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G마켓과 전략적 사업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제휴협약(JBP,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21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G마켓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깨끗한나라 최성 홈앤라이프(Home&Life) 사업부장과 G마켓 이민규 본부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력은 양사의 공동 발전을 위한 전략적 결정으로, 깨끗한나라는 급변하는 온라인 커머스 시장 환경 속에서 유통 채널 확대를 도모하고자 협약을 추진했다. G마켓은 생활용품 분야의 상품 다양화와 고객 맞춤형 큐레이션 역량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에 나섰다. 깨끗한나라는 협약에 따라 깨끗한
2025년 4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슈퍼대디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22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164,384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2025년 4월 연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2위 하나은행 연금, 3위 삼성자산운용 연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연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22일까지의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23,843,8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연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
지난 3월 하나저축은행은 디지털뱅킹 앱인 '하나원큐 저축은행'에 국내 악성앱 피싱방지 솔루션기업 에버스핀(대표 하영빈)의 '페이크파인더'를 적용했다고 밝혔다.하나저축은행은 이번 조치를 통해 스마트뱅킹의 원격제어 및 악성 앱을 이용한 보이스피싱 등 범죄 피해예방을 위한 자사의 악성 앱 탐지 시스템을 고도화하였다.하나저축은행은 기존 사용중이던 보안 솔루션의 Black-List 방식을 에버스핀의 White-List 방식으로 변경하여 운영의 효율성과 사용자의 편의성을 증대시키고자 하였다.하나저축은행 관계자는 "검증된 악성앱 탐지 기능 뿐 아니라 큰 피해를 야기할 수 있는 원격제어 앱 실행 탐지 기능에서 페이크파인더가 가장 탁월한
하이트진로는 No.1 브랜드로서 국내 발포주 시장 확대를 위해 ‘필라이트’의 새로운 라인업 ‘필라이트 클리어’를 오는 25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필라이트, 필라이트 후레쉬 등에 이은 9번째 제품으로, 최근 소비자 트렌드인 ‘깨끗하고 깔끔한 맛’에 주목해 개발했다. 하이트진로는 2017년 필라이트 출시 이후, ‘퓨린컷’ ‘라들러’ 등 기존 발포주 시장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제품을 매년 선보이며 브랜드 혁신과 소비자 소통을 지속해 왔다. 이번에 출시하는 필라이트 클리어 역시 슈퍼 클리어 공법을 적용해 발포주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평을 듣는 제품이다. 맥아 함량이 10% 미만인 발포주는 보리, 전분 등 비맥아 원료를
에몬스(회장 김경수)는 지난 16일, 인천 본사에서 국제기능올림픽 지원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이우영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권기목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 원장, 김장회 국제지도위원(가구 직종)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감사패는 에몬스가 지난 10년간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단의 훈련과 채용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온 공로를 높이 평가 받아 전달됐다.김경수 에몬스 회장은 "국제무대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여준 젊은 기술 인재들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산업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이우영 이사장은 "기능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박기석)가 지난 18~19일, 전북 고창군립체육관에서 열린 ‘2025. 고창 AI+ 미래교실 페스타’에 참가해 전과목 개인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는 AI 코스웨어,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을 선보였다. ‘2025. 고창 AI+ 미래교실 페스타’는 에듀테크 관련 기업들이 참가해 AIDT, 스마트기기 등을 활용한 수업 운영 사례 등을 전시하고, 체험 기회도 제공하는 행사다. 전북특별자치도 내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도민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여기서 아이스크림에듀는 이번 행사에서 홈런의 인공지능 기반의 학습 분석 기술 및 개별화된 맞춤형 학습에 대해 소개하고, 정규 교과 과정과 문해력, 미술, 코딩과
