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웰스(Wells)의 직수정수기 '슬림원'이 ‘2025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본상(Final Entry)을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슬림원은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석권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고 16일 밝혔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일본디자인진흥원(JIDP)이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제품의 디자인, 혁신성, 사용자 경험, 친환경성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작을 선정한다. iF, 레드닷, IDEA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슬림원은 자연을 모티브로 한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의 코크를 채택해 지속가능한 디자인 철학을 담았다. 복잡한 요소를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인공지능(AI) 시대에 필요한 인적자원(HR) 전략을 제시하는 ‘흐레카(Hreka)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흐레카’는 HR(Human Resources)과 유레카(Eureka)의 합성어로, HR 인사이트가 필요한 순간 ‘유레카’를 외치게 할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11월 12일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진행되는 이 행사는 ‘AI와 일하는 조직, HR이 준비할 미래’를 주제로 채용·성과관리·조직문화·인재육성·리더십·평가제도 등 총 6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마이크로소프트(MS), 우아한형제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등 국내외 주요 빅테크 기업의 HR 리더들이 연사로 참여해 실전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18일 서울 난지한강공원 젊음의광장에서 열리는 ‘2025 입크페스티벌’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피죤은 오는 18일 ‘2025 입크페스티벌’이 진행되는 난지한강공원 젊음의광장에 팝업 부스를 열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030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스프레이피죤’ 신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스프레이피죤은 10월 말 리뉴얼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이번 ‘2025 입크페스티벌’을 통해 선공개된다. ‘리프레시 위드 피죤(Refresh with Pigeon)’을 콘셉트로 구성된 팝업 부스에서는 초고농축 피죤, 액츠 캡슐세제, 스프레이피죤 등을 증정한다. 시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버팔로 트레이스를 수입 유통하는 비이엑스 스피리츠 코리아(이하 비이엑스 스피리츠, BEX Spirits Korea)는 올해 하반기 이마트 주류위크를 맞아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1792 풀프루프 싱글배럴’을 단독으로 한정 판매한다고 16일 밝혔. 이번에 이마트 하반기 주유위크에 단독으로 한정 판매하는 ‘1792 풀푸르프 싱글배럴’은 미국 내에서 판매되는 최상위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중 하나로 많은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도 알려져 있다. 이번 제품은 위스키 평론가인 짐 머레이가 2020년 위스키 바이블에서 올해의 위스키로 선정하기도 했으며, 지난 2021년 샌프란시스코 주류 품평회(San Francisco Worl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고객의 피부건강 개선을 위한 이벤트 시즌2 “내 피부와의 케미가 궁금하다면?”을 진행한다. 닥터지는 16일부터 11월 16일까지 한 달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닥찌 라운지에서 자체 개발한 AI 피부 진단 서비스 ‘Ai 옵티미’를 활용한 “내 피부와의 케미가 궁금하다면?” 이벤트 시즌2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닥찌 라운지의 두 번째 단독 이벤트이다. 피부 진단을 넘어 현재 사용 중인 화장품의 성분 적합성까지 분석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닥터지는 ‘누구나 피부를 건강하게’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고객들의 피부 건강 증진을 돕기 위해 이벤트를 지속하고 있다. 분석 서비스는 자사∙타사 제품 구분
2025년 10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BBQ, 2위 교촌치킨, 3위 맘스터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8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 달간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7,191,027개를 분석하여 자들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 된다. 치킨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2025년 하반기 주요 기업의 신입 및 인턴 채용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밝혔다. 채용을 진행 중인 기업은 한독, 엔씨소프트, GS글로벌, 키움증권, 파수, 한진 등이다.◇ 한독은 오는 19일까지 ‘전문의약품 영업/마케팅 공채 및 직무별 수시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직무는 영업/마케팅, 총무, 제품개발 등이다. 직무별 자세한 지원 자격 및 우대 사항은 채용 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1차 인터뷰 △2차 인터뷰 △최종 CEO 인터뷰 순이다. ◇ 엔씨소프트는 오는 21일까지 ‘2025 NC Company 신입사원/전문연구요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NC AI, 빅파이어게임즈, 퍼스트스파크게
