝혔다.서울시는 29일 재개발 사업 등 정비사업 속도를 한 단계 더 끌어올리기 위해 절차 간소화, 협의 검증 신속화, 이주 촉진 등을 내용으로 하는 '신속통합기획(신통기획) 2.0'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신통기획은 민간 주도 개발에 공공이 초기부터 계획을 지원하는 정비사업 방식이다.이날 신통기획 2.0 계획에 따르면 구역지정부터 입주까지 기간을 기존 18.5년에서 12년으로 최대 6.5
대상이 오는 10월 4일부터 8일(현지 시간)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 2025’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를 발판으로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하고 유통 접점을 강화해 유럽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구상이다. 올해로 38회를 맞는 아누가는 2년마다 열리는 글로벌 식품업계 최대 규모의 박람회다. 이번 전시에는 118개국의 8000여 개사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할 전망이다. 올해는 한국이 박람회 주최 이래 처음으로 공식 주빈국(으로 선정되면서 K-푸드의 위상이 한층 부각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상은 한국식품산업협회가 주관하는 ‘K-푸드 주빈국관’ 내에 부스를 마련해
KGC인삼공사 정관장이 운영하는 부여·원주 공장 견학 프로그램 방문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9일 정관장에 따르면 2025년 7월 기준 제조공장의 누적 방문객 수는 7만명을 넘어섰다. 2025년도 7월 누적 방문객 수는 2083명으로 코로나 발생 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달성했다. 2024년 공장 견학 방문객 수는 6486명으로, 2023년 대비 83% 증가했다. 올해 7월까지 부여공장에는 2083명, 원주공장에는 2246명이 다녀가며 견학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 부여공장의 해외 방문객 비중은 2023년 18%에서 2025년 약 22%로 늘었다. KGC인삼공사는 단순한 견학을 넘어 청년과 학생들을 위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확대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
CJ제일제당이 UN피스코가 주최한 ‘2025 SDGs 대상’에서 ‘해양생태계 보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해양생태계 보전’은 유엔이 발표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17개 항목 중 14번째 항목으로, CJ제일제당은 생분해성 소재 개발•생산을 통해 해양환경 보호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CJ제일제당은 2022년 인도네시아 파수루안 공장에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경쟁력을 토대로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인 ‘PHA’ 전용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양산을 시작했으며, 이를 생분해 소재 전문 브랜드 ‘PHACT’로 론칭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에서 유래된 성분을 먹고 자연적으로 세포 안에 쌓는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의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브랜드 초공진(CHOGONGJIN)이 광채·보습 라인 ‘설본’의 신제품 아이크림과 아이마스크 2종을 패션·라이프스타일 플랫폼 29CM(이십구센티미터)에 단독으로 선론칭 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나이아신아마이드(Niacinamide)와 경북 상주 홍시 추출물을 핵심 성분으로 담았다. 나이아신아마이드는 멜라닌이 표피까지 이동하는 경로를 차단해 피로와 스트레스로 칙칙해지기 쉬운 눈가 피부를 환하게 가꿔준다. 왕에게 진상되던 경북 상주의 홍시는 매년 첫눈이 내리는 11월에 수확해 저온에서 장시간 숙성, 비타민 C와 항산화 성분을 진하게 응축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순
빙그레가 유럽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ANUGA(독일 퀼른식품박람회) 2025’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빙그레는 현지시간으로 10월 4일부터 8일까지 독일 퀼른에서 개최되는 독일 퀼른식품박람회에 홍보 부스를 꾸린다. 박람회를 방문하는 글로벌 업계 관계자와 관람객들에게 식물성 메로나와 식물성 붕어싸만코를 알릴 예정이다. 빙그레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유럽 시장에 붕어싸만코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특히 식물성 붕어싸만코 출시로 식물성 아이스크림 라인업을 확장하며 유럽 시장을 공략한다. ‘ANUGA 2025’는 SIAL Paris(파리 국제식품박람회), FOODEX(일본 도쿄식품박람회)와 함께 세계 3대 식품 박람
공구기업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대표 홍성완)의 전문가용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디월트는 다가오는 추석 벌초 시즌과 야외 현장 관리에 유용한 정원 공구와 핸드카트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60V MAX 플렉스볼트 BL 양손 핸들 예초기’는 4,000RPM부터 5,100RPM까지 3단 속도 조절이 가능해 환경에 따라 파워를 조절해 작업이 가능하다. 좌우 핸들이 결합돼 핸들링이 수월하며 체형에 맞게 어깨 하네스를 체결해 안정적인 작업을 지원한다. ‘60V MAX 플렉스볼트 BL 25cm 장대 체인톱’은 최대 체인 속도 15.6m/s, 최대 1.7마력의 강력한 절단 성능으로 최대 20cm의 절단 길이를 자랑하며 두꺼운 나무도 한 번에 절단할 수 있다.
