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이한준), ㈜LK(대표이사 구본욱)와 함께 ‘재난피해세대 지원사업’ 6차년도 사업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재난피해세대 지원사업’은 화재 등으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웃들에게 임시 거처, 생필품, 구호금을 지원해 조속한 일상 복귀를 돕는 사업이다. 2021년 시작 이후 올해로 5년째를 맞았으며, 지금까지 재난위기가정 530세대에 생필품과 지원금을 지원하고 임시 구호시설을 제공해왔다. 희망브리지·LH·LK 세 기관은 지난해 9월 체결한 3자 협약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이번 6차년도에는 LH가 재난구호기금을 기존 1억 원에서 2억
전소미가 무빙 이미지 티저에서 신비로운 이미지로 변신했다.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은 5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오는 11일 오후 6시 발매되는 전소미의 두 번째 EP 'Chaotic & Confused'의 타이틀곡 'CLOSER'(클로저)의 무빙 이미지 티저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이미지는 작은 파문을 일으키는 수면 위에 엎드려 물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바라보는 전소미의 모습을 담고 있다.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욱 강화하는 묘한 스타일링과 전소미의 성숙한 무드가 어우러져 시선을 강탈한다. 마치 자신의 모습에 심취한 나르시스 같은 전소미의 순간이 포착돼, 마치 명화 같은 느낌을 주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앞서 전소미의 두 번
가수 임창정이 이별 발라드로 돌아온다. 꿈의엔진인터내셔널은 5일 “임창정이 가창에 참여한 새 싱글 ‘보고싶지 않은 니가 보고싶다’가 오는 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고 밝혔다. ‘보고싶지 않은 니가 보고싶다’는 임창정이 지난해 12월 발매한 정규 18집 ‘일어날 일들은 일어나는 거고’ 이후 발매되는 음원으로, 이는 음악 팬들이 기다려온 임창정표 정통 발라드곡이라 기대감을 높인다. 임창정은 직접 작사를 맡아 믿기지 않는 이별의 순간을 현실적이면서 진정성 있는 화법으로 풀어냈다. 특히 자신의 대표곡 ‘소주 한 잔’의 연장선에서 또 한 번 ‘술’이라는 키워드를 녹여내 현실 밀착
가수 황민우, 황민호 형제가 첫 전국투어에 나선다. 소속사 측은 “황민우, 황민호가 오는 9월 14일 서울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첫 번째 전국투어 콘서트 '2025 황금효선물'의 서울 첫 공연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2025 황금효선물'은 황민우, 황민호 형제가 이름을 내건 첫 전국투어다. 무엇보다 온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효도 콘서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황민우, 황민호는 기쁨과 추억, 효도의 의미까지 담아낸 다채로운 무대로 전 세대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글로벌 히트곡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리틀 싸이' 황민우는 각종 방송을 통해 남다른 끼와 무대 매너를 입증한 만
타이거® 맥주는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서울 마포구 홍대 인근에서 진행한 토트넘 홋스퍼 ‘스퍼스 덴(Spurs Den)’ 팝업 바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토트넘 홋스퍼 축구클럽의 내한 일정에 맞춰 운영된 ‘스퍼스 덴’ 팝업 바는 한국의 토트넘 홋스퍼 팬은 물론 축구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형 공간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려는 방문객들로 연일 북적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아시아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인터내셔널 맥주 브랜드 타이거® 맥주는 세계적인 축구 클럽들과의 공식 인터내셔널 맥주 파트너십을 통해 팬들과의 유대감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특히 2024년 12월, 토트넘 홋스퍼와의 공식 파트너십 체결
훈민정음 해례본의 추적과 보존을 둘러싼 역사적 서사를 그린 장편소설 『소설 해례본을 찾아서』로 소설가 주수자가 제14회 황순원문학상 작가상을 수상했다. 황순원기념사업회는 지난 1일, 올해 문학상 수상자를 발표하며 주수자 작가의 작품이 “문학의 본질과 민족 언어의 정체성을 치열하게 되묻는 서사”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황순원작가상을 수상한 작품 ‘소설 해례본을 찾아서’는 실존 국문학자 김태준이 해례본의 실체를 쫓는 여정을 바탕으로, ‘글자’와 ‘말’의 역사, 문자에 담긴 민족성과 보편성을 다층적으로 구성했다. 이중 나선구조로 얽힌 픽션과 논픽션의 경계를 넘나드는 이 소설은, 한글의 창제부터
