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6월 상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교원라이프, 2위 프리드라이프, 3위 대명아임레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1개 상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5월 4일부터 6월 4일까지의 상조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3,738,8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2021년 상조업계 선수금 규모는 2018년부터 4년간 선수금 규모는 4조 7728억원에서 2조원이 증가했고, 가입자 수는 516만 명에서 700만명으로 증가했다. 상조 시장은 대형사 중심의 견실한 성장이 이뤄지고 있으며, 비대면 경제 활성화에 따라 상조상품 가입 경로가 다양해졌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오비맥주가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공모전 ‘크리에이티브 X 챌린저스’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이달 23일부터 7월 1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오비맥주가 2022년부터 운영해온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 ‘오비맥주 마케팅스쿨’을 발전시켜 공모전 형식으로 새롭게 개편한 것이다. 기존 프로그램에서 호평받은 강의와 현직 마케터 교류 과정은 유지하면서, 실전 경험과 창의성 발현 기회를 한층 강화했다. 국내 대학 및 대학원(석사)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 단위로 지원 가능하며, 참가자들은 지정 주제 또는 자유 주제 중 선택해 브랜드 캠페인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수상자에게는 최대 500만 원의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패션 기업 F&F가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8길 8에 위치한 자사 신사옥에 복합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새롭게 오픈하며, 브랜드 가치 경험을 확대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해 나간다. 이번에 오픈한 F&F의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은 F&F의 대표 브랜드를 한데 모은 복합 공간으로, 각 브랜드의 철학과 감성을 공간에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단순한 리테일 매장을 넘어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공간은 ▲1층 MLB, ▲지하 1층 MLB키즈, ▲2층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듀베티카 및 세르지오 타키니 브랜드 매장으로 구성됐으며 브랜드별 고유의 감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공간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대한적십자사 대학RCY 봉사회와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제5회 촌스러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촌스러버 프로젝트는 2021년부터 시작된 교촌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치킨을 매개로 지역사회에 기부·나눔·봉사 문화를 전해왔다. 그동안은 응원하고 싶거나 고마운 고객 사연을 공모해 ‘촌스러버’를 선발하고, 교촌 임직원 및 가맹점주가 함께 나눔 현장을 찾아 치킨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올해는 그 대상을 미래 세대로 확장해 청년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이어간다. 이번 제5회 촌스러버 프로젝트는 ‘촌스럽지 않은 고백’을 콘셉트로, 대학RCY 봉사회를 촌스러버로 선정해 총 55
CU가 오는 9월 정식 운항을 앞둔 서울시 수상 대중교통 ‘한강버스’ 선착장에 라면 특화점인 ‘라면 라이브러리’를 업계 단독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한강버스는 서울 잠실부터 마곡까지 총 7개의 선착장(잠실, 뚝섬, 옥수, 압구정, 여의도, 망원, 마곡)을 오가는 수상 대중교통이다. 한강을 따라 이동할 수 있어 직장인들에는 교통 체증을 피할 수 있는 출퇴근 수단을, 관광객들에게는 매력적인 관광 코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한강버스는 오는 9월 정식 운항 예정으로 6월부터 8월까지 시민체험운항을 통해 시민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CU는 한강버스가 정차하는 7개 선착장에 편의점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매장을 연다. 지난 31일
CJ제일제당은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대화형 자연어 검색 서비스 ‘Fai(파이)’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키워드 중심 검색의 한계를 넘어 소비자가 보다 직관적이고 간결하게 건강한 식품을 탐색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파이는 식품(Food)과 인공지능(AI)의 합성어로, 식품 트렌드와 최신 기술을 접목해 개인화, 차별화된 고객가치 경험을 보다 강화하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기존 검색 기능이 상품명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하는 ‘목적형 구매’에 최적화돼 있다면 Fai(파이)는 고객이 어떤 상품을 사야할지 잘 모를 때에도 질문 한 줄로 시작할 수 있는 대화형으로 검색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가 ‘밀키스’와 ‘새로’를 앞세워 태국 방콕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식품 박람회 타이펙스 2025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동남아 시장 수출 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 5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태국 방콕 IMPACT 전시장에서 개최됐으며, 전 세계 50여 개국 3000여 개 업체와 9만 명 이상이 방문한 아시아 대표 식음료 행사다. 타이펙스는 태국 국제무역진흥부, 태국 상공회의소, 독일 쾰른메세가 공동 주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행사 기간 동안 유성탄산음료 ‘밀키스’와 제로 슈거 소주 ‘새로’를 비롯해 칠성사이다, 칸타타, 순하리 등 다양한 음료·주류 제품을 소개하며 글로벌
