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산청(청장 최응천)이 국가유산진흥원(원장 이귀영)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의 대표 프로그램 ‘국가유산 방문자 여권 투어’에서 첫 외국인 완주자가 탄생했다.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은 국가유산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국내외에 알리기 위한 사업이다. 그중 ‘국가유산 방문자 여권 투어’는 전국 76개의 국가유산 방문코스 거점을 방문하여, 특별히 제작된 방문자 여권에 장소별 도장을 찍어 완성하면 기념품을 증정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 5월에 시작된 이후 내외국인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2024년에는 12만 명 이상이 신청하며 품귀 현상을 빚었고, 이에 올해부터는 배
오뚜기가 간식, 반찬, 안주 등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간편식 ‘오즈키친 미트볼’ 3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오즈키친 미트볼’은 △새콤달콤한 토마토 소스로 클래식한 맛을 더한 ‘토마토 미트볼’, △고소하고 부드러운 로제크림소스가 조화를 이루는 ‘로제 미트볼’, △레드와인의 풍미와 양송이의 씹는 맛이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데미글라스 미트볼’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오즈키친 미트볼’은 100% 국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부드럽고 탱글한 식감을 자랑한다.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구성되어 간편성과 편의성을 모두 갖췄다. 또한, 전자레인지나 팬 조리만으로도 손쉽게 즐길 수 있으며, 오므라이스, 파
KT&G가 ‘제15회 KT&G SKOPF’에 선정된 성의석 작가의 개인전시를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지난달 22일 개최했다. ‘SKOPF’는 KT&G 상상마당이 2008년부터 국내 사진가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운영해 온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총 51명의 작가를 배출했으며, SOKPF 출신 작가들은 국립현대미술관 올해의 작가상과 일우사진상을 수상하는 등 사진계에서 맹활약을 이어 나가고 있다. 제15회 KT&G SKOPF에서는 총 3인의 사진가를 선정했으며, 선정된 작가들은 활동 지원금과 멘토링, 그룹 전시회 등 700만원 상당의 지원을 받는다. 3인의 사진가 중 성의석 작가는 올해의 최종 사진가로 선정돼 작품 제작, 출판 등 약 4000만원 상당
CJ제일제당이 한식 파인다이닝 실습 프로그램인 ‘K-스타쥬’ 4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K-스타쥬’는 유망한 젊은 한식 셰프들을 육성하는 퀴진케이(Cuisine. K) 프로젝트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최고 수준의 한식 레스토랑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인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영셰프들의 한식에 대한 견문을 넓히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이번 4기 프로그램에는 ‘산’, ‘소설한남’, ‘솔밤’, ‘소울’, ‘주은’, ‘정식당’ 등 국내 유명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총 6곳이 참여한다. 서류와 면접을 거쳐 선발된 참가자들은 두 달간 실습을 진행한다. 다양한 식재료와 요리 기법으로 한식을
중국의 5월 수출이 전년 동월 대비 4.8%(달러화 기준)에 그쳐 예상치를 하회했다.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중국 세관당국인 해관총서는 지난 5월 수출액이 3161억달러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4.8% 증가한 것으로 로이터통신과 블룸버그통신 예상치를 모두 밑돌았다. 수입액은 2128억달러로 3.4% 감소했다. 로이터통신 예상치(0.9%)보다 감소폭이 컸다. 한편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중국의 5월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지난해 동월 대비 0.1% 하락했다. 당국의 내수 부양 의지에도 4개월 연속 하락한 것이다. 이는 지난 3월과 4월(-0.1%)의 하락률과 같으며, 로이터통신이 집계한 전망치(-0.2%)보다는 높았다.중
더본코리아는 6월 9일부로 기존 백종원·강석원 각자 대표 체제에서 백종원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각자대표 체제에서 발생했던 의사결정 지연과 책임소재 불명확성을 해소하고, 백종원 대표가 직접 경영 전반을 진두지휘하게 된다. 백 대표는 “이번 위기는 본질에 충실해야 한다는 준엄한 경고”라며, “배수진의 각오로 반드시 기업의 혁신과 도약을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대표이사 직속에 전략기획본부를 신설, 리스크 통합 대응 및 경영 효율화ㆍ관리체계 정비를 주도하게 된다. 또한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신사업 발굴 등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면서 당면한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는 컨트롤타워로서 기능하게 된다.
