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여당이 추진하는 상법 개정안이 4일 임시국회에서 처리될 가능성이 높아지자 지주사 주가가 일제히 급등하고 있다.1일 코스피 시장에서 HS효성은 오전 9시 40분 현재 상한가를 기록하며 1년에만에 최고가를 기록중이다.이외에도 SK 14%, 한화 15%, LG 7%, CJ 7%, LS % 10.6 각 각 상승중이다. 지주사 종목 대부분 52주 신고가를 기록중이다.지주사 종목들이 이날 급등하고 있는 것은 그동안 상법 개정에 반대했던 국민의힘이 전날 오후 상법 개정을 전향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힌 영향으로 보인다.이에 따라 오는 4일로 끝나는 6월 임시국회 내에 상법 개정안이 처리될 가능성이 한층 커졌다.정부와 여당이 추진하는 상법 개정안의 핵심은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작가 류승연이 참여한 장애인식 개선 오디오북 ‘나만 몰랐던 이야기’를 오는 3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나만 몰랐던 이야기’는 밀알복지재단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함께 진행하는 스토리텔링 공모전 ‘일상 속의 장애인’ 수상작들을 오디오북으로 제작한 시리즈다. 장애 당사자와 그 가족, 친구들이 직접 경험한 이야기를 담아내며, 청취자들에게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높이고 있다.이번 ‘나만 몰랐던 이야기’에서는 칼럼니스트 겸 작가 류승연이 목소리 재능기부로 참여해, 제8회 장려상 수상작 ‘건강합니다!’(조은영 作)와 제10회 우수상 수상작 ‘우리의 모험’(강나나 作)을 낭
BMW 코리아가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특별 제작한 축하 애니메이션을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BMW 코리아는 지난 30년간 꾸준히 성원해 준 한국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뜻깊은 해를 함께 기념하고자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를 통해 시청할 수 있는 특별 축하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다. ‘지난 30년간 한국 사회와 함께한 의미 있는 순간들’을 주제로 만든 이 애니메이션은 BMW 코리아가 설립된 1995년부터 2025년 현재까지 한국 사회가 맞이해온 뜻깊은 순간들을 감성적으로 그려냈다. 영상 전반에 등장하는 4세대 BMW 5시리즈는 BMW 코리아가 처음 판매한 모델로 한국 시장과 BMW 그룹과의 인연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BMW 코리
대상웰라이프가 뉴케어 당플랜의 체계적인 영양 설계를 콤팩트한 용량에 담아낸 혈당 관리 전문 영양식 ‘뉴케어 당플랜 코어 호두맛’을 오는 5일 CJ온스타일 홈쇼핑을 통해 론칭한다고 밝혔다. 뉴케어 당플랜 코어는 혈당 조절이 필요한 소비자를 위해 한 팩에 풍부한 영양을 담아낸 프리미엄 당 식이 관리 영양식이다. 기존 당플랜 제품(200ml) 대비 용량을 줄인 165ml의 용량으로 출시돼 섭취의 편의성과 일상 속 활용도를 한층 높였다. 식사량을 조절하거나 간식으로 활용하기에 적합하며 한 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기 어려운 고연령층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여주·돼지감자·바나바잎 등 당뇨 관리에 도움을 주는 식물
㈜신미글로벌(대표 김은란)의 프리미엄 스킨케어링 메이크업 브랜드 리즈다(LIZDA)가 자사 베스트셀러 '제로 핏 커버 캡슐 파운데이션'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신제품 '뉴 제로 핏 커버 캡슐 파운데이션'은 수많은 고객들의 리뷰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여러 차례의 제형 개발을 통해 성분부터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다. 피부 톤에 맞춘 자연스러운 드뮤어 메이크업을 돕는 19 퓨어 아이보리, 21 페탈 베이지, 23 내추럴 베이지 등 화사하고 맑은 컬러감의 3가지 쉐이드로 라인업 됐다. 특허 받은 캡슐 공법으로 수분막에 쌓인 커버 피그먼트가 터지며 보습 성분과 함께 피부에 밀착 코팅되고, 세미매트 제형임에도 불구하고 48시간 보습
JTI코리아가 궐련형 전자담배 ‘플룸 X 어드밴스드’의 한정판 디바이스인 ‘플룸 X 어드밴스드 리미티드 에디션 오라이토 레드(Ploom X Advanced Limited Edition Ora Ito Red)’를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앞서 지난 5월 선보인 ‘플룸 X 어드밴스드 리미티드 에디션 아쿠아 헤일로(Ploom X Advanced Limited Edition Aqua Halo)’에 이은 두 번째 한정판 디바이스이다. 지난 20여 년간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으로 이름을 널리 알리며, 2021년 포브스 선정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디자이너’ 중 한 명으로 선정된 프랑스 출신의 세계적인 디자이너 오라 이토(Ora Ito)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오라 이토의 ‘심플
