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덕에 라면 수출이 호조를 보이면서 라면 관련주들이 급등하고 있다.12일 전날 상한가를 기록한 농심은 이날도 오전 10시 2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10% 넘게 급등하며 54만원대에 진입 중이다. 사상 최고가는 지난해 6월 10일 기록한 54만6000원이다.전날 6% 넘게 급등했던 오뚜기는 이날도 6.8% 상승 중이다. 반면 삼양식품은 소폭 약세를 보이고 있다. 라면주들의 상승폭이 이처럼 격차를 보이고 있는 것은 농심이 케데헌과 협업한 제품을 내놓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한국투자증권 강은지 연구원은 "전날 발표된 9월 1∼10일 한국산 라면 수출 금액은 5052만달러(약 700억원, 잠정치)로 올해
대신증권은 대체거래소 출범으로 인한 국내 증시 거래시간 확대에 따라, 투자상담서비스를 연장 운영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대신증권 투자상담서비스는 영업일 기준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총 13시간 동안 운영된다. 이는 기존 운영시간(오전 8시부터~오후 5시) 대비 오전과 오후 각각 30분, 3시간 30분 더 늘어났다. 국내 증시는 지난 3월 넥스트레이드 출범으로 복수거래소 시대를 맞이했다. 이에 따라 주식 거래시간도 기존보다 크게 늘어난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로 확대됐다. 이에 대신증권도 대체거래소 출범 직후 거래시간 내 언제든 고객이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투자상담 운영체계를 재정비했다. 박환기
KB국민카드는 지난 11일 서민금융진흥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청년층의 금융 이해력 제고와 금융 접근성 확대를 위한 다양한 협력 활동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카드는 ‘종합신용관리플러스’ 이용권 제공, 청년 금융컨설팅 서비스 연계 지원, 공동 홍보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협력 활동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금융 이력이 부족한 청년들은 코리아크레딧뷰로주식회사(KCB)의 ‘종합신용관리플러스’를 통해 본인의 신용상태 진단과 신용점수 향상을 위한 코칭 보고서를 월 1회, 1년간 제공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층 맞춤형 금융지원을 한층 강화하며, 포용금융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회장 정혜선, 이하 한보총)는 지난 9일 경기도 부천시 소재 풍진테크 사업장을 방문해 ‘화재예방 등 중대재해 대응체계 구축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현장 교육 및 소방시설 점검을 진행하고 화재피해예방물품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한보총은 화재피해예방 물품지원을 신청한 경기도 내 화재피해위험이 높은 제조업 등 200개 이상 사업장을 직접 방문해 화재피해예방 물품 지원, 현장교육 및 점검을 실시한다. 이날 현장에는 풍진테크 대표를 비롯해 경기도청 이인용 노동안전과장, 한보총 이명진 본부장, 최윤수 공동안전관리자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사업장에 화재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사업장에서 실
그룹 i-dle (아이들) 우기(YUQI)가 보법이 다른 1990년대 무드를 선사한다.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12일 “아이들의 공식 SNS 채널에 우기 첫 싱글 'Motivation'의 타이틀곡 'M.O.' 뮤직비디오 티저를 게재했다”고 밝혔다. 뮤직비디오 티저에는 'So What's your M.O.?'라는 'M.O.' 가사 일부와 우기 특유의 감각적인 비트가 공개되며 호기심을 자극했다. 우기는 이번 티저에서 짜릿한 시각미를 예고했다. 먼저 우기는 초현실적인 공간에서 스타일리시한 네일에 과감한 모자를 착용해 강한 개성을 드러냈다. 90년대 분위기의 오피스에서는 사무용지로 만들어진 단상 위로 올라간 우기의 자유롭고 당당한 태도가 시선을 끌었다.
