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선물세트 제작할 때 재포장 기준은 뭘까?”, “음주경고 문구가 바뀐다는데 어떻게 변경해야 되지?”최근 침체된 주류 시장에서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진행되는 가운데 복잡한 주류 관련 규정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 채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 규정 위반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는 지적이다. (사)한국주류수입협회는 오는 2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 317호에서 ‘2025 주류산업 관련 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설명회는 국세청, 식약처, 환경부, 보건복지부 등 주류산업 관련 주요 부처의 실무 관계자들이 직접 참석해 ▲주류거래 관련 규정 ▲재포장·과대포장 기준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이 장남 윤상현 부회장에게 증여한 콜마홀딩스 지분을 반환해달라는 소송을 냈다. 윤상현 부회장이 최대 주주로서 권한을 남용해 승계구조의 일방적 변경 시도에 따른 조치다. 18일 콜마비앤에이치는 “윤동한 회장이 지난달 30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윤상현 부회장을 상대로 콜마홀딩스 주식 반환을 청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 12월 윤동한 회장은 아들 윤상현 부회장에게 콜마홀딩스 주식 230만주(현재는 무상증자로 460만주)를 증여했다. 현재 콜마홀딩스 지분은 윤상현 부회장이 31.75%, 윤동한 회장이 5.59%, 윤 부회장의 동생인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대표가 7.45%를 보유하고 있다.
주방·가전 리딩 브랜드 테팔은 라이프 디자인 브랜드 ‘오롤리데이(oh, lolly day!)’와 협업한 ‘라이트믹스 해피어 파우치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라이트믹스 해피어 파우치 에디션’은 최근 출시해 인기를 얻고 있는 테팔의 휴대용 무선 믹서기 ‘라이트믹스’와 오롤리데이의 전용 파우치로 구성돼 있다. 파우치는 라이트믹스 색감에 맞춰 민트, 옐로우 두 가지 컬러로 준비했으며, 오롤리데이의 시그니처인 ‘해피어’ 라벨을 활용해 감각적이고 실용적인 디자인을 더했다. ‘라이트믹스 해피어 파우치 에디션’은 테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와 카카오 선물하기 등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한편, 라이트믹스는 텀
글로벌 모션 테크놀로지 기업 셰플러 그룹이 엔비디아(NVIDIA)와 디지털 제조 혁신을 위한 기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셰플러는 실시간 3D 협업을 위한 메타버스 솔루션 ‘엔비디아 옴니버스(Omniverse)’를 활용해 디지털 트윈, 즉 공장과 장비를 재현한 디지털 가상 공간을 개발, 구축할 계획이다. 엔비디아 옴니버스는 셰플러 그룹의 글로벌 공장 네트워크 전반의 생산 공정을 디지털화 및 표준화해 제조 효율성과 민첩성을 높일 수 있다. 디지털 가상 공간에서 셰플러 직원들은 AI 기반 솔루션을 사용해 원료의 물성과 가공, 그리고 생산 공정까지 시뮬레이션하여 더욱 빠르게 최적화할 수 있다. 또한 옴니버스를 통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상큼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레몬민트 쿨라타’를 출시했다고 전했다.던킨은 최근 시원하고 상쾌한 음료를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에 주목해 더위를 식히고 기분 전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레몬민트 쿨라타’는 얼음을 갈아 넣은 던킨의 시그니처 음료 ‘쿨라타’에 레몬민트 베이스를 더해 레몬의 상큼함과 민트의 청량함이 어우러지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1잔(중량 기준)당 비타민C 91mg이 들어 있어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91%를 충족하며 여름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부쩍 더워진 날씨에 시원하고 청량한 신제품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디즈니 인기 캐릭터 ‘신데렐라’를 활용한 ‘신데렐라 마법의 성’ 케이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데렐라는 전 세대를 아울러 큰 사랑을 받는 디즈니 프린세스 캐릭터로, 키즈부터 키덜트까지 취향 저격하는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이번 신제품은 우아한 ‘신데렐라’의 모습을 뚜레쥬르만의 섬세한 디자인과 감성적인 연출로 재해석해 케이크 및 제품 패키지에 적용했다. 사랑스러운 ‘신데렐라’ 캐릭터를 귀엽고 발랄한 비주얼로 표현했으며 2단 구성으로 케이크의 볼륨감을 높여 특별한 날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준다.케이크 상단에는 드레스를 입은 ‘신데렐라’ 피규어를 올려 귀여움을 더했고, 케이
