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포포몽(PAW-PAW MONG)’이 민감한 반려동물 피부와 털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기능성 타월 ‘포포몽 정전기 제로 펫타월’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일반 가정용 타월은 사람의 피부를 기준으로 제작돼 반려동물의 연약한 피부와 피모 특성에는 적합하지 않다. 표백제·섬유유연제·염료 등 화학 성분 잔여물이 반려동물의 피부 문제를 유발할 수 있고, 사람과 함께 사용할 경우 세균에 의한 교차 오염 위험도 있다. 이에 깨끗한나라는 반려동물 전용으로 안전성과 기능성을 강화한 펫타월을 개발했다. ‘포포몽 정전기 제로 펫타월’은 오코텍스(OEKO-TEX) 1등급 인증을 받은 ‘볼트론
클라우드 서비스와 화상회의 솔루션 개발회사인 ㈜틸론소프트가 클라우드 기반 DaaS(Desktop as a Service) 서비스 ‘TheOtherSpace(이하 디아스)’를정식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단순 원격 접속을 넘어 고성능 GPU 가상화와 유연한 자원 설계를 통해 사용자 맞춤형 디지털 워크스페이스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TheOtherSpace는 틸론이 다년간 축적한 VDI(가상 데스크톱 인프라) 기술을 집약한 서비스로, 접속 기기나 네트워크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필요에 맞는 가상 데스크톱 환경을 선택 및 구성할 수 있다. 오피스 업무부터 멀티태스킹 기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더 나아가 CAD 설계, 시뮬레이션, AI 모델링 같은 고난도
㈜로지스밸리비앤에프(이하 LV BnF, 대표이사 박효영)가 피부재생과 진정 기능에 집중한 혁신적인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디에이이펙트’를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디에이이펙트는 LV BnF와 국내 대표 미용의학 네트워크 ‘DA메디컬그룹’이 공동 설립한 ‘디에이바이오테크’를 통해 선보이는 브랜드로, 시술·관리에 따른 애프터케어 수요 증가와 민감 피부를 위한 고기능성 화장품 트렌드에 주목해 선보이게 됐다. LV BnF는 물류 전문기업 ‘로지스밸리’의 자회사로, 뛰어난 물류, 유통 역량에 마케팅 전문성을 더해 경쟁력 있는 K뷰티 제품을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겠다는 포부로 출범했다. 그 시작을 알리는 첫 브랜드로 디에이이펙트를 전
알피바이오가 ‘커큐민(강황추출물)’을 축으로 한 건강기능식품 포트폴리오 다각화 전략을 9일 공식 발표했다. 이번 전략은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핵심 트렌드와 맞물려, 화학적 케미칼의 성숙기를 지나 자연에서 얻는 식물성 추출물 기반의 제형 기술을 중심으로 기술 사업을 다각화하고 ESG 경영 강화까지 아우르는 것이 특징이다. 알피바이오는 섭취 편의성과 섭취 지속률을 높이는 난이도 높은 특허 기반 제형 기술을 확보했다. 40년 역사 기반의 글로벌 스탠다드 품질·안전성 공정을 토대로, 인지(Brain), 관절(Joint), 운동 회복(Active nutrition), 대사(Metabolic) 등 커큐민 관련 글로벌 4대 소비자 트렌드 축과 정제·분말·젤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를 앞두고 ‘추석 알바 채용관’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특히 올해 추석은 최장 10일에 달하는 ‘황금연휴’가 예정돼 단기알바 구인·구직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알바몬은 명절 시즌에 특화된 업직종의 인기 알바 공고를 모아 특별 채용관을 운영한다. 백화점·마트, 도소매·전통시장, 매장관리·판매, 포장·분류, 택배·배달 등 가장 인기가 많은 5가지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알바몬은 구직자들이 원하는 지역의 공고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동·읍·면 단위로 최대 5개까지 지역 설정을 지원한다. 또한 근무기간, 성별, 연령, 고용형태 등에 따라 알
국내 식자재마트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리테일테크 스타트업 애즈위메이크(대표 손수영)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5년 딥테크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이번 선정으로 애즈위메이크는 자사의 빅데이터 기반 재고 자동 추적 및 매입 자동화 솔루션의 고도화에 본격 착수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국내 중소형 마트의 운영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제고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국내 음식료품 소매시장 가운데 식자재마트는 약 60조 원 규모(시장 비중 44%)를 차지하지만, 디지털 전환률은 1.5%에 불과하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통계청에 따르면 폐업률(21%)이 성장률(13%)을 초과하며, 운영 효율화 및 혁신