KT&G 초슬림 담배 ‘에쎄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5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담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16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매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산업별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충성도 등을 조사해 브랜드 경쟁력을 수치화한 지표로, 기업과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경쟁력을 종합적이고 객관적으로 전달하는 데 목적이 있다. ‘에쎄’는 슬림한 디자인과 저타르 콘셉트로 출시 초기부터 주목을 받았으며, 이후 냄새 저감 등 다양한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2004년부터 국내 궐련 시장 점유율 1위를 꾸준히 유지해 오고 있다. 2013년에는
오뚜기 ‘프레스코 토마토 파스타소스’와 ‘미트 파스타소스’가 지난달 27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2025 ITI 국제식음료품평회 주최 ‘국제 우수 미각상’에서 3스타 만점에 각각 2스타와 1스타를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파스타소스 부문에서는 국내 최초로 해당 상을 거머쥐었다. 국제식음료품평회는 2005년에 설립된 글로벌 미각 평가 기관으로, 매년 전 세계 수천 개의 식음료 제품을 블라인드 테이스팅으로 심사한다. 전문 셰프·소믈리에 약 200명이 맛·향·시각 등 다섯 가지 요소를 종합 평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품평회 중 하나다. 이에 프레스코 토마토 파스타소스는 선명한 레드 컬러 위에 바질·마늘·오레가노 허브 조각이
매일유업은 자사 락토프리 대표 제품 ‘소화가 잘되는 우유’ 출시 20주년을 맞아 특허받은 UF (Ultra Filtration) 공법을 주제로 ‘UF는 과학이다’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UF 공법은 미세한 여과막을 통해 유당만을 제거하는 국내 유일의 특허 기술로, 일반적인 락토프리 우유 제조 방식인 효소 분해법과 달리 인위적인 단맛이 발생하지 않는다. 우유 본연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과 영양을 유지하면서 일반 우유보다 당류와 열량도 낮다. 캠페인 영상은 ‘유당 0g’의 핵심 메시지를 담은 ‘제1법칙: 없당 이론’과 고소한 맛을 강조한 ‘제2법칙: 우유맛 보존의 법칙’ 2편으로 제작됐다. 이달 30일까지 참여형 온라인 이벤트를
SK매직이 성능과 디자인을 대폭 강화한 ‘초소형 플러스 직수 정수기(모델명 WPU-JAC 115S)’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제품은 폭 164㎜, 깊이 395㎜, 높이 345㎜의 콤팩트한 크기로, 기존 자사 제품 대비 약 60% 수준까지 부피를 줄여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성인 손 한 뼘 크기의 작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설치 공간이 좁아 정수기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은 물론 1~2인 가구, 신혼부부, 미니멀 라이프를 추구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색상은 ▷내추럴 화이트 ▷뉴트럴 실버 두 가지로 구성했다. 직관적인 고급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용기의 높이에 따라 조절되는 ‘무빙코크’ 기능으로 물 튐 현상을 줄
농심이 지난달 31일 서울 신대방동 본사에 임직원 가족 120여명을 초청해 '2025 농심 패밀리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패밀리데이는 가정의 달을 맞아 농심에 대한 직원 가족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즐거운 추억을 쌓도록 마련된 행사다. 이날 농심은 이벤트홀 등 내부 시설과 외부 잔디광장을 활용해 어린이 뮤지컬·꼬마 DJ 등 공연을 진행하고 페이스 페인팅·너구리 가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 및 게임을 실시했다. 참가자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체험하는 방식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농심 관계자는 "회사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임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패밀리데이를 마련했다
골든블루가 세계 3대 주류 품평회 중 하나인 벨기에 ‘2025 몽드셀렉션’에서 출품한 모든 제품이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골든블루는 이번 품평회에 △골든블루 쿼츠 △골든블루 더 사피루스 △골든블루 더 다이아몬드 △팬텀 디 오리지널 리저브 △팬텀 디 오리지널 17 등 총 5종을 출품했다. 이 중 ‘골든블루 더 다이아몬드’는 최우수금상(Grand Gold)을 수상하며, 5년 연속 최고 등급을 받은 대표 제품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특히 지난해 말 새롭게 출시된 ‘골든블루 쿼츠’는 출시 1년 만에 몽드셀렉션에 처음 출품되어 금상(Gold)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36.5도의 부드러운 도수와 합리적인 가격대를 기반으로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