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노스페이스’가 하이킹, 트레킹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 쾌적하게 착용 가능하고, 일상 생활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활용 가능한 하이브리드 경량 패딩 ‘부베 재킷’을 선보였고 10일 밝혔다.대표 아이템인 ‘부베 후디 재킷’은 재킷 전반에 적용된 우수한 내구성의 20 데니어 ‘립스탑 소재’와 겨드랑이 및 사이드 부분의 ‘스트레치 니트 플리스 소재’를 함께 적용한 하이브리드 경량 패딩이다. 따뜻함을 책임지는 충전재로는 동일 두께 대비 보온성이 뛰어나고, 스트레치성과 내구성까지 우수한 자체개발 인공충전재 ‘에코로프트(ECOLOFT)’를 적용했다. 또한 노스페이스는 ‘부베 후디 재킷’ 외에도
2025 서울 국제 주얼리 & 액세서리 쇼(THE MOST Valuables, 이하 더 모스트)가 오는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코엑스(COEX) 3층 D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국내 유일의 주얼리 & 액세서리 전문 전시회인 더 모스트는 다이아몬드·루비·진주 등 클래식 보석부터 골드·실버·플래티넘 파인주얼리, 감각적인 패션주얼리, 리미티드 에디션 타임피스까지 주얼리의 풀 스펙트럼을 한자리에서 선보인다. 전시장에 들어서는 순간 반짝임이 하나의 런웨이처럼 펼쳐지며, 관람객은 주얼리가 옷을 넘어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스타일링 파워’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에 따르면 한국 주얼리 시장은 전년 대비 13.5% 성장
국내 독서 플랫폼 kt 밀리의서재(대표이사 박현진, 이하 ‘밀리의서재’)는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자신문과 함께 『2025 대한민국 판타지·SF 웹소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공모전 참가를 희망하는 참여자는 오는 10월 12일(일)까지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밀리의서재는 11월 초에 최종 당선작 발표와 오프라인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완성도, 대중성, 독창성, 확장성을 기준으로 총 5편을 선정한다. 공모전 상금은 총 8,000만 원으로 전년대비 2배 확대하고 ‘인기상’을 신설했다.시상은 대전광역시장상 1명(1,500만 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상 1명(1,500만 원), kt 밀리의서재사장상 1명(1,000만
정통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윈저(WINDSOR)’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소중한 이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추석 스페셜 에디션’ 3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윈저 12년, 윈저 17년, 윈저 21년으로 구성되었으며, 각 제품의 풍미를 극대화하는 전용 글라스를 함께 구성해 특별함을 더했다. 윈저 12년은 고숙성 위스키에서는 드물게 느낄 수 있는 청량감을 지닌 블렌디드 위스키로, 가볍게 즐기는 하이볼부터 다양한 칵테일까지 폭넓게 어울린다. 세련된 맛 덕분에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윈저 17년은 크리미한 바닐라와 은은한 카라멜 향이 어우러져, 풍부하고 균형 잡힌 맛을 자랑하는 블
2025년 9월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에이플러스에셋, 3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10일부터 9월 10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694,3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
생성형 AI 솔루션 전문 기업 제논(구 마인즈앤컴퍼니, 대표 고석태)이 한국가스공사의 ‘사내 전용 생성형 AI 서비스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수주는 제논이 한국중부발전에서 수행한 국내 발전 분야 최초의 생성형 AI 프로젝트가 우수 사례로 평가받으며 산업 내에서 경쟁력을 입증한 결과다. 이번 사업은 한국가스공사 업무에 특화된 사내 전용 생성형 AI 서비스 도입을 통해 조직 전반의 디지털 및 AI 활용 역량을 높이고 실질적인 업무 혁신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제논은 온프레미스(On-Premise) 환경에서 대규모 언어 모델(LLM)과 검색 증강 생성(RAG) 기반의 맞춤형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사
