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종이의 날(6월 16일)을 맞아 종이자원(폐지) 재활용 자원순환 성과를 발표했다고 16일 밝혔다. 깨끗한나라는 지난 1966년 창립 이후 줄곧 실천해 온 종이자원 활용의 역사를 조명하며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환기하고자 이번 종이의 날에 맞춰 주요 성과들을 공개했다. 핵심 지표를 수치화한 인포그래픽을 통해 깨끗한나라의 지속가능경영 철학과 함께 종이자원 활용 내용 등을 직관적으로 조명했다. 먼저 수거, 분리, 압착, 건조, 재단, 가공, 생산에 이르는 깨끗한나라 종이자원 재활용 체계를 소개했다. 이를 통해 깨끗한나라에서 생산한 백판지가 다시 새로운 제품의 원재료(종이자원)로 활용되는 구조를 보
이디야커피가 NHN페이코와 손잡고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모바일 식권’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도입은 모바일 식권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편의성 증대와 서비스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생활밀착형 플랫폼 NHN페이코에서 운영하는 모바일 식권 서비스는 국내 기업 임직원들의 식대 및 복지 목적으로 운영되는 간편결제 시스템이다. 이번 제휴로 인해 NHN페이코 모바일 식권 사용 기업은 손쉽게 이디야커피 가맹점을 사용처로 등록할 수 있고, 가맹점 또한 고객 유입 채널이 다양화되어 신규 고객 확보에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이디야커피는 7월 한 달간 이디야커
올 여름이 평년 기온을 웃도는 무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기상청이 예보하면서 여름 침구를 미리 마련하려는 소비자의 발걸음도 빨라지고 있다. 프리미엄 침구 브랜드 알레르망은 냉감 기능을 극대화한 ‘쿨터치(Cool Touch)’ 라인을 포함한 여름 시즌 제품군 강화와 함께 풍성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며 본격적인 여름 시장 공략에 나섰다.16일 알레르망에 따르면 현재 전국 알레르망 매장에서는 여름 시즌 냉감 제품군을 대상으로 20~50%의 할인 혜택이 제공되고 있으며, 오는 6월 22일까지 가두점 한정 ‘여름 여행 패키지’ 프로모션도 동시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냉감, 인견, 모달 등 여름 침구 제품을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약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지난 6일 베트남 다낭에서 진행된 '2025 VKU 잡페어(Job Fair)' 행사를 성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과 베트남의 합작 대학교이자 베트남 최고 공립 대학교인 VKU(Vietnam-Korea university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주관으로 현지 채용 및 글로벌 채용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현장에는 베트남 현지 기업 관계자와 VKU 대학생, 구직자 등 총 3,000여 명이 참여했다. 잡코리아는 해외인력 취업매칭 지원 사업(K-Tech College) 일환으로 베트남 현지 구직자들을 위한 한국 기업 취업 정보 및 실제 채용 연계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잡코리아
초기 스타트업 스케일업 액셀러레이터(AC)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공동대표 배상승, 박제현)가 스마트 창고 기반 프리미엄 짐보관·이사 브랜드 ‘노블스토리지’를 운영하는 노블로지스(대표 정우재)에 프리A 투자를 했다고 16일 밝혔다.2023년도에 창업한 노블로지스는 2025년 6월 기준 수도권 9개 직영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IoT 및 AI 기술을 접목한 지능형 실내 보관 시스템을 통해 고가 가구, 미술품, 대형 화물 등 특수 짐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단순 보관을 넘어 ‘포장-운반-보관-정리’를 통합한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혁신적으로 절감시키며 프리미엄 보관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박기석)가 유아 및 초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16일 전했다. 이번 리뉴얼은 아이스크림에듀의 핵심 가치와 교육 철학, 홈런의 서비스 지향점 등 메시지 전달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홈런 서비스 및 콘텐츠 위주로 정보를 제공했던 기존 홈페이지와는 달리, 홈런의 브랜드 철학과 함께 서비스 및 콘텐츠는 물론 기대 효과까지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흐름을 구성했다. 특히 홈런에 대해 전반적으로 소개하는 페이지를 통해 학교 공부와 습관, 독서 등 공부에 대해 홈런이 생각하는 가치와 자기주도학습을 돕는 차별화된 AI 기술력, 학습 관리
2025년 6월 세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퍼실 세제, 2위 비트 세제, 3위 피지 세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세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5월 16부터 6월 16일까지의 세제 브랜드 빅데이터 4,449,4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세제란 기재의 표면으로부터 때나 부착물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는 화학물질로 정의한다. 세제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다수의 공급자가 저성장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 전략, 가격 정책 등이 경쟁의 주요 변수로 작용한다. 기존 주방 세제의 세척력과 헹굼력을 중시하는 제품에서 친환경 소재를 사