BAT로스만스(대표 송영재)가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서울 중구 신당동 마을마당에서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꽃BAT’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BAT로스만스 송영재 대표와 임직원, 자연보호중앙연맹 서울시협의회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올해는 화단 조성이 어려운 작은 골목을 위해 130여개의 화분에 봄을 대표하는 꽃을 심었다.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한 꽃BAT 캠페인은 BAT로스만스와 자연보호중앙연맹 서울시협의회가 협력해, 담배꽁초 및 쓰레기 무단투기로 몸살을 앓는 골목길에 아름다운 화단을 조성함으로써 상습 무단투기를 근절하기 위해 추진하는 프로젝트다. 지속적인 단속에도 쓰레기 투기 민
CJ온스타일은 국내 헬스앤뷰티(이하H&B)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CJ온큐베이팅’ 4기 브랜드로 최종 25개사를 선발하고 이들 브랜드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에 선발된 CJ온큐베이팅 4기는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240여개 기업이 지원해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종 선발된 25개사는 ▲뷰티 분야 15개사(아로셀, 하우스오브비, 지샌달, 피몽쉐 등) △건강기능식품 분야 8개사(플라이밀, 라이킷, 바라기 등) ▲식품 분야 2개사(오리진케어 등)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4기에는 ‘셀럽·인플루언서 전형’이 신설돼 ▲이사배(투슬래시포) ▲하지원(파우치24) ▲최시원(로그인유어데이) ▲회사원A(
'롯데에 포켓몬이 뜬다.'롯데는 25일부터 내달 18일까지 서울시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와 롯데월드몰, 석촌호수 등 잠실 일대에서 ‘포켓몬타운 2025 위드 롯데(이하 ‘포켓몬타운 2025’)’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포켓몬타운은 지난해부터 그룹 전사적으로 진행하는 콘텐츠 비즈니스 프로젝트다. 올해는 롯데월드, 롯데GRS, 롯데백화점, 롯데자이언츠 등 12개 계열사가 참여한다.지난해 10개 계열사와 함께 진행했던 ‘포켓몬타운 2024’에는 행사 기간(4월26일-5월19일) 400만 명이 방문했다. 이는 전년 동일 대비 20% 이상 신장한 수치다. ‘포켓몬타운 2025’는 지난해보다 규모를 확대하고 행사 테마는 차별화했다. 올해 행사 참여 계열사
매트리스의 대명사 시몬스에서 댕냥이를 위한 펫 매트리스가 나왔습니다. ‘N32 쪼꼬미(이하 쪼꼬미)’가 주인공인데요. 댕냥이를 위한 특별한 매트리스는 국내에서 이번에 처음 출시된 거라고 합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1500만에 육박한 요즘 시몬스가 시의적절한 시점에 제품을 내놓은 겁니다.‘쪼꼬미’는 반려동물을 위한 매트리스인만큼 체험기 역시 반려동물이 직접 써보는 건 필수겠죠. 말티푸 2살 남아인 보리군과 랙돌 2살 여아인 흑설냥이 체험기의 주인공입니다. 보리군은 하루 종일 뛰어다니는 장난꾸러기랍니다. 흑설냥은 귀차니스트에 까칠한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먼저 보리의 일상과 함께한 쪼꼬미를 만나볼까요. 흑설냥
한국의 대표 셀프 젤네일 제조회사 글루가(GLLUGA)가 2024년 한 해 동안 전년 대비 1,141%에 달하는 영업이익 증가를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졌다고 21일 밝혔다.글루가측은 이번 실적 개선이 자사의 셀프 젤네일 브랜드 ‘오호라(ohora)'의 해외 온·오프라인 판매 확대와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OEM) 사업의 본격화 덕분이라고 설명했다.글루가의 대표 브랜드 ‘오호라’는 반경화 젤네일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외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해왔다. 특히 지난해 독일의 네일 전문 브랜드 MANIKO와 유럽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OEM 사업 부문에서도 중요한 전
에이션패션(대표 박희찬)이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알래스카(ALASKA)가 여름 시즌을 겨냥해 에어리쿨(AIRY+COOL)시리즈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에어리쿨(AIRY+COOL)은 쿨코튼, 쿨텐션, 소로나 등 3가지 소재 라인업으로 기능성은 물론 가볍고 시원한 착용감에 다양한 스타일을 갖추었다. 먼저, 알래스카 SS시즌 캠페인에서 배우 노윤서가 착용한 쿨코튼 라인의 크롭 반팔 티는 스트레치 기능과 우수한 내구성으로 데일리 웨어로 적합하며, 산뜻한 라이트 옐로우 컬러에 크롭 기장으로 경쾌한 실루엣을 완성한다. ‘ALASKA 아트워크가 돋보이는 쿨텐션 라인 그래픽 티셔츠는 구김이 적고 수분 흡수와 건조가 빨라 몸에 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