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식진흥원(이사장 이규민)은 K-미식벨트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전통주 벨트’의 정규상품 「안동 더 다이닝」을 코레일관광개발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K-미식벨트 조성 사업은 우리나라의 대표 미식 자원을 관광 콘텐츠화해 국내외에 알리기 위한 프로젝트다. 이번에 선보이는 ‘안동 더 다이닝’은 전통주와 안동의 다채로운 미식 체험을 결합한 1박 2일 코스의 미식 관광 상품이다. 지난 9월 6일 당일형 특별 팝업열차 상품으로 먼저 선보여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정규상품은 ‘맞이의 잔’, ‘풍류의 잔’, ‘깊이의 잔’, ‘머무는 잔’, ‘기억의 잔’ 등 다섯 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안동 종가 음식 체
프로페셔널 에스테틱 브랜드 AHC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겨냥해, 풍성한 구성에 할인 혜택까지 더한 ‘프로샷 콜라쥬비네이션 리프팅 세럼’(이하 프로샷 리프팅 세럼)을 홈쇼핑 방송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7일만에 얼굴 전체 피부 리프팅 개선에 도움을 주는 프로샷 리프팅 세럼은 거울을 볼 때마다 탄력이 떨어지고 볼 피부가 처진 것 같은 느낌을 받거나, 눈가, 팔자 주름이 자꾸 도드라져 보이는 등의 피부 고민을 갖고 있는 고객들이 집에서도 손쉽게 리프팅 케어를 할 수 있는 제품이다.특히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론칭 방송에서 최대 혜택의 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프로샷 리프팅 세럼(40ml) 6개에 동일 라
도서출판 미다스북스가 힐링 소설 『고래집』을 출간했다. 책은 동화의 언어를 빌려 어른의 상처와 회복을 이야기한다. 작가는 고단한 일상에 지친 독자가 책장을 넘기는 순간, 바닷속 고래의 집이라는 환상적 공간으로 들어가 자신을 되돌아볼 수 있도록 안내한다. 단편 소설집 『고래집』은 짧은 이야기들이 모여 하나의 긴 여정을 완성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각 에피소드는 독립적인 동화처럼 읽히지만, 전체적으로는 인간 내면의 결핍과 화해라는 주제를 관통한다. 글은 간결하고 서정적이어서 아이도 쉽게 읽을 수 있지만, 문장 속에는 어른만이 이해할 수 있는 삶의 상징과 철학이 숨어 있다. 책에는 「카메라」, 「고래집」,
디지털 포렌식 및 침해대응 전문기업 플레인비트(대표 김진국)는 ‘2025 한-아시아 법과학·법의학 총회(AFSN & APMLA KOREA 2025)’에서 디지털 포렌식 실제 사례를 공유했다고 18일 밝혔다. ‘2025 한-아시아 법과학·법의학 총회’는 아시아 대표 법과학 네트워크(AFSN)와 법의학기구(APMLA)가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에는 한국 행정안전부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주최하며 한국에서 개최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창립 70주년을 맞아 열린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법과학·법의학 관련 기관의 장·차관, 기관장 및 전문가 등 약 1,000명이 참석했다. 김범진 플레인비트 싱가포르 법인장 ‘아시아 지역의 DFIR 현황’을 주제로 발표에 나섰다. 김
버츄얼 MCN 회사 방과후버튜버가 두 번째 기획 프로젝트 ‘화단의 꽃’을 오는 10월 3일부터 선보인다.이번 프로젝트는 멤버들이 일정 간격을 두고 순차적으로 등장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각 멤버는 ‘화단’이라는 테마 아래 자신을 상징하는 꽃과 꽃말을 통해 소개된다. 다양한 개성과 색을 지닌 멤버들이 하나씩 모습을 드러내며, 점차 하나의 ‘화단’을 완성하는 구조다.앞서 ‘방과후버튜버’는 첫 번째 프로젝트 ‘방과후연습생’을 통해 팀 단위의 활동을 전개한 바 있으며, 이번에는 버츄얼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 개별 활동 중심의 콘텐츠로 전환해 보다 다양하고 확장성 있는 방향을 추구한다.‘화단의 꽃’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스
미스토코리아(주)(대표 김지헌)의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 언더웨어(FILA UNDERWEAR)는 스타필드 고양점에 단독 매장을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휠라 언더웨어가 대형 쇼핑몰에 선보이는 첫 단독 매장으로, 기존 매장 대비 한층 업그레이드된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상품존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문을 연 스타필드 고양점은 휠라의 브랜드 헤리티지인 이탈리안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완성했다. 매장 내·외관은 스톤 소재와 몰딩 디테일을 활용해 고급스럽고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고객 니즈를 기준으로 제품을 구분한 공간을 구성하여 쇼핑의 편의성을 높였다. 제품 특성에 맞는 디자인 포인트도 더해 고객 중심의 매장
친환경 나눔스토어 기빙플러스(대표이사 정형석)와 ㈜락앤락(대표이사 이영상)이 제주지역 주민을 위한 따뜻한 나눔활동에 나섰다.양사는 지난 17일, 제주시청에서 ‘자상 한 상자’ 100개를 전달하며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기여했다. 전달식에는 김완근 제주시장, 락앤락 안성일 전무, 기빙플러스 윤은남 ESG마케팅실 실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자상 한 상자’는 ‘자상하다’는 의미와 ‘자발적 상생협력 기업’의 기부 상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2021년도부터 매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된 기빙플러스의 대표 나눔 캠페인이다. . 락앤락은 지난 2020년부터 자원순환 캠페인 ‘Love for Planet’을 통해 수거한 폐밀폐용기를 활용