롯데그룹이 유럽에서 열린 소비재 포럼에 참가하면서 글로벌 네트워킹 확대에 나섰다. 15일 롯데는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2025 소비재 포럼(CGF) 글로벌 서밋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소비재 포럼은 1953년 설립된 소비재업계의 글로벌 협의체로 전 세계 70여 개국, 400여 개 소비재 제조사 및 유통사가 회원으로 등록돼 있다. 대표 회원사로는 아마존, 월마트, 이온, 네슬레 등이 있으며, 롯데는 2012년부터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CGF 글로벌 서밋에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 신유열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 다마츠카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식물성 재료를 기반으로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제안하는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 3개 매장(코엑스, 용산, 고덕점)에서 여름 시즌 메뉴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플랜튜드는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철학을 바탕으로 ‘더 나은 일상을 즐기는 식물성 식생활’을 콘셉트로 운영되는 외식 브랜드다. 식물성 재료의 풍미와 영양을 살린 메뉴를 통해 고객들에게 맛있고 즐거운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있으며,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 여름 시즌 신메뉴는 무더위에 입맛을 살려줄 이색 면 요리로 구성됐다. 총 3종의 메뉴는 식물
롯데칠성음료의 에너지드링크 브랜드 핫식스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과천 서울랜드에서 열리는 ‘2025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이하 월디페)은 국내 EDM 대중화에 기여한 선두주자로, 작년에는 2일 간 9만 명 이상의 관객이 참여했다. 올해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DJ 애니마가 내한해 음악과 비주얼 아트를 결합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2022년부터 3년 연속 월디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핫식스를 소개하는 부스를 운영한다. 2개 층으로 구성된 부스는 시음존, 이벤트존, 라운지로 구성됐으며 월디페 관람객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시음존에서는 올해 선보인 신제품
SPC그룹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잔망루피 피크닉매트’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잔망루피 피크닉매트’는 화사한 핑크색 바탕 위에 ‘잔망루피’ 캐릭터를 가득 채운 디자인이 특징으로, 가로 140cm·세로 120cm의 넉넉한 사이즈에 손잡이가 달린 접이식 형태로 실용성과 휴대성을 모두 갖췄다. 이번 피크닉매트는 전국 던킨 매장에서 1만2000원 이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 한해 77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던킨은 지난 4월부터 ‘잔망루피’와 협업해 도넛 2종과 쿨라타, 실리콘 파우치, 태블릿 파우치, 경량 우양산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던킨 팬은 물론 ‘잔망루피’ 팬들 사이에서도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던킨
쿠팡은 다음달 17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여름맞이 숙박세일페스타'에 참여한다고 13일 밝혔다. 할인 대상은 서울과 경기를 제외한 전국 비수도권 지역의 호텔, 리조트, 펜션 등 약 1만여개 숙박시설이다. 쿠팡은 해당 숙박 상품 구매 고객에게 7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 7만원 미만 결제 시 2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전용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으며, 다운로드한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사용 가능하다. 이벤트에는 부산 해운대 '썬클라우드'와 '팔레드시즈', 경북 경주 '코오롱 호텔', 강원 속초 '카시아속초 호텔앤리조트' 등이 참여한다. 이 외에도
오뚜기가 차세대 글로벌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라면 공식 서포터즈 ‘진앤지니(Jin &JINY)’ 17기를 모집한다. 선발된 10개 팀은 오는 7월 8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8월 20일까지 진라면을 전 세계에 알리는 미션을 수행한다. 미션 첫 달인 7월에는 ‘Jinjja Love 요리사’ 미션으로 각국 문화를 반영한 맞춤형 진라면 레시피를 개발해 선보인다. 이어 8월에는 ‘온 세상을 Jinjja Love로 물들이다’라는 미션 아래 최신 밈을 활용한 콘텐츠를 제작해 주요 SNS 채널에 확산하고, 명동·홍대 등에서 현장 오프라인 이벤트를 펼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마케팅 역량 강화 실무자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우수 콘텐츠로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