교원그룹이 운영하는 펫 프렌들리 호텔 키녹(KINOCK)이 고객이 만든 맞춤형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 지역 사회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펫파크 무료 개방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해리의 어드벤처 데이(Harry’s Adventure Day)’는 반려견 ‘해리’의 취향과 보호자의 요청사항을 반영해 기획된 상품이다. 키녹이 이벤트를 통해 처음 선보이는 고객 맞춤형 패키지다. 앞서 키녹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나만의 패키지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했다. 고객 제안 중 해리가 최종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키녹은 해리의 성향에 맞춰 야외 활동과 놀이 프로그램 중심으로 패키지를 구성하고, 보호자와 반려견이 여유롭게
독일 프리미엄 쿡웨어 브랜드 휘슬러코리아(대표 이경우)가 ‘2025 휘슬러 쿠킹챌린지’를 통해 조성한 1,300만 원의 기부금을 구세군에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기부금은 전액 결식아동을 위한 식사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2021년 시작된 휘슬러 쿠킹챌린지는 ‘요리가 주는 즐거움’을 테마로 한 국민 참여형 요리 경연대회다. 참가자가 직접 만든 요리 사진을 인스타그램이나 쿠킹챌린지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게시물 1건당 1,0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운영되어 누구나 쉽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올해는 휘슬러 180주년을 기념해 ‘180° 다른 요리의 즐거움’을 주제로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29일까지 진행됐으며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배우 차주영이 의기투합해 광복 80주년 기념 '빛을 담은 항일유산' 영상을 다국어로 제작해 5일 공개했다.이번 4분 30초 분량의 영상은 국가유산청과 공동 제작했으며, 한국어 및 영어로 공개해 국내외 누리꾼에게 널리 알리고 있다.영상의 주요 내용은 일제의 침략에 맞서 자발적으로 일어난 의병의 활약과 당시 의병들의 활동을 기록한 13건의 서신과 격문이 담겨 있는 '한말 의병 관련 문서'를 소개했다.또한 '미사일록'을 남기고 전 재산을 바친뒤 자결하여 조국에 대한 책임을 다한 이범진과 그 시기의 대한제국의 외교에 대해서도 조명했다.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올해 광복 80주년을 맞아 항일 독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가 경기 광주시와 손잡고 결식우려아동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한 140번째 ‘행복두끼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행복얼라이언스의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결식우려아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민관이 협력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20년 첫 프로젝트 시작 이후, 누적 140개 지자체와 협약을 맺으며 8,200여 명의 결식우려아동에게 식사를 지원해왔다. 이번 광주시 ‘행복두끼 프로젝트’에서는 관내 결식우려아동 40명에게 1년간 총 1만 400여 식의 행복도시락을 제공해, 아이들이 끼니를 거르지 않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4일, 경기도 광주시청에서 진행
미디어 분야 전문 채용 플랫폼 미디어잡(www.mediajob.co.kr)이 주요 인기 직종 채용 정보를 공개했다.SPOTV, 한국전파진흥협회, 매일경제TV, (주)씨엔티브이, (주)스토리엠 등 여러 기업에서 영상 엔지니어, 기술감독, 편성기획PD,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무의 인재를 모집 중이다.신입과 경력, 피견직 등 지원 형태가 유연하며, 일부 공고는 학력과 경력 제한이 없어 방송·미디어 업계에 새롭게 도전하려는 지원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 SPOTV, 중계팀 영상 엔지니어 채용스포츠 중계방송 전문 채널 SPOTV가 중계팀 소속 영상 엔지니어를 모집한다. 근무 형태는 파견직이며, 학력과 경력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제11회 아동권리영화제 단편영화 공모전 아동 심사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만 19세 미만 아동이며, 이달 18일 오전 11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아동권리영화제는 2015년 아동체벌근절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시작되어, 올해로 11회를 맞았다. 매년 11월 ‘아동학대 예방의 날’(11월 19일)과 ‘세계 어린이의 날’(11월 20일)이 포함된 아동권리주간에 맞춰 개최되며, 지난해에는 관객 3만5천여 명이 참여해 국내 영화제 관객 수 기준 6번째 규모로 성장했다. 앞서 아동권리영화제는 지난 5월 15일부터 이달 4일까지 ‘아동권리’를 주제로 단편영화 공모전을 진
2025년 8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화이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7월 5일부터 8월 5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044,535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