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호국보훈의 달 및 제70회 현충일을 맞아 국립서울현충원에서 묘역 관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연중 지속 실시하고 있는 ‘KB희망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KB국민은행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들이 함께 참여했다. KB국민은행은 2012년부터 국립서울현충원과 자매결연을 맺고, ‘21묘역’의 1587기를 대상으로 연 2회 정기적인 묘역 관리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KB국민은행 임직원과 가족 약 80여명이 참석해 헌화 및 태극기 정비, 환경 정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또한 현충탑과 위패봉안관을 참배하며 나라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감사의
푸본현대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년 제22차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부문’에서 2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2004년부터 매년 시행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지수로, 올해는 48개 산업 339개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됐다. 푸본현대생명이 KSQI 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것은 디지털 전환과 서비스 채널의 다변화 속에서도 ‘전화 한 통’ 에 담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전 상담원이 진심으로 응대한 결과이다. 푸본현대생명 콜센터는 평균 근속연수 5년 이상의 상담사들로 구성돼 있어, 오랜 현장
크리스탈신소재가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딥시크(DeepSeek)'와 손잡고 공동연구 개발에 나서면서 본격적인 글로벌 공략에 나선다. 크리스탈신소재는 딥시크와 AI 공동연구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열관리 핵심 기술과, 스마트 생산 체계 구축, 글로벌 생태계 확장 등을 중심으로 서로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크리스탈신소재는 딥시크의 기업용 AI 관리 플랫폼을 도입하고, 이를 기반으로 '연구-생산-판매'의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게 된다. 딥시크 알고리즘 플랫폼을 활용해 크리스탈신소재의 AI 분자 시뮬레이션 플랫폼을 구축하고, 운모-그래핀 복합 소재의 조성 조합을 신속하게 선별해 연구 개
롯데카드가 롯데 유통군 통합 쇼핑 축제인 ‘롯데레드페스티벌’에 동참해, 회원 전용 쇼핑몰 띵샵에서 최대 10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다양한 참여사에서의 단독 혜택을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6월 5일부터 22일까지 18일간 진행되는 롯데레드페스티벌은 롯데 유통군 최대 규모 할인 행사로, 지난 2023년 첫 개최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이번 행사는 역대 최대 규모로 총 20개사가 참여했으며, 롯데카드는 올해 처음 동참했다. 먼저, 행사기간 동안 디지로카앱 띵샵 ‘엣지(Edge)’에서 프리미엄 가전 등 행사 상품 대상으로 상품별 최대 8%,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되는 쿠폰을 제공해 준다. 행사 상
NH농협카드는 지난 4일 그랜드하얏트 서울에서 ‘2025년 제1차 농축협카드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NH농협카드는 지난 4일 그랜드하얏트 서울에서 ‘2025년 제1차 농축협카드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농축협카드 운영위원회’는 NH농협카드와 농축협 간 카드사업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회의체이다. 이날 운영위원회에는 농축협 조합장 15명과 이민경 사장을 비롯한 NH농협카드 임직원 20명이 참석했다. 회의 안건으로 ▲농축협 카드사업 현황 보고 ▲농축협 충전형 기프트카드 출시 ▲해외 특화 프리미엄카드 ‘클래시 트래블카드’ 출시 등 농축협 카드사업 관련 다양한 의
올해 1분기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전기 대비 마이너스 0.2% 성장했다. 분기 기준 마이너스 성장은 지난 2024년 2분기(-0.2%) 이후 9개월(3개 분기)만이다. 한국은행은 5일 1분기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잠정치)이 건설투자 부진 등으로 이같이 역성장했다고 밝혔다. 분기 성장률은 2023년 1분기부터 지난해 1분기까지 다섯 분기 연속 플러스(+) 성장 기조를 유지하다가 2분기에 -0.2%로 추락했다.부문별로는 건설투자는 건물건설을 중심으로 3.1% 감소했다.제조업도 화학제품·기계및 장비 등이 감소해 0.6% 줄어들었다. 서비스 부문은 금융 및 보험업 정보통신업 등이 늘었지만 운수업 부동산업 등이 줄어 0.2% 감소했다. 설비투
