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소비자물가가 2.1% 오르며 석 달 연속 2%대 오름세를 나타냈다.통계청이 2일 발표한 3월 소비자물가 지수는 116.29(2020년=100)로 1년 전 같은 달보다 2.1% 올랐다.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올해 1월 2.2%로 올라섰고 2월에도 2.0%를 이어갔다.'밥상 물가'를 보여주는 신선식품지수는 1년 전보다 1.3% 내렸다. 2월(-1.4%)에 이어 두 달 연속 하락했다.다만 농축수산물은 1년 전보다 0.9% 상승했다.특히 축산물(3.1%)과 수산물(4.9%)에서 오름폭이 컸다. 세부 품목별로 보면 무(86.4%), 배추(49.7%), 양파(26.9%) 가격의 오름폭이 컸다. 반면 감(-26.5%), 토마토(-19.8%), 파(-18.3%)는 크게 내렸다.가공식품은 상승률이 3.6%로 2023년 12월(4.2%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 하이트진로가 뉴질랜드 ‘말보로(Marlborough)’지역 프리미엄 와인 ‘드라이랜드 소비뇽 블랑(Drylands Sauvignon Blanc)’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드라이랜드 와이너리는 1980년 설립, 말보로 지역 최초의 소비뇽 블랑 포도나무가 심어진 밭 일부를 소유하며 고품질 와인을 생산했다. 2006년 세계 최대 소비뇽 블랑 생산업체인 컨스텔레이션 브랜드(Constellation Brands)가 인수하고 2020년 대규모 투자와 리뉴얼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했다. 이후 첫 출시된 2023년 빈티지는 미국 유명 와인 어워드인 ‘텍솜 어워드(The TEXSOM International Wine Awards)’에서 플래티넘(Platinum)을 수상, 2024년 빈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스케치(대표 이주성)는 누구나 쉽게 3D 인테리어 콘텐츠를 탐색하고 직접 발행할 수 있는 아키스케치 커뮤니티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키스케치는 모바일 앱은 누구나 쉽게 인테리어 콘텐츠를 탐색하고 직접 발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3D 인테리어 디자인 관련 영감이 필요할 때,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으며 자신이 만든 3D 인테리어 콘텐츠 포트폴리오를 보여줄 수도 있다. 아키스케치는 모바일 앱을 순히 예쁜 사진을 보여주는 공간이 아니라, 디자이너와 사용자, 브랜드가 함께 소통하는 디자인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팔로우, 채팅, AI 추천 기능 등 커뮤니티 기능을 도입할 예정
이탈리아 명품 피트니스 기구 브랜드 테크노짐이 ‘테크노짐 트레이닝 코치(Technogym-Training Coach)’의 한국어 앱을 공식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전 세계 100만명 이상 사용자가 이용하는 ‘테크노짐 앱’은 루틴, 세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칭부터 유산소, 근력,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까지 폭넓은 운동 가이드를 지원해 손쉽게 개인별 맞춤 트레이닝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디지털 피트니스 플랫폼이다. 특히, 테크노짐 앱은 테크노짐만의 독자적인 기술력과 AI 기반의 개인 운동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운동 루틴과 콘텐츠를 자동으로 추천한다. 로그인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 운동 결과를 기록
하이트진로가 ‘핵아이셔’의 초강력 짜릿한 맛에 제로슈거를 적용한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다. 하이트진로는 오리온 ‘핵아이셔’ 브랜드와 손잡고 극강의 짜릿한 신맛을 구현한 ‘핵아이셔에이슬’을 한정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새로운 협업 제품을 출시, MZ세대 공략 강화를 지속한다. 이번에 출시한 ‘핵아이셔에이슬’은 제품명에 걸맞게 기존 아이셔에이슬 대비 신맛을 더욱 극대화해 극강의 상큼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제로슈거 제품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귀여운 두꺼비 캐릭터와 ‘핵아이셔’의 톡톡 튀는 옐로우, 블랙 컬러 디자인 조합으로 즐거운 음용
이자카야 프랜차이즈 ‘꼬치공방’이 지난달 31일 경기 화성시 향남점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꼬치공방은 3월에만 문래점에 이어 매장 2개를 연이어픈하며 프랜차이즈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향남점은 기존 매장에서 1000만원대의 소자본으로 업종을 변경한 사례다. 영업중단 기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2주 만에 매장을 새롭게 탈바꿈시켰다. 가맹점주의 손실을 최소화한 셈이다. ‘꼬치공방’의 운영사 ‘비범한녀석들’ 측은 “향남점은 최소한의 비용과 시간만으로 매장을 전환할 수 있도록 본사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며 “실제로 향남점은 인테리어, 주방 설비, 간판 등 대부분의 요소를 기존 구조를 최대한 활용해 비
이디야커피가 창립 24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지속적인 성장과 내실 있는 도약을 다짐했다. 이디야커피는 서울 강남구 이디야커피 사옥에서 창립 24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문창기 회장과 조규동 대표이사를 비롯한 본사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장기 운영 가맹점에 대한 시상을 시작으로, 장기근속 직원들을 포함해 이디야커피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한 모든 임직원을 격려하는 자리가 이어졌다. 문창기 회장은 이날 창립기념사를 통해 “이디야커피는 지난 24년 동안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성장해왔다”며 “앞으로 더 큰 도약을 위해 속도감 있는 업무처리와 책임 있는 자세
미국 정통 스매시 버거 브랜드 보어드앤헝그리(Bored & Hungry)가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 입성한다. 수제버거 브랜드인 보어드앤헝그리는 성수동 1호점의 성공을 시작으로 마포 2호점, 수원 스타필드 팝업스토어에 이어 더현대 서울에 입점한다고 1일 밝혔다. 보어드앤헝그리는 2022년 미국 햄버거 대회 1위를 수상한 셰프 난도의 레시피를 바탕으로, 정통 미국식 스매시 버거의 깊은 맛과 감성을 그대로 재현한 브랜드다. 국내에는 고기깡패 햄버거로도 알려져 있다.특히 1호점이 위치한 성수동 매장은 NFT 캐릭터인 BAYC(Bored Ape Yacht Club) 그래피티로외벽을 장식해 눈길을 끌었으며, SNS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수핫플레이스’로 부상했다.