AI 데이터 플랫폼 전문 기업 디토닉(Dtonic, 대표 전용주)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South Summit Madrid 2025’(이하 사우스서밋) 세미파이널 세션에 초청 기업 자격으로 AI 데이터 플랫폼 기반의 온디바이스 컴퓨팅에 대해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2012년 시작한 사우스서밋은 글로벌 창업자들과 투자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유럽 최대의 창업·혁신행사다. 누적 투자액 13조원, 배출한 유니콘만 7곳에 달하며 유럽을 넘어 라틴아메리카 지역으로 무대를 확장했다. 지난해 10월에는 처음으로 아시아 행사를 진행했으며 디토닉은 이 자리에서 진행한 스타트업 컴피티션에서 1위를 차지해 이번 마드리드 행사에 초청을 받았다. 4000여개의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박기석)가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시티에 유아 및 초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을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 에듀 플레이존’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휴양지 및 리조트를 찾는 가족 단위 고객에게 홈런의 다양한 AI 학습 콘텐츠 체험 기회와 혜택을 제공하고자 파라다이스시티에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스마트 에듀 플레이존에서는 유아 스마트러닝 ‘리틀홈런’과 XR스쿨 등 디지털 기반 에듀테크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해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미술 콘텐츠 ‘아트봉봉’을 통한 드로잉 체험과 놀이하듯 한글과 영어, 수학 등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대표 정세장)이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무더운 날씨에도 집에서 정통 일식의 깊은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메밀소바’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면, 장국, 고명을 모두 담은 올인원 냉동 간편식으로, 별도의 재료 준비 없이 한 팩으로 완성도 높은 메밀소바를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메밀면 특유의 씹을수록 구수한 식감에, 직접 우린 가쓰오장국과 간 무, 김, 쪽파, 와사비 등 고명이 더해져 전문점 수준의 메밀소바를 가정에서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이번 냉메밀소바의 가장 큰 강점은 ‘조리의 간편함’이다. 냄비에서 단 40초면 조리 가능한 메밀면과 희석 과정 없이 그
풀무원식품은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농협중앙회 홍천군지부와 ‘홍천군 고품질 농·특산물의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7일 홍천군청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풀무원 이우봉 총괄CEO, 신영재 홍천군수, 농협중앙회 김준태 홍천군지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풀무원과 홍천군, 농협중앙회 홍천군지부는 신뢰를 바탕으로 우호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홍천군 고품질 농·특산물의 판매를 확대하여 상호 상생 발전하자는 뜻을 함께 모아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협약 당사자는 지속 가능한 농업 및 농촌의 발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홍천군 고품질 농·특산물 소비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
토털 라이프 서포트 기업 오퍼니티 주식회사가 건강기능식품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눈 건강 제품 '아이릴렉스 루테인 아스타잔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본 제품은 대표의 17년 녹내장 관리 경험에서 출발한 제품으로, 누구보다 눈 건강의 소중함을 깊이 이해하는 대표의 철학이 담겨있다. 녹내장을 관리하면서 수많은 눈 영양제를 직접 시험하며 찾아낸 최적의 성분 조합을 제품화하여, "내가 매일 먹으면서 실제 효과를 체감한 제품만 소비자에게 선보인다"는 사명감으로 정직한 눈 건강기능식품을 제안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릴렉스 루테인 아스타잔틴'은 하루 한 캡슐로 눈 건강에 필요한 주요 영양소를 모두 섭취할 수 있도록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지키는 친환경 뷰티 브랜드 ‘씨엔(SIEN)’이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한부모가족과 유기동물 지원을 위한 자선 바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씨엔이 지향하는 가치인 '선한 영향력'을 지역사회와 나누기 위해 마련된 이번 바자회는 씨엔의 대표 제품을 비롯해 핸드메이드 소품, 생활용품, 친환경 아이템 등 다양한 품목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바자회의 판매 수익금은 도움이 필요한 한부모가족과 보호가 필요한 유기동물들 관련 단체에 따뜻한 손길을 전하기 위해 전액 기부된다.’Be clean, Be natural, Be you’ 슬로건 아래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지키는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씨엔(SIEN)은 메이크업, 피부관
농심이 오는 21일부터 이틀간, 서울 잠실 국가유산체험센터에서 국가무형유산 ‘한산모시짜기’를 주제로 한 케잇데이 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케잇데이’는 농심이 국립무형유산원과 협약을 맺고 운영하는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국가무형유산 이수자들이 직접 진행한다. 무형유산 보존이라는 사회적 의미와 높은 교육 만족도에 힘입어 지난해 약 1000명이 참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케잇데이는 ‘시간과 정성을 엮는 한산모시짜기 기술’을 주제로, 김나연 이수자가 모시풀 껍질로 실을 만들어 엮어내는 한산모시의 특성과 문화적 가치를 설명하고, 참가자들이 직접 한산모시를 활용한 풍경 제작을 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