2025년 6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KB국민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5월 5일부터 6월 5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020,7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
원-달러 환율이 7원 넘게 떨어지며 달러당 1360원대에 진입했다.4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오후 3시 30분 오후 종가 기준 전거래일보다 7.30원 하락한 1369.90원을 기록했다. 환율이 주간 종가 기준으로 1360원대에 진입한 것은 지난 달 23일 이후 7거래일 만이다.환율이 이날 급락한 것은 새 정부 출범으로 60여일간 지속돼 온 정치적 불확실성이 해소된 데다 외국인들이 현물시장에서 1조원 넘게 순매수하면서 원화 매수에 나섰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대신증권 이주원 이코노미스트는 "대외적으로도 원-달러 환율 하락 요인이 상존하고 있어 당분간 달러 약세 국면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글로벌 투자은행 모건 스탠리 분
생명보험협회는 4일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 노인은 보람 있는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 아래,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 전반의 관심을 높이고 공공기관, 기업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는 범국민적 캠페인이다.생명보험협회 김철주 회장은 한화생명 여승주 부회장의 지목을 받아 동참하게 됐다. 김 회장은 현재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의 공동 위원장을 맡아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고령화 극복을 지원하는 등 인구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주요 사업으로는 ▲태아건강검진
글로벌 결제 기술 기업 비자(Visa)는 KB국민카드, 하와이관광청과 협력해 하와이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한 ‘KB Visa 해피 아일랜드’ 프로모션을 7월 18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하와이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품격 있는 여행 경험과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최근 비자의 결제 데이터 분석 결과 하와이는 한국에서 발급된 카드의 결제 건수가 미국 내에서 두번째로 많은 지역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수요에 맞춰 비자와 KB국민카드, 하와이관광청은 항공권, 호텔, 레스토랑, 액티비티 등 여행 준비부터 현지 체험까지 여정을 아우르는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트립닷컴을 통해 하와이 항공권 예
카카오페이가 강력한 혜택 결제 이벤트의 6월 라인업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누구나 조건 없이 할인 받을 수 있는 상시 결제 혜택 ‘굿딜’은 6월 추가 할인 브랜드를 공개했고, 일자별 릴레이 방식으로 혜택이 이어지는 ‘꼬리에 꼬리를 무는 페스티벌, 꼬.꼬.페’는 3차 이벤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카카오페이의 굿딜은 할인 혜택이 적용된 금액으로 결제하는 브랜드별 바코드 결제 서비스로, 상시 할인뿐만 아니라 매달 브랜드별 중복 할인 혜택도 적용된다. 6월 한 달간 이디야커피는 기존 상시 할인에 5.5% 중복 할인을 더해 총 10% 할인 혜택을, 이마트24는 오는 8일까지 7% 추가 할인을 더해 최대 10% 할인을 제공한다. GS25는 오는
애드벌룬의 김동현 대표이사가 중3 때인 2017년 최초 아이디어를 내 기술개발에 들어간 스마트저금통 ‘퓨처뱅크삐뽀’가 8년 만에 제품으로 출시됐다. 출시 한 달 만에 육아맘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김동현 대표는 왜 저금통은 입금한 금액 확인도 안되는 ‘돼지저금통’ 밖에 없을까 하는 작은 아이디어에서 스마트저금통을 기획하게 됐다. 최초의 아이디어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저금통에서 저축금액 실시간 확인은 물론 은행 송금도 가능한 저금통이었다. 어린이 디지털교육 플랫폼 플레도AI를 생산하는 아버지 김관석 플레도 대표의 적극적인 격려와 후원아래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게 됐다. 김동현 대표는 영훈중, 용인외대
NH투자증권은 연금저축 순입금 고객을 대상으로 ‘연금투자 더하기 나의 내일 더하기 시즌2’ 이벤트를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NH투자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연금저축계좌에 순입금한 금액에 따라 구간별 최대 120만원 상당의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특히 시즌1 대비 신규 고객을 위한 순금 혜택 구간 확대 및 최대 혜택 규모를 대폭 확대, 연금 자산을 꾸준히 키워가는 고객에게 실질적인 보상을 제공한다. 지급 혜택은 순입금 금액에 따라 ▲500만원 이상 1000만원 미만 (1만원, 추첨 500명) ▲1000만원 이상 3000만원 미만(2만원) ▲3000만원 이상 5000만원 미만(5만원) ▲5000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