캄파리코리아는 세상에서 가장 우아한 위스키라 평가받는 '더 글렌그란트 위스키'를 5성급 호텔의 최고급 요리와 함께 페어링하는 '스플렌더 저니(Splendor journe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시그니엘 호텔 바 81을 필두로 이후 서울 소재 다양한 5성급 호텔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더 글렌그란트의 다양한 싱글 몰트 위스키를 고품격 요리와 함께 페어링해 특별한 미식 경험을 추구한다.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스플렌더 저니 행사 기간에 연인, 가족 등과 함께 시그니엘 호텔 바 81을 방문하면 다양한 고급 식재료를 사용한 시그니엘 타워 메뉴에 더 글렌그란
교원 웰스(Wells)가 역대 가장 슬림한 냉온정수기 ‘슬림원’을 공식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슬림원은 교원 웰스가 4년 만에 풀체인지하여 선보이는 직수형 냉온정수기 신제품으로, 사이즈는 물론, 성능과 정수 품질, 디자인까지 모두 혁신해 경쟁력을 대폭 강화한 차세대 전략 모델이다. 이 제품은 교원 웰스의 특허 기술인 이중관 냉각장치의 체적을 약 60% 줄이면서 에너지 효율을 향상한 ‘3세대 이중관 냉각기술’을 최초로 적용했다. 이를 통해 성인 한 뼘 수준인 16cm 공간에 다양한 혁신 기술을 모두 담아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특히, 슬림원은 새로 개발한 3중 미네랄 필터 시스템을 도입해 물맛과 정수 품질도 차별화했다. 기존
국내 최대 규모의 베이커리 전문 전시회 ‘2025 한국국제베이커리페어’가 2일부터 5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열린다. 코엑스(사장 조상현), (사)대한제과협회(회장 마옥천), (사)한국제과기능장협회(회장 이석원)가 공동 주최하는 ‘한국국제베이커리페어’는 ‘베이커리 라이프스타일, 문화를 선보이다(Inspire Baking life)’를 주제로 진행된다. 150개사 300부스가 이번 전시회에 참여해 원부재료부터 베이커리 완제품까지 베이커리 매장에 필요한 품목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베이커리 산업을 대표하는 명장들과 미래의 제과기능장들이 함께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의 자리를 마련했다. ‘2025 한국국제베이커리페어
뇌질환의 예방·진단·치료를 위한 전자약 플랫폼을 운영하는 헬스케어 스타트업 리솔(LEESOL)이 스포츠 전문 매니지먼트 기업 넥스트크리에이티브(대표 박은님)와 스포츠 분야 멘탈케어 및 마케팅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리솔은 자사의 웨어러블 헬스케어 디바이스 ‘슬리피솔’(sleepisol) 시리즈를 넥스트크리에이티브 소속 선수들에게 제공하고, 선수들의 실사용 경험을 기반으로 멘탈케어 효과를 검증하는 한편, 공동 연구 및 상품개발, 선수 컨디션 개선 지원 등 다양한 방식의 실증 협력을 전개하며 스포츠 현장 중심의 전략적 협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넥스트크리에이티브는 국가대
국내 매트리스 제조 분야에서 20년간 독보적인 위치를 유지해온 신성아르마니가 최근 조달청으로부터 'G-PASS 기업 인증'을 획득하며 국제 시장으로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G-PASS(Government Performance ASSured)는 기술력과 품질이 뛰어난 국내 중소·중견기업 중 해외 조달시장에서 활약할 가능성이 있는 기업에게 부여되는 공식 인증이다. 이 인증은 해외 바이어와 조달기관에 '한국 정부가 인정한 우수한 조달기업'이라는 강력한 신뢰의 표시로 작용한다. 또한 조달청으로부터 G-PASS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여기에는 해외 입찰 정보 제공, 바이어 연결, 해외 전시회 참가 지원 등이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