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은 2025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17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모집 분야는 ▲DX(데이터분석·생성형AI) ▲IT(개발·운영) ▲상품·계리 등 3개 직군이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 학위 이상 소지자 또는 근무가 가능한 졸업예정자(2026년 2월)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AI 역량검사, 1차 크루 인터뷰(현업 선배와의 대화 형식 면접) 진행 후 관리자 면접이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2차 최종면접을 거쳐 최종 입사가 확정될 예정이다. 지원서는 접수 기간 내 미래에셋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 할 수 있다. 또한 채용공고 하단의 QR코드를 통해 선배 직원들의 직무 경험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신용보증재단중앙회(이하 신보)와 「대출 만기상환 구조 전환을 통한 소기업·소상공인 상환부담 완화지원」 업무협약(이하 전환보증 협약)을 체결해 17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전환보증은 기존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부 대출을 새로운 보증서를 발급하여 신규 보증부 대출로 전환하는 보증으로써, 기존 대출에 대해 거치기간 추가, 상환기간 연장 등을 통하여 상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 또한, 기존 보증부대출 상환에 따라 발생하는 중도상환수수료 전액 감면 및 저신용(CB744점 이하) 차주에 대한 보증료 감면(0.2%)을 제공한다. 신협은 서민금융권 가운데 최초로 전환보증 제도를 도입하며, 지역
2025년 10월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굿리치, 3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17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7,052,0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5년 10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년 9월 17일부터 10월 17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9,638,0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KB국민카드가 KB Pay 쇼핑 고객을 대상으로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한 ‘교통 타고 적립’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10월 31일까지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KB Pay 쇼핑에서 ‘교통 타고 적립’ 광고 보기를 클릭하면 된다. 참여 고객 대상으로 3명을 추첨하여 100만 포인트리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행사 기간 중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고 ‘교통 타고 적립’ 이벤트를 많이 참여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벤트 참여 시 20 포인트리(1회)가 적립된다. 또한 10월 27일까지 오색약손과 함께하는 꽝 없는 랜덤 할인권 뽑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KB Pay 쇼핑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하면 오색약손
한국투자증권은 16일 JP모간(J.P. Morgan Asset Management)과 만나 양사 간 전략적 비즈니스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JP모간은 뉴욕에 본사를 둔 JP모간체이스그룹(J.P Morgan Chase& Co) 산하 자산운용 부문으로, 전 세계 약 8000명의 임직원과 3.9조 달러(약 5400조원) 규모의 운용자산(AUM)을 보유한 글로벌 톱 티어 운용사다. 주식·채권 등 전통자산은 물론 부동산, 인프라, 사모·헤지펀드, 멀티에셋, 상장지수펀드(ETF) 등 다양한 대체투자 영역까지 포괄하며, 운용 및 리서치 역량 등에서 글로벌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사장과 댄 왓킨스(Dan Watkins) JP모간 아시아태평양 최