건설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주요 건설사들이 하반기 핵심 인재 확보에 나서고 있다.건설전문 구인구직 플랫폼 건설워커(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GS건설과 현대건설이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 중이다.금호건설, 동부건설, 쌍용건설, 계룡건설 등 다수의 건설사는 경력직 중심의 수시·상시채용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국산 저지우유(Jersey Milk)를 활용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신제품 ‘서울우유 저지밀크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건강한 디저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고품질 원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디저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서울우유는 고급 원료를 활용한 차별화된 디저트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높은 유지방 함량으로 부드럽고 크리미한 풍미가 일품인 ‘저지우유’를 활용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새롭게 선보인다. ‘저지우유’는 영국 왕실 전용 우유를 만들기 위해 청정지역으로 알려진 영국 해협의 저지섬에서 자란 저지소 품종에서 생산한 우유로, 일반 우유보다 단백질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전통문화와 와인을 결합한 ‘윷놀이 명절선물세트’를 GS리테일에서 단독 출시한다고 9일 알렸다. 이번 윷놀이 선물세트는 패키지 자체가 야외에서도 테이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돼 윷놀이와 주루마블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의 소비 성향에 맞춰 전통놀이와 와인을 함께 즐기는 새로운 경험을 제안한다. 윷놀이 선물세트 패키지에는 바롱 필립 드 로칠드 가문이 만든 에스쿠도로호 골드 컬렉션(Escudo Rojo Gold Collection, 750ml)과 미국 레드 블렌드 와인의 대표주자 14핸즈 핫투트롯(14 Hands Hot to Trot, 750ml)이 포
파리 감성의 컨템포러리 여성복 브랜드 메르시앤에스(Merci Anne S)가 2025년 FW시즌, 새로운 시즌의 뮤즈로 배우 이세영을 기용했다고 밝혔다.메르시앤에스의 FW컬렉션 에서는 브랜드가 직접 ‘나’를 위한 셀렉션을 구성해주는 퍼스널 인터랙션(Personal Interaction)컨셉을 가미해 소비자들과의 생동감 있는 소통을 실현하는 새로운 시도를 선보였다.특히, 다양하게 연출된 영상에서는 모델이 직접 소비자와 소통하며 마치 아이템을 직접 큐레이션 해주는 느낌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이번 시즌 메르시앤에스는 파리 마레 지역의 빈티지하면서도 자유로운 스트리트 감성에서 영감을 받아, 영 브르주아 프렌치룩을 위트 있는 스타일링로 풀어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하이(대표이사 김진우)는 지난 8월부터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삼성 노블카운티 거주민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정서 관리 실증사업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2025 FutureScape'에 하이가 선정되면서 추진되는 것으로, 시니어 스트레스, 우울 및 불안 개선을 목표로 한다. 실증은 노블카운티 거주민과 지역 주민 30명을 대상으로 약 두 달간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하이가 고령층을 위해 개발한 정서 관리 솔루션을 이용하며, 사용 전후의 변화를 검증받게 된다. 이번 실증에는 종합 정신건강 검진 서비스 ‘마음첵’,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 디지털 치료기기 ‘
㈜하이라이트뷰티스(조성훈 대표)의 일본 교토 공방의 마이크로 워치 브랜드 KUOE KYOTO (이하, 쿠오 교토)가 본격적 오프라인 유통망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쿠오 교토는 지난 8월 말을 시작으로 플래그십 매장 1곳과 백화점 매장 2곳 등 총 3곳을 연이어 오픈하며 매장을 확대 중이다. 쿠오 교토의 첫 플래그십 스토어 ‘도산 하우스’는 지난 8월 22일 강남 도산공원 앞에 문을 열었다. 이는 교토 본점 이후 두 번째 플래그십이자 한국에서는 첫 독립 매장이다. 8월 28일에는 세계 최대 규모 백화점인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에 입점해, 국내 백화점 유통에 진입했다. 이어 9월 5일에는 수도권 핵심 상권이자 현대백화점 매출
주방·가전 리딩 브랜드 테팔은 커뮤니티형 프리미엄 피트니스센터 ‘버핏그라운드’와 손잡고 건강한 운동 문화와 라이프스타일 확산을 위해 ‘라이트믹스X버핏그라운드 팝업존’을 연다고 9일 밝혔다. 테팔 휴대용 무선 믹서기 ‘라이트믹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라이트믹스X버핏그라운드 팝업존’은 수도권 주요 7개 지점(역삼, 삼성, 도곡, 광화문, 신도림, 가산, 판교)에서 운영한다. 이 밖에도 테팔은 버핏그라운드와 대규모 체험단 등 다양한 협업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팝업존 협업을 기념해 오는 18일까지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테팔의 ‘라이트믹스’는 건강한 음료와 식단을 즐기는 ‘헬시플레저족’을 겨냥해 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