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가 강릉 지역의 전통 한과 브랜드 ‘선미한과’와 추석 시즌을 맞아 특별 스위트홈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오뚜기는 지난 설날 1차 협업에서 유과 3종(크림스프·오뚜기카레·순후추)과 찹쌀유과·약과로 구성한 5종 선물세트와 유과 2종(크림스프·난찹쌀)으로 구성한 답례품을 선보였다. 오뚜기의 대표 제품의 맛과 전통 한과를 접목한 이색 조합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추석 2차 협업은 ▲크림스프 유과(부드러운 풍미) ▲오뚜기카레 유과(강황 풍미) ▲순후추 유과(흑후추의 깊은 향) 등 기존 3종에 ▲‘진라면(순한맛) 유과’를 새롭게 추가해 총 4종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특히 오뚜기의
오가노이드사이언스㈜가 지난 5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K-바이오 의약산업 혁신 토론회에 참여 했다고 10일 밝혔다.토론회에서는 “K-바이오 혁신에 속도를 더하다”를 주제로 대통령과 정부 관계 부처, 유관 단체, 주요 기업 대표들이 모여 K-바이오의 미래 전략을 논의했다.이재명 대통령은 개회사를 통해 “바이오 산업의 특성상 연구개발(R&D)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정부는 규제 완화와 제도 개혁을 열린 자세로 추진하고, 확실한 지원을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진 합동 정책 발표에서는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벤처기업부, 기획재정부 등 관계부처가 차례로 바이오의약 산업의비전과 정
8월 은행의 가계 및 기업대출이 전월에 비해 큰 폭을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한국은행이 10일 발표한 '2025년 8월중 금융시장 동향'에 따르면 8월 은행 가계대출은 7월 2조7000억원에서 4조1000억원으로 증가폭이 커졌다.주택담보대출은 6.27 대책의 영향이 지속되는 가운데서도 5~6월 중 늘어난 주택거래가 시차를 두고 반영되면서 주택구입목적 주담대를 중심으로 증가규모가 소폭 확대됐다.'6·27 가계대출 규제'와 개별 은행의 대출 총량 관리에도 지난달 전체 금융권 가계대출이 5조원 가까이 늘어난 것이다.기업대출도 전월 3조4000억원에서 8월에는 8조4000억원으로 증가규모가 큰 폭으로 확대됐다.중소기업대출은 2조9000억원에서 4조50
현대백화점이 글로벌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을 앞세워 해외 유통 무대를 넓혀가고 있다. 일본 정규 매장 오픈에 이어 대만 유명 백화점과 손잡고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면서 K브랜드의 해외 진출 교두보를 마련했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일부터 오는 12월 25일까지 대만 신광미츠코시 백화점 신이 플레이스 A11점에서 K브랜드를 소개하는 ‘더현대 글로벌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5일 대만 신광미츠코시 백화점과 K브랜드 팝업스토어 운영에 협력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신광미츠코시 백화점은 타이베이, 타오위안, 타이중 등 6개 도시에서 15개 점포를 운영하는 대만의 대표 백화점으로 이들 점
매일헬스뉴트리션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셀렉스가 ‘셀렉스 체크링’ 광고로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국내 유일 국제광고제로 지난 8월에 열린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에서 솔루션 그룹의 제약/개인위생 부문 크리스탈 수상을 했다. ‘셀렉스 체크링’ 광고는 단백질 제품인 ‘셀렉스 락토프리 플러스’ 개봉 시 뚜껑에 달린 안전캡을 활용해 부모님의 종아리 둘레 치수를 확인하고 근육건강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담았다. 32cm 길이의 안전캡을 사용해 종아리 둘레를 재보는 간단한 방법만으로 근육 감소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32cm 이하인 경우 근육 건강 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이번 광고는 일상 속
식약처에서 인정한 ‘아퀼라리아 말라센시스’ 원료를 사용한 정관장 침향 전문 브랜드 ‘기다림 침향’이 ‘기다림 평정 에디션’을 추석 한정으로 선보인다. 정관장은 프리미엄 홈프래그런스 브랜드 ‘메누하’와의 컬레버를 통해 기존 침향 고객 뿐만 아니라 웰니스∙명상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향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 ‘기다림 평정 에디션’은 정관장 기다림 침향액과 ‘메누하’의 프리미엄 인센스를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에디션 구성에는 정관장 기다림 침향액 20병과 함께, 모닝‧나이트 콜렉션 인센스 스틱 40개, 고급스러운 블랙 트레이와 ‘기다림’이 각인된 황동 홀더가
CJ제일제당은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을 소재로 한 ‘육수커플’ 영상이 업로드한 지 3개월 만에 다수 SNS 채널에서 합계 조회 수 1억뷰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6월 공개된 영상은 1분 분량의 결혼생활 에피소드 5편으로 제작됐다. 배우 변요한과 차주영이 부부로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결혼생활에서 흔히 있을 수 있는 일들을 제품과 함께 유쾌하게 풀어낸 영상들은 인터넷 커뮤니티, SNS 등에서 빠르게 확산됐다. 광고를 시작한 6월에 전월 대비 매출이 약 50% 상승하는 등 매출 증가까지 이어졌다. 이번 콘텐츠가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단시간에 1억뷰를 달성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는 스토리텔링 중심의 ‘쌍방향 소통’을