삼성자산운용은 연금 투자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투자 노하우를 안내하기 위해 연금투자 가이드북 ‘THE READY BOOK. 연금, Kodex하다’를 새롭게 발간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가이드북은 이날부터 삼성자산운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후 6시에 Kodex ETF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연금투자 웹세미나도 진행한다. 새롭게 발간된 연금투자 가이드북 ‘THE READY BOOK. 연금, Kodex하다’는 퇴직연금, 개인연금 제도를 활용해 장기 연금투자 전략을 세우고, 변화하는 연금 제도와 시장 환경 속에서 흔들리지 않는 투자 원칙을 세울 수 있도록 안내한다. ▲연금 투자 레벨 체크 리스트 ▲연금 계좌 종류 ▲세제 혜택 ▲연령대별
반도체주 랠리에 코스피가 사상 최고가를 갈아치웠다. 오픈AI와 협업 소식에 국내 대표 반도체주 삼성전자, SK하이닉스가 나란히 신고가를 경신한 까닭이다. 삼성자산운용과 미래에셋자산운용의 반도체 상장지수펀드(ETF)도 연초 이후 84%가 넘는 수익률을 기록하며 상승장에 탑승할 수 있는 주요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장중 역대 신고가를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전 거래일 보다 2.84%(2700원) 오른 9만 7700원을, SK하이닉스는 7.69%(3만 2500원) 상승한 45만 5000원에 거래됐다. 이는 양 회사가 최근 700조원 규모로 추진되는 미국 오픈AI의 초거대 AI 프로젝트 '스타게이트'에 반도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상장지수펀드(ETF) 운용 자회사 글로벌엑스(Global X)의 미국 현지 운용자산(AUM)이 100조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2018년 인수 이후 약 7년 만에 순자산 규모가 13배 성장하며, 세계 최대 ETF 시장인 미국에서 글로벌 ETF 운용사로 자리매김했다. 글로벌엑스는 15일 기준 미국 현지에서 101개의 ETF를 운용하고 있다. 운용자산은 총 735억 달러(원화 기준 104조 9930억원)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이 글로벌엑스를 인수한 2018년 당시 운용자산은 100억 달러(약 8조원) 수준이었으나, 이후 2023년 말 424억 달러, 2024년말 539억 달러로 꾸준히 증가했다. 현재 운용자산은 인수 당시 대비 13배 성장으로, 최근 5년간
현대해상은 오는 17일 창립 70주년을 맞아 100년 기업을 향한, 지속가능한 성장을 하는 보험회사로서 새로운 미래를 준비한다는 포부를 16일 밝혔다. 현대해상은 1955년 국내 최초의 해상보험 전업회사로 창업한 이래 고객만족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화재, 자동차, 건강, 어린이에 이르기까지 생애 전반에 걸친 다양한 영역에서 고객의 곁을 지켜왔다. 70년의 여정에 1000만명 이상의 고객이 현대해상과 함께했고, 어린이보험에 있어서는 독보적 지위를 가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보험회사가 됐다. 이제 100년을 바라보는 현대해상은 사회안전망의 한 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의 보험회사가 되기 위해 어린이와 청소년에 주목했다. 현대해
삼성자산운용이 국내 상장지수펀드(ETF) 업계 최초로 순자산 100조원을 돌파했다. 삼성자산운용은 KODEX ETF 순자산 합계가 총 100조 5071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2002년 10월14일 대한민국 최초 ETF인 KODEX 200을 내놓은 이후 23년 만에 이룬 금자탑이다. 작년 말 66조 2508억원에서 9개월여 만에 51.7% 증가했으며, 지난달 11일 순자산 90조원을 넘어선 이후 한 달여 만에 10조원 이상 빠르게 성장한 것이다. 이는 특정 상품 유형에 치우치지 않고 다양한 자산과 테마를 담은 상품들이 고르게 성장한 덕분이란 분석이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국내 ETF 시장에서 첫 순자산 100조원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KODEX에
하나금융그룹은 국가미래성장과 민생안정 지원을 위한 ‘경제성장전략 TF’를 출범하고, 생산적 금융으로의 大전환 및 포용금융 확대를 위해 2030년까지 5년간 100조원을 투입하는 ‘하나 모두 성장 프로젝트’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대내외 경제 불확실성 증대로 인한 구조적 저성장 위기를 극복하고 국가의 새로운 미래성장 동력 확보에 기여하고자 은행·증권·카드·캐피탈·보험·자산운용·VC 등 전(全) 관계사가 참여하는 ‘경제성장전략 TF’를 구축해 ▲관세피해기업 지원 ▲생산적 금융 ▲포용금융 ▲금융소비자보호 ▲디지털금융 주도 ▲전국민 자산관리 지원 등 6개 분야에서 전사적 실행계획을 수립했다.
2025년 10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교보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1,970,4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