일본이 데이터센터 아시아 허브로 부상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일본정부와 기업들의 데이터센터 투자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데다 글로벌기업들로 일본에 대규모 데이터센터 건설을 계획하고 있기 때문이다.12일 NH투자증권에 따르면 2023년 2억8000억엔 규모였던 일본 데이터센터 시장은 내년에 4조엔대까지 확대될 것으로 추산된다. 연평균 성장률은 10%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일본은 전력 수요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전력 인프라 정비를 서두르고 있으며, 정부·전력사·설비기업이 공동으로 송전망 및 변전소 확충, 재생에너지 연계, 마이크로그리드(소규모 독립형 전력망) 구축을 추진하는 단계에 진입했다.글로벌 IT 기업들의 일본
에듀윌이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공식 캐릭터 ‘에듀공’을 공개하며 기업 캐릭터 마케팅의 새로운 전환점을 제시했다. 이번 발표는 AI 시대 브랜딩 전략의 진화를 보여주는 동시에, 양형남 회장의 캐릭터 경영이 다시 주목받는 계기가 되고 있다.에듀윌은 멸종위기 해양동물 듀공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 ‘에듀공’을 선보였다.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전 과정에 AI를 적용해 제작됐다는 점에서 기존 캐릭터와 차별화된다. 국민교육기업으로 알려진 에듀윌이 AI 기반 공식 캐릭터를 공개하며 캐릭터 비즈니스 분야에서도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는 평가다.■ AI로 만든 캐릭터, 새로운 가능성 제시에듀공은 단순한 마스코트를 넘어 의미 있는 스
베러먼데이커피(이하 먼데이커피)가 지난 8월 갑작스러운 폭우로 피해를 입은 ‘산청 수해 복구 현장’ 을 방문해 음료와 베이커리로 응원과 위로의 마음을 전하는 ‘먼데이어택’ 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먼데이어택 은 먼데이커피에서 ‘기대되는 월요일, 즐거운 일상을 만든다.’ 는 회사 비전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기업 CSR 캠페인의 일환이다. 해당 캠페인은 2018년 부터 약 7년 동안 지속적으로 운영해 왔으며, 그 과정에서 약 50만명이 넘는 사람들을 만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해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먼데이커피 신규 오픈 매장과 매출 증진 필요 매장에 따라 유동적으로 LSM(Local Store Marketing)의 일환으로 커피차를 본사에서
이화여자대학교는 지난 9월 11일(목) 오후 5시 마감된 2026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 결과에서 총 2,092명 모집에 3만 2,549명이 지원, 평균 15.5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이 결과는 전년 대비 상승된 경쟁률을 보인 가운데, 특히 올해 신설된 학생부종합(미래인재전형-면접형) 및 새롭게 모집하는 논술(논술전형) 의예과에서 높은 경쟁률이 나타났다. 전형별로는 올해 처음으로 모집하는 학생부종합(미래인재전형-면접형)이 17.01:1(206명 모집/3,504명 지원)로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학생부종합(미래인재전형-서류형)은 8.55:1(910명 모집/7,777명 지원), 학생부교과(고교추천전형)은 7.41:1(377명 모집/2,792명 지원)로 전년
신한라이프는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을 위해 ‘지식베이스 구축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고객 편의성 혁신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다양한 산업에서 생성형 AI 도입이 가속화되고 있지만 보험업은 기초 서류의 높은 전문성과 복잡한 상품 구조로 인해 대고객 서비스 적용의 어려움이 많았다. 특히 신뢰성을 담보한 AI서비스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형태의 문서를 AI가 학습하고 참조할 수 있는 데이터로 정비해야 한다.신한라이프는 지난해 10월부터 약관, 산출방법서, 판매 예규 등 약 2만여 종의 보험 기초 서류를 디지털 데이터로 전환하고 정밀하게 구조화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해 왔다. 최신 AI기술을 활용해 데이
▲ 이호철 씨 별세, 이정헌(신한투자증권 프랍본부 본부장)씨 부친상, 김경민 씨 시부상 = 11일, 아주대학교병원 장례식장 3층 35호실, 발인 13일 오전 7시 30분. ☎ 031-219-6654
가구 브랜드 하바구든(HAVAGOODEN)이 오는 9월 12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두 번째 쇼룸 ‘하바구든 플로어(HAVAGOODEN Floor)’를 개관한다.하바구든은 문승지 디렉터가 이끄는 디자인 가구 브랜드로, 구조적이면서도 편안하고 공간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제품을 선보여 왔다. 지난 2월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처음 소개된 이후, 한남동의 ‘하바구든 하우스(HAVAGOODEN House)’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이번에 문을 여는 청담 쇼룸은 약 120평 규모로, 세로로 긴 공간을 계단형으로 설계해 층마다 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단순 전시 공간을 넘어 세션,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며, 티 브랜드 ‘플랏포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유튜브 경제·금융 전문 채널 '슈카월드'와 함께 제작한 브랜드 콘텐츠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이번 영상은 '결혼정보회사'를 주제로 ▲결혼정보회사의 호황 ▲ 온라인 데이팅의 한계 ▲혼인율 증가 요인 등을 다뤘으며, 특히 업계 선두주자인 듀오의 성공 배경과 성과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영상에서는 ▲듀오의 회원 현황 ▲가입비 및 프로그램 구성 ▲신원 인증 시스템 등 핵심정보도 소개됐다. 아울러 현직 커플매니저가 출연해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질문에 답하는 시간도 마련됐다.27년 차 베테랑 커플매니저인 듀오의 조인숙 팀장은 “초기에는 만혼이나 결혼이 어려운 분들이 많았지만, 최근엔 결혼적령기의 준비된