이디야커피가 ‘이디야커피랩 아이스 아메리카노 PET 1L’(이하 아이스 아메리카노 1L)를 출시하며 프리미엄 RTD(Ready To Drink) 커피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세계적인 커피 대회 WCIGS(World Coffee In Good Spirits) 챔피언 바리스타와 함께 개발한 황금 비율 레시피를 적용해 깊고 균형 잡힌 풍미를 구현했다. 제품에 사용한 원두는 이디야커피의 자체 커피 연구소인 '이디야커피랩'에서 엄선한 프리미엄 생두다. 생두 선별부터 로스팅까지 전 과정은 100% 자체 기술력으로 완성됐으며, 자사 생산 시설인 드림팩토리에서 로스팅해 원두 고유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추출 방식은 드립과 에스프레소를 결합한 듀얼 추출 공법
부동산 실물자산(RWA) 토큰화와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블록(WeBlock)은 블록체인 플랫폼 아발란체(Avalanche)의 개발사인 아바랩스(Ava Labs)와 한국형 RWA 및 스테이블코인 기술 공동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양사는 아발란체 L1 상에서 규제 친화적 아키텍처와 스마트컨트랙트 자동화, KYC/AML 연동을 구현해 기관투자자 수준의 보호와 시장 투명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첫 번째 RWA 상품은 2026년 상반기, 스테이블코인 파일럿은 내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한다.아발란체 L1은 짧은 확정성(finality), 높은 처리량, 검증된 보안성으로 금융급 사용 사례에 적합한 인프라를 제공한다. 이번 협력을
미디어 분야 전문 채용 플랫폼 미디어잡이 9월 둘째 주 주목할 만한 채용 소식을 발표했다.이번 주에는 스튜디오 빅루트, 채널A뉴스비전, OBS TV, 포도크리에이티브 등에서 PD, 콘텐츠 제작자, 보도CG 담당자 등 다양한 직무별 인재를 모집하고 있으며, ㈜엠제이플렉스 또한 촬영·편집·조연출 등 방송 제작 현장 인력을 상시 채용한다. ■ 스튜디오 빅루트, 신입 PD 모집시사 교양프로그램 전문 제작사 스튜디오 빅루트가 신입 PD를 모집한다. 근무형태는 정규직이며, 학력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다. 방송 제작에 대한 열정과 기획 역량을 갖춘 인재를 찾고 있으며, 전형은 서류전형과 면접전형, 임원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접수
2025년 9월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전자랜드, 3위 LG전자베스트샵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8월 9일부터 9월 9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851,4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베스트샵,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정된다. 국내 가전 유통시장은 코로나19 특수가 시들해진 데다 금리 인상 등으로 예년보다 정체 또는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온라인 채
케이웨이브미디어(K Wave Media, NASDAQ: KWM, 이하 KWM)가 비트코인 트레저리와 VFX 기술력이라는 강력한 날개를 장착하고 공격적인 신작 라인업을 쏟아내며 시장의 ‘새로운 플레이어’로의 급부상을 예고하고 있다. 최근 두 달간 무려 4편의 작품을 쉴 틈 없이 쏟아내며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는 7개 자회사 간 유기적 협업과 IP 개발 역량이 본궤도에 올랐다는 평가다. 오는 15일 tvN에서 첫 방송되는 월화드라마 ‘신사장 프로젝트’는 KWM이 공동제작에 참여한 하반기 핵심 기대작이다. 배우 한석규가 ‘흥행 보증 수표’의 명성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KWM은 이 작품으로 업계에 영향력을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이
2025년 9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BBQ, 2위 교촌치킨, 3위 맘스터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8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 달간 8월 9일부터 9월 9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7,366,354개를 분석하여 자들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 된다. 치킨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청호나이스가 위생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강화한 신제품 ‘청호 트윈 노즐 비데 B400’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이는 ‘청호 트윈 노즐 비데 B400’은 생활방수 IPX5 등급을 적용해 물청소에도 걱정이 없으며, 비데 노즐과 세정 노즐을 분리한 트윈 노즐 구조로 위생성을 강화했다. 특히 항균력을 가진 스테인리스 노즐을 탑재해 오염 침투를 막고, 자동 세척 기능이 작동해 언제나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연속 온수, 난방 변좌, 온풍 건조를 갖춘 ‘3온(溫) 기능’으로 사계절 내내 쾌적한 사용이 가능하다. 강력한 건조와 함께 원적외선을 동시에 제공해 혈액순환과 피부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사용자 편의성도 크게 높였다.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