씨티은행은 10·15 부동산 대책이 단기적으로 시장을 안정시킬 수 있겠지만, 향후 수도권 집값이 쉽게 꺾이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16일 씨티은행의 김진욱 이코노미스트는 "이재명 정부의 10·15 부동산대책은 단기적으로 수도권 주택 가격 상승률, 거래량, 가계부채 증가율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을 수 있다"고 평가했다.정부는 전날 기존 규제지역인 강남 3구·용산구를 포함한 서울 25개 구 전역과 한강 이남의 경기도 12곳 등 총 27곳을 조정대상지역·투기과열지구·토지거래허가구역 등 '삼중 규제지역'으로 묶고 대출 규제도 강화했다.김 이코노미스트는 이번 대책에 세제 개편은 빠졌다며 "향후 수도권 집값은 구조적인 요인으로 인
롯데장학재단이 지난 14일 서울 용산소방서 강당에서 '신격호 롯데 나라사랑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국가를 위해 공무를 수행하던 중 순직하거나 부상당한 소방관 자녀 50명에 총 2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재단은 올해 소방청과 협력해, 지난 15년 이내 국가로부터 순직/공상을 인정받은 소방관 자녀 중 현재 초/중/고/대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장학생으로 선발했으며, 이들에게 1인당 4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신격호 롯데 나라사랑 장학금'은 재난 상황 발생 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공무원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이들의 자녀들이 부모님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며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2025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하며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고 15일 밝혔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일본디자인진흥원(JDP)이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의 iF·레드닷,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이번 수상으로 코웨이는 올해 세계 4대 디자인상을 모두 석권하며 디자인 혁신성을 입증했다. 수상작 ‘인버터 제습기 23L’는 콤팩트한 사이즈에도 하루 최대 23L의 강력한 제습량을 구현한다. 자사 기존 모델 대비 약 3배 빠른 속도로 약 30분 만에 쾌적 습도에 도달하며, 6.
매일유업의 균형영양식 전문 브랜드 ‘메디웰’이 전문의와 공동 개발한 신제품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소화 편의성과 완벽한 영양 균형에 집중한 것이다. 유당이 없는 ‘유당 0g’ 락토프리 제품으로, 평소 유제품 섭취 시 불편했던 사람들도 편안하게 먹을 수 있다. 또한 체내 흡수가 빠른 MCT유(중쇄지방산)와 소화 부담이 적은 저분자가수분해단백질을 사용하여, 소화 기능이 저하된 노년층도 부담 없이 먹으며 영양을 보충할 수 있다. 또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3대 필수 영양소는 물론, 25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균형 있게 담아냈다. 특히 놓치기 쉬운 셀레늄, 크롬
농심이 농심켈로그와 함께 유엔식량농업기구가 지정한 세계 식량의 날(10월 16일)을 맞아 결식아동들에게 식품을 기부했다. 지난 2020년부터 기부를 매년 이어오며 올해로 6년 차를 맞았다. 양사는 지난 14일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과 전달식을 갖고, 지난해보다 기부 수량을 20% 늘린 6000인분 상당의 스낵과 시리얼을 기부했다. 기부한 물품은 전국 아동복지기관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2025년 세계 식량의 날 주제인 ‘더 나은 식량과 미래를 향한 동행’에 기여하고자 기부를 결정했다”라며, “어려운 환경에 놓인 우리 어린이들이 역경을 딛고 미래의 주역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교원그룹(회장 장평순)은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2025 교원 CQ(Creative Quotient) 창의력 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5회째를 맞는 ‘교원 CQ 창의력 대회’는 전국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수리, 과학, 언어 3개 영역의 융합창의력을 평가하는 대회다. 교원그룹과 서울교육대학교(이하 서울교대) 교수진이 아이의 창의적 잠재성을 발견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도록 진단하고자 공동으로 개발한 평가다. 올해 교원 CQ 창의력 대회는 12월 7일까지 교원 CQ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 가능하며, 오는 10월 20일까지 사전 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응시료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평가는 1차와 2차에 걸쳐 진행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