가수 겸 배우 이준영의 팬이 아티스트의 새 앨범 발매와 컴백을 기념해 어린이 후원에 동참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국제어린이양육기구 컴패션은 18일, 익명을 요청한 이준영의 팬이 새 미니앨범 ‘라스트 댄스(Last Dance)’ 발매를 기념해 3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준영은 그룹 유키스로 데뷔한 뒤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왔으며, 최근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에서 영범 역을 맡아 섬세한 연기를 선보였다. 이어 ‘24시 헬스클럽’, ‘약한 영웅2’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서 안정적인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차세대 배우로 주목받고 있다. 더불어 오는 22일, 5년 만에 새 앨범 ‘라스트 댄스’로 가수로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대표이사 우태경)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등 기업 회원을 대상으로 명함을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가게 프로필 명함 서비스’를 선보였다.이번 서비스는 디자인 전문 인력을 구하기 어렵거나 제작 비용이 부담스러운 소상공인·자영업자는 물론, 알바천국 기업 회원 누구나 손쉽게 명함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가게 기본정보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명함이 생성되며, 알바천국 모바일 앱과 웹에서 별도의 절차 없이 즉시 확인 가능하다. 연락처, 주소 등 주요 항목은 필요에 따라 직접 수정할 수 있어 실용성도 높다.또한, 다양한 템플릿과 색상 옵션이 제공돼, 매장 콘셉트나 업종 특성에 맞춘 차별
광복 80주년을 맞아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방송인 이수지가 의기투합해 '식물 주권'의 중요성을 국내외에 알리는 다국어 영상을 공개했다.이번 5분 분량의 영상은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임영석)과 공동 제작했으며, 한국어 및 영어로 공개되어 국내외 누리꾼에게 널리 전파중이다.영상의 주요 내용은 한반도의 특산식물은 세계적으로 귀한 자산이지만, 일제강점기 나카이를 비롯한 일본 학자들에 의해 이름마저 빼앗기는 고초를 겪게 되는 점을 소개하고 있다.또한 광복 이후 우리의 식물은 표본으로 기록되고, 한반도의 식물은 생태적 가치뿐 아니라 우리 민족의 기억을 품은 역사적 증거이자 미래의 경쟁력임을 강조하고 있다.이번 일을 기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위원장 공주석, 이하 시군구연맹)은 지난 17일 천안한들문화센터에서 열린 ‘2025년 시군구연맹 공부가주’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조합원 100여 명이 참석해 공직사회의 주요 현안과 정책을 학습하고 토론하며 정책 역량을 높였다.시군구연맹이 매년 개최하는 ‘공부가주’는 조합원의 정책 이해도를 높이고 현안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토론의 장이다. 올해는 알아두면 쓸모있고 신기한 AI, 지방공무원 근평제도 알기 두 개의 강의가 진행돼 조합원의 큰 호응을 얻었다.‘알아두면 쓸모있고 신기한 AI’ 강의를 맡은 통일부공무원노동조합 이상호 위원장은 “AI는 단순한 기술
프렌치 뷰티 브랜드 랑콤(LANCÔME)이 창립 90주년을 맞아 브랜드의 유산과 예술적 비전을 기념하는 획기적인 컬렉션 ‘레 익셉셔널(LES EXCEPTIONNELS)’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단순한 제품 출시가 아닌, 프랑스를 대표하는 장인 하우스들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아트 오브제 컬렉션으로, 랑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잇는 상징적 의미를 담고 있다. 랑콤은 1935년 창립 이후 ‘여성에게 아름다움과 행복을 선사한다’는 창립자 아르망 쁘띠장의 철학을 이어오며, 혁신과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번 90주년을 기념하는 ‘레 익셉셔널’은 이러한 여정을 되새기고 미래를 향한 비전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디스커버리 키즈가 브랜드의 페르소나 크루 ‘넥스트 디스커버러(Next Discoverer)’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넥스트 디스커버러 크루’는 아이들의 주체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서포트한다는 브랜드 메시지를 강화하고자 지난 4월 처음 선보였다. 오는 21일까지 모집하는 이번 2기 크루는 1기의 액티브한 모습을 이어가는 동시에 최근 공개된 25FW 가을 화보의 새로운 브랜드 무드를 아이들만의 디지털 콘텐츠로 확장해 나가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디스커버리 키즈는 ‘Tech for Lifestyle’을 기조로, 아웃도어 기능성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데일리룩을 제안하고 있으며 이번 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