강원도 로컬 식재료를 활용한 수제맥주 브랜드 감자아일랜드의 서브 브랜드 **‘감자프라이즈’**가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대전 신세계백화점 Art&Science점지하 1층 아쿠아리움 앞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감자프라이즈는 시즈닝, 소스, 토핑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해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수제 감자튀김 브랜드로, 대표 메뉴로는 춘천 닭갈비 프라이즈, 아메리칸 치즈 프라이즈, 미트러버 프라이즈, 베이직 프라이즈 등을 선보인다. 강원도산 감자를 활용해현장에서 바로 썰어 신선하게 튀겨낸 감자튀김은 감자아일랜드의 수제 감자맥주와 함께 페어링할 수 있어, 백화점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감
뷰티 브랜드 홀리카 홀리카(HOLIKA HOLIKA)가 9일, 싱글 컨실러 라인 ‘마이 페이브 피스 컨실러’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컨실러는 다양한 피부 톤과 커버 니즈를 반영한 12가지 컬러로 구성돼 있으며, 꼭 필요한 컬러만 골라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한다. 콤팩트한 사이즈와 부드러운 텍스처, 그리고 믹스 앤 매치 가능한 컬러 구성으로 누구나 손쉽게 자연스러운 커버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컨실러 제형은 크게 프라이머 1종, 기름종이밤 1종, 코렉터 4종, 다크서클 컨실러 2종, 스킨&스팟 컨실러 3종, 컨투어용 쉐이딩 1종으로 총 6가지 제형으로 나뉘며, 부위별·고민별로 세분화했다.‘스노우 베일’은 피
농심이 일본 하라주쿠에 아시아 첫 매장이자 글로벌 2호점 ‘신라면 분식’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신라면 분식’은 농심이 세계 주요 관광지에서 신라면의 매운맛과 농심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지난 4월 페루 마추픽추를 시작으로 운영 중인 글로벌 농심 라면 체험공간이다. 일본 신라면 분식은 패션과 대중문화의 중심지로 알려진 하라주쿠 ‘다케시타 거리’에 위치했다. 농심은 현지 젊은 층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도 즐겨 찾는 명소에서 신라면 분식을 운영해 글로벌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일본 신라면 분식에 라면 즉석조리기로 신라면·신라면 툼바·짜파게티 등 다양한 농심 제품을 맛볼
롯데칠성음료가 식물성 음료 '오트몬드'에 단백질 함량을 높인 '오트몬드 프로틴' 3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단백질 음료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다양한 맛으로 단백질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오트몬드 프로틴 쿠키앤크림, 초코, 고소한 맛을 출시한다. 오트몬드 프로틴은 제로 슈거 단백질 음료로 소비자가 당에 대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250ml 한 팩당 달걀 약 3개 분량에 해당하는 단백질 21g을 함유했다. 250ml 팩 형태의 단백질 음료에 없던 새로운 쿠키앤크림 맛,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초코 맛, 귀리와 아몬드 풍미를 담은 고소한 맛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근육 성장과 회복에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의 반려동물 브랜드 포포몽(PAW-PAW MOMG)이 반려동물 전용 발 세정 티슈 신제품 ‘산책 후엔 발티슈’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깨끗한나라 포포몽은 스킨케어, 플러셔블, 고양이 전용 티슈 등 반려인들의 니즈를 세분화한 티슈들을 선보인 후 누적 판매량 36만 개를 돌파하며 반려인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다. 반려인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과 실사용 만족도에 힘입어, 반려견을 위한 발 전용 세정 티슈를 출시했다. 신제품 ‘산책 후엔 발티슈’는 산책 후 강아지 발에 묻은 먼지와 이물질을 물 없이 간편하게 닦을 수 있는 발 전용 티슈로, 세정과 보습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것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유진)은 1인용 암체어 ‘도도 부클 패브릭’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1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기획됐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오피스텔이나 원룸 등 소형 주거 공간에 적합하며,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공간에 개성과 스타일리시한 포인트를 더할 수 있는 제품이다. ‘도도 부클 패브릭’ 암체어는 360˚ 회전이 가능한 스위블 기능을 갖춰, 한 자리에서 다양한 방향으로 전환할 수 있다. TV를 보다가 책상 쪽으로 돌아앉거나, 창가를 향해 휴식을 즐기는 등 자연스럽고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손님과의 대화 시에도 시선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 제품은 부클 원단을 사용해
국순당이 ‘국순당 생막걸리’를 재활용이 용이한 친환경 ‘에코라벨’을 적용한 제품으로 개선해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에코라벨은 제품 정보 등이 기재되는 라벨을 막걸리 페트병과 함께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개선한 친환경 라벨이다. 라벨을 막걸리 용기와 동일한 PET 재질로 만들고, 인쇄 잉크도 재활용 공정에서 라벨 인쇄 잉크의 분리성이 뛰어난 특수 잉크를 적용했다. 국순당은 SK마이크로웍스와 막걸리 용기에 에코라벨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해 왔으며, 여러차례 재활용성과 안전성, 편리성 등을 연구해 국순당 생막걸리에 적용케 됐다.국순당은 에코라벨 적용 국순당 생막걸리 라벨에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녹색인증 심의위원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