프리미엄 주류 기업 리코 스피릿츠 코리아(Rico Spirits Korea)는 멕시코 할리스코 계곡에 위치한 세계적 증류소 라 코프라디아(La Cofradia)와 함께 만든 프리미엄 테킬라 ‘카트리나(Catrina)’를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카트리나는 멕시코 전통 축제 망자의 날(Día de Muertos)의 상징이자 악귀를 쫓고 행운을 부르며 사랑을 이루게 하는 ‘카트리나(Catrina)’를 모티브로, 장인이 직접 핸드 페인팅한 세라믹 보틀에 담긴 100% 블루 아가베 테킬라다. 현재는 멕시코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테킬라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이번 신제품 론칭은 차세대 주류로 급부상중인 테킬라 시장을 적극 공략하는 동시에 프리미엄 테킬라
농심이 다음달 14일, 스낵 신제품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한국식 양념치킨의 매콤달콤한 풍미를 바삭한 감자칩에 담은 포테토칩 ‘포슐랭가이드’ 네 번째 시리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K푸드 인기가 높아지면서, 담백한 치킨에 양념을 곁들인 한국식 양념치킨이 주목받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2024년 발표한 해외 한식 소비자 조사에서도, ‘한국식 치킨’이 라면과 함께 최근 1년간 자주 먹은 K푸드 중 하나로 꼽혔다. 농심은 K-양념치킨 특유의 매콤달콤한 소스 맛을 구현하기 위해, 고추장과 간장, 마늘 등 핵심 재료의 풍미를 살린 전용 시즈닝을 개발했다. 농심은 포테
뷰티 브랜드 토니모리가 스킨케어 라인업 ‘그린티 수분 라인’, ‘블랙티 인텐스 라인’, ‘아줄렌 안티 블레미쉬 라인’ 등 3개 라인, 총 13개 제품에 대해 제품명을 비롯, 성분ㆍ패키징ㆍ용량을 개선하여 리뉴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리뉴얼 신제품은 식물성 PDRN을 비롯한 유효성분 강화, 추가 임상 테스트를 통한 제품 신뢰도 및 효능 입증, 제품 용량 증대 등으로 효능과 사용성을 업그레이드했으며, 토니모리의 새로운 리브랜딩 정체성을 적용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그린티 수분’ 라인은 기존 ‘더 촉촉 그린티’ 라인에서 속수분 케어 및 수분 지속력 등 임상 테스트를 대폭 강화하여 리뉴얼 출시했다. 일반 녹차보다 항산
AI 및 데이터 서비스 회사 한국 그루브(Gruve Korea)가 ‘에이전트포스 파일럿 프로그램(Agentforce Pilot Program)’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최소한의 투자와 시행착오로 기업 고객들이 AI 에이전트(목표 달성을 위해 필요한 작업을 스스로 결정 및 수행하는 자율 지능형 시스템)를 도입하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가치를 검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기업이 운영 중인 세일즈포스(Salesforce)와 통합돼 고객 문의 응대, 데이터 처리 등 반복 업무를 실시간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총 5주간 비즈니스 파악, AI 에이전트 구축, 테스트, 운영, 성과 분석 등의 체계적인 프로세스로 진행된다. 종료 후에도 한국 그루
롯데칠성음료가 칼로리 부담 없이 달콤한 복숭아와 향긋한 홍차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제로 칼로리 에너지음료 ‘핫식스 더킹 아이스피치 제로’ 355mL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핫식스 더킹 아이스피치 제로는 복숭아 농축액과 홍차 분말을 담아 달콤하고 상큼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카페인 100mg과 타우린 100mg을 함유해 피로 해소, 집중력 향상 등 에너지 충전을 칼로리 부담 없이 한 캔 355mL기준 8kcal로 즐길 수 있다. 패키지는 복숭아의 달콤함을 담은 주황색 배경에 핫식스를 상징하는 불사조 이미지가 적용되어 에너지음료로서 강렬함을 그대로 살렸다. 제품 라벨에 제로 문구를 부각해 제로 칼로리 에너지음료의 제품 특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