KX그룹이 글로벌 레저 자산 포트폴리오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KX그룹은 한·일 투자 전문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인빅터스프라이빗에쿼티아시아(인빅터스PEA)가 일본 고베에 위치한 토조노모리 컨트리클럽(東条の森カントリークラブ, 토조노모리CC)의 지분 100%를 전량 매입하는데 있어 출자자로 참여, 일정 기간 후 되사올 수 있는 조건으로 일본 명문 골프장을 경영하게 됐다고 1일 밝혔다. 토조노모리CC은 간사이 지역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총 63홀 규모의 초대형 골프장이다. 일본 전체 골프장 가운데 두 번째로 규모가 크며, EBITDA 마진율 20%, EITDA 35억원 이상으로 탄탄한 실적을 유지하고 있다. 토조노모리CC는
별 찍어먹는 떡볶이 브랜드 ‘스텔라떡볶이(대표 장조웅)’가 여름을 맞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신메뉴 ‘냉떡볶이’를 출시했다. ‘냉떡볶이’는 살얼음이 있는 특제 양념소스에 쫄깃한 떡과 당면, 바삭한 어묵채를 더해 시원하면서도 다채로운 식감을 자랑한다. 여기에 납작만두에 싸 먹는 재미까지 더해져 한층 풍성한 맛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새로운 개념의 시원한 떡볶이 메뉴로, 여름철 색다른 메뉴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스텔라떡볶이 관계자는 “더운 여름철에도 떡볶이를 맛있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신메뉴를 기획했다. 더운 날씨에 비벼 먹는 형태로 새롭게 선보인 냉떡볶이는 무더위를 식히기에
모던 메이크업 브랜드 나스(NARS)가 피부에 빛을 선사하는 하이라이터, 라이트 리플렉팅 컬렉션의 NEW 제품인 ‘나스 라이트 리플렉팅 루미나이징 파우더(LIGHT REFLECTING™ LUMINIZING POWDER, 이하 나스 라이트 리플렉팅 루미나이징 파우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나스의 ‘라이트 리플렉팅 컬렉션’은 스킨 러빙 포뮬러 및 래디언스 리텐션 콤플렉스 등 브랜드의 독자적인 기술력과 혁신이 담긴 프랜차이즈이다. 피부 깊숙한 곳에서부터 차오르는 듯한 건강한 광채로 피부에 빛을 선사하며, 피부 결을 따라 빛을 반사해 아름다운 피부의 광채를 연출한다. 이번 신제품 ‘라이트 리플렉팅 루미나이징 파우더’는 퓨어한 느낌의 화이트 케이스
이디야커피가 1일부터 글로벌 인기 캐릭터 브랜드 산리오캐릭터즈와 세 번째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처음으로 포차코, 한교동, 케로케로케로피 캐릭터를 동시에 선보이는 사례다. MZ세대 사이에서 ‘요즘 대세’로 자리잡은 포차코를 중심으로, 떠오르는 인기 캐릭터 한교동과 케로케로케로피까지 개성 있는 세 캐릭터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획이다. 콜라보 음료는 포차코 요거젤리 소다 플랫치노, 케로케로케로피 멜론 라떼 2종으로 구성됐다. ‘포차코 요거젤리 소다 플랫치노’는 상큼한 소다 향을 베이스로, 탱글한 요거트 워터젤리를 더해 시원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초기 스타트업 스케일업 전문 액셀러레이터(AC)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배상승, 박제현 공동대표)가 생성형 AI 기반 업무 자동화 솔루션 기업 디윅스(DWEAX)에 프리A 투자를 완료하였다고 1일 밝혔다.디윅스는 2022년 7월 설립 이후 ‘데이터로 모두의 꿈을 실현하는 우리’를 모토로 기업의 AI 도입 장벽을 획기적으로 낮추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이다. 주요 제품인 온프레미스형 통합 플랫폼 ‘WEA(위아)’는 AI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No-Code 방식으로 생성형 AI 워크플로우를 설계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도메인 맞춤형 대형언어모델(LLM)의 개발 및 운영, 멀티 에이전트 기반의 Agentic AI까지 통합 구현하고
안전보건공단 서울남부지사는 신임 김종일 지사장이 7월 1일 신규 취임했다고 밝혔다. 김 지사장은 1995년 공단에 입사해 ▲본부 디지털전략실 빅데이터부장 ▲경기지역본부 광역사고조사센터장 ▲인천광역본부 광역사고조사센터장 등 주요 요직을 역임한 바 있다. 김종일 지사장은 “서울남부지역 산업특성과 재해현황을 반영한 사업추진으로 관내 산업재해 감축에 적극 앞장서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중고차 플랫폼 ‘첫차’가 2025년 7월 중고차 시세를 전망했다. 여름철 성수기 초입에 접어든 중고차 시장은 차량 세대교체와 실용성 중심의 소비 트렌드가 시세에 반영되며 뚜렷한 양극화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첫차는 6월 한 달간의 거래 데이터를 바탕으로 7월 시세를 전망했다. 분석 대상은 주행거리 10만km 이하, 2022년식 이후 매물 기준의 국산·수입 인기 모델 20종이다.국산차 시장에서는 1,000만 원대 SUV 및 경차에 대한 실속 수요가 7월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현대 캐스퍼 터보 인스퍼레이션은 평균 1,754만 원(최저 1,490만 원, 최고 1,900만 원)으로 소폭 하락했으나, 실용성과 도심형 SUV로서의 장점 덕분에 여전히 상위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