롯데칠성음료가 서울시 대표 공원 중 하나인 '북서울꿈의숲'의 '월영지' 호수 수질 개선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하는 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다음 달 12일까지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한교동' 및 '사유리'와 협업해 월영지 내 대형 조형물을 설치하고 수질 정화 로봇을 활용해 친환경 캠페인을 운영한다. 아이시스를 상징하는 '핑크색'과 소풍의 '피크닉'을 합성한 '아이시스 핑크닉' 캠페인은 국내 최초 무라벨 생수와 9.4g 초경량 페트 출시 등 '아이시스' 브랜드가 추구하는 친환경 철학과 지향점을 담고자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월영지에 대형 핑크색 한교동 조형물을 띄우고 호수 정화 로봇에 사유리를
쿠팡과 동마산 전통시장 상인회와 전통시장 상인들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 및 지역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쿠팡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남 마산시장 상인들에게 디지털 전환 지원,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컨설팅, 시장 환경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쿠팡은 지난 5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의 지속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은 이러한 상생 노력의 연장선으로, 쿠팡은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전망이다. 윤한홍 국회의원은 “50년 넘는 역사를 지닌 동마산
농심이 기상청과 손잡고 가뭄 피해를 겪고 있는 강릉 지역에 백산수를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농심은 지난 2017년부터 기상청과 함께 폭염 피해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민관 합동 활동을 이어왔다. 이번 지원 규모는 총 2만 병(백산수 2L 1만 병, 0.5L 1만 병)으로, 생활용수와 식수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강릉 시민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극심한 가뭄으로 생활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릉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농심이 기상청과 함께 진행하는 폭염 피해 예방 캠페인 ‘해피해피 캠페인’은 ‘해를 피하면 행복(해피)해진다’를 슬로건으로 단일 기상 현상 중 가장 많은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가 칼칼하고 진한 맛의 정통 전라도 포기김치를 한입 크기로 썰어 담은 ‘전라도 맛김치’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소비자들의 김치 구매 패턴이 한 번에 많은 양을 비축해두고 먹는 것에서 소용량으로 자주 구매해 여러 종류의 김치 맛을 즐기는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에 대상 종가는 중부식 양념을 기반으로 한 기존 맛김치 제품 라인업에 ‘전라도 맛김치’를 새롭게 추가해 다양해진 소비자 입맛에 폭넓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전라도 맛김치’는 깔끔한 맛이 특징인 기존 중부식 맛김치에 비해 풍부한 젓갈과 양념을 사용해 정통 전라도 김치의 칼칼하고 진한 맛을 제대로 살렸다. 멸치를 통
일본 사케 브랜드 ‘마스미(真澄)’의 공식 수입사인 엠즈베버리지가 추석을 앞두고 마스미 쿠로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마스미 쿠로 선물세트는 마스미의 프리미엄 라인업 중에서도 균형미와 정통성을 대표하는 준마이긴죠주 ‘마스미 쿠로(漆黒 KURO, 알코올 15%, 720ml)’와 전용 유리 도쿠리, 레이슈 잔 2개로 구성됐다. 마스미 쿠로는 오리지널 7호 계열 효모로 양조한 프리미엄 사케로, 사과와 바나나를 연상시키는 섬세한 아로마와 깔끔하고 드라이한 마무리로 이어지는 감칠맛이 특징이다. 특히 깔끔하고 드라이한 맛으로 해산물부터 육류까지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리는 이상적인 식중주라는 평을 듣고 있어 다가올 추석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대표이사 우태경)이 다음달 초까지 추석 연휴 맞춤 아르바이트 채용 정보를 모은 '추석 알바 채용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관은 명절 전후로 수요가 집중되는 단기 아르바이트를 찾는 구직자와 인력 채용이 필요한 사장님을 위해 마련됐다. 백화점·마트, 매장 관리·판매, 유통·생산, 포장·분류, 택배·배달 등 추석 시즌에 특화된 업직종 채용 공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특히 상단 ‘PICK’ 영역에는 식사(식비) 지원 혜택이 제공되고, 근무 기간이 3개월 이하인 공고들이 우선 배치된다. 근무 조건과 복지가 검증된 공고를 선별해, 구직자가 효율적으로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